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보고 작문 작문의 기본 작문 방법을 총결하다.

1. 어떻게 그림으로 작문을 합니까? 그림으로 작문을 쓸 때, 다음 몇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시간, 장소, 인물, 사건, 환경 등 그림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 문장 시제와 의도를 결정합니다. 2. 줄거리를 다지다. 사람마다 그림이 같기 때문에 줄거리 디자인이 특히 중요하다. 그림 작문에는 화면 속 인물의 심리활동, 이야기의 배경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 영리한 플롯 디자인은 종종 문장 색상을 많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3. 글자 수 통제. 사진 구도는 종종 글자 수가 너무 많은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500-600 자 정도이다. 문장 생동감만 있으면 사건이 화면 내용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을 정도로 구체적이면 성공으로 여겨진다. 4. 제목을 잡다. 이것이 마지막 포인트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화면 구도는 성공하지 못한다.

2. 그림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그림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도 자료를 겨냥한 작문이다. 다만 주어진 자료는 글이 아니라 그림이다. 이런 작문을 완성하려면 먼저 그림을 읽고 제목의 요구를 이해해야 한다. 화면 주체가 무엇인지, 배경이 무엇인지 분석하려면; 한 가지인가, 두 개 이상의 일인데,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밋밋해 보이지만 문제의 의미와 관련된 세부 사항이 있습니까? 그림의 표면적인 뜻은 무엇입니까? 발굴하고 용점정을 그려야 할 깊은 것이 있습니까?

결론적으로, 여러모로 그림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문제의 의미를 찾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맵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말할수록 멀어진다. -응?

그림 구도에 있는 설명문을 보세요?

주로 그림 내용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1987 호북성 입시 작문 제목:?

제목: 화면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세요. 먼저 100 자 정도의 문자 소개 사진을 쓰세요 (제목은 쓰지 마세요). 그런 다음 이 그림의 뜻에 따라, 자제 제목에 300 자 미만의 작은 평론을 한 편 썼다. -응?

이런 작문을 쓰려면 설명문의 일반적인 작문 방법을 따르고, 화면의 주요 내용을 강조하며, 일정한 순서로 진행해야 한다.

그림을 보고 작은 논평을 써요?

그림 내용에 따라 논평하는 것이다. 이런 작문의 작문은 화면 내용을 꽉 조여야 하며, 평론이 심오하여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

1. 제목: 아래 그림에 근거하여 240 자 이내의 의론을 한 편 쓰다. (복주)

2, 제목: 화면 구도를 보다. 당신은 그림이 무엇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까? 너의 견해를 말해 봐. 200 자를 넘지 않다. (광동)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하나 쓰다

-응?

그림이 제공하는 내용에 따라 상상력을 이용해 글로 완전한 이야기를 완성하는 것이다. -응?

1. 제목: 아래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것들을 하나의 이야기로 묶고, 제목을 하나 만들고, 서술문을 한 편 써라. (곤명)

요구 사항:

(1) 시를 쓰고, 설명문이나 의논문은 가산점을 주지 않는다. -응?

2 자제 제목. -응?

③ 연상이 풍부하고 구상이 참신하다. -응?

(4) 네 장의 사진을 하나의 이야기로 묶고, 700 자 정도의 서술문을 한 편 쓰고, 서술토론 방법을 채택한다. 서정을 좀 꽂는 게 좋을 것 같아요.

⑤ 획이 또렷하고, 글씨체가 규범적이며, 글씨체가 아름답고, 두루마리가 가지런하다. -응?

제목: 이 세 가지를 보세요?

아래 그림의 내용에 따라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 세 가정을 보세요' 라는 제목으로 서술문을 쓰세요. 적당한 논술이 있어야 하는데, 글자 수는 600 에서 700 사이이다. (절강)

3. 제목: 아래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서술문을 한 편 써라. (랴오닝 금주)?

