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모 공경과 친절에 관한 시
부모 공경과 친절에 관한 시 1. 스승 공경과 효성에 관한 시
말을 조심스럽게 하는 사람은 삼춘희에게 상을 주었다.
——멍자오 사람은 누구나 친절하고 효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체의 어머니는 아이의 장래 운명을 창조하는 자이다(유럽) ●요람을 흔드는 손은 세상을 다스리는 손이다(미국) ●바그다드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고 어머니보다 믿음직한 것은 없다(이라크) ) ●사람이 듣는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는 어머니에게서, 고향에서, 하늘에서 온다----(윌리엄 브라운) ●집에서는 모든 일이 잘되는 어머니(알콧) ●아이만 낳고 키우지 않는 어머니는 그렇지 않다 진짜 엄마(요 셰이드) ● 사람은 결국 엄마를 떠나게 된다(호레이스) ● 엄마가 없다면 가족이란 무엇인가? (Ai Hawthorne) ●아이의 입과 마음에는 어머니가 신이다(Thackeray) ●아이가 천 마일을 여행해도 엄마는 걱정한다 ●강에 있는 아이와 강둑에 있는 엄마 ●어머니는 걱정한다 아이, 길은 길고, 아이는 엄마를 그리워하고, 실은 길다. 어머니는 아들을 그리워하고, 아들은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울고; 강물만큼 길고, 장대도 길다.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들의 천국이다(이탈리아) 화학으로 분석할 수 없는 사랑(영국) ● 거지로 죽고 싶은 엄마보다 관료로 죽고 싶은 아버지 ● 엄마가 때려도 아이는 불구가 되지 않는다(유대인) ● 세계여행 최고 세상의 어머니는 세상 최고의 소금 ●어머니의 속삭임은 언제나 달콤하다(영국) ●부모의 사랑은 모든 미덕의 근본이다(영국) ●어머니의 사랑은 가장 숭고하다(독일) ●어머니의 사랑, 봄은 언제나 거기에 있다 (프랑스) ) ●모성애는 엄마만이 알 수 있다(Waugh Montague) ●자녀는 엄마 생활의 닻이다(Eternal Phocles) ●꿀보다 달콤한 것은 없고 엄마와 딸의 입맞춤도 없다 ●딸은 엄마의 치마 ●A 엄마의 옷걸이 딸아, 엄마를 향한 딸의 사랑을 마음속에 기억하라. ●국화 열에 아홉은 노랗고, 딸 열에 아홉은 엄마 같다. 엄마가 좋다, 딸이 좋다. 엄마는 게으른 아이를 키울 것이다(라틴아메리카) ●어머니의 마음은 자녀의 교실이다(비처) ●아버지는 자연이 정한 은행원이다(유럽) ●아버지! 하나님께 이보다 더 신성한 칭호는 찾을 수 없습니다 ---- (Wordsworth) ●백 명의 스승보다 아버지가 낫다 (UK) ●자녀가 조상을 공경하게 하는 것이 아버지의 가장 큰 결점이다 (Rosseau) ●In 모든 젊은이들의 눈에, 그의 아버지는 얼마나 가혹한 판사인가! (Thenens) ●자식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는 아버지는 거의 없습니다. 적어도 대부분은 돈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Chesterfield) ●아무도 아버지를 잘 알지 못하지만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일종의 추측이나 신뢰가 있습니다 (Menander) ●아버지의 편협함을 비판할 때 그 깊이를 잊어서는 안 된다---(민중) ●아버지와 아들의 마음은 전혀 다르다: 아버지 사랑하는 것은 아들 자신이고, 아들이 사랑하는 것은 아버지에 대한 기억(유럽) ●아버지가 아버지를 잃는 것이 아들에게 반드시 불행한 것은 아니며, 아들이 없다고 반드시 괴로운 것은 아니다(체스터필드) ●아버지는 백 명의 아들을 돌볼 수 있지만, 백 명의 아들은 할 수 있다. 아버지 한 명만 모시지 않는다---(유럽) ● 각 세대는 늘 아버지에게 반항하지만 할아버지와는 친구가 된다. ---- (Mumford) ● 아버지의 평판은 아들에게 도움이 안 되기도 하고, 익사하기도 한다. 그: 그들은 서로 너무 가까이 서 있고 그림자는 성장을 방해합니다(벤 존슨) ●아버지가 살아 계신 한, 당신은 항상 젊을 것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소원이 없습니다 ●젊은 불사조의 목소리가 더 좋습니다 늙은 봉황보다 ●대나무를 구부려 곧은 죽순을 낳는다 ●자식을 키우는 것이 아버지보다 낫다 ●아버지처럼 아들처럼 ●어버이가 자식을 장강물처럼 귀하게 여긴다 ●가지꽃이 핀다 부모가 하는 말은 다 옳다(일본) ● 세상의 모든 부모 ● 부모의 마음은 자식 안에 있고 자식의 마음은 밖에 있다 ● 잔인한 자식은 있어도 잔인한 부모는 없다 ● 수천 가지의 가지가 있다 뿌리에 연결되어 있고 열 손가락이 심장에 연결되어 있다 ●열 손가락이 다 아프다 ●손등은 살로 되어 있고 손등은 힘줄로 되어 있어 양쪽이 같은 통증을 느낀다 ●손바닥 손등은 살로 만들어졌습니다. ● 우리는 아이들의 아름다움과 행복에 큰 기쁨을 느낍니다. 이 기쁨은 우리의 마음을 우리 몸이 담을 수 없을 만큼 넓혀줍니다. (에머슨) ● 아이들은 하나님의 가장 소중한 보물입니다. 부모(영국) ●하늘과 땅의 중심에는 크고 작은 일이 있다 ●부모의 자애를 알아야 자식과 손자를 품에 안을 수 있다 ●아들을 키워봐야 어머니가 얼마나 힘든지 안다 일을 했고, 딸을 키워보면 엄마에게 얼마나 고마운지 아시나요? ●어려서부터 나를 몰랐어요, 아이를 키워야 엄마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어요. ●하지 마세요. 네 어머니가 애초에 너를 키웠다는 사실을 잊어라.
