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관에 관한 고대 시 1. 가치관에 관한 시
1,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을 위해 무엇을 바라지 않고 다른 사람의 삶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노력한다.
오스본 2. 이 세상의 모든 것에는 기복이 있고 인생은 영원히 젊다. (명) 위천 3, 시를 위한 시! 인생에는 후회 없는 친구가 있다! 항상 시대를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뒤처져 있을 때 나를 이해해 주는 사람이 바로 친구입니다. 류사오치 4.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날은 공적을 이룬 날이 아니라 한탄과 절망에서 삶에 도전하여 자신의 뜻을 향해 용기 있게 전진하는 날이다. 플로베르 5. 다시 살아야 한다면 나는 내 삶을 반복할 것이다. 과거를 후회하지도 않고 미래를 두려워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몽테뉴 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물은 무엇인가? 정답은 첫째, 두려움이 없는 것. 둘째, 두려움이 없는 것. 셋째, 두려움 없이 남는 것이다.
베이컨 7. 인생은 검은 흙과 인간의 진흙이 섞인 삶의 깊은 곳에 숨겨진 씨앗과 같아서 대대로 유물이 남아있다. 흙에서 생명을 분리하는 것이 임무인 삶은 위대합니다.
이렇게 탄생하는 데는 일생이 걸립니다. 로맹 롤랑 (로맹 롤랑) 8. 우리는 풀과 함께 살 수 없다, 우리는 술 취한 꿈속에서 살 수 없다,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 한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진리를 자명하게 받아들인다: 모든 인간은 평등하게 창조되었고, 창조주로부터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부여받았으며, 생명과 자유,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미국 독립 선언문 10, 우리는 우리가 인내하는 것에 집착하고, 우리가 큰 대가를 치른 것을 버리는 것을 싫어하는데, 그것이 인생의 아름다움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익명11, 인간의 삶이 그렇습니다. 먼저 삶을 과학적 꿈으로 바꾸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듭니다. 프랑스 12, 인간에게는 삶을 생각하는 두뇌가 있고, 인간에게는 미래를 창조하는 손이 있다.
13, 강한 사람은 사람들에게 삶의 가치를 확인하게 하고, 약한 사람은 의심하게 한다. 익명 14, 돈과 시간은 인생에서 가장 무거운 두 가지 짐이다. 가장 불행한 사람은 둘 다 너무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입니다.
존 15세, 세상과 인생이 거지 같지만 언제나 좋은 것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 젊음입니다. 첫 번째 코비치 16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입니다.
프랭클린 17세, 아무도 과거나 미래에 살지 않습니다. 현재만이 삶이 진정으로 차지하는 유일한 형태다. 쇼펜하우어 18, 운명은 인생의 도끼를 들어 우리를 향해 끌을 드는 위대한 조각가다. 그녀는 자신이 정성스럽게 조각한 사람을 선호한다.19, 개인, 즉 인생의 길은 언제나 반복 가능하고 독특하다.
코헨 20, 일은 삶의 가치이자 삶의 기쁨이며 행복이다. 로댕 21, 찬란한 인생에서 바쁜 시간은 무의미한 삶보다 낫다.
스콧 22. 과거와 미래는 시작도 끝도 없는 자연의 대조적인 과정이며, 그 안에는 지속적인 생명력이 있다. 선은 교차하며 나눌 수 없다.
리 다자오 23. 행복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현재 순간의 행복을 잊고 인생의 다른 목적을 만드는 것입니다. 밀러 24.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삶으로 이어지고,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삶으로 이어진다.
25. 하나의 현이 끊어져도 나머지 세 줄은 계속 연주된다. 그것이 인생입니다. 에머슨 26, 기억하라; 인생은 눈앞에만 존재하고 아주 짧은 순간에 불과하며, 과거와 미래에 관해서는 전자는 과거의 일이고 후자는 결코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인간의 삶은 짧고 인간이 머무는 지구의 한 구석은 작습니다. 카일 아우렐리우스는 27살입니다. 인생의 길이 험난하다고 해서 구부정해서는 안 되고, 인생의 여정이 길다고 해서 그 탐구의 속도를 늦춰서는 안 된다.
28. 부지런하지 않은 삶은 죄악이다. 실력이 없는 노력은 무례하다.
러스킨29.불굴의 정신은 인생에서 성공의 열쇠이다.30.끊임없는 노동은 삶과 예술의 철칙이다.
