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는 호경, 장안으로 알려진 시안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대 수도입니다. 시안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비옥한 황무지인 관중 평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중평원은 팔백리 진천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은 초기 중국 민족을 육성하는 데 매우 좋은 역할을 했습니다. 이번 호의 풍수 보물은 여러분에게 시안을 알려줄 것입니다.
남쪽은 진령산맥(秦岭山), 북쪽은 웨이허(魏河)에 의해 막혀 있으며, 고대에는 호경(浮靈), 장안(長庵)이라 불렸던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대 수도이다. 서주(西周)나라에서는 풍(鳳)과 호(浩)를 수도로 삼았고, 진(秦)나라에서는 선양(善陽)을 수도로 삼아 서안 근처에 두었다. 서한, 신, 서진, 전조, 전진, 후진, 서위, 북주, 수, 당나라가 모두 시안에 도읍을 세웠다. 동한 왕조, 조위, 후당 왕조는 모두 시안을 수도로 삼았습니다.
모든 왕조의 통치자들이 시안을 좋아하는 이유는 시안의 지리적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안은 관중평원에 위치하며 남쪽은 진령산맥, 북쪽은 웨이허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기후가 온화하고 토지가 비옥합니다. 『유후가사기』에는 장량이 한나라 시안을 칭찬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남쪽은 바슈, 북쪽은 호원이 이익을 얻으니 삼면을 지키고 동쪽으로 제후를 다스리면 제후가 안정되고 강과 강이 천하를 다스리느니라. 수도는 서쪽에 있고, 제후가 바뀌면 강을 따라 내려가서 항복할 수 있다. 이곳은 수천 번 전진하는 소위 황금의 도시이며, 풍요로운 나라다."
시안 용맥의 신비: 용맥은 용처럼 솟아오르는 불규칙하고 좁은 땅의 맥을 말합니다. 용이라는 이름은 풍수에서 산의 방향, 기복, 회전 및 변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용은 변화를 잘하고, 크거나 작을 수 있고, 구부리거나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땅의 맥은 산과 강의 방향을 표시하므로 풍수 전문가들은 이를 용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산을 따라가는 에너지맥이다. 그리고 강. 풍수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중국의 대용맥은 서쪽과 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서쪽 방향은 황하 유역이고, 화산 지역은 용이 물을 마시고 나가는 곳이며, 장강 유역이다. 그리고 황산지역은 용이 물을 마시고 나가는 곳이다. 이 두 지역은 미래에 중국의 새로운 대용맥을 형성할 것입니다.
천하의 용맥은 곤륜의 서쪽에서 유래했다. 용맥의 조상은 현재의 파미르 고원에 있는데, 이는 옛 당나라 서부 지역에 속한다. 용맥은 동서남북의 네 용으로 나뉘며, 곤륜은 중용에 속하며 천하제일에 속한다. 중국의 용맥으로만 보아도 곤륜의 좌우 용과 산은 매우 뚜렷하다. 왼쪽의 청룡은 알틴산맥이고, 오른쪽의 백호는 은산산맥에서 만나고, 오른쪽의 백호는 탕굴라산이다. 양쯔강 남쪽의 난링(Nanling)으로 향합니다. 용맥은 중국의 4대 수맥에 따라 3대 건용으로 나누어진다. 중국의 3대 산맥인 천산산맥, 곤륜산맥, 히말라야산맥이 파미르 고원에 모여 있어 고대인들은 '산조', '천주'라고 불렀다.
중국 용맥의 조상은 곤륜산맥에서 유래했다. Kunlun Mountain의 왼쪽 (북서쪽)에는 Tianshan Mountains, Qilian Mountains 및 Yinshan Mountains가 있습니다. 북쪽에는 알타이산맥이 있고, 하란산맥, 대소흥안산맥, 장백산맥이 있고, 곤륜산맥의 오른쪽(북서쪽과 남서쪽)에는 탕구라산맥, 히말라야산맥, 헝두안산맥이 있다. . 곤륜산의 용맥은 위에서 언급한 남북산 사이에 끼어 동쪽을 향해 계속해서 찬란하게 춤을 춥니다. 용의 주맥은 산시(陝西)성 시안(고대 수도 장안)에 떨어지다가 동쪽의 중원(허난)을 떠나 남북으로 갈라진다. , 동쪽, 서쪽이 우물형 곤륜산맥(Kunlun Mountains System)을 형성합니다.
