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중국에서 이미 몇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바둑의 기원은 줄곧 논란이 되는 주제였다. 사실 바둑뿐만 아니라 어떤 학과의 기원도 매우 골치 아픈 것이다. 예를 들면 생명의 기원, 인류의 기원, 문자의 기원 ... 바둑의 기원은 이렇게 오래되어 문자 기록이 매우 부족하여 자연히 기원을 추적하기가 어렵다. 고고학의 힘에 의존하는 것은 더욱 요원하다. 고고학은 방증만 줄 수 있고 출처를 확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긴장을 풀고 이해할 수 있다. 고증의 문제는 역시 신인이 해결해야 한다.

바둑은 고대 4 대 예술 중 하나 (금, 체스, 책, 그림) 로서 신비로운 색채를 지닌 모든 예술과 마찬가지로 그 기원에 관한 신화 버전부터 시작해야 한다. 현재 비교적 공인된 관점은' 양위' 이다. 약비누 바둑' 에 대한 기록은 전국 문헌' 세본' 에서 찾을 수 있다.' 약비누 바둑이 좋은 예이다.' 서진 장화 "박물지": "바둑이 아들을 가르치게 하다. 역시 운순이가 아들과 장사를 가지고 어리석은 척하며 그를 혼내 주는 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공교롭게도 바둑의 기원을 기록한 두 권의 책은 고증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그 신뢰성을 확실히 알 수 없다. 이곳의 문자 기록으로 볼 때 바둑은 이미 모두가' 가르치는 도구' 로 받아들여져 계몽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 고서에서 바둑의 정확한 기록을 직접 찾아보자.

춘추 좌전' 에 따르면, "위헌공은 닝희언과 약속하고, 차라리 그에게 승낙할 것이다. 아야코 삼촌 이 듣고 말했다 ...... 지금 자응고는 당신이 바둑을 두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왜 안 돼요? 기사가 우유부단해서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하는데, 이것은 무슨 상황입니까? 이것은 필연적이다. ......' "

여기에 잘 알려진 성어' 우유부단함' 이 있다. 글의' 기사' 는 바둑을 둔 사람을 가리킨다. 고대' 바둑' 은 바둑을 전문적으로 가리키는데, 허신 () 의' 설문해자' 는' 바둑, 바둑도, from޼, 소리도 있다' 고 설명했다. 。 좌전' 은 기원전 548 년경에 기록되었고, 여기에 기재된 이야기는 기원전 559 년에 발생했다. 구체적인 이야기 내용은' 좌전' 을 볼 수 있다. 바둑은 2500 년 전부터 이미 모두에게 익숙한 것이 되었다고 설명할 수 있다. 참고로' 좌전' 의 바둑에 관한 기록은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문자기록이다.

이를 바탕으로 바둑의 형성과 발전은 대중에게 잘 알려지고 비교적 긴 시간이 걸린다는 간단한 추론을 할 수 있다. 바둑의 기원은 이 시점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몇 년, 아마도 500 년, 아마도 1000 년, 이것이 바로 네가 고증해야 할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후세에 큰 영향을 준 위대한 교육자 공자도 후세에 바둑에 대한 기록을 남겼다. 논어' 는 "하루 종일 먹고, 아무런 의도도 없는데, 왜 연극을 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국" 은 바둑이고, 성인은 제자가 되면 자연스럽게 바둑으로 이치를 따진다. 바둑은 당시 이미 사회에서 잘 알려진 일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시점이다. 즉 춘추시대에는 바둑에 관한 기록이 이미 고대사서에 들어갔다. 더 깊이 탐구하려면 텍스트 밖의 고고학에 의지해야 한다.

비록 우리가 정확한 증거를 찾을 수는 없지만, 바둑을 창조한다는 전설은 이미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이 전설에 따르면 백과 사전 BIitannica 는 바둑이 기원전 2306 년경에 태어났다고 보고, 백과사전 Americana 는 바둑이 기원전 2300 년경에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연대의 정확성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만, 기원시간은 여전히 모호한 문제이다.