발자크31.자신을 끌어당기는 채찍은 자신의 손에 있어야 한다. 인생의 긴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항상 자신의 경찰을 독려해야 한다. 한두 번의 채찍질이 당신을 끝까지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재활은 양쯔강 물처럼 밤낮으로 쉬지 않고 달려야 한다."
어디서나 열정으로 가득한 와이즈 32의 삶은 성취의 삶입니다. 파커 33. 인생에서 건강은 그 자체로 목적이 아니라 첫 번째 요건입니다.
무술가 샤오루 미츠츠츠 34. 투쟁은 삶이고, 삶은 진보일 뿐이다. 바흐친 35. "다른 생명의 본질을 완전히 무시한 채 오직 사랑만을 위한, 즉 맹목적인 사랑은 있을 수 없다."
루쉰.
2. 핵심 가치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춘추시대의 시경, 주풍(周風), 진풍(秦風).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과 함께 옷을 입어라. 왕유성, 아들과 함께 내 창을 수리하라! 어떤 날에 입을 옷이 없습니까? 내 아들과 함께. 왕유성 사부님, 제 창을 수리해 주시고 아들과 함께 일하세요! 옷이 없는 날은? 아들을 데려가라. 왕유성, 내 병사들을 훈련시키고 내 아들과 함께 걸어라!
2. 시경, 국풍, 주나라 왕풍.
그는 기장과 분리되어 있으며 기장의 묘목입니다. 선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립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무엇을 원하십니까?
맙소사, 이게 누구야!
기장이 분리되고 기장의 가시가 분리됩니다. 흐트러진 걸음걸이, 술에 취한 중앙.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무엇을 원하느냐?
하나님, 이게 누구신가!
기장의 분리는 기장의 현실입니다. 흐트러진 걸음걸이, 질식할 것 같은 중심.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는 당신은 무엇을 원하나요?
하나님, 이게 누구신가!
3. 시경, 국풍, 동방 주왕풍
한 신사가 복무 중인데 날짜를 모릅니다. 최고인가? 닭은 둥지로 들어가고 해는 서쪽으로 지고 양과 소는 산비탈을 내려오고 있습니다. 남편이 멀리서 복무 중인데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신사가 며칠 또는 몇 달 더 복무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점이 있나요? 닭은 선반 위에 있고 해는 서쪽으로 지고 있으며 소와 양은 언덕을 내려와 집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남편은 저 멀리서 배고픈 배는 아니길 바라며 서빙을 하고 있습니다!
4."서경 - 주풍 - 춘추의 위풍"
한이 백단향을 베고 강이 말라버렸다. 강은 맑고 푸르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자너 궁정에는 군이 있나? 그는 신사이지 채식주의자가 아니야!
칸칸이 퍼지고 퍼지고 있으며 강에 놓여 있습니다. 이 강은 맑고 곧습니다.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없습니다. 사냥도 안 하고, 사냥도 안 하고 후한의 궁정에는 특별한 군현이 있나요?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니야!
칸이 핸들을 돌리자 강이 제 모습을 드러냈다. 강은 맑고 가파르게 흐르고 있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사냥도 안 돼요, 사냥도 안 돼요. 쿠잔딘에 메추라기가 있나요? 그는 신사지만 평범하지 않아요!
5."노래의 책-주풍-주나라의 위풍"
큰 들쥐, 큰 들쥐, 내 기장을 먹지 마! 수년 동안 당신을 섬기기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당신은 나를 돌보지 않습니다. 맹세코 너를 없애고 행복이 있는 행복한 땅으로 가겠다. 그 행복한 땅, 그 행복한 땅은 나에게 좋은 곳이야!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 수년간 열심히 일했는데도 날 제대로 대접하지 않았어. 맹세코 너를 없애고 주를 즐기러 가겠다. 그 주, 그 음악의 땅은 나에게 좋은 곳이야!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 몇 년 동안 열심히 일했는데 날 원하지 않는구나!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행복한 교외, 그 행복한 교외,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는 그 행복한 교외!
1 . 번역
누가 더 이상 옷이 없다고 했나? 코트를 가져와라. 왕이 일어나서 창을 수리하고 그와 함께 할 것이다! 누가 옷이 없다고 했습니까? 너와 같은 속옷을 입어라. 왕이 일어나서 창을 곧게 펴고 너와 함께 준비할 것이다! 누가 옷이 없다고 하느냐? 너와 같은 옷을 입어라. 왕이 일어나서 갑옷과 무기를 고치고 전선에서 당신과 함께 싸우겠습니다!
