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안 박물관 150단어를 읽은 후

<회안각>을 읽고 나서

1. <회안각>을 읽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슈진이 샤오귀자를 찾으려는 음모였다. 이는 Xiao Guizi를 찾고자 하는 Xiuzhen의 열망을 충분히 설명하고, 딸이 곧 그녀에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을 반영합니다.

과거에는 어머니의 말씀을 잘 듣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로는 어머니에게 말대답을 하거나 며칠 동안 무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서야 사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엄마의 사랑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엄마를 이렇게 오래 기다리게 할 수 있다는 게 참 대단하지 않나요? 그러니 앞으로는 엄마의 말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착하고 순종적인 자녀가 되려면 어머니께 영광을 돌리고, 커서 어머니께 좋은 결과로 보답해야 하며, 부모님께 공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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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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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남쪽의 옛것들'은 신선하고 의미심장한 산문 서사를 통해 '어린 시절의 과거 사건'처럼 한 시대의 심리적 여정을 표현한다. 영화에서 샤오잉자는 서술자이지만, 그녀의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텍스트의 깊은 의미적 의미와 욕망 대상의 부재라는 상징적 의미가 소멸되어 샤오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게 된다. Yingzi의 사회적 행동.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감독이 실제 화자인 성인 "소영자"(오이공 또는 임해인)가 시공간적으로 서술되는 이야기로부터 의도적으로 거리를 두도록 허용한다는 점이다. 시간과 공간의 우울하고 흐릿한 감정의 색. 영화 초반 장면에서 샤오잉지는 낙타가 씹어먹는 모습을 흉내낸다. 이는 내면의 순수함과 유치함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영화 속에서 그녀의 서사적 관점을 확립한다. 영화 속 대부분의 장면은 샤오잉쯔의 주관적 렌즈를 낮은 각도에서 촬영한 것으로, 샤오잉쯔의 순진한 시선을 추적하면서 '모든 것이 나에게서 멀어졌다'는 슬픈 분위기가 더욱 현실화된다. 동시에 더욱 한심하고 고통스럽습니다. 영화의 내용으로 볼 때, 이야기 속 인물들의 운명은 상당히 비참하다고 할 수 있지만, 톤은 여전히 ​​상당히 온화하다. Ru Xiuzhen은 그녀가 사랑했던 대학생이 지하 혁명 활동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체포되었고 그녀의 생사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미쳐 버렸습니다. 감독은 슈젠의 슬픈 목소리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했다. 카메라는 한때 연인들이 살았던 집 안으로 천천히 움직이며, 벗겨진 주홍색 벽과 창문에는 그들의 감정의 흔적이 남아있는 듯했다. 이는 영화에 풍부한 시청각 상상력 공간을 제공하여 관객을 특정 감정에 몰입시킵니다. 슈진과 대학생의 자유연애는 씨족예절에 따라 용납되지 않았으나, 사생아는 부끄러워서 치화문에 던져졌고, 모녀가 만나 기차역으로 가다가 결국 치화문 아래서 비극적으로 죽고 말았다. 거대한 기차바퀴. 사회가 그들을 위해 마련한 피할 수 없는 목적지는 바로 그녀인 것 같았다. 이 캐릭터의 비극적인 운명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는 비오는 밤에 이별 장면을 조심스럽게 촬영했고, 폭우 속에서 배웅하던 샤오잉쯔가 기차 굴뚝에서 나오는 흰 연기가 롱샷 전체를 휩쓸도록 했다. 엄마와 딸은 기절했다. 화면 밖에서는 신문을 사는 사람들의 함성이 들려왔다. 봐라, 엄마와 딸이 기차에 깔려 죽었다. 여기의 감독은 Xiao Yingzi의 어린 마음이 너무 많은 타격을 받도록 두지 않았고 그녀의 순수한 눈이 모든 무거운 영적 재앙을 무대 뒤에서 밀어내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 오히려 감독은 젊은 니우얼과 소영자 사이의 상호 배려와 배려를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양한 시청각 이미지의 연속과 축적에 의존하여 내면의 감정적 분위기의 침투와 확산을 과장했다. 등나무 상자 속 작은 기름치킨 네 장과 그네 위의 거울 언어를 통해 두 아이의 순수함과 소박함, 슬픔과 좌절, 이별과 괴로움, 씁쓸함과 외로움이라는 내면의 감정이 스쳐 지나갑니다. 차분하고 잔잔한 리듬으로 영화를 감상하세요. 이 때문에 샤오잉자의 떠날 때의 우울함은 '리거'의 선율에 겹쳐져 그녀는 긴 그네와 푹신한 병아리를 그리워했다. 회고적이고 향수에 젖은 그녀의 눈빛에는 마치 영화 속 처마 밑의 밤비처럼 물이 원을 이루며 잔물결처럼 퍼져나가는 듯 섬세하고 슬픈 시가 솟아올랐다.

