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책을 배우면 세상 만물은 모두 일리가 있다. 이성이란 무엇인가? "광야 석삼": "이치와 도도." 사직: "이치는 보통 질서, 원칙 또는 법칙을 가리킨다." 전국 시대의 한비자는 "사물을 관리하면 사물을 이룰 수 있다" 고 말했다. "문" 은 법이다. 그는 또한' 도' 는 사물운동의 보편적인 법칙이고,' 리' 는 구체적 사물의 특수한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법칙은 고대에는 철학적 개념, 양의 법칙, 현대에서는 유물 변증법의 대립통일이었다. 한자는 중국에서 길고 긴 실용에서 예술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고, 실용은 사람을 기억하고 지금부터 배우고 전승하는 것이다. 그동안 새로운 서예 방법을 끊임없이 발견해 규칙적인 획을 정리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경험을 쌓고 그것들을 더욱 보완했다. 감성이 이성으로 상승하고, 실용적인 형식이 끊임없이 희미해지고, 새로운 형태가 나타나고, 통합을 끊임없이 요약하고, 다른 글씨체가 나타나 한자의 성숙을 상징한다. 서예 과정에서 사람들은 각 서체에 자체 서예 규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러한 규범은 바로 서예의 원칙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책을 배우는 실천에서 어떻게 이 법칙을 따를 수 있을까? 다음은 펜과 매듭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첫째, 펜 사용: 펜 (잉크 포함) 은 필묵으로 서예선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리로, 즉 펜으로 정확하고 한 폭의 그림이 실패하지 않도록 하는 원리이다. 송수시는 "한 권의 책에는 신, 가스, 뼈, 고기, 피 등 다섯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 이 다섯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신" 은 글자의 생명력을 가리키며, 다른 네 가지의 복합작용이다. "가스" 는 매력을 의미합니다. "뼈" 는 특정 압력 전환점을 의미합니다. "고기" 는 획의 둥글고 통통한 것을 말한다. "피" 는 잉크의 건습을 가리킨다. 사용할 때는 형식에 주의해야 한다. 형식은 유형적이지만 무형의 기세로 만들어진다. 이것이 서예와 서예의 차이다. 서예 작품 한 점은 필묵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가스의 지도와 형세의 구성 하에 점 (선) 의 평지, 위험, 상승, 하강 등의 동적 변화를 적절히 안배한다. 예를 들어, "네모난 펜은 정서가 되기 쉽고, 동그란 펜은 초서가 되기 쉽다." 잉크를 찍어서 빨리 가고, 빨리 날고, 또 꽉 눌리고, 뚱뚱하고 부어오르지 않고, 날씬하고 딱딱하고 건조하지 않고, 고풍스럽고 단정하며, 힘줄이 숨어 있고, 가볍고 촘촘하며, 배치가 일관되고, 예술적인 특색이 있어, 모든 글자를 전쟁터에 나가는 병사처럼, 모두 천군만마에 대항하는 강력한 위세를 가지고 있다. 실력: 실력, 첫째, 유형적인 실력-실력; 둘째, 보이지 않는 힘-기술. 전자는 펜과 펜을 잡는 힘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섯 손가락이 여제처럼 팽팽하지 않고 느슨하지 않다. 힘은 손가락에서 필끝으로, 온몸의 힘으로 펜을 운반한다. 후자는 글쓰기의 손재주, 즉 고대인들이 말한 "종이 등을 통한 힘", "나무를 통한 힘" 을 가리킨다. 종이 위의 글자는 중궁을 조여, 오르락내리락하여, 강건하고 건강한 생명감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팔자법' 의 여덟 획은 힘이 강하고, 전형적인 해서체 획이다. 그들은 높은 절벽에서 떨어지는 석두 같고, 천 피트 폭포처럼 막을 수 없는 기세이다. 여기서 말하는 힘은 물리적인 힘이 아니라 작가의 성격, 사상, 감정 등의 표현의 감화력이다. 펜을 여는 기교와 수법 (예: 언급, 누르기) 을 조정하는 것이다. 작품의 서예, 스타일, 구도는 그림의 정신과 같은 심미적 요소를 감상한다. 이 세 가지 측면을 강력하게 표현한 작품은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파워감도 책이 완성될 때의 쿠션과 상당히 관련이 있다. 