2. 곡식들이 줄지어 있고, 수수가 싹을 틔웠다. 천천히 걷는 내 마음은 황홀경에 빠진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슬프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저 멀리, 누가 이 모든 것을 일으켰습니까? 곡식들이 일렬로 배열되고 수수가 싹이 트고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 내 마음은 마치 술에 취한 것처럼 멍하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슬프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저 멀리, 누가 이 모든 일을 일으켰을까?
곡식들이 일렬로 배열되어 있고 수수가 알알이 맺혀 있다. 천천히 걷다 보면 슬프고 숨이 막힌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슬프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무언가를 원한다고 한다. 저 멀리, 누가 이 모든 일을 일으켰을까?
3. 한 신사가 복무 기간도 모른 채 전역한다. 언제 리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요? 닭은 둥지로 돌아가고 해는 서쪽에 걸리며 소와 양은 쉬러 내려옵니다. 신사가 먼 땅에서 봉사할 때 어찌 고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신사가 봉사하러 나가서 여행의 날을 알지 못합니다. 언제 다시 모일 수 있을까요? 닭은 닭장으로 돌아가고 해는 서쪽에 걸려 있고 소와 양은 천천히 돌아옵니다. 한 신사가 봉사하러 나갔지만 목마르거나 배고프지 않다.
4. 백단향 나무를 베어 강둑에 쌓아 놓는다. 강물이 맑고 잔잔합니다. 쟁기질이나 추수를 하지 않는데 왜 쌀 300가마니를 가져가는가? 산에 사냥하러 가지 않았는데 마당에 고기가 걸려 있는 게 보이십니까? 귀족들은 절대 헛되이 먹지 않아요.
댕댕이는 나무를 베어서 바퀴살을 만들어 강가에 쌓았다. 강물은 맑고 곧았다. 왜 쟁기질이나 추수도 하지 않고 쌀 300가마니를 가져가는 거요? 산에 사냥하러 가지 않았는데 마당에 짐승 고기가 걸려 있는 게 보입니까? 귀족들은 절대 헛되이 먹지 않아요.
딩당은 수레바퀴를 만들기 위해 나무를 베어 강가에 쌓아 놓았어요. 이 강에는 맑은 물결이 일렁입니다. 쟁기질도 하지 않고 추수도 하지 않는데 왜 쌀 300가마니를 가져가? 산에 사냥하러 간 것도 아닌데 궁궐에 학이 매달려 있는 걸 봤나? 저런 귀족들은 절대 헛되이 먹지 않아요.
5. 쥐야, 쥐야, 내 기장을 훔치지 마라. 나는 오랜 세월 당신을 섬겼지만 당신은 나를 돌보지 않았소. 나는 너를 떠나 저 아늑한 낙원으로 가겠다고 맹세했어. 낙원은 정말 편안하고 내가 살기에 이상적인 곳이에요.
쥐, 쥐, 내 기장을 훔치지 마세요. 나는 오랫동안 당신을 섬겼지만 당신은 나를 돌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을 떠나 저 아늑한 천국으로 가겠다고 맹세합니다. 천국은 정말 아늑하고 제가 살기에 이상적인 곳이에요.
