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총의 강변 야경은 북송 시대 작가 소시가 <회총의 강변 야경>이라는 제목으로 지은 시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첫 번째 시는 '오리놀이'라는 제목으로 원화 속 강남의 한여름 풍경을 시인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재현하여 원화를 보완한 작품입니다. 두 번째 시 '기러기'는 북쪽을 걷는 기러기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강남의 봄 색채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희총의 강변 풍경은 원숭이 원봉 8년에 비안징에서 소시가 쓴 희총이라는 제목의 시입니다. 이 시는 장음으로 쓰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충의 강변 야경"의 감상;
"강변 야경"은 회충이 그린 그림의 이름으로, 물에서 노는 오리와 날아가는 기러기를 그린 그림이 두 점 있습니다. 건중수의 <송나라 시선>에는 야경에 유용한 여러 가지 주석이 있습니다. 이것은 동포와 청나라 이전의 작품 전체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원풍 8년 봄에 작가가 징장으로 돌아가고 싶었을 때 강변의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첫 줄에는 혜충이 그린 기러기 그림을 썼다. 기러기들이 북쪽으로 날아가고 있고, 그 중 몇 마리가 무리를 떠나기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저는 이 기러기들을 북쪽으로 돌아가는 것에 비유했는데, 매우 생생합니다. 이를 통해 장면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이 시는 세 번째 연과 네 번째 연으로 이어지며 거위들에게 인간의 얼굴을 더 부여합니다. 외딴 사막에는 눈이 가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강남에서 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시인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남쪽이 북쪽보다 따뜻하기 때문에 거위는 떠날 수 없으므로 시인은 북쪽이 매우 춥고 사막에서 멀리 떨어진 곳은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충분하지 않다고 느낀다고 씁니다. 마지막 행에서 시인은 거위가 강남에 며칠 더 머물고 싶어한다고 더 씁니다.
이 의인화의 적용은 후이총의 그림을 정지된 프레임에서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의 장면을 인간의 감정으로 가득 채우며 매우 혁신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