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홍도는 쇼욱에서 일하는 형을 석수라고 불렀다.
그들 대부분은 독립적으로 정신을 표현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생각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 쓰고 싶지 않다. 때로는 감정과 처지를 순식간에 천언만어로 표현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동쪽으로 물을 주입하는 것과 같이 감탄할 만하다. 유리한 점도 있고 폐단도 있다. 장점은 말할 필요도 없이, 자신의 말에만 있는 많은 결함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것의 결점에 대해 매우 기쁘고, 소위 좋은 것도 표절을 미화하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내가 아직 현대 문인들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원홍도는 시가' 참' 이어야 하고,' 진시' 는 마음과 정신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강영객은' 우리 바구니' 서열에서 원홍도를 인용했다.
시는 왜 당이고, 왜 일찍 성해야 하는가? 자기 영성을 시의 진귀로 삼다. 남편은 마음에 정통하여, 경지에 살고 있다. 환경이 실수로 녹아서 마음이 견딜 수 있다. 마음은 토할 수 있고 손목은 운반할 수 있다. 마음으로 로케이션을 하고, 손목으로 마음을 움직인다면, 영혼은 필요 없다. 이를 진시라고 한다.
그는 또한 예술 창작에 진면목, 즉 개성적 특징이 있다고 강조했다. \ "그리고 치우 \" 기사에서 위안 홍도 는 말했다:
일반적으로, 물건은 확실히 비싸지만, 만약 사실이라면, 내 얼굴은 너와 같을 수 없다. 그 옛 사람의 생김새는? 시의 기이함과 아름다움, 교묘함은 만상을 포괄하고, 대대로 풍채가 무성하여, 옛날에는 무궁무진한 정이 있었고, 지금은 다 쓴 광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데 왜 고대가 높고, 지금은 비굴해야 하는가? ('원중랑 전집' 제 2 1 볼륨,'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3 권, 209 면 참조).
원홍도의 구진사상은 이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비의 동심설에 의해 깨우쳐졌다. 이지는 유교 문화를 본연의 흔적을 잃게 하는 것으로 보고 유교를 강력하게 반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는 사람들이 육경 논어 맹자 등 유교 경전을 공부할 때' 동심' 이 사라지고 성실이 사라지고' 거짓' 이 되어' 거짓말' 을 하고' 거짓' 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다" 고 칭찬했다. 그는 말했다: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사람은 절대 가짜 천진이고, 첫 번째 생각도 기초이다. 동심을 잃으면 성실을 잃는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잃는다면, 너는 너의 진정한 사람을 잃게 될 것이다. 사람은 진실이 아니고 시작도 없다. (리 다우 \ "불타는 책 \" 볼륨 3 기타 주)
원홍도는' 소년' 이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소년은' 마음대로 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고, 인간성을 유지하는 천진하고 활발한 것이 1 위이기 때문이다.
원홍도는' 정신성' 을 강조할 때 생명에 대한 갈망의 표현과 표현을 분명히 확인했다. 그가 보기에' 여자의 말을 잘 듣는 아들이 부르는' 가요는 문인의 시보다 더 가치가 있다. 이 가요들은' 마음대로 발파해도 여전히 사람의 감정과 취미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쇼욱 석수'), 반가운 것은' 진실한 목소리' 의 표현이며, 가식적이지 않고 인간적인 표현이다. 그는' 서씨 가문 밧줄집' 에서 "만물은 달콤하고, 굽으면 씁쓸하고, 싱거우면 만들 수 없다" 고 말했다. 할 수 없다, 문인의 진정한 정신이다. 클릭합니다 시는' 이성' 이나' 지식' 에 의지하지 말고,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갈망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그들의 독특한 창조를 표현해야 한다.
청대 건륭성세의 시평론가로, 정원을 시로 한다. 그가 시 비평에서 제기한' 성령' 은 명대 공안파를 대표하는' 단독 표현 정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시학 이론의 계승과 발전이라고 말했다.
원기의' 성령설' 의 핵심은 시가 창작을 강조하여 시인의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시인의 진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의 본질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감정은 인간의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말했다:
시인, 사람의 성품도.