쥐, 쥐, 내 묘목을 훔치지 마세요. 나는 오랫동안 너희를 섬겨왔지만 너희는 한 번도 보답하지 않았어. 나는 당신을 떠나 아늑한 교외로 가겠다고 맹세합니다. 행복한 교외는 정말 아늑하고 한숨과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3. 24단어 핵심 가치에 대한 시가 있다
1. 푸창
5에이커의 집과 뽕나무, 오십 명이 옷과 비단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가축이며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백 마지기의 땅이 있어도 빼앗길 시간이 없고, 여러 식구가 굶주릴 수 있다. -- 맹자
땅은 평평하고 넓고 집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비옥한 밭과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와 대나무가 있다. 집 안에는 자동차와 개와 닭이 가득했다. 그중에는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은 남자와 여자가 있었습니다. 노란 머리는 낮게 늘어뜨렸고 그들은 즐거워했다. --복숭아꽃밭 이야기
2. 민주주의
국민이 곧 국가이고 국가가 곧 국민이다. --상수
하늘에서 태어난 것은 너를 위한 것이 아니요, 하늘은 백성을 위한 왕이다. -- "순자"
3. 문명
대학의 도리는 덕이 있고, 백성을 친절하게 대하며, 최고에서 멈추는 것이다. -- "대학"
경직된 것과 부드러운 것도 천문학적이며, 문명이 멈추면 인간의 본성도 멈춘다.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려면 천문학을 보세요. 인문학은 그것을 세상으로 바꾸어 줍니다. 아이칭
하모니
감정은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축제의 한가운데서 표현됩니다. 가운데에 있으면 천하에서 가장 위대하고, 조화를 이루는 자는 천하의 도를 이룬다. 중립, 하늘의 위치, 만물의 교화. --중용의 도
만물에는 음이 양을 붙잡고 있으며, 무역은 평화로 여겨진다. ---도덕경
5. 자유
십 대에는 마음을 정하여 공부하고, 서른에는 일어서고, 사십에는 당황하지 않으며, 오십에는 하늘의 운명을 알고, 육십에는 귀를 기울이고, 칠십에는 도리를 넘지 말아야 한다. -논어
물고기는 강과 호수를 잊고 사람은 도인을 잊는다. -장자
6. 평등
주나라 사람들은 과부라고 해서 불평등을 겪지 않고, 가난하다고 해서 불안해하지 않는다는 말도 들었다. 가난도 없고 궁핍도 없고 평화도 없다. -논어
인간은 나의 동료 피조물이고, 문제는 바로 나다. -명심보감
7. 정의
도(道)가 승리하면 공명정대(公明正大)가 지배한다.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믿음을 실천하며, 상호 이해를 증진하라. -의례
한 마디의 말이 세상을 바로잡고, 한 마디의 말이 세상을 그르친다. - "심자"
8. 법치
법이란 세상의 프로그램이자 만물의 도구이다. - "관자"
법이 분명하면 현명한 자는 탐욕을 빼앗지 않고, 강한 자는 약한 자를 침범하지 않으며, 많은 자는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 "모든 것을 고려하라"
9. 애국심
내가 입을 옷이 없나? 아들과 함께 옷을 입어라! 왕유성, 내 창을 수리해라. 아들의 증오로! -시경
세상의 수호자는 값싸고 책임이 없다. - "일상 지식의 책"
10. 헌신
신사는 자신의 자리에서 걷고 밖에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수, 걷는 부자, 가난, 그냥 가난; 수이디, 이디에서 걷는 수이디; 항상 곤경에 처해 있고 항상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신사는 안주하지 않는다. --신사는 음식을 찾지 않고 도를 찾는다. 심는 것도 뒤틀리지 않고, 배우는 것도 루가 그 안에 있다. 군자는 가난을 걱정하지 않고 도를 걱정한다. -논어
11. 완역
자공이 정치에 대해 물었다. 자공은 "식량이 충분하고 군사가 많으면 백성들이 믿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자공이 "제가 가야 하는데 어느 것이 먼저입니까?"라고 물었다. 그는 "가서 군인이 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자공이 말하기를 "가야 합니다. 무엇이 먼저입니까?" 그는 "가서 먹어라. 예로부터 죽음이 있어 백성들은 믿음이 없습니다." - 논어. -- 논어
마음을 살찌우는 신사는 성실하지 못하다. 성의는 그것과 아무 상관이 없고, 인애만이 그것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이다. -손자
12. 우정
손자는 말하기를, "얻는 친구는 세 가지가 있고 잃는 친구는 세 가지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며, 친구는 많이 들어주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적이고 친절하며 부드럽지만, 친구는 망치고 해친다."라고 말했다. -논어
천도에는 친척이 없지만 항상 좋은 사람과 함께한다. -도덕경
4. 삶의 가치에 관한 초등학교 시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인간에게는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운 죽음이 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있고 그의 야망은 크다.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뼈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순수함을 지상에 남긴다.
고대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생을 마감한 사람은 없습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할 줄 모르며, 늙어서야 왜 젊었을 때 공부를 잘할 줄 몰랐을까 후회한다.
닭이 매일 울면 소년들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고,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종이 위에 적힌 것은 얕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 못한다.
떨어진 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보호해야 할 봄 진흙으로 변한다.
시간이 지나면 경력을 버리기가 어렵다.