영화 전반부에서 Xiao Yingzi가 여전히 태평한 아이이고 그녀가 느끼는 잔인한 현실이 그저 신기한 것에 불과하다면, 후반부에서 Xiao Yingzi가 병원 침대에서 깨어나는 것은 악몽에서의 탈출입니다. . 그때부터 Xiaoyingzi는 성숙해지기 시작했고 점차 세상의 복잡성과 고통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순진하고 단순한 Yingzi의 세상은 달라졌습니다. 바다와 하늘처럼 다채로워야 합니다. 영화 속 '바다로 가자'를 외치는 두 장면에는 감독의 주관적인 바람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들풀밭에서 Xiao Yingzi는 친절하고 정직한 도둑을 만났습니다. 머리 위에 맴돌던 까마귀와 울부짖음은 비극적인 운명의 분위기를 암시하는 듯했다. Xiaoyingzi와 도둑의 여러 대화를 통해 우리는 도둑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회 현실은 좋은 사람을 도둑으로 만들도록 강요합니다. 전통적인 문화적 양육과 압도적인 생활압박으로 인해 그의 정신과 행동은 이중으로 분열되었고, 남의 돈을 훔치면서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Xiao Yingzi의 순수하고 친절한 눈빛 뒤에 그녀는 본의 아니게 또 도둑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그녀는 딸랑이를 흔들고 있는 사복 경찰관에게 작은 불상(도둑의 탈출구를 찾으려는 도둑의 내면적 욕구를 비유할 수 있음)을 주었지만 그것이 도둑을 붙잡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Xiaoyingzi의 눈물 어린 눈 속에 다른 친구가 그녀를 떠났습니다. 그녀가 회개할 시간을 갖기도 전에 또 다른 감정의 상처가 그녀의 영혼에 번졌습니다. 유명한 시인 Bei Dao가 "Electric Shock"에서 쓴 것처럼: 나는 한때 보이지 않는 사람과 악수했습니다/내 손은 비명을 지르며 화상을 입었습니다/상처를 남겼습니다. 친절한 작은 Yingzi의 마음이 점차 채워졌습니다. 삶의 고통, 그녀가 슬플 때 그녀의 가족도 잇달아 불행을 겪었다. 첫째, Xiao Yingzi의 아버지는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고 대만 묘지의 비석으로 변했습니다. 아버지의 묘지에서 붉은 잎이 녹는 여섯 장면은 의심할 바 없이 영화 전반에 걸쳐 이별의 주제를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송의 어머니는 샤오잉자 가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남편이 가져온 작은 당나귀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 이런 착한 여인에게 남은 것은 자식을 잃은 외로움과 외로움뿐이다. 이때 샤오잉자는 마차 뒤에 누워 눈물을 글썽이며 어린 시절의 집과 영적 보금자리에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영화 속 샤오잉쯔는 어른들의 좋은 소망과 현실 사이에 큰 차이가 있음을 깨닫고 순수하고 착한 어린 마음이 점점 약해지는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영화에 얽힌 비극의 끝없는 순환은 더욱 눈길을 끌고 생각을 자극한다. 이는 영화가 풍성해지고 두꺼워지는 비결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것은 전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영화에서 본 "도시 남쪽의 오래된 것"은 더 이상 원래의 것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Xiao Yingzi의 어린 시절의 흔적을 지니고 있지만 그 중 더 많은 것은 Wu Yigong 또는 Lin Haiyin이 상상한 "성남의 오래된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향기이자 그들의 깊은 감정의 발효입니다. 오래된 포도주 한 병, 그래서 그들은 그 "도시 남쪽의 옛 이야기"를 마음으로 키우고 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