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타오 (768-832), 당대의 유명한 여시인은 중국 역사상 몇 안 되는 재녀 중 한 명으로 문학사에 많은 좋은 말을 남겼다.
진강집' 에 수록된 90 여 편의 시 외에도 그녀는 망강루에' 망강루' 와 불완전한 대련을 남겼다. 이 대련은 영원한 절대라고 불리며, 제 1 련만 밑바닥이 없다. 1200 여 년이 지났고, 두 번째 대련은 비길 데 없이 여전히 세상에 불완전한 아름다움을 해석하고 있다.
망강루는 청두 동문 밖에 위치하여 청광서 15 년 (1889) 에 건설되어 설도를 기념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전체 단지는 울창한 대나무 숲 속에 숨겨져 있는데, 대나무는 사람 대나무, 방죽, 맥죽, 자죽, 면죽, 불두죽, 닭발톱 대나무, 호금죽, 솔리드 대나무 등 종류가 다양하다.
죽림이 망강루로 붐비는 것은 설타오가 평생 대나무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기 때문에 많은 시사에서 대나무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그중 오율' 비 온 뒤 연극죽' 이 가장 유명하며,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남방에 비가 올 때 눈과 서리처럼 보인다.
각양각색의 사람도 구름 속의 안개 속에서 겸손하고 자제한다.
김선이와 함께 술에 취해 순비와 일찍 슬퍼하다.
늙어서 즐길 수 있고, 젊고 생기가 있다.
시 속에는 "나는 푸르고, 허황되고, 계곡처럼 자존할 수 있다" 는 두 문장이 있다. 설타오는 늘 자신을 격려하는데, 대나무와 같은 고결한 품격과 미덕을 갖고 싶어 한다. 정원의 대나무 숲은 풍성하여 후세 사람들이 설타오를 도와 대나무를 사랑하고, 대나무를 동반하는 숙원으로 볼 수 있다.
1889 부터 정원에는 숭례탑, 탁금루, 검각, 오운선각, 류베이지, 전향제, 은석루, 설도경, 설도기념관 등 골동품 건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민국시대에 이르러 그들은 이미' 망강탑 공원' 으로 개발되어 청두의 특색 관광지 중 하나가 되었다.
망강루 본명은' 숭례루' 로 서진의 저명한 문학가 좌사의' 촉도푸' 에서' 미야 숭야, 본명은 청두다' 라는 명문에서 나왔다. 건물 전체가 완공된 뒤 숭례탑 위에 서서 구불구불 남쪽으로 흐르는 진강의 물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망강루' 로 이름을 바꾼 것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망강루는 총 4 층으로 총 높이가 39 미터이다. 지붕과 참새는 조류와 동물의 진흙, 인물 조각, 그림 등 장식이 풍부하다. 건물 전체가 주바, 보탑 금, 조각양화동의 미감을 드러냈고, 북방 건축물의 웅장한 기세와 강남 파빌리온 누각의 정교한 아름다움이 있어 예술적 분위기가 높다.
설타오는 수도 장안의 한 서향세가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 설운은 장안의 관원이다. 그는 시사에 정통하고 학식이 해박하여 어려서부터 설타오에게 책을 읽고, 시를 쓰고, 시를 짓도록 독촉했다. 여덟 살이 되자 설타오는 이미 높은 문학적 재능을 보여 주었고, 게다가 그녀의 사유가 민첩하여' 명제시' 에 직면해도 상당히 쉽게 질문에 대답할 수 있었다. 이렇게 우수한 표현으로 설윤이는 이 보배 딸에 대해 매우 만족하며 그녀를 작은 공주로 삼았다.
하지만 설타오 1 1 세 때 충직하고 솔직한 설운은 조중권자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비하되었다. 이 가족은 어쩔 수 없이 수도를 떠나 촉국으로 갔고, 결국 그들은 청두에 정착했다.
설타오 14 살 때 설운은 서남소국 남조사절로 파견되었다. 불행히도, 그는 도중에 땀띠에 감염되어 결국 불치병으로 죽었다. 가정은 기둥을 잃고 즉시 다른 사람의 생활을 곤경에 빠뜨렸다.
어머니와 단둘이 사는 설타오는 16 세 때 어쩔 수 없이 음악사에 가입하여 뮤지션이 되어 본격적인 자력갱생의 생활을 시작했다.
역사적으로 설도처럼 재모가 겸비하고, 바둑과 서화에 모두 정통한 음악가가 적지 않다. 그래서 설타오는 자신의 우세로 많은 음악인들 사이에서 빠르게 눈에 띄어 문인 시인 다관 귀인의 사랑을 받았다. 이 시기의 유명한 문인, 예를 들면 백거이, 원직, 유우석, 두목, 장계, 왕건 등이다. , 모두 그녀와 감정적인 갈등이 있었고, 서로 호응하고 있다.
설타오는 정통 쓰촨 사람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쓰촨 50 여 년을 살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녀는 탁문군, 화서부인, 황달과 함께' 쓰촨 4 대 재녀' 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미담을 남겼다.
시 외에도 설타오는 서예와 대련에도 높은 재능을 보였다. 망강루 위의 장애 대련은 그녀의 걸작이다.
당대는' 옥녀' 로 불리는 망강루의 소재지로, 유명한 나루터로, 매일 사람들이 오가며 시끌벅적하다. 매년 봄이면 금강 양안의 꽃이 번갈아 피어나 주위가 매우 아름답다. 봄은 봄에 꽃구경을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매년 봄, Huan Huaxi 에서 승선, 진강 하류 드리프트, 그리고 유녀진에 가서 봄나들이를 마쳤다.
어느 봄날, 설타오가 옥누김의 한 건물 앞에 와서 진강의 구불한 물줄기를 목격하고, 대련을 아무렇게나 읽었다. 망강루, 망강계, 망강루 위의 망강계, 강릉루 영원, 강물이 만고류했다.
나중에 어찌 된 일인지, 사람들은 최종선을 알아차리지 못했는데, 설타오는 그때 쓰지 않았니? 아니면 다 썼는데 잃어버렸나요? 이 점은 증명할 수 없다. 지금까지도 이 대련은 문틀에 불완전한 형태로 새겨져 관광객들에게 끝없는 결핍의 아름다움을 남겼다.
설도의 첫 대련은 천성자연이라고 할 수 있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몇 곳의 명승지를 교묘하게 연결시켜 산꼭대기에 올라 천하에 군림하는 그림을 형성했다. 시각의 변화는 생명이 짧고 사물의 변화에 대한 애도를 포함하여 매우 빠르다. 안에는 많은 철학적 사상이 있어서 읽기에 낭랑하다.
이 대련이 탄생한 이래, 재능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름을 떨쳐 와서, 거의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1930 년대까지 쓰촨 슈팡은 이기우라는 수재자가 한 달 보름달 밤에 망강루 옆에 있는' 인월정' 에 와서 우물에 비친 명월을 보았다고 한다. 이 장면은 갑자기 그에게 \ "망강루 \" 의 첫 번째 부분을 생각나게 했다. 그래서 그는 영감이 움직이며 불쑥 나왔다.
인월정, 인월그림자, 인월정, 인월그림자 천년.
이 밑바닥련은 의경이 충분히 두드러지지 않고, 다소 생동감이 있는 혐의이지만, 다른 밑련에 비해 더 높은 공력과 내포를 보여 형식과 내용 모두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금까지 이 밑줄만 맨 윗선의 본색에 가장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