성차별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신념이나 태도를 의미합니다. 1. 한 성별이 다른 성별보다 우월하다는 믿음. 2. 사람은 남자이거나 여자여야 한다는 믿음. 3. 남성을 미워하는 태도(남성적 경멸) 또는 여성을 미워하는 태도(여성성 경멸)를 말한다. 성차별주의는 대충 본질주의의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본질주의자들은 개인이 속한 집단의 특성에 따라 개인을 이해하거나 판단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성차별주의자는 개인이 속한 성별 집단(남성 또는 여성)에 따라 개인을 이해하거나 판단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견해는 모든 사람이 "남성" 또는 "여성"으로 명확하게 분류될 수 있다고 가정하고 두 가지 성적 특성을 모두 지닌 일부 트랜스젠더의 존재를 무시합니다. 게다가 이 견해는 집단 내 동형으로 인한 집단 내 개인차도 무시한다. 특정 유형의 성차별은 많은 국가에서 불법이지만, 거의 모든 국가에는 특정 성별 집단의 권리를 보호하는 법률이 있습니다.
1. 여성에 대한 성차별. 여성에 대한 성차별의 극단적인 형태는 여성에 대한 경멸이다. 여성에 대한 성차별은 가장 먼저 널리 인식되었기 때문에 '성차별'이라는 용어의 가장 일반적인 범위가 되었다. 이러한 형태의 성차별은 종종 남성 우월주의자라고도 불립니다. 약간 관련이 있는 또 다른 용어는 여성이나 여성성에 대한 두려움을 가리키는 "여성공포증"입니다. 역사적으로 많은 가부장적 사회에서 여성은 '약한 집단'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성평등 개념에 대한 오해로 인해 가부장제 사회가 '약자 집단'으로 간주되는 여성을 과잉보호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여성이 실질적으로 평등하게 대우받을 수 없는 상황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른바 '여성 우선'의 '에티켓' 역시 여성을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 집단'으로 여기는 일종의 여성 차별이다. 2. 남성에 대한 성차별 남성에 대한 성차별의 극단적인 형태는 남성에 대한 경멸(남성에 대한 혐오 또는 증오를 의미함)입니다. 남성에 대한 성차별은 '역성차별'이라고도 불린다. 약간 관련이 있는 또 다른 용어는 남성 공포증(androphobia)으로 남성이나 남성성에 대한 두려움을 의미합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낫다는 견해 역시 성차별적이지만, 대중 담론에서는 최근까지 이러한 '역성차별주의'를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3. 트랜스젠더에 대한 성차별 트랜스젠더에 대한 성차별의 극단적인 형태는 트랜스젠더에 대한 폄하(트랜스젠더에 대한 혐오 또는 증오를 의미함)입니다. 트랜스젠더에 대한 성차별을 '트랜스젠더 차별'이라고도 합니다. 약간 관련이 있는 또 다른 용어는 성별이 불확실한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을 가리키는 "트랜스 공포증"입니다. 트랜스젠더에 비해 남성, 여성, 트랜스젠더는 모두 젠더긍정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국가의 법률에는 트랜스젠더에 대한 보호가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신원 정보를 작성할 때 ID 번호와 성별을 입력해야 하며 트랜스젠더 상태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직장 내 성차별에 대한 이 문단 편집
한나라의 동중서(Dong Zhongshu)가 처음 제안한 - "여자와 함께 악당을 키우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현재 기준으로 보면 성차별이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 내 성차별이라는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고용 차별 - 사람들이 이 부정적인 단어를 유명한 국제 비즈니스 대기업과 연관시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제 베이징 소재 법률구조기관인 이인평센터가 발표한 표본 조사보고서에는 중국에서 조사한 96개 다국적 기업 중 채용에 관여한 외국 기업의 40%가 '암시적 차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포춘 500대 기업. Tan Xiaofang 선생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 첫 번째가 성차별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사회 현상과 마찬가지로 직장 내 성차별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Tan Xiaofang은 여기에 주로 다음 사항이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1. 남성과 여성의 생리적 차이가 직장 내 성차별의 생물학적 이유입니다. 기업의 한 인사담당자는 “기업 입장에서 여직원 채용은 단순히 직원의 비용을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며 “휴직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연쇄반응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문제”라고 말했다. 회사의 프로세스가 차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엄마가 된 후에는 결혼 전처럼 일에 헌신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직원에게 요구하는 것은 100% 헌신입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적 특성상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여성 혼자 출장을 주선할 수 없으며 야간 근무 시 안전 문제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생리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고용주에게 '곤란함'을 느끼게 합니다. 2. 기업의 이윤극대화 추구와 여성의 생식비용 비사회화 사이의 모순은 직장 내 성차별의 객관적인 원인이다. 기업의 이익 극대화는 기업 발전의 필요성이며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성 유지의 핵심입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필요성은 시장 경제 법칙에 따라 결정되므로 기업이 법률에 따라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중국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일련의 입법 조항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 및 문화적 전통의 영향은 직장 내 성차별의 객관적인 근거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수십 년 동안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수천 년 동안 가부장제 사회에서 물려받은 여성에 대한 차별은 여전히 큰 관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사람들의 관념, 의식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고용에도 반영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고용상황은 심각하고, '10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신규 도시 및 농촌 노동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도시지역의 해고자와 실업자를 포함하면 매년 취업이 필요한 사람의 수가 7~8만명에 이른다. 