5. 핵심 가치와 관련된 좋은 시와 대사
나는 좋은 시민, 네쌍둥이의 엄마, 글과 무예를 잘하는 사람, '부유하고 강한', '민주주의', '문명'에 이어 '문명 " "조화".
사회는 대가족이며 서로를 사랑합니다 : 자유, 평등 및 활동, 정의와 법의 지배는 엄격합니다. 나는 좋은 시민이고, 당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사랑하고, 헌신하고, 정직하며, 항상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
2. 오성홍기는 우주에서 '번영'과 '민주주의'를 선포하고 달에 가겠다고 주장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명과 화합은 사람들이 말하고 웃으며 돕고, 자유와 평등은 식량을, 정의와 법치는 옷을 보내며, 문명과 화합은 매우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애국심"과 "헌신"을 보고 징과 북을 타고 시창에 보냈습니다. "정직" "친근함" 작은 불, 오성홍기가 우주를 날고 있습니다.
첫째, 국가 차원에서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노래합니다. 국가의 목표는 부유하고 강해지는 것이며 민주주의는 가장 유행하는 것입니다. 민주주의는 모든 남성과 여성의 희망입니다. 국가는 문명화되고 조화로워야 합니다.
조화는 모든 것을 바로잡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국가의 목표는 부유하고 강해지는 것이며 민주주의는 가장 유행하는 것입니다. 국가는 문명화된 스타일로 국토의 위아래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민주주의는 모두의 희망이고 모두의 희망입니다.
조화는 모든 것을,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회주의 핵심 가치는 개인 차원에서 높은 애국심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삶에서 가장 필요로 합니다. 나는 조국에 가장 좋은 것만 원하는데 모두가 내 나쁜 평판에 침을 뱉습니다.
나는 조국을 위해 최선만을 원하는데 모두가 내 나쁜 평판에 침을 뱉는다. 의를 쌓고 경력을 쌓는 데 인생을 바치십시오.
의를 쌓고 경력을 쌓으며 남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인격 수양의 표준입니다. 타인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고, 정직은 수양의 표시가 되었습니다.
개인은 집단의 일부이며, 고귀한 개인 집단은 좋은 집단입니다. 좋은 문장:1 정서가 풍부한 중국인에게 애국 교육은 필수입니다. 어렸을 때 어른들로부터 유산을 물려받는 것부터 어렸을 때 선생님의 가르침을 듣는 것, 성인이 되어 사회의 세례를 받는 것까지 애국심은 끊임없이 언급되는 피할 수 없는 주제입니다.
애국심은 책임감이자 사회에 대한 공헌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순수성을 지키는 수호자이기도 합니다. 고귀한 사람들은 돈과 아름다움 때문에이 신성한 땅을 더럽 히지 않을 것이지만 성도들은 정말 소수입니다. 사람들은 왜 항상 "이익"을 어깨에 얹고 사랑으로 가득 차는 대신 영혼을 팔고 싶어할까요? 나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극소수이지만 여전히 자신의 나라가 마음 속에 있어야 할 곳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마음속의 중요한 장소를 기꺼이 비우고 깨끗하게 청소하여 조국을 위해 헌신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행동과 삶으로 우리에게 애국심을 보여주며 우리를 감염시켰습니다.
충분합니다. 단 하루, 아니 단 한 시간 동안이었지만 모두가 진정으로 애국심에 감염되었습니다. 아무도 그가 중국 출신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았고, 그가 중국 출신이라는 사실을 후회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새터민들이 자신이 중국에서 왔다는 것을 마음으로 이해해줘서 기뻤습니다. 정직은 인간성의 기본 조건입니다.
정직의 기본 의미는 '성실'과 '믿음'을 포함합니다. 도덕경에 "신사는 덕에 충성하기 때문에 성실하게 사직하고, 따라서 자신의 직업에 충실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공자는 "예로부터 모든 사람이 죽었으니 믿음이 없는 사람은 설 수 없다"고 말했다. 위의 '성실'에 대한 선인들의 대표적인 견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관련성과 참고 가치가 있습니다.
정직은 개인과 사회, 개인과 개인 간의 관계를 다루는 기본 도덕 규범이며 사회주의 시장 경제 발전의 기본 행동 규범이며 건설자의 사회주의 대의의 기본 자질이자 후계자 요구 사항입니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 체제를 구축하고 개선하려면 사회의 모든 단위가 정직과 성실성을 고수하여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4 유교는 "자애, 예의, 지혜, 신뢰"를 옹호하며, 자애는 첫 번째 단어입니다. 그 핵심 사상은 인간의 본성에 부합하는 친근함입니다.