바둑의 기원에 대하여' 약비누 바둑' 외에 다른 판본의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송의' 도로사 후기' 에는' 황제 다운, 누가 먼저 푸의와 결혼하는가' 가 실려 있다

성, 즉 황후, 생주오, 연희. 형제가 교만하고 소송을 잘 하고, 친구와 사방을 돌아다니며, 황제는 상심하여 바둑을 두기 위해 마음을 풀었다. 명문' 장경서' 가 말했듯이,' 도박과 바둑' 을 한다. "평등판. 하지만 그 밖에도 우아함이나 모호함, 또는 다른 의미가 있어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당대의 피일휴의' 본원' 이라는 책은 "게임의 시작은 전국부터 시작되고, 부정행위를 하며, 위선을 다투게 될 것" 이라고 주장했다. "개인적인 생각에 따르면 외삽 혐의가 있다.

또 다른 일본 책인' 바둑 300 년사' 에서는 "바둑과 장기는 공통의 조상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아시아의' 판극' 이다" 고 언급했다. 서양에서 장기로 전파되고, 동양에서 전파되고, 중국 천문학과 기타 과학의 영향을 받아 16 번 바둑으로 개선됐다. " 이런 관점은 사람들로 하여금 믿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우선 바둑과 국상의 규칙으로 볼 때 그들은 서로 다른 근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 둘째, 기원으로 볼 때 바둑은 춘추시대에 널리 퍼지며 아시아와 접촉하지 않고 전파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의 기원에 대해서는 정확한 문자 기록도 상세한 이야기도 없다. 그러나 오늘 바둑 대사인 오청원 선생의 이해는 꽤 재미있다. 그는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가와바타 야스나리 씨와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바둑을 사랑하는 이 문학가는' 전집' 제 25 권에 오 선생의 대화를 기록하는데, 여기에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한번은 야오가 한 곳에 가서 정국을 시찰하다가 박자라는 노인을 만났다. ... 그는 아이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말하자면, 그는 그의 아들 주단 상속 해야 한다, 그러나 주단 세계를 지배 하는 중대 한 공구가 아니다, 그는 그것에 관하여 고민 하 고 있다. 이박자는 일찍이 한 편의 시를 증여한 적이 있다. "원래의 시는 이미 잊혀졌는데, 대의는 한 위인이 이런 곳에 은거했다는 것이다. 너의 두 딸을 그 남자에게 시집보내라! 그 사람은 너를 계승해야 하는 사람이다. 요는 경성으로 돌아오자마자 사람을 보내 찾아갔는데, 과연 그 농민을 찾았다. 그의 두 딸을 이 농민에게 시집보냈는데, 이 농민은 바로 후의 성인 순이다. 요는 아들에게 바둑이라는 게임 도구를 주지 않고 바둑을 천문학을 연구하는 도구로 가르쳤다. 너는 천문학을 연구한다! 희생하기 쉬운 일을 해라! 이것도 나의 상상이다. 바둑은 아마 요하의 것이 아닐 것이다. 아마도 그 전에는 천문학과 쉬운 도구로 사용되었을 것이다. 바둑도 쉽게 쓰여지고, 독음은 쉽고, 쉽게 같고, 리와 비슷하다. 고대에는 중대한 사건이 쉽게 예측되었다. 일본과 고대에는 제사와 정치가 일치한다고 합니다. 나는 이세신궁을 제사하러 갈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유신론과 신계를 통해 정치 활동에 종사한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도 중국도 일관되게 제사 정치를 했다. 쉽든 천문학적이든. 운명에 대한 하느님의 계시와 깊은 관계가 있다. 방법이 다양하다. 거북갑수골을 태우고 모양을 보고 나중에 대나무로, 나도 바둑판을 쓸 줄 알았다. 흑백으로 음양을 대표할지 여부. 잘 모르겠어요 ... "여기 내용은 바둑의 기원에 대한 해석이 아닙니다. 일부 내용을 인용하는 것은 당신만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오청원 씨는 일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비슷한 내용을 언급하며 관심이 있는 사람은 가 볼 수 있다.

바둑의 기원에 대하여 국제적으로 몇 가지 설이 있다. 하나하나 설명할 필요가 없는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한 다음 한국으로, 다시 일본으로 전해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엄격하게 행동하는 일본인은 12 (1727) 의 보험을 받은 적이 있다. 정월 29 일, 일본 바둑 4 대 유파 책임자가 공동으로 "바둑은 요순에서 기원하여 규율에 의해 전파된다" 는 책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