이 세 산맥은 '천룡'이라고도 불린다. 사실 '천룡'은 산의 방향과 추세를 뜻하는 '용맥'이다. 전화는 그것에서 비롯됩니다. 북룡(Beilong)은 알틴산맥(Altyn Mountains), 기련산맥(Qilian Mountains), 하란산맥(Helan Mountains), 인산산맥(Yinshan Mountains), 염산산맥(Yanshan Mountains), 대흥안산맥(Greater Khingan Mountains), 소흥안산맥(Lesser Khingan Mountains), 장백산(Changbai Mountains) 및 곤륜산맥에서 태어난 기타 산을 가리킨다.
중룡(Zhonglong)은 쿤룬(Kunlun)에서 내려오는 바얀하산(Bayan Har Mountains), 민산(Min Mountains), 다바산(Daba Mountains), 우산산(Wushan Mountains), 친링산맥(Qinling Mountains), 다비에산(Dabie Mountains) 등을 가리킨다. 난롱(Nanlong)은 쿤룬산맥과 연결된 윈난-구이저우 고원의 탕굴라산, 평온산, 헝두안산, 대러우산, 난링산, 우이산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곤륜산은 '갑자기 생겨난' '모든 산의 조상'이라 불린다.
곤륜산이 중앙평원에 이르면 동쪽에는 유반산, 진령산이 있고, 남쪽에는 오산, 설봉산, 우이산이 있고, 남쪽에는 난릉산이 있다. ; 그리고 5개 산: 북월산(Beiyue Mountain), 형산(Hengshan Mountain), 동월태산(Dongyue Taishan), 시월화산(Xiyue Huashan), 중웨송산(Zhongyue Songshan), 난월형산(Nanyue Hengshan).
동쪽에는 황산, 대만의 옥산(해발 4,000m), 남서쪽에는 어메이산이 있다. 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독특한 크고 작은 산, 즉 크고 작은 용맥은 중국의 용그림, 즉 큰 용과 중용과 소용이 혼합된 웅크리고 있는 용그림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서방의 일부 민감한 정치인들은 중국을 잠자는 용이라고 부릅니다. 정치적인 관점에서는 맞지만 풍수적인 관점에서는 틀립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 마리의 용이 아니라, 서로 다른 크기의 웅크리고 있는 용들의 무리이기 때문입니다.
곤륜산맥 동쪽의 중용본선을 따라 진령산맥은 우리 선조들이 도읍을 정하고 나라를 부흥시킬 수 있었던 첫 번째 장소였다. 친링산맥(秦陵山縣)은 중룡(忠龍)의 주 줄기에 위치하며 서쪽은 간쑤(甘肃), 칭하이(靑海)에서 시작하여 동서로 수천 킬로미터에 걸쳐 뻗어 있으며, 주봉은 태백산(泰白山)으로 동쪽은 허난(河南), 칭산(靑山), 맹산(孟山)에 이른다. , Zhongnanshan, Huashan, Xiaoshan, Songshan 및 Funiushan은 모두 동일한 Qi의 가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친링산맥은 웨이허(魏河), 회허(淮河), 한장(嘉江), 가령강(嘉陵河) 수계의 분수령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리적 남북 분계선이 되었다. .
세계의 용두: 역사적으로 관중용맥은 '세계의 용두'로 칭송받아 왔으며, 진링산맥은 관중용맥의 중추이다. 친링산맥은 중국 지리에서 특별한 역할과 의미를 갖고 있으며, 회하(淮河)와 함께 '진링-회하(秦陵-淮河)'선으로 불리며, 중국 남북의 기후를 나누는 분수령이기도 하다. 중국의 두 가지 주요 "수용"인 장강과 황하 사이는 중국 전체의 중심 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심축이라는 개념은 우주, 지구, 인간, 사회 모두가 각자의 '축'을 갖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축을 찾으면 그것을 마스터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의 비밀을 푸는 열쇠입니다.
