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조상이나 선현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사당에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제조' 의 목적을 제외하고, 각 집안의 손자들은 혼상 시집, 수희를 할 때 일반적으로 이 넓은 사당을 행사장으로 삼는다. 또 족족은 사당을 모임 장소로 삼아 족내 중요한 사무를 토론하기도 한다.
중국 고대 봉건 사회에서는 가족의 관념이 상당히 심오했다. 종종 한 마을에 한 가족이나 여러 가족이 살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더 많은 절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가묘는 일반적으로' 사당' 이라고 불리며 사당, 지묘, 가묘로 나뉜다. "사당" 이라는 명칭은 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 사당은 무덤에 지어져 무덤이라고 불렸다. 남송주의' 가례' 는 종사 제도를 확립하였으며, 그 후로 그는 가묘를 종사라고 불렀다. 당시 사당을 짓는 것은 등급제한이 있어서 백성들이 사당을 설립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명나라 가정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사당에 들어갔다" 고 했지만, 나중에 황제나 후작이 되자 "가묘" 라고 불렸고, 나머지는 사당이라고 불렀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사당에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사당도 족장이 부계 가문의 권리를 행사하는 곳이다. 족규를 위반한 사람은 여기서 교육을 받아 종묘에서 쫓겨날 때까지 처리하므로 봉건도덕의 법정이라고 할 수 있다. 사당은 또한 가정의 사교 장소로도 사용될 수 있다. 어떤 사당에는 부속학교가 있는데, 소수민족의 아이들이 그곳에서 등교한다. 이 때문에 사당 건물은 일반적으로 민가 건물보다 크고 질이 더 좋다. 권력이 있는 부유한 가정일수록, 그들의 사당은 더욱 정교하다. 키가 큰 대청, 정교한 조각, 정교한 재료는 이 가문의 휘황찬란한 상징이 되었다. 대부분의 사당에는 족족이나 외족 성씨의 서예가가 쓴 당호가 있으며, 금자편액으로 본전에 걸려 있고, 그 옆에는 성씨의 유래, 족족 영광, 여성 정조 등 다른 현판이 있다. , 절묘한 또한 커플 을 갖추고 있습니다. 황제가 봉한 것이라면' 직편패' 를 만들 수 있다. 사당 내 현판의 규격과 수량은 백성들이 자랑하는 자본이다. 어떤 사당 앞에는 깃대 돌이 있어 백성들이 공명을 얻었음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사당에는 성이 있고 사당이 있다. 구사회에서 부계 가문의 규칙은 매우 엄격하다. 외성은 말할 것도 없고, 평상시 부계 가문의 여성이나 미성년 자녀는 무단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해방 후, 특히 60 년대 운동에서는 사당이 기본적으로 철거되거나 깨지거나 사무실로 개조되었다. 조상 서열은 안에 숨어 있는 족보를 포함해 모두 타버렸고, 후세 사람들도 사당이 왜 쓰이는지, 도처에서 무엇을 하느냐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슬프게도, 어떤 이유에서인지 몇몇 지역의 일부 사당이 보존되어 있어서 매우 기쁘고 위안이 된다.
성 개요
성, 본적을 통일했다. 가족에 속한 사람은 후대에 의해 나누어서는 안 된다. "동치종보" 는 3 대 (선진) 이전에는 성이 둘로 나뉘었고, 남자는 성을, 임산부는 성을 불렀다. 그러니 귀천을 하지 마세요. 귀인은 성이 있고, 천한 사람은 성이 없다. 성은 결혼과 이렇게 다르기 때문에 동성과 통성이 다르다. 성이 다르면 결혼을 통과할 수 있다. 성이 다른 사람은 결혼할 수 없다. 3 대 이후 성이 하나로 합쳐져 결혼에서 벗어나 귀족을 눈여겨보았다. 참고: "귀인은 성이 있다": 천자건덕, 생으로 성을 주는 땅 (땅 균열 봉후). 남편이 성을 지키고, 그 가문을 지키면, 천하가 끊임없이 경배하고, 나라가 없다.
