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송선생은 1959 년 7 월 베이징사범대 중문과를 졸업하고 중앙인민방송국에 배정됐다. 업무상 1963 년 9 월 베이징방송학원으로 전근해 방송전공 창설에 참여해야 했다. 전인의 성과 참조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장송교수를 선두주자이자 개척자의 방송이론가, 방송교육가들로 삼아 중국 방송학과 이론체계와 교육교육 체계를 만들어 국내외에서 독보적이다. 중국 방송학 학과점은 이미 우리나라 방송 방송이 예술 학술 연구와 고위급 인재 양성을 주관하는 중요한 기지가 되었다. 중국 미디어대 방송학과는 박사 석사 학사 등 각종 학력 수준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이는 국내 동종 전문 대학 중 유일하다. < P > 는 1985 년부터 2 년까지' 음성 발성',' 언어 논리',' 방송 창작 기초',' 중국 방송학' 등 본과 석사 과정을 맡았으며, 교학 임무와 학과장, 방송학원 원장 행정업무를 마치면서 석사 대학원생 11 명을 지도했다. 1999 년부터 박도를 맡았고, 2 년부터 26 년까지 박사생을 위해' 방송 TV 언어 전파의 최전선',' 중국 방송학',' 방송 주관 예술 특집 연구' 등의 과정을 개설해 박사생 21 명을 지도하며 현재 5 명을 졸업했다. 그가 맡은' 방송 창작 기초 이론' 과정은 24 년' 베이징시 우수 과정' 으로, 25 년에는' 국가급 우수 과정' 으로 선정됐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성 장관급 이상 항목 4 개, 출판 논문 9 편, 논문 4 여 편 발표, 그 성과는 17 개 상을 수상했다. 그 중에서도 그의 전문 저서' 낭독학' 은 1987 년 방송영화방송부 우수 교재 1 등상, 1987 년 베이징시 제 1 회 철학사회과학 및 정책연구 2 등상, 1988 년 국가교위 전국 제 1 회 우수 교재상을 수상했다. "독서미학" 은 23 년 광전총국 과학연구성과평가작류 1 등상을 수상했다. 중국 방송학' 은 1995 년 방송영화방송부 우수 교재 1 등상, 1996 년 베이징시 제 4 회 철학사회과학 우수성과 2 등상 (언어문학류), 1998 년 교육부 일반고등학교 제 2 회 인문사회과학연구성과언어학 3 등상을 수상했다. < P > 는 1984 년 방송부 선진 근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991 년 전국 우수 언론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992 년 국무원은' 뛰어난 공헌전문가' 라는 칭호를 수여하여 정부 특별수당을 받기 시작했다. 25 년' 방송 창작의 기초' 국가급 우수 과정 책임자로 선정되었다.
43 년 동안 전문 교육, 이론 연구, 행정관리 등을 완성하는 것 외에 그는 자신의 시간과 정력을 대부분 청년 교사 양성에 투입해 청년 교사 대열을 데려왔다. 방송과 3 대 교사 모두 그의 지도를 받은 적이 있다. 1999 년부터 그가 데려온 박사생 중 3/4 는 모두 업계 유명인과 우리 학교 방송과 교사였다. < P > 방송 전문 교육은 그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문 교사로서 이론과 실천을 모두 이해해야 한다. 큰 수업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지도할 수도 있다. 동시에, 양성된 학생들은 앞으로 모두 사회 공인이 될 것이며, 고상한 자질과 인격이 필요하고, 스승이 계승하는 교학 형식으로 인해, 전문 교사가 학생들의 사상 작풍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직접적이고 매우 구체적이다. 따라서 그는 이러한 특징들에 대해 청년 교사들에게 엄격하고 열정적으로 격려했다. 이론적으로도 가르치고 실천적으로도 돕는다. 사상적으로 요구하기도 하고, 방법적으로도 세심하게 지도하기도 하며, 동시에 대담하게 사용하고, 조건을 만들어 그들이 더 많은 실천을 하고, 가르치는 실천에서 재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최근 몇 년 동안 청년 교사가 늘었고, 그는 학과에서 청년 교사 학원을 개최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매년 새로 유학하는 청년 교사를 위해 전문 이론, 교수법을 강의하고, 직접 손을 잡고 방송 주관 실천을 진행하며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22 년 방송주관예술학원은 학교에서 몇 명의 노교사로 구성된 교육감독팀을 선임해 대학 지도부로부터 묵직한' 교육감독' 초빙서를 받았을 때 책임감이 컸다. 평소 교학 과학 연구 임무가 이미 매우 무거웠지만, 그는 여전히 이 책임을 기꺼이 감당하고, 시간을 내어 수업을 듣고, 수업을 평가하고, 청년 교사들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노교사의 지도 아래 청년 교사들은 이미 성숙해져서 강사의 중책을 맡기 시작했다. 방송과는 현재 지식 구조와 연령 구조가 비교적 합리적인 교직원을 형성하고 있으며, 몇 년 동안 일부 청년 교사는 이미 부교수 교수로 승진했고, 일부는 이미 박사 학위를 받았고, 일부는 이미 지도직에 올랐으며, 그들 대부분은 본 학과의 학술 리더이자 학술의 핵심이 되었다.
24 년 중국 미디어대학에 중국 고교학회 방송과 예술교육전문위원회를 설립했으며, 그는 첫 회장으로서 전국 고교 방송주관전문교사 고급학원을 개설하고 직접 강의를 해 전국 각 고교를 위해 청년 교사 7 여 명을 양성할 것을 제의했다. < P > 교육 이외에, 그는 또한 젊은 교사의 과학 연구 능력, 이론적 학업 수준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그가 부담하고 주재하는 여러 국가, 부서, 학교 수준의 과학 연구 프로젝트에서 "중국 방송학" (교육부 "75" 프로젝트), "; 과학 연구 실천에서, 그들로 하여금 가능한 한 빨리 성장하게 하다. < P > 전문교육 창설 초창기, 전문교사는 몇 명, 매년 2 ~ 3 명, 본 전공모집 대학은 베이징방송학원 1 곳뿐이었다. 오늘날까지 중국 미디어대 전문교사만 5 여 명, 재학생 1 여 명이다. 전국적으로 방송 주관 전공을 모집한 대학은 거의 18 개, 연간 학생 모집은 거의 2 만 명에 달한다. 그는 방송 전문 학과와 중국 방송학 이론의 창립자, 전문 교육 발전 과정의 친력자 중 한 명으로 방송 전공을 보았다. 이 세상의 독특한 특색 전공은 어려서부터 크고 약에서 강까지 큰 발전 변화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업의 후계자를 보고, 장송 선생님은 더할 나위 없이 흥분과 무한한 위안을 느꼈다. < P > 비록 그가 이미 나이가 고희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기꺼이", "채찍을 휘두르지 않고 분발한다", "홍촉" 정신을 계속 발양하고, 기꺼이 사다리로 당과 인민의 방송에 교육 사업을 주재하는 데 모든 힘을 바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