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장재
별명: 장자 형곡씨
글꼴 크기: Zihou Hengqu
시대: 북송 왕조
국적: 한
출생지: 장안(현재의 산시성 시안)
생년월일 : 1020년
사망일: 1077년 12월 26일
주요 작품: "중문기", "정몽", "형곡소"
주요 업적: 네오 - 유교 창시자 중 한 명, 관학의 창시자
전문 사상가이자 교육자
시호:명
송천희 4년(1020), 장재(Zhang Zai)는 장안(현재의 시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이름은 "주이의 곤과(Kun Gua of Zhouy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수천 가지 미덕이 물건을 운반합니다." 장재이는 어릴 때부터 재능이 있었고 똑똑했고, 열 살 때부터 외국 스승에게 사사해 '야망이 있고 아버지의 명령을 잘 따르는' 특이한 성격을 보였다. 젊은 시절 아버지를 잃은 경험은 그를 더 일찍 성숙하게 만들었다. 당시 Xixia는 종종 송나라의 서쪽 국경을 침공했습니다. 송 법원은 국경의 평화를 대가로 Xixia에게 비단, 은, 차와 같은 많은 양의 재료를 "선물"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사건은 '소희담병'인 장재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송나라 인종 황제 청려 원년(1041), 장재의 나이가 거의 21세였을 때 그는 『구(九)』를 썼다. 당시 산시성(陝西省) 경제 전략에 쓴 국경 논의 조항'에 부사를 달래며 서북방위를 담당했던 판중옌(象忠庵)이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담은 편지를 써서 자오족과 연합할 계획을 세웠다. 인(산시성 용수, 징병수 출신)은 민병대를 조직하여 서하가 점령한 타오시의 잃어버린 땅을 탈환하고 국가에 공헌하고 명성을 얻습니다. 강정 1년부터 청력 2년(1040-1042) 송나라 인종 판중암은 산시성 경제전략 회유 및 모집부사인 영흥군을 알았고 염주(오늘의 염안)도 알고 있었다. ) 그래서 그는 야망이 큰 유학자로서 이 사람을 연주군저로 불러들였다. 군사 국경 수비, 고향 수호,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으려는 야망에 대한 장재의 이야기는 판중옌의 열광적인 칭찬을 받았지만, 판중옌은 "유교에는 그들만의 유명한 가르침이 있는데 왜 군대에 신경을 쓰는가?"라고 말했다. >
그는 장재가 큰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믿었고, 위대한 선비가 될 수 있는 유학자가 되라는 조언을 받았으며, 군사학을 공부할 필요가 없다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하고 유교에 힘쓰세요. 장재는 판중옌의 조언에 따라 집으로 돌아가 '중용'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불교와 도교에 관한 책을 다 읽었지만 그런 책으로는 나의 원대한 야망을 실현할 수 없다고 느껴서 유교로 돌아왔는데, 10년이 넘는 공부 끝에 마침내 유교와 불교, 도교는 상호보완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점차적으로 자신의 이론 체계를 확립했다. 청력 2년(1042년) 범중연은 서하의 남침을 막기 위해 청양대(현 감숙성 청양) 북서쪽에 대순성을 건설하고 특별히 장재를 청양으로 초청하여 글을 썼다. "칭저우 대순시 기록"을 기념합니다. 가유 2년(1057), 38세의 장재가 시험을 보기 위해 변경(지금의 카이펑)에 갔다. 당시 구양수는 소사, 소체 형제와 함께 시험을 치르고 있었다. 황실의 칙령을 기다리는 동안 장재(張財)는 총리 문옌보(文百伯)의 지원으로 카이펑 향국사(祖國寺)에 호랑이 가죽 의자를 설치하고 '의'를 가르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Cheng Hao와 Cheng Yi 형제를 만났습니다. Zhang Zai는 Er Cheng의 사촌이지만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대하고 "주역"에 대한 Er Cheng의 견해를 조용히 듣고 나서 자신이 충분히 배우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그는 청중에게 "나는 Yi를 배우는 데 있어서 Er Cheng만큼 능숙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조언을 구해도 됩니다. Er Cheng은 베이징에서 유명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얼청과 도교의 본질에 대해 논의한 후, 자신이 도교를 성취했으며 더 이상 추구할 가치가 없다고 확신하게 되었고, 자신이 공부한 모든 교리를 버리고 도교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그의 작품 『이숴』는 이 시기에 집필된 그의 적극적이고 선구적인 학문적 정신을 보여준다.
