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명노한의사가 추구하는 양생 이념은 간단히 적용된다. 공부하러 오세요.

현대의 명노한의학에서는 대부분 양성과 양신을 옹호하고, 자신의 양성과 양신의 방법을 실천하고 있다. 심리조절 방면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평화와 자연을 숭상하고, 담담하고 조용하며, 이를 자신의 양생 원칙으로 삼는다. "스와 문론 고대 순진" 은 "담백한 것이 없고, 진기가 뒤따르면 영이 안에 숨어 병이 안전하다" 고 말했다. 이름의 절반 이상이' 명상' 을' 담박하고 허무하며 영혼을 지키는 구체적인 방법' 으로 추천하고, 약 1/3 의 유명 한의사는 명상과' 사고' 를 자신의 정신수련방법으로 추천한다. 정좌는 유석도가 추앙하는 수련 방법이다. 정좌는 정신을 안에 유지하고, 정서와 전신의 기혈 기능을 조절하고, 질병의 회복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실존주의' 는 조용한 상태에서 관념과 상상력을 이용해 잡념을 없애는 방법이다. 둘 다 호흡과 사고를 통해 마음과 전신의 기혈을 조절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성격이 좋지 않으면 감정 변화를 초래하기 쉬우며, 인체 기관의 기혈 기능 장애를 초래하여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노여움, 인내, 경솔함을 주장하는 유명 한의사는 적다. 명노한의사는 인품 수양의 배양을 중시하고, 일부러 자제하는 방법을 제창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명한 한의사의 약 절반이 서예와 여행을 쓸 것을 건의하는데, 그들 대부분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유명 한의사의 양생 이념 중 가장 강조되는 것은 마음을 기르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수문' 고대 천진론' 의' 냉막 허무' 관점부터 당대의 명의사 손사우가 주창한' 억제양성' 양생관, 현대인이 말하는' 평온' 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욕망과 감정에 대한 이성적 배양을 중시한다.

푸젠의 우신초 교수는 송대 장빈의' 양생요요' 라는 책에 나오는 여덟 글자, 즉 이자 조절, 주동, 완형, 절욕이 양생의 원칙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음을 기르는 방면에서 그는 제갈량의 격언을 높이 찬양했다. "담박하지 않으면 마음을 알 수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질 수 없다."

상해의 주임의사 진행지는 세 가지 요소, 즉 생활의 냉막, 사업의 기탁과 정신의 즐거움을 잘 이해했다. 물론 식생활 건강도 배제하지 않지만 노인들에게는 이 세 가지 요소가 더 중요하다.

상해의 요성 교수는 건전한 뇌 기능이 건강의 주요 토대라고 지적하여 건뇌를 매우 중시한다. 그녀는 더 생각하고, 뇌를 건강하게 하고, 인간의 뇌도 사용 법칙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낙관과 건뇌, 사람은 기꺼이 남을 돕고, 고민을 잊고, 스스로 즐겨야 한다. 건강한 음식, 음식의 다양성에 주의하고, 합리적으로 식사량을 배정하고, 물을 많이 마신다. 운동은 뇌를 증강시킨다.

상해 만수원 교수는 장자의 생사관을 매우 좋아한다. 즉, "나에게 모양을 줘, 나를 낳게 하고, 나를 늙게 하고, 나를 죽게 한다." " 휴식의 관점으로 죽음을 바라보는 것은 고민걱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 장수를 활달하는 것이다. 상해 주임의사 진지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몸을 움직인다" 고 제창했다. 안후이인 주희항의 양생 격언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움직여서 모양을 기르는 것" 이다.

안후이의 상지군 교수는' 3 통' 을 유지할 수 있다면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교감이란 편안함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위를 맑게 하는 것은 너무 배불리 먹지 않는 것이다. 노인들은 특히' 배고프면 먹고, 배불리 먹지 않으면 먹어야 한다' 는 고훈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통과하기 쉽다. 좋은 배변 습관을 기르는 것 외에 섬유소 함량이 높은 음식도 많이 먹어야 한다. 그는 평소 신장기를 공고히 하고 방일을 통제하는 것도 배변이 원활하다는 점도 지적했다.

이상은 유명한 한의사가 주창한 양생 이념이다. 배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