이를 위해 인체공학에서는 중심축이 인간 건강의 총체적인 허브라고 믿고 인체의 중심축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인간과 자연, 인체 그 자체의 관계. 인체공학을 이용하여 생생하게 설명해 드릴 수 있는데, 인체에 있어서 척추의 의미는 '지구도 사람과 같다'는 것이며, 자연에도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
시안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비옥한 황야인 관중 평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중평원은 진천 팔백리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은 초기 중국 민족을 육성하는 데 아주 좋은 역할을 했습니다. 진정한 관중 어린이로서 나는 이 땅에 대한 향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관중평야는 그야말로 뛰어난 사람들이 사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인류 문명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한 유명 인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시안은 800마일 길이의 친촨강의 빛나는 진주이자 관중의 심장부로서 중국 문명의 발전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렇다면 시안이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에너지원은 어디서 왔을까요? 특히 당나라의 번영은 중국 민족의 문명에 광범위하고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에는 호경, 장안으로 알려진 시안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대 수도입니다. 서주(西周)나라에는 풍(鳳)과 호(浩)를 수도로 삼았고, 진(秦)나라에는 선양(善陽)을 수도로 삼았는데, 둘 다 서안 근처에 있었다. 서한, 신, 서진, 전조, 전진, 후진, 서위, 북주, 수, 당나라가 모두 시안에 도읍을 세웠다. 동한 왕조, 조위, 후당 왕조는 모두 시안을 수도로 삼았습니다. 오늘날 시안은 중국 역사상 가장 초기이자 가장 긴 고대 수도로 중국을 가장 번영한 시기로 이끌었습니다. 정관(鄭關)과 당(唐) 개원(開源) 번영기에는 사람들이 길에서 유물을 줍지 않았고 밤에도 문을 닫지 않았으며 사방에서 공물을 바치고 사방에서 축하하러 왔다. 그 지위는 오늘날 미국과 동등하다. 이러한 현상은 한때 유명한 왕징이었던 시안을 연구하게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周)나라가 서안에 도읍을 세우기 시작했는데, 이를 봉호(鳳河)라고 불렀고, 진(秦)나라에서는 선양(廣陽)이라 불렀고, 한나라와 당나라에서는 장안(長庵)이라 불렀다. 한나라의 장량(張梁)은 '서경'의 풍수를 높이 평가하고 있었고, 유방(劉房)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여 장안을 도읍으로 삼았다. 시안은 800마일의 친천강(秦chuan River)에 있는 관중(Guanzhong)의 중심지이며, 관중 평야(Guanzhong Plain)는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대규모 자연의 성처럼 보입니다.
관중 평야에는 남쪽에 중남산, 수양산, 태백산과 진령산맥이 있고, 서쪽에는 치산산, 용산산, 유판산 등 자연장벽이 있고, 서쪽에는 황토고원이 있다. 북쪽은 리산(Lishan)과 리산(Lishan)은 화산(Huashan)의 방패이자 중요한 한구관(Hangu Pass)이다. 관중평원(Guanzhong Plain)의 북서쪽, 북쪽 및 동쪽에는 황하(Yellow River)를 따라 천연 참호가 있습니다.
관중 평야에는 위강, 징강, 나강, 바강, 풍강, 찬강, 명강, 영조강 등이 흐르며 역사적으로 팔하(八河)라 불린다. 장안을 돌다'. 그러므로 시안은 '세계의 중추, 중원 최초의 용'의 성도이자 '고대부터 관중제국'이라고 할 수 있다. “나라의 수도는 참으로 인상적이다. 사산 주위에 팔하천이 흐르고, 여기에는 수많은 황제들이 정착하였다. 장안은 예로부터 세상에서 장안이라 불렸다.”라고 칭송하는 시가 있다.
