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처음엔 이 책을 보고 싶었는데, 이 영화를 리메이크한 프로듀서에 한한이 있었기 때문이다. 주연배우에는 왕쥔카이 (소파), 동자건 (아걸), 디리열바 (통) 가 있다 하지만 리메이크가 원작에서 벗어나 주제를 잘 이해하지 못할까 봐 먼저 이 작품을 보러 갔다.
영화의 경우, 사실 소파, 에이저, 텅스텐이 주인공이라기 보다는 세 가지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는 작은 관건이다.
주연을 향해 가고 있지만, 감독이 주연배우들의 인기가 높기 때문에 필묵을 중점적으로 렌더링하지 않은 것이 기쁘다. 콘텐츠 출력 위주의 영화 멜로디는 스토리텔링의 서술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좋다. 특히 리메이크할 때는 중국 90 년대와 지금의 시대적 특색을 결합해 갑작스럽지 않고 친절하다.
일본판' 해우잡화점' 을 본 많은 시청자들은 두 시간 후 극장이 눈시울로 붉어지면서 눈물 처리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소설에서 일어난 장소는 작아 촬영의 난이도를 높였지만 이런 불가능할 가능성만이 영화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영화의 시각은 세 소년에서 펼쳐지지만, 관객의 눈앞에 드러난 것은 확실히 관객이 시각에서 출발하여, 영화 앞의 우리가 전체 줄거리를 통제할 수 있게 하고, 장면 설정에 직접 대입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극 전체가 주는 느낌은 치유와 감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