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자가 신발을 사다
[원본] 정남자가 신발을 사고 싶다면 먼저 발을 들고 그 위에 앉아야 한다. 시장에 가서 작동하는 것을 잊어버리세요. 그것을 얻은 후에 그는 "나는 그것을 보관하는 것을 잊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되찾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돌아오자 시장이 멈춰서 걸을 수가 없었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낫습니다." 신발을 샀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발을 비교해본 후 기본 사이즈를 그려서 자리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는 신발을 사러 서둘러 시장에 갔을 때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신발을 집어들더니 "측정한 사이즈를 가져오는 걸 깜빡했다"고 생각나서 서둘러 샘플을 가져왔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문을 닫았고 신발도 사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네 발로 신발을 신어보는 게 어때?”라고 묻자 그는 “나는 내 발을 조각하는 것보다 내가 측정한 크기를 믿고 싶다”고 말했다. 검을 찾아라
원본]
강에 들어가던 추나라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빠졌는데 갑자기 배에 닿아 말했다. ,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진 곳입니다." 배가 멈추고 관심있는 사람이 그것을 찾으러 물 속으로 들어갑니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은 움직일 수 없다.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느냐?
('여의 춘추시대. 차금' 중에서)
[번역]
초나라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고 있었는데, 배에서 칼이 떨어졌는데, 그가 물에 들어가자 배 옆면에 표를 새기고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다. 검. 배는 먼 길을 가는데 검이 사라지지 않아 이렇게 검을 찾는 게 참 헷갈리지 않나요?
[철학적 해설]
이야기 속 추족의 어리석은 행동은 철학의 물질과 운동의 관계에 대한 기본 원칙에 위배됩니다. 변증법적 유물론은 운동이 물질의 기본 속성이자 물질의 존재 방식이라고 믿습니다. 즉, 우주 전체는 영원히 운동하고 있으며, 움직이지 않는 물질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거시세계에서 미시세계로, 무기세계에서 유기세계로, 인간사회에서 사고의 영역으로 이동과 변화, 발전이 있다. 물질 없이 움직임을 말하는 것, 움직임 없이 물질을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기사 속의 초족은 배와 물과 칼의 객관적인 존재를 보았지만 그들의 움직임을 무시하고 부정했다. 이는 움직임이 없는 물질을 말하는 형이상학적인 오류이다.
Guizhou의 당나귀는 기술이 없습니다.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면 산 아래로 내려 놓으십시오. 호랑이가 그것을 볼 때, 그것은 큰 일이며, 그것이 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나가서 가까이 다가 가면 서로를 모르는대로해야합니다. 어느 날 당나귀가 울자 호랑이는 겁을 먹고 이미 자신을 잡아먹었다고 생각하고 겁에 질려 멀리 달아납니다. 그러나 가끔씩 살펴보니, 그 소리에 점점 익숙해지고, 점점 가까워질수록 나는 감히 싸울 엄두도 내지 못했다.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서 서로 기대어 몸을 흔들고 있는 이시. 당나귀는 화가 나서 발굽을 뗐다. 호랑이는 너무 기뻐서 "장난은 이제 그만!"이라고 말하려고 펄쩍펄쩍 뛰면서 목을 베고 살을 다 써버리고 가버리더군요.
노트
Qian -Yinqian은 오늘날의 Guizhou 지방에있는 Qianzhou입니다.
pangran -pang, 소리 옆, 거대, 모양이나 숫자가 큽니다. 거대하고 키가 큰 몸.
그래도 조심하세요.
Herror- 소리의 손상, 공포는 두려움을 의미합니다.
Dun- 사운드 방패, 탈출, 도망 치거나 탈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ou-Yinneck, 싸움은 양측 사이의 싸움입니다.
—— 소리는 좁아서 친밀감을 나타내지 만 느슨하고 배고픈 태도를 나타냅니다.
비틀 거리는 - yinlang, 비틀 거리며 무작위로 걷는다.
외침 - 호랑이가 달리고 으르렁 거리는 소리.
본명 유종원(劉宗源)은 서기 773년에 태어나 서기 819년에 사망한 것으로 우리나라 당나라의 유명 작가이자 『유화동전』의 저자이다.
댓글
세상에는 강력하고 무서운 일이 많지만 사실 무서운 일이 없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혁명적 인 사람들이 겉보기에 강력한 적들에 의해 협박되어서는 안되며, 자신의 힘을 완전히 기억하고, 싸우고, 싸우고, 승리하고 승리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Guizhou에 당나귀가 없었습니다. 호랑이가 키가 크고 강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것은 그것을 마법의 것으로 간주하고 숲에 숨어 그것을 비밀리에 보았습니다.
잠시 후, 호랑이는 그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조심스럽게 점차 다가갔습니다. 어느 날, 당나귀는 큰 소리로 울부짖었고, 당나귀가 자신을 물 것이라고 생각하고 겁에 질려 멀리 도망쳤지만, 결국에는 감히 그러지 못했습니다. 당나귀를 공격하세요. 호랑이는 점차 당나귀에 다시 접근하여 더 놀리면서 부딪 히고, 기대고, 충돌하고, 불쾌감을 주었다. 당나귀는 도울 수 없었지만 화를 내고 발굽으로 호랑이를 걷어 차었습니다. 호랑이는 매우 기뻐하며 '이게 다야!'라고 생각하고 벌떡 일어나 큰 소리로 으르렁거리며 당나귀의 목을 물고 고기를 다 먹어치우고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