모든 왕조의 통치자들이 시안을 좋아하는 이유는 시안의 지리적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안은 관중평원에 위치하며 남쪽은 친링산맥, 북쪽은 웨이허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기후가 온난하고 토지가 비옥합니다. "사기: 유호가(劉伯氏)"는 장량(張梁)이 한나라 때 시안을 칭찬한 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쪽은 파수(智河), 북쪽은 호원(湖源)의 이익이요, 삼면만이 능히 지킬 수 있고, 오직 한 쪽만이 동쪽의 왕자들을 통제할 수 있고, 강과 위운하는 천하를 먹여살릴 수 있다. 왕자가 바뀌면 강을 따라 내려가서 항복할 수 있다. 이곳은 수천 배로 전진하는 소위 황금의 도시이며, 풍요로운 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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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은 시안과 가깝고, 진나라는 선양을 도읍으로 삼았다. 선양은 구산 남쪽, 위강 북쪽에 위치하며 산과 강이 있다. 진나라가 함양을 건설하고 천체의 개념을 사용하여 위수(魏河)를 천체의 둑에 비유하였다." "하늘과 한"에서는 각 궁을 별자리에 비유하고 구절이 많다. 그 주위에는 함양궁을 중심으로 별들이 겹쳐지는 별무늬를 이루고 가신황도를 가리고 있어 '영원한 선'인 진나라 수도의 웅장함과 위엄을 형상화하였다.< / p>
수나라가 건국된 후 원래의 장안성은 버려지고 동남쪽에 새로운 도시가 건설되었다. 『수서?문기제』에는 “이 도시는 오랫동안 쇠퇴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나라 때부터 전쟁터로 여러 번 사용되어 왔으며 애도와 혼란의 기간을 거친 후 오늘날의 궁전과 집은 단기적이고 편리하며 계획과 계획 없이는 황제를 위한 도시를 건설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거북이를 따라가며 별을 바라보고 태양에게 절을 합니다. 따라서 Longshou 고원은 "아름다운 산과 강, 풍부한 동식물, 상서로운 토양"을 가진 Longshou 고원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기로 선택되었습니다. 장안 신도시는 남쪽으로 Zhongnan Mountain과 Ziwu Valley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북쪽으로 위수강, 동쪽으로 바강, 서쪽으로 평야를 이루고 있으며, 성의 북쪽에 궁궐이 있고 남쪽을 향하고 있다.
당나라 때 대흥성은 장안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수나라의 궁궐 건물이 저지대에 있었기 때문에 대명궁은 그 위에 세워졌다. 북동쪽에는 용수평원(龍守平庭)의 고복(高富)이 있고 성청궁(興淸宁)이 세워졌으며 장안시는 전체가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고 남북으로 황실도로(竹密街)가 54개의 광장이 있으며 중심축이다. 양쪽에 도시가 있어 대칭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장안시의 배치는 베이징시의 건축 형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의 나라와 교토는 장안시 이후에 건설되었습니다. 풍수는 순환한다: "풍수는 순환한다"라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풍수는 어떻게 변했습니까? 여기에는 많은 의견이 있으며 다양한 요인이 지역의 풍수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천년 이상의 영광을 누린 후 장안시는 멸망과 함께 쇠퇴했습니다. 당나라의 영광은 결코 회복되지 않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는 장안의 바수이 멸망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으며, 서한 말기와 동한 말의 전쟁이 더 컸다. 장안의 풍수가 많은 피해를 입혔지만, 피해의 실제 근본 원인은 당나라 현종 시대의 '안시 난'에서 비롯됐다.
안시 난은 적지 않았다.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중 최악은 당나라가 장안을 탈환했을 때 장안의 가장 기본적인 물 보존 시스템이 파괴된 것보다 100배 더 심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 "장안 팔수"시스템도 완전히 공격당했습니다. 물은 지역의 혈액이라고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사람의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않으면이 사람이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장안과 다릅니다. 수계의 파괴는 사실입니다.
산은 용의 힘이고 물은 용의 피입니다. 예로부터 산과 물이 있는 땅은 풍수지리의 보물이었습니다.
물은 인간 생명의 원천이자 지역의 생명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장안이 하늘과 땅 사이의 영적인 에너지를 더 잘 모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완벽한 팔수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그때부터 장안의 활력은 완전히 타격을 입었고 더 이상 강하지 않았습니다.
장안의 강한 추진력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도시의 레이아웃은 도시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도시는 '천인합일' 이념에 완전히 부합하며, 이는 하늘과 땅의 기운을 더 많이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장안이 당나라의 번영을 이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역사에서도 입증되었습니다. 결국 당나라의 멸망은 도시의 배치가 파괴되면서 시작됐다.
주원이 알 수 없는 마음으로 장안성의 궁궐을 철거하기 시작했을 때, 장안은 물론, 가장 중요한 내부 요인은 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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