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나는 단지 돈을 벌기 위해 글씨를 연습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서예는 우리나라의 문화 진귀한 보물로 중화민족의 심미의식을 가장 잘 대표하고 구현한다. 서예는 한자를 이용하여 풍부한 필묵 변화와 장법의 통제를 이용하여, 필사자의 내면적 감정과 문화적 내면을 반영하고, 서예 창작에서 인심을 계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약 네가 공리적인 마음을 가지고 글씨를 연습한다면, 너는 영원히 좋은 서예를 연습할 수 없고, 너는 영원히 열심히 꽃을 심을 수 없다.
좋은 서예 작품은 감상과 소장을 받게 되고, 작품이 좋아하고 소장하는 것이 많을수록, 제품은 희귀하고, 물건은 희귀하며, 예를 들면 기공이나 구양종석의 작품과 같이 희귀하다.
하지만 거작이 되는 사람은 모두 돈을 버는 목적을 가지고 단기간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평생 열심히 노력하고, 보수를 따지지 않고, 비용을 따지지 않고, 끊임없이 글을 쓰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다.
또 사람들이 좋아하고 소장할 수 있는 서예작품 (즉' 자외 쿵푸') 뒤에는 인간으로서의 수양과 깨달음도 있다. 한편으로는 서예 작품은 한 사람의 수양에 달려 있고, 한 사람의 수양은 사람의 모든 방면 (예: 기도, 사람을 대하는 것, 사람을 대하는 것 등) 을 포함한다. 그래서 이런 점에서 서예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지 여부가 관건이다. 사람이 마음이 좁고 편협하며 잘 쓰지 못한다면 인품이 나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더 좋은 작품은 없을 것이다. 반면에, 사람들 사이의 교류도 일종의 선전이다. 인품이 좋아서 다들 너라는' 문화인' 과 사귀고 싶어, 수시로 너의 작품을 소장하는 것도 순리에 맞는다.
만약 당신이 줄곧 글로 돈을 벌고 싶다면, 당신은 전심전력으로 숙고하고 실천할 수 없습니다. 상인이 말한 것처럼, "도시 사람들은 모두 이상하다. 작은 손님이 바로 그의 아버지인가, 아니면 돈을 구하는 사람인가." " 아버지의 흥미는 자연스럽다. 일본인반 종영환은 도시 사람을 질투하는 것이지 공부하러 온 것이 아니다. "결국, 나는' 침묵하는 군중' 의 종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