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대에 주앙 저우 (zhuangzhou) 의 주앙 지 (Zhuangzi Wu) 이론.
전국시대에는 유명한 철학자 장주가 백주 대낮에 꿈을 꾸었다.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꽃이 만발한 풀밭에서 날고, 노란 꽃 위에 잠시 멈추고, 흰 꽃 위에 잠시 멈추고, 보라색 꽃 위에 멈춰 섰다. 얼마나 홀가분하고 유쾌한가! 이 순간, 나는 내가 주앙 () 이라는 것을 전혀 모르고, 완전히 기쁨에 잠겼다.
갑자기 장주가 깨어나 눈을 떴다. 그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어, 내가 어떻게 주앙 주가 될 수 있니? 그것은 단지 나비일 뿐이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진지하게 이런 문제를 생각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장주의 꿈이 나비로 변했는지, 나비의 꿈이 장주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변해도 모든 것이 꿈속에 있다.
이때 창무자 () 라는 사람이 다가와서 장주에 대해 말했다. "네가 생각하는 이 문제는 매우 재미있다. 황제처럼 총명한 사람조차도 미혹을 느낄 것이다." 나는 에디에 작은 관리가 있다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그는 이기라는 딸이 하나 있는데, 매우 아름답다. 진헌공이 발견한 후, 그는 사람을 보내 그녀를 황궁으로 데려갔다. 그녀가 에디를 떠났을 때, 이기는 너무 슬퍼서 그녀의 옷이 눈물에 흠뻑 젖었다. 그녀가 진헌공의 궁전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웅장한 궁전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었는데, 그녀는 고향을 떠날 때 우는 것이 옳지 않다고 느꼈다. 희희희가 당초의 행동을 후회한다면, 앞으로 현재의 행동을 후회하지 않을 것임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장주는 하하 웃으며 장무자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다. "우리 모두 꿈을 꾸고 있는 것 같아요!"
마음대로 생각하다
줄거리가 아무리 황당무계해도, 안에 있는 사람의 감정은 여전히 진실이다. 차마 끝낼 수 없는 꿈도 있고, 깨어난 뒤 잠을 잘 수 없는 악몽도 있다. 두 경우 모두 꿈은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을 알려주는 전시의 한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당신은 무엇을 갈망합니까?
미래의 통제할 수 없는 외부 요인을 누가 예측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생각하기에,
안정된 직장이 있어야 생활이 착실할 수 있다.
충직 한 부부와 함께, 결혼은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집이 있어야 마음이 안정될 수 있다.
물질이 풍부하면 꿈이 실현될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아무것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두려움, 두려움, 불안, 붕괴는 우리의 목을 꽉 잠그고, 우리를 자기의심의 끝없는 구멍에 빠뜨렸습니다.
어쩌면 나는 정말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사치, 잡을 수 없는 감정관계, 유지할 수 없는 아름다운 과거가 있을지도 모른다 ...
하지만 능력이 제한되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사를 살펴보면, 누가 무력감을 느끼지 않았습니까?
다른 나라를 위해 로비하는 공자는 죽기 전까지' 논어' 의 사상을 완전히 관철할 수 없었다. 반평생을 고생하던 공명은 아두가 촉나라에 항복하도록 할 수밖에 없었다. 알려진 모든 단어, 모든 단어 왕 양명, 산적 을 지불, 많은 승리 를 연주 하지만 최종 분석 할 수 없습니다. 내란에 항거하는 증국판은 외래침략자의 패왕 조항에 굴복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일이 너무 많다. 편한 수시를 배우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하급된 곳마다 평평하게 누워 있는 곳까지, 언제나 어떻게 편안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인생은 꿈과 같고, 최선을 다하면 스스로 즐거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