저녁에 심한 기침이 멎자 장 할아버지는 마침내 담배를 끊기로 결정했다. -응?

그가 몇 차례 담배를 피웠다는 농담을 떠올리며 그는 의연하게 담뱃대를 아래층으로 던졌다. -응?

그는 자백하자마자 후회하고 재빨리 쏜살같이 계단을 내려갔다. -응?

그는 파이프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그것을 잡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생각했다. (중국 씨의 만화를 각색한 것)?

요구 사항:

① 재료 (사진과 설명문) 를 이용하고 평소 관찰과 축적에 따라 합리적인 상상력을 펼쳐 세부 사항을 보충한다.

(2) 600 자 이상 (글쓰기에 제한이 없음), 제목 자체 제작. -응?

(3) 쓰기 규범 (구두점 포함), 깔끔함.

이것은 그림을 보고 서술문을 쓰는 것에 관한 단문이다. 이 작문을 잘 쓰려면, 우리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① 주어진 네 장의 사진과 짧은 글을 충분히 활용하고 자세히 궁리하여 그 내포를 정확하게 이해하다. -응?

(2) 네 폭의 그림에 대한 해설을 쓸 수 없고, 전체 그림을 한 폭의 그림으로 바꾸어 시종일관 관통해야 한다. -응?

(3) 주어진 그림의 글내용을 꼭 둘러싸고 합리적인 상상을 펼쳐야 한다. 특히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에 대한 문장 등을 많이 해야 한다.

(3) 특히 그림에 나오는' 그는 후회할 것' 이라는 단어들은 이해가 다르지만 경계로 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응?

(4) 서술문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표현 방식은 당연히 서술문을 위주로 해야 하며, 적절한 논평과 서정이 있을 수 있지만, 결코 떠들어대서는 안 된다.

그림의 글자나 기타 실용적인 문장 좀 보세요?

이런 제목은 화면 힌트의 내용에 따라 관련 측에 편지나 보고서를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 시 1987 시험 문제:?

만화' 노황제의 아버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간다' 를 읽고 중국 TV 뉴스에 편지를 써서 너의 의견과 요구를 반영했다.

이런 작문을 쓰려면, 원도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할 문제를 파악한 다음, 일반 응용의 풍격에 따라 완성해야 한다.

작문 특성 (내용, 형식 등). ) 그림을 보면 먼저 그림을 자세히 관찰한 다음 그림의 내용이나 뜻에 따라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이다. 그림을 보는 것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잘 알고 있다는 뜻이다. 그림을 보는 것은 이런 형식의 확장이다. 즉, 주어진 그림의 내포와 명제 요구에 따라 작문을 하는 것이다. 사진은 단면이나 여러 장, 보통 단순하고 활발한 만화가 될 수 있다. 어떤 것은 제목이 있고, 어떤 것은 스스로 써야 한다. 어떤 것은 하나의 주제를 만들고, 어떤 것은 두 가지 주제를 한다. 장르에는 서술문, 설명문, 의논문, 응용문이 포함되어 있어 형식이 민첩하다. 그림 작문도 자료를 겨냥한 작문이다. 다만 주어진 자료는 글이 아니라 그림이다. 이런 작문을 완성하려면, 먼저 그림을 읽고 제목의 요구를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그림의 주체와 배경이 무엇인지 분석해야 한다. 한 가지입니까, 아니면 두 가지 이상입니까? 그들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밋밋해 보이지만 문제의 의미와 관련된 세부 사항이 있습니까? 그림의 표면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발굴해야 할 깊은 것이 있습니까, 화룡점정이 있습니까? 결론적으로, 여러모로 사진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문제의 뜻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구체적인 작문 방법은 매핑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말할수록 주제에서 멀어진다.

