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C 장조를 예로 들었다. 7 개의 기본 화음 * * *: C, DM, EM, f, g, AM, BDIM 이 있습니다. 각각 1, 2, 3, 4, 5, 6, 7 화음입니다. 1, 4,5 는 양수 삼항, 2,3,6 은 보조 삼항 그룹이라고 합니다. 대중음악에서는 칠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1 화현은 주화현이라고도 하고, 4 화현은 종속화현이라고도 하며, 5 화현은 종속화현이라고도 합니다. 다음은 각 화음의 속성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C, 즉 1 화음은 명확한 음조에 쓰인다. 보통 장조의 노래는 모두 그것으로 시작하여 그것으로 끝난다. 그러나 주화현은 음악 중간에서 최대한 적게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종료감을 주고 음악회는 딱딱하다.
제 2 화현 Dm 은 매우 부드러운 화현이며, 가장 중요한 용도는 화현, 즉 제 5 화현 앞에 두는 것이다. 오화현은 자연스럽게 1 화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2-5- 1 의 급수를 형성하기 쉽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과정이다.
Em, 세 번째 화음도 매우 부드러운 화음입니다. 그녀가 음악을 하는 동안, 그녀는 즉시 부드럽고 약간 슬퍼질 것이다. 1-3-4 의 급수, 즉 C 장조의 C-Em-F 는 매우 흔한 급수이다. 음악 중원 본용 1 화현이 있는 곳에서는 때때로 3 화현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음악은 즉시 강경하지 않다. 이런 수법은 홍콩과 대만 음악에서 매우 흔하다.
F, 제 4 화현은 장조의 또 다른 정삼화현으로, 주요 화현 중 하나에 속한다. 매우 밝고, 활달함을 느끼게 하며, 단번에' 날아오르는' 느낌이 든다. 미국 시골 음악과 서부 대초원과 그랜드 캐년을 묘사한 노래는 모두 4 급 현으로 표현된다. 1 화음 뒤 4 현이 3 현과 절대적으로 다르다.
G, 제 5 화현, 장조 제 3 정삼화현, 어떤 노래도 없어서는 안 된다. 주현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음악의 끝감은 5- 1 의 진보로 인해 발생한다. 물론, 현대 팝 음악,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는 5- 1 으로 끝나지 않는 노래가 많은데, 이는 팝 음악의 특징이지만, 5 도 화음은 음악의 뼈대와 현으로 여전히 흔들리지 않는다.
Am, 여섯 번째 화음은 중성화현입니다. 만약 주화현이라면, 그것은 단조이다. 이 노래는 반드시 우울하고 슬퍼질 것이다. 여섯 번째 화음이 장조의 일부 부분에 나타나면 다른 화음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레벨 6 화음은 다리와 같으며, 앞의 거의 모든 화음을 연결할 수 있으며, 뒤도 마찬가지이다. 그것은 현이 일관되게 진행될 수 있고, 고지식한 것이 아니다. 1-6-4-5 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사실 너는 이 네 개의 화음으로 노래를 쓸 수 있다.
Bdim, 일곱 번째 화음은 대중음악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3 화음을 뺀 것이기 때문에 안쪽으로 수축하는 긴장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진행 중이거나 근음의 흐름에만 사용됩니다.
위 화음의 속성을 알고 나면 노래에 대한 화음의 편곡을 시도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장기적인 탐구와 실천 과정이다. 기본적으로 정확한 화음을 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세 마디로 가르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본 자습서의 목표도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더 좋고 아름다운 화음을 배합하고 옳고 그름의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만약 당신이 다음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편곡자에게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1, 노래의 기본 내부 화음 (즉 1, 2,3,4,5,6,7 화음) 을 한 번에 들을 수 있습니다.
2. 노래에서 흔히 쓰이는 이조현에 민감하며 보통 1 2 회 이내의 이조현을 구별해야 한다.
3. 음악상의 화음을 보면 그 음향을 상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잘못하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다.
4. 단멜로디를 보면서 어떤 악기도 빌리지 않고 머릿속에 화음을 붙일 수 있다. 우리의 현재 팝 음악 체계는 순수한 서구이며, 멜로디와 화성도 똑같이 중요하다. 화음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없이는 우수한 현대 음악 작품을 만들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