매년 10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므로 고용 격차는 약 1,400만~1,500만 개에 이르며 노동 공급과 수요의 모순이 매우 심각하여 심각한 노동 공급 불균형이 형성됩니다. 수요는 사용자 단위에 대한 선택의 폭을 증가시키고, 선택권의 증가와 이익극대화 추구의 이중적 영향으로 여성고용의 어려움이 불가피한 현실이 된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에서는 법적 정책이 부족하고 관련 법률 및 규정이 비효율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조정 목표는 비교적 완벽하지만 운영성과 실행력이 부족합니다. 최근 몇 년간 고용 과정에서 공개적인 차별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집할 때 '여자를 모집하지 않는다'는 말은 점점 드물어지지만, 실제 모집에서는 여전히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다. 직장 내에서 '외모 차별', '성별 차별'은 꽤 흔한 일이라는 걸 많은 인터뷰를 경험해본 사람은 알 것이다. 물론 승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외모가 승진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능력 하에서 BQ(뷰티) 점수가 높을수록 대인 관계가 용이하고 기회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21세기 직장은 지뢰밭이 될 수 있다. 최근 동유럽의 전문 범죄 조직에 대한 경고를 들었다. 조직에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성 직원을 배치하고, 남성 공범을 몰래 들여보내라. 두 사람은 자신의 관계도 모르고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그 미녀에게 더러운 인터넷 농담을 잔뜩 보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괴롭힘을 당했다고 불평했고 성차별을 이유로 자신을 번거로운 고용 재판소에 데려가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전문 법률 고문과 홍보 대행사를 고용했다고 밝히면 피해 회사는 문제를 끝내기 위해 빠르게 돈을 쓸 것입니다. 묵시적인 고용차별 현상이 늘고 있지만 이는 좋은 징조라고 저자는 생각한다. “이는 공개적인 차별부터 묵시적인 차별, 차별철폐에 이르기까지 관련 법규가 채용차별 문제를 억제하는 역할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최근 도입된 법규는 실제로 고용 차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자가 처음 회사에 입사할 때 수습기간 동안 암묵적인 차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개정된 노동계약법에서는 고용주가 수습기간 동안 노동계약을 해지하는 데 엄격한 제한과 증거요건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성차별에 관한 이 단락 편집
서구 민주주의 국가든 고대 동양 문명 국가든, 사회 체제가 얼마나 다르든, 사회 제도가 얼마나 시끄럽든 상관없이 남성과 여성은 평등합니다. 평등에 대한 요구는 결국 둘 다 진정한 의미의 평등을 달성할 수 없으며, 기껏해야 과거에 비해 개선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평등이 진정으로 실현된다면 사람들은 여전히 이 평등을 강력하게 호소할 것인가? 성평등과 관련해 이러한 불평등이 중국에만 존재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는 서구 문명국가에서도 여성의 자유와 평등은 여전히 크게 향상되어야 하며, 그것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만큼 충분한 평등이 아닙니다. 사람은 독립적인 사람일 수는 있지만 고립된 사람은 될 수 없습니다. 아무리 평등하더라도 역할 교환에 대한 선택권이 있고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지위든 경제든 사고든 외부 환경에 따라 내면 세계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외부 환경과 맹목적으로 주관적인 주도권을 과장합니다. 한 사람이 전능한 것은 아닙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각자의 주관적인 욕구와 실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평등을 이루기 위해서는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고 각자가 최선을 다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성은 남성과 여성의 진정한 차이이며, 표면적인 평등에 대한 절대적인 탐욕이 아니라 상대적인 평등을 의미해야 합니다. 우리는 상대적으로 평등하기 때문에 여성의 사고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만을 일방적으로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남성 지배가 여전히 상당히 안정적인 시대에 여성에 대한 일방적인 요구의 본질은 남성 자신의 생각이 진정한 의미에서 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가부장적 이데올로기가 수천 년 동안 인간 세상을 지배해 왔습니다. 근절되어야 할 고정관념과 나쁜 습관이 있으며, 여성에게는 자유와 해방이 주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사회 발전을 위한 불가피한 요구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문명의 진화와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일찍이 마오루의 피를 마시고 있던 고대에는 문명이 발달하지 않았는데, 모계 사회는 여성의 지위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지만 왜 결국에는 남성이 지배하게 되었는가? 수천 년이 지난 지금, 여기에는 분명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성별 차이로 인한 잠재적인 사고의 차이에 기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차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여전히 긴 변화의 과정이 필요하며, 이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몇 편의 기사를 게재한다고 해서 추세가 바뀔 수도 없습니다. 강한 여성의 경우, 비록 그녀의 경력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강한 여성은 여성의 기본 특성을 떠나서는 다른 종류의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직업, 지위, 재정적으로 독립성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감정적으로 독립적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감정의 배양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고 측면에서, 특히 남성과 여성의 관계 발전에서 그녀는 감정이 존재하므로 감정이 없을 수 없습니다. 강한 여자라고 해서 여자의 부드러운 본성이 사라질 수는 없다. 여자도 여자의 약점이 있고, 남자도 남자의 약점이 있는 법이잖아요. 그러므로 강한 여성에 대해 공정한 시각을 주는 것이 더 낫다. 우리가 정말로 강한 여성을 여성 집단에서 강제로 분리하고 싶다면 그러한 구분은 진정으로 그들에게 불평등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쌍방이 함께 평등을 추구할 때, 책임과 의무를 무시하고 권력과 이익만 추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