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매년 섣달 그믐날이면 마을 사람들은 이 동물의 해를 피하기 위해 깊은 산으로 도망쳤어요.
이 새해 전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으로 피신하고 있을 때 마을 밖에서 한 늙은 거지가 찾아왔어요. 그는 목발을 짚고 팔에는 가방을 메고 은빛 수염을 기른 채 매튜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있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창문을 막고 문을 잠그고, 어떤 이들은 짐을 싸고, 어떤 이들은 소를 몰고 양을 치고, 사람들은 사방에서 조용히 외치며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이때 누가 이 구걸하는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었을까요?
마을 동쪽의 한 노파만이 노인에게 먹을 것을 주면서 산짐승을 피해 산으로 올라가라고 충고하자, 노인은 웃으며 말하기를, "장모님이 하룻밤만 집에 머물게 해 주셨더라면 산짐승들을 쫓아냈을 텐데...." 하고 말했다.
노파는 놀라서 자세히 살펴보니 그가 잘생기고 활기차고 남달랐습니다. 하지만 노파는 계속해서 노인을 설득하며 웃어달라고 애원했다. 노파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신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정 무렵, '해'라는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습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을 동쪽 끝에있는 노파의 집에는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었고 집에는 밝은 촛불이 켜져있었습니다.
그 짐승은 떨면서 긴 울음을 터뜨렸다.
연이는 할머니의 집을 잠시 화난 듯 노려보더니 거친 짖음으로 달려들었다. 문 근처에서 갑자기 '빵빵빵' 폭발하는 소리가 들렸고, '해'는 더 이상 나아갈 엄두를 내지 못한 채 벌벌 떨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무서워하고 불을 가장 무서워하며 폭발을 가장 무서워합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병원에서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웃고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이상한 수치심에 겁을 먹고 당황하여 도망 쳤습니다.
다음 날 정월 초하루, 마을이 무사히 돌아온 피난민들은 매우 놀랐습니다. 이때 노파는 깨달음을 얻고 마을 사람들에게 구걸하는 노인의 약속에 대해 서둘러 이야기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노파의 집으로 몰려갔고, 노파의 집 대문에는 붉은 종이가 붙어 있고 마당에는 아직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그대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스냅콧은 폭발했고, 방 안의 빨간 양초 몇 개는 여전히 빛나고 있었다....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새 옷과 모자를 쓰고 친구와 친척의 집으로 가서 축하와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로 퍼져나갔고 사람들은 짐승의 길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새해 전야에는 가족들이 붉은 색 커플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립니다. 새해를 기다리는 대신 가정의 촛불은 밝게 켜져 있습니다. 첫날 이른 새벽에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해야 합니다. 이 관습은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으며 중국 민속에서 가장 웅장한 전통 축제가 되었습니다.
한 해를 견디는 이야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새해 전날에 시계를 차는 습관이 있습니다. 새해맞이는 새해맞이 만찬과 함께 시작됩니다. 이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등불을 켜는 것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먹어야하며 일부 가족은 밤늦게까지 먹어야합니다. 송구의 징추지연에 따르면 새해 전야 만찬의 관습은 적어도 북조와 남조 시대에 이미 존재했다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을 지키는 풍습에는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그리움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해맞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아르준의 집에 초대되어 푸른 모래를 뿌린 붉은 촛불, 36 년이 지났으니 오늘 밤부터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일반적인 감정이므로 위대한 시인 소시는 유명한 문장을 썼습니다."내년에는 내 걱정이 헛되지 않을 것이며 오늘 열심히 노력하면 젊은이들은 여전히 자랑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새해 전야 해맞이의 긍정적 인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30
