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의 동물 문화

1. 쥐: 중국어 성어 속 쥐의 문화적 내포는 대부분 비하적, 부정적 이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고,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귀신머리가 교활하고, 추악하고, 탐욕스럽고, 간사하고, 비밀스럽고, 마음이 좁고, 시야가 좁은 사람들의 상징이라는 인상을 준다.

쥐의 눈은 1 인치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고 한다. 마음이 편협하고 시야가 짧다는 것을 비유하다

쥐덫은 물건으로 쥐를 때리려 하지만, 부근의 그릇이 깨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일을 하는 데 양심의 가책이 있어 손을 놓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다.

머리가 어지러워 쥐처럼 놀라 달아나다. 실패 후 황급히 도망가는 것을 묘사하다.

겁이 쥐처럼 많고, 겁이 쥐처럼 많다. 안정감이 부족한 사람.

토끼: 중국 성어에서 토끼는 나약함, 교활함, 연약함을 상징한다.

토끼가 죽은 것은 연맹의 죽음이나 불행에 대해 슬퍼하는 것이다.

교활한 토끼는 동굴이 세 개 있다. 교활한 토끼는 은신처 몇 개를 준비했다. 숨은 곳이나 방법을 비유하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은 노력하지 않고 성공하고 싶은 운이다. 지금도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여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3. 소: 중국어 성어에서의 문화적 내포도 좋고 나쁨이 다르다. 우선, 소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길들여진 동물 중 하나로, "? 여섯 종류의 동물 "? 우선 농경시대에는 무한한 힘, 근면, 노력으로 우리나라 노동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소는 외모가 추하고 고집이 세며 판에 박힌 것, 어리석음, 비열함, 인색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비하와 부정적인 의미도 있다.

책을 싣고 있을 때 소는 지쳐서 땀을 뻘뻘 흘렸다. 저장되면 지붕 위에 쌓일 수 있습니다. 대량의 장서를 묘사하다.

소의 눈에는 완전한 소가 없고, 소의 골격 구조만 있다. 묘사 수법은 이미 매우 능숙한 수준에 이르렀다.

쇠귀에 거문고를 치고, 말을 잘 듣는 사람을 비웃으면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다. 바보에게 심오한 이치를 이야기하는 것은 그야말로 혀를 낭비하는 것이다.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 비유는 매우 큰 숫자 중 아주 작은 숫자여서 중요하지 않다.

4. 양: 중국어 성어에서 양의 의미는 대부분 경멸적인 의미이다. 그것은 너무 온순해서 야생 동물 희생양이 되었다. 약자, 억압받는 사람, 피해자를 상징합니다.

오솔길은 산길이 험한 것을 묘사하며 좁고 춥고 가파른 길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보통 사람의 조심스러운 눈을 가리킨다.

남의 양을 훔치다. 비유는 적을 잡거나 다른 사람을 이용한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5. 말: 예로부터 말은 사람들의 생활, 생산, 전쟁,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국 동물 성어에서는 칭찬이 많고 평가 절하가 적다. 그것은 근면하고 용감하며, 원대한 앞길과 걸출한 재능을 상징한다.

말이 이기면 말이 이긴다. 성취가 신속하다고 묘사하다.

몸이 먼저 병사를 이끌고, 말을 채찍질하여 앞장서다. 가망 고객을 설명합니다. 또한 일이 대중 앞에서 걷고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것을 비유한다.

말이 수천 마리의 말을 내달리며 뛰고 있다. 기세가 크거나 장면이 시끌벅적한 대중적인 활동을 묘사하다. 사업이 만마펜티엄 (manma Pentium) 처럼 발전한다는 것도 비유한다.

김고마티고는 금빛이 반짝이고, 전마는 갑옷을 걸쳤다. 전쟁을 비유하다. 병사들이 총을 들고 질주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6. 돼지: 중국 성어에서 돼지의 문화적 의미는 주로 어리석음, 탐욕, 추함, 게으름을 가리킨다.

개돼지보다 개돼지도 못하다. 인격이 낮고 품행이 매우 열악하다고 묘사하다.

뚱뚱한 돼지 아치? 배달의 좋은 점을 비유하다.

돼지를 가리키며 개를 욕하는가? 빙빙 돌다.

진흙 돼지 기와개? 비유는 쓸모가 없다.

이상은 내가 축적한 성어 중의 동물 문화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