양모 매트는 물에 젖지 않고 잉크가 가라앉기 쉬우며, 그 다음은 신문지와 플라스틱 천이다. 운동감: 운동감은 서예 작품의 의식 역학을 말한다. 이런 동태는 작가의 마음과 손이 펜으로 움직이는 추세를 파악했기 때문이다. 점화는 엄밀하고, 점잖고, 호방하고, 미관 등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이것은 "센터 플레이 펜", "측면 플레이 모멘텀", "절대 안전한", "절대 끊지", 종이에 단어를 생동감 있고 강력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다른 구체적인 점화에 대해 서로 다른 서예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독서인의 성격 기질, 서예예술에 대한 이해, 스타일에 대한 파악 능력에 달려 있다. 한 작품을 읽으려면 첫 글자부터 일관성 있고, 강물이 흐르는 추세가 있는지, 졸졸 흐르는 소리가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둘째, 매듭: 매듭은 서예의 전반적인 효과를 해결하는 근본 원칙이다. 결체의 미추함은 서예가가 다년간의 실천을 통해 예술 수준을 장악한 결과이다. 같은 한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여 묘한 운치가 넘친다. 어떤 사람들은 천인의 천면으로 표현하는데, 심지어 말도 하지 않는다. 따라서 모든 서예가들은 평생 서예의 구조를 연구하고 필법 점화 작업을 반복했다. 중국에서 자주 쓰는 한자는 3,500 개이다. 각 문자에는 숫자, 길이, 방원, 직진도 등 서로 다른 획이 있습니다. 요구는 사람마다 다르고, 심지어 사람마다 다르다. 이것은 서예의 다양성과 반복을 구성하는데, 이것은 서예의 난점이자 서예 예술의 요점이며, 그것을 잘 파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자점화의 조합은 집의 지붕 기와와 같고, 지붕 기와와 같지만 기와공의 솜씨와 지붕 기와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고, 지은 집의 질도 크게 다르다. 한 글자의 어떤 점이 아름답지 않다. 만약 구조적 위치가 잘 배정된다면 한자로 삼을 수 있다. 점화는 좋지만, 배열, 엇갈림이 부적절하면 글자도, 서예도 아니다. 초보자는 이러한 법칙을 익히고, 먼저 쉬운 후에 어렵고, 차근차근 진행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점을 달성해야 한다: 왕희지: "남편의 서예, 비싸고, 평평하고, 안정적이다." 당손곽정은' 점수' 라는 책에서 "그 안정을 알면 그 위험을 쫓는다" 고 썼다. 위험을 무너뜨릴 수도 있고, 정의로 돌아갈 수도 있다. " 안정을 강조하는 것은 중국 서예의 기본 요구 사항으로, 점화의 균형, 현실, 착실성, 측면성, 위아래로 느슨해지거나, 상하가 길거나, 상밀하가 소홀하여 연장감과 생명감을 주는 것을 잘 처리해야 한다. 즉, 글자는 지지점에서 안정적이고, 평평하고 뻣뻣하지 않고, "이상한" 대신 한 글자의 중심을 검사하려면, 우리는 "좌표법" 즉 한 글자에 좌표선을 그릴 수 있다. 단어의 중심이 좌표 교차점보다 약간 높으면 단어의 무게 중심은 안정적입니다. 천 흰색 대칭: 가장 간단한 대칭 형태는 대칭입니다. 즉, 축의 양쪽에 같은 수와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점화 사이의 흑백은 대략 크기가 같아야 합니다. 밀도가 다른 단어는 현실과 현실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위험을 안일로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그것" 이라는 글자의 마지막 획에는 단단한 바위가 있다. 또 다른 예로' 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큰 입 속의 작은 입의 위치는 반드시 대칭이어야 하며, 조금만 부적절하면 미감을 잃게 된다. 사람들이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흑선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이 아니라 공백에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감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글리프 점화는 반드시 촘촘하고, 흰색은 검게 해야 한다. 