또한 중국인이 포기할 수 없는 윤리 규범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친근함이 많을수록 관대함과 겸손함이 커지고, 친근함이 많을수록 이해와 배려가 커지고, 친근함이 많을수록 사랑이 커진다."
복잡한 세상과 사람들의 바다를 바라볼 때, 친근함이 많으면 세상은 조화롭고, 친근함이 많으면 다툼이 줄어들고, 친근함이 많으면 사람 사이의 우정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그런 세상은 멋진 세상이 될 것이고, 사람들은 그런 친절함이 가져다주는 아름다움에 경탄할 것입니다.
"친절은 마음을 소통하는 다리, 감정을 연결하는 연결고리, 단결을 강화하는 초석, 화합을 가꾸는 자양분입니다. 친절은 대인 관계의 짜증을 제외하고는 신선한 바람과 같습니다.
친절은 감정의 틈새에 영양을 공급하는 신선한 물과 같습니다. 친절로 인해 우정은 우정으로 바뀌고, 친절로 인해 원한은 애정으로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친근함을 갈망하고 대인 커뮤니케이션에는 친근함이 더 필요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친절은 시끄러운 세상에 편안함을 더하고 복잡한 삶에 진정성과 따뜻함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애국심, 헌신, 정직, 친근함은 모든 시민의 기본 행동 강령입니다. 오늘날의 매우 편리한 네트워크에서 사람들의 소통의 자유는 더욱 강화되고 향상되었습니다.
키보드를 두드리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송된 정보는 진실이든 거짓이든 커뮤니티의 신경을 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씨와 같은 루머를 퍼뜨리는 사례는 신뢰 위반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믿음 없이는 설 수 없습니다.
정직은 인간의 기본입니다. 주나라 유왕은 신하들을 이기기 위해 불장난을 했고, 황제는 이를 믿지 않았으며, 신하들은 분열되어 결국 서주(西周)가 멸망했습니다.
상앙은 나무를 옮기고 문자를 세우고 법을 바꾸어 진나라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정직해야만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약속을 지켜야만 다른 사람의 존경과 지지를 얻을 수 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옛 사람들은 "노인은 늙으면 늙고, 젊은이는 젊으면 젊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를 사랑해야 합니다.
이 역사 드라마에서는 전쟁과 평화가 번갈아 가며 등장하지만 평화와 발전은 항상 인간 사회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인간 사회의 발전에서 정직과 친근함은 윤활유이자 촉진제입니다.
정직과 친근함이 없으면 사람들은 신뢰와 안정감을 잃게 될 것입니다.
6. 사회주의 핵심 가치에 관한 시
사회주의 핵심 가치(시 12편) 후푸창, 나라는 부유하고 인민은 강하다. 음성무와 함께 단결, 중국 공통의 꿈은 이웃이 위 민주주의, 집의 주인, 성실한 말을 토론 할 권리, 공평, 정치 참여, 계획 수립, 첫 번째 문명에 헌신, 감히 몸을 키우고, 몸을 키우고, 근면, 신중함, 학식, 충성과 신뢰, 지혜, 융합, 수천 년의 명성, 근면, 협곡을위한 이웃에게 평화와 번영에 만족하고 서로 의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치아와 입술이 자유로우면 (새 운율), 유익한 엔데 부르, 구주의 부와 건강은 평온하고, 원하는대로 풍경을 상상하고, 방해받지 않고 즐기고, 자유롭고 평등하십시오. 세상 만물은 평화롭고, 평화롭고, 평화로운 보라색, 균형 잡힌. 시간과 공간을 즐기고, 공정하고, 공정하고, 공평하고, 증거를 따르고, 엄격한 도덕성, 좋은 이해, 합리적이고, 신성하고, 법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주의하고, 법은 세계가 준수하고 따라야하는 법 집행 규칙이며, 평화와 애국심을 즐기고, 가족, 감사와 헌신, 효도와 충성을 왕에게 사랑할 수없는 사람, 환경은 분명합니다. 중국은 헌신, 헌신, 헌신, 세련, 성실, 이타심, 진취적, 부지런, 정직, 충성, 신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