4. 초등학생이 그림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입문 작문이다. 1 학년은 도화를 보고 말하고, 2 학년은 글을 쓰는 것이 도작을 보는 기초이다. 그림글을 보는 것은 초등학교 작문 훈련을 통해 관찰력, 상상력, 사고력, 표현능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그림을 보는 것은 관찰이다. 관찰은 순서가 있어야 하고, 정확하고, 세심하고, 중점적이고, 합리적인 상상을 해야 화면의 주요 내용과 중심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구도는 표현이며, 화면 중심을 둘러싸고 질서 정연하고, 중점적이고, 구체적으로 쓰도록 관찰을 요구한다. 예년 초등학생 졸업 입시의 흔한 형태. 따라서 그림을 보고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림 구도 요구 사항 보기: 화면 중심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정확하고 계층적으로 화면 내용을 명확하게 작성한다. 일반적으로 전체적으로 국부적으로, 다시 전체로 돌아가는 순서대로 관찰한다. 예를 들어, 장면 다이어그램을 보고, 장면의 1 차 및 2 차 거리를 구분하고, 초점을 결정하고, 설명의 계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림을 보고 작문을 쓰는 것은 먼저 그림을 보고 쓰는 것이다. 그림으로 작문을 할 때 다음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1. 그림을 관찰하다. 글을 쓰기 전에, 학생들은 먼저 그림의 화면을 자세히 관찰하여, 화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언제 어디서 발생했는지, 어떤 사람, 어떤 관광지,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보아야 한다. 인간은 우리가 관찰한 주요 대상이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은 사람의 옷차림, 외모, 나이, 신분, 표정, 동작을 관찰하고 주요 인물의 이름을 말해야 한다.

2. 합리적인 상상력. 화면의 경치는 정적이다. 우리는 상상을 통해 사람을 살리고, 그들 스스로 말하고, 스스로 행동하고, 인물의 심리활동을 반영해야 한다. 즉, 화면의 내용을 주동적인 초점 평면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이런 상상력은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글의 중심에 봉사해야 한다. 주요 인물과 줄거리는 반드시 화면 내용과 일치해야 하며, 따로 지어서는 안 된다.

5.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는 것",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동일한 쓰기 객체라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플런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고의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유추, 역방향으로 가면 다채로울 수 있다.

6.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총결하세요. 먼저 주제를 확인하다. 지금의 작문은 시를 제외하고는 거의 문체에 제한이 없어 학생들에게 큰 공간을 주어 모두가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전반적으로, 의논문은 모두가 비교적 약한 곳이며, 논거는 파악하기 어렵고, 서정적 서사는 모두가 자주 쓰는 것이다. 서정적 문장 문장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문필이 좋고, 서사의 전반적인 구조가 비교적 치밀하기 때문에 작문을 할 때, 먼저 자신의 문필을 잘 생각해야 한다.

제목을 표시하는 기준 중 하나는 제목이 일치하는지 여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수를 공제합니다. 서술문은 제목이 쉽게 시작되고, 내용 페이지가 제목과 잘 맞기 때문에 주제를 잡기 쉬우므로, 요구 사항을 다 보고 제목을 작성하니 급하게 시작하지 마라. 구조의 위 두 단계는, 네가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큰 문제가 아니다. 다음 부분은 문장 부분이며 마킹 교사의 핵심 부분입니다.

첫 번째는 구조다. 문장 진도와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없다면, 문장 시작 부분에 문장 제목에 대한 간단한 개요를 제시하고, 아래를 인용하는 것이 바로 시작이다. 중간에 전체 부분을 쓸 때, 문장 테마의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면 문장 주제나 제목에 대한 키워드를 적절하게 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채점 선생님의 읽기 속도 때문에, 이것은 네가 점수를 매길 수 있는 한 방면이다. 물론 함부로 추가해서는 안 된다. 너는 스스로 파악도가 필요하고, 문장 유창성은 여전히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마지막에 문장 주제를 말하고 중간에 내용에 대한 최종 요약을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문장 내용은 주제를 잡는 한 개괄적인 내용도 전문이다. 총점의 전체 구조는 한눈에 알 수 있게 하고, 인상분은 바로 올라간다. 이런 구조에 따르면, 문장 읽기는 매끄럽고 편안해질 것이다.