대칭,' 중궁을 조이고 외화를 펴라' 는 요구도 있다. 중궁은 글자의 중점이며, 신의 도움처럼 견고하고 충만해야 한다. 스트레칭은' 타이트하다' 는 전제하에 외점화를 중시하는 소탈한 스트레칭으로 글이 활발하고 찰랑거리는 분위기를 강화시킨다. 호응 일관성: 서예 창작은 문자를 상하 (또는 전후) 로 연결하여' 유대' 를 형성하고, 서로 보살피고, 운율을 조화시키고, 관련이 없는 점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완전하고 독특한 글자를 형성하여 인접하지 않은 글자가 서로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생동감 있는 서예 작품을 형성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 작품이 산재, 회피, 좌우로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가상 은 사실 이다, 그래서 잘못 연결; 뒤에서 방향으로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클릭합니다 해서체, 예서, 전서에 관해서는 모두 정적이지만, 의미상의 단절도 있다. 초서는 일치되고, 크기가 다르고,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허실을 비교해야 한다. 부러지면 연결되고, 형세가 기울어져 리듬감이 생겨 공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혈관이 잘 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은 마치 인체의 경락과 같다.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삶을 이끌고 있습니다. 변화가 고르지 않다: 서예 작품의 감상 가치는 전체적인 배치와 기세가 웅장한 효과에 있다. 그 현실의 아름다움은 허처에서 비롯되고, 승승승장구하며, 변화가 불규칙하다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글자는 모두 맞아야 하고, 들쭉날쭉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단정" 은 책을 쓰기 전에 예상되는 매듭의 방원, 크기, 그리고 문장 전체의 배치를 의미하며, "고르지 않음" 은 책을 쓰는 과정에서 수시로 개편하는 작업을 가리킨다. 획이 같으면 길이, 경중, 음고, 수축에 따라 처리한다. 만약 성분이 같다면, 1 차, 크기, 밀도를 구분하고, 뇌동을 피해야 한다. 왕희지는' 난정서' 에 20 개의' 자' 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같은 것은 하나도 없다. 따라서 이 서문은 후세 사람들에게 보물로 여겨져 "천하 제일행서" 라고 불린다. 점화와 점화는 각 점의 두께, 속도의 변화 외에도 약간, 가로, 세로의 상대적 지연, 스키닝, 그립, 갈고리의 상대적 질병 등 상대적으로 다른 변화가 있다. 단어의 조합은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속에 네가 있다" 고 요구하며,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금지하고, "각자 하는 것은 그렇다" 고 요구한다. 변하면 태어나고, 변하지 않으면 죽는다. 예를 들어,' 삼분수',' 사분열',' 루사망치',' 형삼필' 과 같은 점화는 똑같지 않아야 하고, 생기도 없고, 생기도 없어야 한다. 글자에 따라 모양을 만들다: 한자는 네모난 글자이지만, 모든 글자가 네모난 것은 아니다. 같은 역할은 달라야 한다. 획의 양에 따라, 서로 다른 글자는 원형일 수 있다. 예를 들면 "별", "헝가리", 직사각형은 "월", "계산", "명예", "평평한 것", "기쁨", "인식" 과 같다. 다른 서체의 경우 행서, 획생략, 동적 향상, 좌우 기울기, 서체 연장 등 각각 모양을 본다. 초서, 능공, 둥글고 발랄하고, 끈이 맺히고, 펜이 부러진다. 예서, 기러기 꼬리가 날고, 안팎이 둥글고, 가로줄이 세로로 늘어서 있고, 간격이 행간보다 크다. 서예의 법칙은 현대 사회의 발전 변화의 법칙에 적응하고 그에 따라 발전해야지, 한쪽이 죽어서는 안 된다. 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현대에 입각하여 끊임없이 많은 원소를 조합하고 빗질하며 새로운 법칙을 탐구하고, 학서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