무릇 시를 전하는 자는 모두 영성이 있어 쌓지 않는다.
시는 진짜가 되고, 성품은 뒤이어 진실이다.
("시가 정원을 따라가다")
시인, 내면의 목소리, 그리고 감정을 드러내는 사람들. ("정원 따라, 답수부")
위안 메이의 "영혼" 은 "기질" 의 대명사이다. 그는 시가 감정으로 태어났고, 성품의 진실과 자연의 표현이' 시의 원래 목적'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당시 심덕잠의' 모델론' 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을 했다. 그는 "답심대종백시집" 에서 "시가 졸렬하고 현대적이지 않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는 "음률이 있는 사람은 모두 격법이 있고, 격법은 음률을 내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시가 정원을 따르다). 그는 율법을 완전히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음률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럽고 살아있는 격법을 옹호하는 것이지, 사람을 속박하는 음률의 사격법이 아니다. 그는 또한 유행의 당시나 송사로 시를 판단하는 견해에 단호히 반대하며 "시는 당인지 송인지 상관없다" 고 말했다. 당송 () 과 그 세대 () 의 나라는 시와 무관하다. 시인, 각각 각자의 기질이 있어 당송과는 무관하다. 당송 () 을 원수로 체포한다면, 자신의 가슴에는 망국의 이름이 있고, 자만하지 않으면 시의 취지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답슬란타' 시서') 는 위안메이와 공안파의 시학 이론이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희재는' 성령설' 의 유래에 대해 "종견은 응우엔 보병의 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원래는 성령설 시인이 지은 것이다" 고 지적했다. 사실, 위안 메이는 오래 전에 말했다: "종루의시가 복사 될 때, 그것은 그가 자신의 영적 본질을 알 때입니다." ("Yuanqu Theon Shanshi"). 그래서 "종홍은 명청정신문학의 사조를 진정으로 열었다" 고 말했다. ("무조록의 중국 정신문학 사상에 대한 연구") 성령설' 의 기원은 남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종요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성령설' 은 남조에서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당시 문학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성" 의 본의는 인간의 자연 본성을 가리킨다.
성자, 사람의 양, 선성자도. (허신 \ "Shuowen 솔루션 단어 \")
성적인 사람은 모두 타고난 것이고, 배우지 못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배울 수 없고 할 수 없는 것을 성이라고 한다.
("순자 성악")
먹고 입는 것이 있고, 사람의 자원이다. 풍경, 섹스하기에 좋은 곳. "사령운 명산투어"
"영" 의 본의는 강렬한 자연생명의식으로 가득 찬 무사 문화에서 비롯된다.
영, 요술, 옥이 신을 섬기다. (허신 \ "Shuowen 솔루션 단어 \")
남조는 종종' 신' 으로 사람의 생명의식, 정신활력, 자연본능을 표현한다.
사람은 생활 속에서 가장 영성이 있고, 일부러 자연스럽고 섬세하다. (주론 법의 본질)
사람은 천지의 영을 파악하는데, 여기에는 오상지덕이 포함된다. 정신을 가다듬으면 도리와 차이가 없다. ("심약전 송 셰슈 링운")
무빙의 음양은 편향되어 있고, 사람은 일종의 정신의 본질을 포함하고 있다. (첸 샤오 "하나님을 파괴하기 어렵다")
하늘과 땅 사이에 오직 인간만이 가장 영적이다.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쇼강" "의학 공부 조언"
"성" 과 "신" 의 결합은 인간성, 생명의식, 우주본체들을 많이 표현한다.
산천의 호기의 영향을 받아 맑고 아름답다. 배' 류추비'
일곱 위도를 낮추는 영, 다섯 줄의 정. "배엽자" "평안성강 왕향성"
영성이 있는 곳에는 생활의 즐거움이 있다. 심약의' 악채'
이때' 성' 과' 신' 의 결합,' 성정' 과' 정' 의 의미는 흔히 인간의 자연적 본성과 생명의식을 가리킨다.