30세, 흔히 세뱃돈이라고 부르는데 왜 세뱃돈을 세뱃돈이라고 부를까요? 사람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 내려 왔습니다.고대에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 사나운 짐승이 흩어져 있으며 사람들은 그들을 해라고 부릅니다."해"끔찍한 외모, 사나운 성격, 새와 짐승과 곤충 만 먹고 매일 맛을 바꾸고, 카우 토잉 벌레에서 살아있는 것까지, 사람들이 색에 대해 이야기하자 해"색 변화". 천천히, 사람들은 원래 365 일마다 사람들이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모이는 곳으로 서둘러야하며, 감염 시간은 어두워지고 수탉이 부르면 새벽이되어 산으로 돌아 왔습니다. 의 날짜를 정확하게 계산하면, 남성과 여성은이 끔찍한 밤을"연말 연시"라는 장애물로 사용하고"구정 패스"솔루션 :매일 밤 모든 가족이 미리 저녁을 만들고 불을 끄고 밥솥을 청소 한 다음 모든 닭장과 헛간을 묶은 다음 집을 묶었습니다. 문을 봉인하고 안에 숨어 섣달 그믐날을 먹기 위해 불길한 의미 때문에 호화로운 저녁 식사를했습니다. 온 가족이 화합과 재결합의 의미로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은 물론,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영혼이 밤새 무사히 지나갈 수 있도록 축복해달라고 기도해야 했습니다. 식사 후에는 아무도 감히 잠들지 못하고 자리에 앉아 용기를 내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둠이 내려앉자 '해'는 깊은 숲을 빠져나와 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로 들어섰습니다. 집집마다 문이 닫혀 있고 대문 앞에는 깨가 쌓여 있었지만 길에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밤새 눈을 감지 못한 채 깻대를 씹으며 허기를 달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잠시 후 수탉이 울었고이 잔인하고 어리석은 괴물은 역겨워서 돌아와야했습니다. 쿼터를 통해 싸우다쿼터 사람들은 기뻐했습니다. 그들은 하늘과 땅의 조상들에게 그들의 보호에 대해 감사하고 서로를 축하해야한다쿼쿼먹을뿐만 아니라 폭죽의 문을 열고 이웃 친구와 친척 축하를 만나기 위해 ... 사람들은 서로 만나서 서로 축하하고 짐승에게 먹히지 않아 기뻐하기 위해 서로에게 절을합니다. 수년이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사람들은 짐승의 경계를 풀었습니다. 어느 해 30일 밤, 야수는 갑자기 강남의 한 마을로 도망쳤습니다. 마을은 거의 야수에게 먹힐 뻔했고, 붉은 커튼과 붉은 옷을 입은 신혼부부 한 쌍만 무사히 살아남았습니다. 마당에서 놀기 위해 대나무 더미에 불을 붙인 유치한 아이들도 몇 명 있었는데 불이 빨갛게 탔습니다. 대나무가 타자 땅이 폭발하고 해태가 이쪽으로 돌아섰어요. 그는 불을 보고 돌아서서 도망쳤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경자년이 붉은색, 빛, 소음을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매년 연말이면 모든 가정에서 붉은 종이를 붙이고 붉은 옷을 입고 홍등을 걸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려 새해 짐승이 감히 돌아 오지 못하도록합니다. "시경-소야-팅 랴오"에는 "빛의 궁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요의 궁정"은 대나무 기둥 등으로 만든 횃불입니다. 대나무 장대가 타면 대나무 관절 내부의 공기가 팽창하고 대나무 구멍이 터져 터지는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바로 폭죽의 기원입니다. 그러나 일부 지역 주민들은 섣달 그믐날이 붉은색을 무서워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섣달 그믐날에 먹습니다. 이 문제는 나중에 위지의 하늘로 퍼졌습니다.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그는 해의 짐승을 제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느 해에 해괴수가 나타나자 불덩어리로 쓰러뜨린 다음 굵은 쇠사슬로 돌기둥에 묶어 놓았습니다. 그 후부터 사람들은 새해가 되면 항상 향을 피워놓고 자색 별이 내려와서 자신을 지켜달라고 빌었습니다.
이 현상은 점차 진행중인 우트 설날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가되었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풍습은 내용이 풍부하며 일반적인 순서는 "먼저 천지, 조상, 본당, 친구 및 친척을 숭배하기 위해 나가서"입니다. 또한 첫째 날은 가족을 숭배하고 둘째 날은 시댁을 숭배하고 셋째 날은 친척 및 기타 다양한 선입관을 숭배하며 열 다섯 번째 달, 소위 "노년의 즐거움"까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