나, 그런데 요즘 스스로 키우는 아이들을 보세요. ● 가족이 없으면 땔감과 쌀이 얼마나 귀한지 모르고, 아이를 키우지 않으면 어떻게 갚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의 은혜 ●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아버지가 계신 것이 얼마나 귀한지 모릅니다 ● 부모의 은혜는 물에도 빠지지 않고 불에도 꺼지지 않습니다(소련) ● 아버지의 은혜는 산보다 높고, 어머니의 은혜는 바다보다 깊다(일본) ●아들은 결혼하면 아들이 되고, 딸은 평생 딸이 된다---(영국) ●딸을 이해하고 싶으면 그 딸을 한번 봐라. 어떤 사람들과 어울려야 하는가(영국) ●딸을 키우기는 쉽지만 여자와 결혼하기는 어렵다(영국) ●한 명의 소년이 열두 명의 소녀보다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킨다(영국) ●혼자 장작을 태우는 것은 어렵고, 외아들에게 가르치기가 어렵다. ●돼지는 왕겨를 먹지 않는다.아기 두 마리는 맛있다. ●생은 가깝지만 자란 것은 아니다.생살은 속이 뜨겁다. 쇠처럼 차갑다. 아이를 낳아야 하고 겨울에 밭을 갈아야 한다. 옷은 코트만큼 가치가 없다. 사탕수수는 아무리 달더라도 설탕만큼 좋지는 않다. 이모가 아무리 친해도 엄마만큼 좋지는 않다 ● 개를 키우면 개가 아프고, 고양이를 키우면 고양이가 아프다 ● 무 한 송이와 야채 한 송이, 모두가 좋아하는 건 다 좋아한다. 키우기 ● 고양이가 키우는 것 개는 뽀뽀하지 않는다 ● 어미의 주먹 유월의 태양 ● 누구의 살이 상할까 ● 호랑이 독이 자식을 먹지 않는다 ● 용은 용을 낳고 대나무와 봉황은 봉황과 쥐를 낳는다 새끼를 낳으면 구멍을 파고 호랑이가 세 아들을 낳으면 반드시 한 명을 낳는다. ● 어떤 곰팡이가 어떤 과자를 낳을까? ● 나쁜 곡식에는 좋은 씨앗이 없다. 드나들고 지원하며 밤낮으로 봉사를 받으면서도 지치지 않습니다.
즉, 부모님이 출입(문)할 때 주의 깊게 받쳐주시고, 아침저녁으로 배식을 하셔도 지치지 않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격려』 중에서.
2. 부모에게 효도하면 좋은 아들이 되고, 시어머니에게 효도하면 효도하고 덕이 된다. 즉, 부모에게 효도하면 좋은 아들이라는 뜻이고,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 효도하면 효도하고 덕망도 있다는 평판을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격려' 중에서. 3. 제자들은 들어갈 때에는 효도하고, 떠날 때에는 젊어진다.
젊은 제자들은 집에 돌아올 때 부모를 공경하고, 나갈 때는 형제를 존경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춘추) 『논어·학문』 중에서.
4. 부모님이 부르실 때 서두르지 말고, 부모님이 명령하실 때 게으르지 마십시오. 즉, 부모님이 부르시면 빨리 대답하고, 부모님이 명령하시면 빨리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청나라) 이우수의 『제자규정』 중에서. 5. 남편의 효는 하늘의 경전이요 땅의 의이다.