성천, 물고기 사랑 새. "황태자에 대한 하음의 대답"
병이 나면 한가하고, 성품에 복종한다. "사령운" "산거서"
감정은 애매하고, 이성은 깊다. "심약의" 신의 불후의 "
마음 투어 오표, 가까운 흔적을 남기지 않고, 뼈를 떨어뜨리고, 멀리 보내고, 정이 이기면 번화하고 높을 것이다. "소염의' 무슨 음형'"
영혼' 자는 남조에서 생겨났고, 그 사회적 배경은 불교의 성행이다. 불경과 학설은 특히 마음, 영, 신, 성 등의 개념을 좋아한다. 불교의의 핵심은' 마음' 이다. 양대 대학자 부홍은' 심왕명' 에서 "심심지견불, 심심즉불" 이라고 선언했다. ...... 정화법과 마음, 마음은 부처다. 이 마음 왕 외에 다른 부처는 없다. " "마음은 모든 것이고, 모든 법은 텅 비어 있다." (종병 "논명불학") "삼계는 모두 마음으로 만들어졌다." (「위대한 지혜론」 제 29 권)
"마음" 을 두드러진 위치에 두는 것은 남조 문론 "성령설" 의 주요 특징이다. 다음과 같이 동작합니다.
우선, 문학의 원천으로서의' 마음' 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인삼, 종지령만이 삼재라고 불린다. 오행의 현시, 천지의 마음; 정신 방면에서, 언립하여 문명화하다. 자연의 길도 ... 심장이 있는 장치에는 언어가 없다! ("문심 조각용")
당신이 진실하다면, 당신의 말은 진실입니다. 어제, 자견새의 마음은 아름다웠기 때문에 왕손의 마음은 총명하고 아름다웠기 때문에, 그는 현명하게 그것을 사용했다. ("문심 조각 용서")
이런 식으로 문학은 사회 표준에서 국민 표준으로 바뀔 것입니다. 대중을 본위로 하는 것부터 개인을 본위로 하는 것까지.
둘째,' 마음' 을 작가 정신의 주체로서의 무한한 생명력을 강조한다.
영에 따라 변하는 자의 마음도. (왕 웨이 의 "그림")
저자는 감정의 풍향표와 신의 법칙을 망라한다. 그것은 사상이 넘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종이에 글을 쓰고, 정취가 자연스럽다. "소자현 남문학전"
심유 5 표, 뒤처지지 않고 떨어지지 않고, 멀리 보내고, 성품을 이기고, 번화하고, 문필이 현혜가 되고, 멀리 세상을 어루만진다. "소자현" "무슨 음형" "
이것은 사실 작가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여 일련의 관련 문제를 불러일으켰는데, 예를 들면 나의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 정신에 대한 물질의 지배, 내면과 외적 사물에 대한 공감과 같은 문제들이 일었다.
셋째, 전통적인 심물감지 이론과 결합해 마음의 교묘한 창조력을 강화시켰다.
봄과 가을 음과 양 슬픈 알림, 마음이 떨리고 있다.
동물을 사랑하고, 말을 마음대로 보내다. 나뭇잎 하나가 환영을 받고, 벌레소리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산이 물을 쌓고 나무가 구름을 섞다. 눈은 아직 지나가고, 마음도 숨을 쉬고 있다.
("문심 조각용 탐방")
남편은 눈으로 이해해야 하는 사람입니다. 학급이 완벽해졌고, 눈도 똑같았고, 마음도 똑같았다. 신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신은 이성을 초월한다. (종병 "산수 서수 그리기")
각종 반향이 영혼에 닿다. (종룽 시 서문)
이것들은 모두 전통적인' 심전도감지론' ('예기 악기') 과 일치한다. 모든 소리는 내면에서 시작된다. 인심이 움직이면 사물이 최선을 다한다. 감정은 동물로, 그래서 음성으로 한다. ) * * * 인맥이 있습니다.
성령설' 의 내포는 전통적인' 심물감응설' 을 바탕으로 인간의 자연본성과 생명의식을 중심으로 불교의' 심론' 을 추진해 문예창작의 개성적 특징과 서정적 특징을 강조한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를 추구하는 자연 표현은 말할 것도 없이 전체 문학 사상에 미치는 영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