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빛 사원을 애도하는 시 한 수를 읊었다.

1, "십 년 전 채상은 귀한 손님이었다"

오양서우

십 년 전, 옛 손님을 공경하니 달은 희고 바람은 맑아 슬픔이 시들었네. 사람은 늙고 시간은 흐른다.

절은 마음을 바꾸었지만 금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옛 노래는 듣기 어렵다. 마치 과거에 취한 것 같다.

가사는 시인을 관자놀이에 백발이 성성한 백발로 묘사하고 있는데, 놀랍게도 그의 야망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여전히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2."장정 정월 20일의 꿈"

수시

십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마라.

잊을 수 없다. 천리 밖의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이야기할 곳도 없는 무덤.

서로 만나지 못해도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관자놀이는 서늘하네.

이 시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마음과 인생을 살아가는 아픔을 생생하게 표현한 시입니다. 우리가 만나더라도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지금 나는 먼지가 자욱하고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렸으니.

3, "파트리지 하늘 눈 산도시 옥손가락 추위"

류지

눈이 산도시 옥손가락 추위에 비치고, 장관이 건물에 대해 불평한다.

양쯔강 남쪽에는 매화꽃이 여러 송이 있고, 세상 끝에는 향기로운 풀이 없다.

매화가 몇 번이나 피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고, 집을 나간 후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했다는 것만 기억난다.

4."두 고향 부부, 이전"

허장즈

젊은 사람은 고향을 떠나고 늙은 사람은 돌아오고 시골의 억양은 변함이 없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어렸을 때 고향을 떠나 노년에 고향으로 돌아온다. 억양은 변하지 않았고 사원은 희미하고 하얗습니다. 마을 아이들도 잘 몰라서 웃으며 "손님은 어디에서 오셨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시인 작가는 오랜 이별 끝에 집으로 돌아왔을 때 젊은 세대가 자신을 완전히 낯설어하는 것에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5."사랑에 대한 불평, 완리가 봉건 군주를 찾았을 때"

루유

그해 완리는 봉건 군주를 찾았습니다. 피마 경비 양주. 관허의 꿈은 어디 있나, 검고 오래된 검은 담비 털을 털고.

수염은 아직 꺼지지 않았고 구레나룻은 먼저 내려놓았다. 눈물은 공허하게 흘렀다. 이번 생에 천산산맥에 원수를 남기려 했는데, 이제 창주에서 늙어 죽게 될 줄 누가 알았으랴!

이 시의 시인은 잃어버린 중원 땅을 되찾지 못한 비통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루유는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할 때까지 중원 회복을 위해 평생을 바쳤으나 아무것도 하지 못한 시인의 아픔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6. 이름 모를 시간은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지는 더 오래되었네

이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지는 더 오래되었고 동풍이 일어나서 백송이 꽃이 피었네

이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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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아침에는 얼굴이 초췌하고 낙담해서 거울을 보고, 밤에는 밤의 달빛이 얼마나 차가운지 느끼기 위해 시를 읊는다. 이 시는 아침과 밤에 사랑하는 사람의 내면을 상상하여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 시입니다.

7."古思想"

시장룬

비단은 희지 않게 물들고, 흰 관자놀이에는 짙은 검은색이 없다.

한 번 잃으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젊음을 사랑하라.

검게 물든 비단 천은 다시 하얗게 만들 수 없고, 구레나룻이 회색으로 변하면 다시 검게 만들 수 없다.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하며, 한번 잃으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다.

8. 물 맑은 시골에서 밤잠을 자다

루유

허리의 화살은 시든 지 오래고, 숨을 돌리기엔 너무 늦었다.

노인이나 사막이나 다 좋은데, 왜 새 누각이 필요하다고 울부짖는가?

전국 곳곳의 사찰은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정박한 강과 호수의 추억, 누워 새 기러기 울음소리를 듣는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일은 언제든 죽을 수 있지만, 머리 옆머리가 하얗게 변하면 결코 예전의 검은색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