복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부족의 수장이다. 그는 황삼의 원수로 등재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인류의 조상' 이기도 하다. 역사적으로 복희는 (오늘 간쑤 천수) 에서 태어났고, 건도는 진에서, 사후에 진으로 묻혔다. 화이양은 예로부터' 태호의 시' 라고 불렸는데, 전설의 진도이다. 푸의 공헌은 다방면이지만, 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정성, 편혼' 이다. 원시 사회 초기에는 사람들이 군거하고, 잡혼하고, 근친이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이런 위험을 깨닫고 푸가 미혼 동성자를 위한 결혼식 예절 제도를 제정하여 근친결혼을 피하고 우생육을 실현하였다. 성은 "짐승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결혼하지 않는다" 는 상징으로 중화문명 진보의 중요한 상징이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 역사상 사용된 성은 22,000 여 개이다. 이 성씨 중 일부는 이미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지만, 대부분 대대로 전해져 중화민족의 끊임없는 혈맥이 되었다. 모든 중국 성은 동근이며, 그들의 뿌리는 복에 있고, 성도 회양은 중국 성의 기원과 발원지라고 할 수 있다. 삼조묘' 구름: "남편, 겁쟁이의 아들, 바람 때문에 태어났고, 그래서 펭" 은 중국 최초의 성이다.
성의 기원은 원시 인류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의 많은 오래된 성은 모두 여성 인물 옆이나 밑바닥에 있다. 성은 부족의 이름이나 부족의 우두머리의 이름과 같이 씨족을 구분하는 특정 기호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길수의 물가에 살고 길씨를 씨로 삼았다고 한다. 옆집에 살면서 강을 성으로 삼다. 우우 치수, 황제는 칸 말 공로를 세우고 성을 사령으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부족 지도자의 아들도 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 중 14 명은 희, 여행, 치, 희, 탱, 임, 견권, 위, 짠, 이순신, 그 중 4 명은 제 2 성에 속한다. 주홍 융 후, 자신을 위해 여덟 개의 성, 동, 펭, 대머리, 이순신, 카오, 주, 수미, 사칭 주융팔성을 세웠다. 사회생산력이 발달하면서 모계 씨족 제도가 부계 씨족 제도로 바뀌면서 씨족 제도가 점차 계급 사회제도로 대체되면서 토지에 생명을 부여하는 국가를 다스리는 방법과 수단이 생겨났다. 돌의 출현은 인류 역사가 계급 사회로 나아가는 한 걸음이다. 성과 성은 인류 진보의 두 단계이며 문명의 산물이다. 하상 시대에는 귀족들이 모두 성을 가지고 있었다. 성의 분기는 성이며, 가족이나 부계 가문을 의미한다. 하 왕실은 이성이고, 또 다른 패주 쿤나는 수 구 문 동 치룡을 포함한 자신의 성이다. 상왕실은 아들의 성이고, 패주와 돈웨이는 펭의 성이다. 상조에는 서 샤오 등 13 개의 성이 있다. 주대는 중국 성씨의 대발전의 중요한 시기로 성씨 제도가 광범위하게 기재되어 있다. 주왕은 희씨, 봉건 제후국의 제후와 경의의 동성이다. 동주 춘추시대에는 희, 이, 아들, 풍수, 응당, 희, 임, 치, 돈, 조, 동, 강, 연, 계서, 만, 곰, 퀘벡, 치, 구름 등 20 을 시험할 수 있다 주조 귀족은 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만 성씨라고 부른다. 제강송 등 미혼 여자, 제송은 국명, 강자는 성이다. 기혼 여성, 예를 들면 장겸, 걸치, 장, 걸은 남편의 가문, 성, 돈, 친척은 여자의 본성이다. 당시 동성과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귀녀의 성을 시댁과 다르다는 것을 표시하였다. 주조는 종법 제도를 실시하여 크고 작은 종족의 구분이 있다. 한 부계 가문의 설립은 한 부계 가문이 하나의 큰 부계 가문에서 분열되어 별도의 문호를 세웠음을 보여 준다. 후국을 건립하려면 주왕의 비준을 받아야 하고, 청박사는 새집을 건립할 때 군주의 허락을 받아' 망토의 집' 이라고 부른다. 귀족이 성을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① 국명을 성으로 삼다. 제후국 군주는 봉국의 이름을 씨로 삼았다. 예를 들어, Jinzhong 예, jinwengong, 별명으로 금, 약어로; 심입니다. 육지를 성으로 하고 심씨를 이름으로 합니다.