국어는 초등학교 때부터 함께 해왔기 때문에 특별히 싫어하지 않는 한, 위의 국어 작문은 어느 정도 완성할 수 있다. 고등학교의 이 중요한 단계는 국어 전체가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문장 역시 막히지 않고, 구조가 정확하다. 60 점 작문은 이미 42 점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평소 작문이 이런 점수를 받지 못한다면, 먼저 위의 기초 일을 잘하기만 하면 뒷다리를 끌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작문은 더 높은 점수를 얻기 어려워 50 점 안팎에 이를 경우 어느 정도의 국어 지식이 필요하고 자신의 문학 축적은 일정한 조건이다. 예를 들어 서정적 산문을 쓰는 데 화려한 수사적 수식이 필수적이며, 점재된 문장 들이 더 고급스럽고 가치가 높아 보인다. 고등학교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서술문이 선생님의 주목을 거의 받지 못한다. 이런 문제는 학생의 작문 수준을 보여줄 수 없고 산문, 산문 등을 보여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문의 하이라이트와 장식이 작문 후기의 진정한 가치다. 간단한 예를 들어, 작문의 주제가' 생명' 이라면 성냥을 예로 들 수 있다. 그 순간의 빛은 바로 그 생명의 영원이다. 성냥이 있는 촛불을 생각해 보면 촛불의 가치는 생명으로 빛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생활에 맞는 화제를 많이 끌어내어 장식품으로 생활의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다. 적당한 화려한 어조로 포인트를 주면 너의 작문의 질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7. 어떻게' 총결산' 을 주제로 작문을 써서 다른 사람을 관용하는 법을 배우는가, 즉 자신을 잘 대하는 법을 배운다. 원한은 우리의 마음을 영원히 어둠 속에 둘 뿐이다. 그러나 관용은 우리의 마음을 자유와 해방으로 만들 수 있다.

그것은 평범한 가을이었다. 나는 엄마가 사 주신 하얀 트레이닝 바지를 입고 신나게 학교에 갔다. 학교에 도착했을 때, 많은 선생님들이 모두 나를 흰 바지라고 칭찬했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오늘 내가 특히 멋있다고 생각한다.

그날 마침 체육 수업이 있었다. 나는 너무 흥분해서 흰 바지를 입는 것에 신경 쓰지 않고 놀기 시작했다. 당시 나는 여자 몇 명과 농구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림자가 튀어나왔다. 나는 똑똑히 보지 못하고 패스를 했다. 시간이 늦었고, 그때는 빠르며, 처구는 공평하게 그의 옷을 때렸다. 내가 자세히 보니, 그 불친절한 학우가 그의 연한 파란색 셔츠에 검은 자국을 남겼다. 나는 빨리 사과했지만, 그는 벌컥 화를 내며 내 다리를 찼다. 내 흰 바지를 봐라, 두 개의 깊은 발자국도 남았다. 예전에 나는 그를 돌려줄 것이지만, 이번에는 의외로 냉정해졌다. 어떤 힘이 마음속의 분노를 억누르고 계속 공을 치는지. 학교가 끝난 후 학우들이 속속 집으로 돌아갔다. 이것은 내가 한 학우가 초조하게 물건을 찾고 있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나는 열정적으로 걸어갔는데, 한 번 보니 내 바지를 차는 그 동창이었다. 나는 돌아서서 가려고 했지만, 나는 또 생각했다: 왜? 그가 함께 찾도록 도와서 그를 난처하게 했다. 내가 열정적으로 손을 뻗어 부축할 때, 나를 맞이한 것은 그 학우의 고마운 웃음이었고, 마음은 따뜻함과 행복으로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