송나라 인종 가유 2년(1057년)에 장재(張財)가 진사(精師)로 승진하여 치주(현 하북성 안국)의 법관, 군관, 행정관을 역임했다. 윈옌현(현 산시성 이촨), 웨이저우(현 간쑤성 핑량) 군판사 등을 역임했다. 그는 운암현의 행정관으로 재직할 때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법령을 엄격히 실천하여 정치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정직함과 선량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도덕교양을 중시하였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돌보는 사회 풍습을 장려했습니다. 매월 1일에는 마을의 노인들을 군청에 불러 모았습니다. 그는 연회에서 백성들의 고통을 묻고, 아이들을 훈계하는 원칙과 요구 사항, 현 정부의 규정과 고시를 제시할 때마다 마을 장로들을 불러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거듭 경고했다. 그래서 그는 문맹자나 어린아이도 이 가르침을 모르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Weizhou에서는 Huanqing Road의 사신 Cai Ting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Cai Ting의 깊은 존경과 신뢰를 얻었으며 군사 정부에 관한 모든 문제에 대해 자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재해가 발생한 해에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 수만 달러의 군사 자금을 확보하도록 차이팅을 설득했으며, 국경 방어 작전을 위한 군-민간 합동 훈련을 촉진하기 위해 '군인법'을 제정했습니다. 수비대(중앙군)를 배치하여 방어를 대체하고, 이를 대신할 지역인력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Jingyuan Road Jingluo Si의 국경 문제에 대한 논평", "Jinglue Si의 국경 문제 유니폼" 등을 집필하여 그의 군사적, 정치적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서녕 2년(1069년) 송나라 신종의 검열 노공이 장재를 신종에게 추천하고 장재의 학문적 독창성을 칭찬하자 세계 각지의 학자들이 이를 따랐다. . Shenzong은 Zhang Zai를 소환하여 그의 국가 통치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Zhang Zai는 "모두 세 왕조 (즉, Xia, Shang 및 Zhou)의 점진적인 복원에 응답했습니다." 심종은 매우 만족하여 그를 제2저택(중수성 추밀원)에 보내어 일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Zhang Zai는 자신이 방금 교토로 전근되었다고 생각하고 Wang Anshi의 황실 개혁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추가 계획을 세우기 전에 잠시 기다려달라고 요청했으며 나중에 Chongwen Academy의 서기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왕안석은 집권 중이었고 장재의 지지를 얻고 싶어했다. 어느 날 나는 장재(Zhang Zai)를 만나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실에서 새로운 법을 시행하려고 합니다. 제가 그 일을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기꺼이 하시겠습니까?" Zai는 정치인들이 큰 성과를 내야 한다는 데 동의했지만, 뉴딜 정책에 참여하는 것을 암묵적으로 거부했고, 이는 점차 왕안시의 혐오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Zhang Zai는 Chongwen College 비서직 사임 청원서를 제출했지만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곧 그는 먀오진 비리 사건을 심리하기 위해 절강성 동부 명주(지금의 절강성 닝보)로 보내졌다. 사건이 끝난 후 그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으로 돌아갔다. 이때 장재의 형인 장젠(張建)은 왕안석의 개혁에 반대하여 왕안석과 치열한 갈등을 겪었고 공안현(지금의 호북성 장릉)으로 강등되었다. , 그래서 그는 사임하고 Hengqu로 돌아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