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희황후는 시어머니가 있는 청나라 황태후이기 때문에 그녀의 문화적 자질은 당연히 후손들로부터 시이에 대한 비판을 받는 데에는 그다지 나쁘지 않을 수도 있다. 결론을 내리자면, 현실을 제대로 보지 못한 채 손가락질을 한다고 해도 사실 그는 쾌락에만 돈을 쓰는 어리석은 라파예트가 아니었다. 외부 세계의 논평처럼요.
서태후가 집권할 당시 청나라 말기 청나라가 쇠퇴하는 시기와 맞물려 강제로 개국을 하고 외국 문화를 받아들여야 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서태후가 외국 백작 부인들의 궁궐 방문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서태후는 전반적인 상황을 심각하게 여기고 솔선하여 외국 사절 접견을 요청하여 허락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일부 백작 부인을 받아들였습니다. 자신의 침실을 방문하십시오. 그녀는 여전히 지식이 풍부한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나라의 최후의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기도 했다. 기껏해야 하루에 12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야 했지만 그래도 이렇다. 그는 면담을 직접 받는 것을 원칙으로 했고, 다른 법원 관계자가 자신을 대신해 면담을 진행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매일 웃는 얼굴로 인사해야 하는데, 하루가 끝나면 너무 피곤해요.
한 화가가 초상화를 그리기 위해 그녀의 궁전에 들어간 적이 있다. 당시 화가의 회고록에 따르면 노파는 매우 친절했고 그녀의 표정에는 깊이와 비교할 수 없는 기질이 드러났다. 그는 진짜 여인이었고 한 나라의 어머니였으며 그녀에 대한 존경심으로 무의식적으로 그녀의 손에 키스했습니다.
더불어 고불궁에 걸려 있는 현패의 대부분은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글을 잘 읽지 못하고 읽고 쓰기가 어려웠던 시대에 그녀가 글을 잘 썼다는 점이다. 서예는 실제로 다른 여성들보다 훨씬 더 발전했습니다. 그녀의 문화적 자질은 음악, 장기, 서예, 회화, 사고 모두에서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