② 표지를 성으로 삼다. 청의사와 그의 자손은 봉지를 씨로 삼았다. 진 의사 는 웨이 바이 완 재능 으로, 웨이 의 후손 으로; 곡보 환숙의 아들 한공자가 만 통의 편지를 쓴 것은 한 () 을 위한 것이다.
③ 관명을 성으로 한다. 귀족과 그 후예는 관명을 성으로 한다. 진 () 나라는 보병 조직 제 3 선 중행 사령관으로, 그 아들은 중행연 () 을, 중행동씨 () 라고 부른다. 송국청 (자한) 은 시성 () 을 부르고, 그 손자 (량자) 는 시성 () 을, 시성 () 을 씨로 부른다. 사도 레이든, 사마,, 스코우도 마찬가지다.
4 직업을 성으로 삼다. 우, 부, 주, 돌, 생강, 도자기 등.
⑤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루 zhuanggongzi 는 동문 수이 (이름), 동문 시앙 (단어), 동문 (동문) 이라고 하는 산둥 동문에 거주하고 있다. 송 곽락은 송대 동문의 오른쪽 교사이다. 동문 오른쪽 선생님으로 불리고 동문을 씨로 삼다. 동곽, 시몬, 연못 등.
⑥ 주왕이나 후주와의 혈연 관계를 근거로' 성' 이라고 부른다. 국왕의 아들은 왕이고, 그의 손자는 손숙이라고 한다. 정무공의 아들 Xi (자한 분) 는 아들 Xi 라고 하고, 손자 구지 (자안 분) 는 공손 구지라고 부른다.
⑦ 귀자를 성으로 삼다. 종법제에 따르면, 공족은 역대 군주의 3 대 근친만 포함하고, 공손의 아들은 공족이 아니므로 반드시 새로운 성을 세워야 한다. 이 귀족 자제들은 대부분 아버지 (할아버지) 의 글자를 성으로 한다. 청 의 아들 머리 단어, 그의 일 guoshen (닫아 시) 마지막 단어 는 씨로; 또 다른 아들, 그 손자는' 아들' 을 씨로 한다. 할아버지라는 단어를 성으로 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춘추 이전에 귀족의 성은 먼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았기 때문에 수백 대는 변하지 않고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성은 자신의 혈연 관계에 가까운 조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봉지와 관직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한 사람의 후손에 성씨나 부자의 다른 성이 몇 개 나타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또한 성씨마다 명명 방식이 같을 수 있으므로 성씨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국시대에 종법제도가 무너지고 성씨제도가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이때 성이 성을 바꾸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제나라 티안, 전국 시대 는 티안 이었다. 예전에는 귀족은 성밖에 없었고, 민간인은 성밖에 없었다. 전국 시대 이후 민간인은 성이 있고 인민은 인민의 총칭이 되었다. 성씨 제도의 진화는 귀족 지위의 하락과 민간인 지위의 상승을 반영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성은 하나로 합쳐졌다. \ "부계 가문의 간략한 역사 \" 는 "진 () 이 육국을 멸망시킬 때 자손은 국민이거나, 나라를 씨로 하거나, 성을 씨로 삼거나, 성을 씨로 삼기 때문에 성을 잃어버리고 ... 그리고 성과 성을 합치면 하나가 된다" 고 기록하였다. 그 이후로 성은 성이고 성은 성이고, 성이나 성은 성이나 성의 문어가 되었다. 성씨와 성의 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사회인간관계에서 낯선 사람이 만날 때,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라고 예의 바르게 물어본다. 대답: "당신의 이름은 X 입니다." 나는 "당신"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족보와 종보의 명칭은 X 의 족보와 X 의 족보로, X 의 족보와 X 의 족보를 본 적이 없다 .. 왜 이런 차이가 있습니까? 아마도 구어에서' 계' 를 묻는 것은 금기이다.' 계' 와' 죽음' 해음 때문이다. "씨" 는 고대에는 남성의 상징이었고, 족보와 종보는 모 가족 구성원의 혈연 관계를 기록한 책페이지였기 때문에 족보와 종보는 모두 모 성으로 이름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