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분명히 문인의 필생 추구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의 정치학처럼: 시대마다 문화는 서로 다른 구체적인 내포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런 충성스러운 분자를 추구하지 않는다. 왕정이의 간언시체와 해리의 파관은 모두 칭찬할 만하지만, 모두 군주독재의 산물일 뿐이다. 지금, 정직에 대한 나의 추구는 내면의 순수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나도 맹세했지만, 나는 농담을 하고 있었다. 내 마음속에서, 나는 여전히 원칙을 지킨다. 용서 뒤에는 여전히 힘이 숨어 있다.
청: 청 () 은 청순하고 정직할 뿐만 아니라, 적자의 마음이기도 하다. 마음의 청결을 유지하다. 물론 약간의 더러움이 있을 수 있지만, 반드시 최소화해야 한다. 군자가 될 수 없더라도 군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욕망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고행승의 이상이다. 우리도 물질적인 즐거움을 추구해야 하지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한다. 얻지 못하더라도 슬퍼하지 마라.
조화: 중국 문화는 평화롭고, 세계 인민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명헌종과 주견심은 신하들을 위해' 조화도' 를 그렸다. 물론 다르다. 특히 가난한 사람에게는 전반적으로 지나갈 수 있어야 하지만 너무 가까이 갈 수는 없다. 10 명, 8 명이 한 사람을 싫어하면, 당신과 싫어하는 사람이 좋다. 나머지 8 명도 너를 귀찮게 한다. 조심하고, 착하고, 양면파하지 말고, 집을 그리워하지 말고, 칼을 웃음 속에 숨기지 마라.
이 세 마디 말은 유명한 국학 거장 문선생의 신조이다. 그는 매일 아침 노래를 부른다. 그는 백 살이 되어서 몸이 건강하다. 이 세 글자가 아주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정말로: 나는 진실을 말하려고 노력하지만, 너무 상처받지 마라. 나는 좀 완곡하게 할 수 있다. 나는 존경하지만, 나는 당의 책을 읽지 않지만, 나는 항상 그를 걱정한다. 나는 봄비쿤의 방법을 더 좋아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 재미있는 인물의 전기를 기록했다. 나는 그들의 방식으로 말하는 것을 주장한다. 거짓말은 때때로 불가피하지만, 반드시 최소화해야 한다. 한 사람의 거짓말이 슬프다면.
선함: 선함은 타인을 잘 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동파는 "세상에 나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그렇게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결국 좋은 사람이 많다고 믿는다. 좋은 사람에게는 왜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가? 그러나 선량함은 연약함이 아니라 타협이 아니라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남을 잘 대하고 자신을 잘 대하다. 자신을 해치지 마라. 그래야만 우리는 진정할 수 있다.
아름다움: 아름다움, 과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하는 것입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이른바 아름다움을 위해 이렇게 징그럽다. 여자를 좋아해요. 항상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요. 적당히 손질하면 되는데 왜 얼굴을 귀신처럼 만들어야 하나요? 그것은 사실에 어긋난다. 내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은 주로 마음의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운 마음 하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성타오 씨는 자신의 아이를 가장 진실하고, 가장 좋고, 가장 아름답다고 명명했다. 이것은 어르신의 일생의 추구이다.
마지막 단어는 어리 석다. 이것은 내가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못생겼을 뿐만 아니라 내력도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리석음은 관직의 후흑학의 중요한 부분이다. 조진용 도광년 군무 장관은 벼슬을 하는 6 자결은 말을 적게 하고 절을 많이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이것은 그의 신중함을 반영했지만, 이것은 다소 어리석은 태도여서 공부할 가치가 없다. 하지만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나는 이 단어를 믿지만,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이다. 누가 나를 욕해도 나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이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지우이다.
이 일곱 글자는 반드시 나의 일생에 영향을 줄 것이다.
-응?
Liaozhong 카운티 두 번째 고등학교: luocang 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