의미: 효는 자연스럽고 옳은 일입니다. 『효경』 중에서.
6. 전화에 느리게 응답하지 말고 성실하고 쾌활하게 응답하십시오. 평균.
2. '효도와 노인 공경'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나그네의 몸에 입힌 옷 . ____멍자오의 『유랑아들의 노래/어머니를 환영합니다』
2. 남자와 여자는 태생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남자와 여자가 사람을 늙게 한다는 사실은 모른다. ____Wang Jian의 "Dan Ge Xing"
3. 커튼을 걷어 올리고 어머니 강을 숭배하며 강 들보에 가서 눈물로 눈이 말랐습니다. ____ 황징런의 『안녕하세요 어머님』
4. 저를 힘들게 하신 부모님께 죄송합니다. ____익명 "Polygonium"
5. 아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끝이 없으며 기꺼이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____Jiang Shiquan의 "말에 귀국"
6. 풀을 말하는 사람은 세 개의 봄 광선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____멍자오의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환영하는 어머니"
7. 아버지가 나를 낳았고, 어머니가 나에게 절을 했습니다. ____익명의 "폴리고니움"
8. 만나면 마른남자를 불쌍히 여기고, 전화해서 그의 고충을 묻습니다. ____Jiang Shiquan의 "말에 귀국"
9. 사랑하는 어머니는 문앞에서 사랑에 의지하지만 방랑자의 여정은 어렵습니다. ____왕몐의 '모현도·1부'
10. 남녀가 허공에 비명을 지르지만, 불러도 돌아오지 않았다. ____백거이의 『연의 시가 유소우에게 드러났다』
11. 도착했을 때 부모님은 서로 헤어질 것을 아시고 갈 듯이 옷을 입으셨습니다. 죽는다. ____Wang Jian의 "요강 건너기"
12. 당시 부모님이 읽었는데 오늘은 알아야합니다. ____Bai Juyi의 "연의 시가 Liu Sou에게 공개되었습니다"
13. 할머니가 아직 떠나지 않았고 그녀가 들어오고 나갈 때 치마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____Du Fu의 "Shi Hao Li"
14. 30일 동안 열심히 일한 후에 어미는 마르고 새끼는 뚱뚱해집니다. ____Bai Juyi의 "연의 시가 Liu Sou에게 공개되었습니다"
15. Si'er는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업고 높이 날아갑니다.
____백거이의 『연시가 유소에게 드러났다』
16. 서리가 갈대꽃을 닦아내고 눈물로 옷을 적시니 노인은 더 이상 나무문에 기대지 않는다. ____ 유공의 '어머니 생각'
17. 어머니는 아들에게 이별을 고하고, 아들은 어머니에게 이별을 고한다. 낮에는 빛이 없는 울음소리가 고통스럽다. ____백거이의 "아들에게 작별 인사"
18. 규칙과 서약을 준수하고 개인 가르침으로 배웁니다. ____우양수의 『대지화서』
19. 명나라 때 증기선이 또 텅 비어 어머니와 아들이 울고 있었다. ____루유의 '10월 28일 폭풍우 치는 날'
20. 말을 중얼거리며 스웨터를 하나씩 솔질한다. ____백거이의 『연의 시가 유수에게 드러났다』
21. 노모는 아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들풀 사이에서 하늘을 향해 외쳤다. ____ 이백의 "우장 여행"
3. 부모 공경에 관한 시
1. 커튼을 걷어 어머니 강을 숭배하고 양으로 가면 걱정이 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내 눈은 눈물로 말라버릴 것입니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고, 지금은 아이가 없는 것보다 아이가 없는 것이 더 나았습니다. ——청나라 황징런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에서
방언: 화량에 생계를 꾸려가느라 마지 못해 커튼을 걷어 올리고 노모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백발을 보았다. 노모는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이 밤, 나는 어머니 곁에서 효도를 다하지 못하고 비참하게 어머니 문 뒤에 숨어서 떠나야만 했다. '아들 키우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하나도 없는 것이 낫습니다.
2.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 입힌 옷. 떠나기 전에는 늦게 돌아올까 두려웠어요. 1인치의 풀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세 줄기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당나라에서: 맹자오의 "방황하는 아들"
현지 해석: 사랑하는 어머니는 손에 있는 바늘과 실을 사용하여 멀리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듭니다. 떠나기 전에 아들이 늦게 오면 옷이 망가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했습니다. Xiaocao만큼 효도가 약한 아이들이 Chunhui Puze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습니까?
3. 폴리고눔은 쿠르쿠마가 사용하고, 쿠르쿠마와 아르테미시아가 밴디트한다. 나를 낳기 위해 애쓰신 부모님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선진 왕조에서: 익명의 "다각형"
현지어 해석: 쑥의 높이를 보면 쑥이 아니라 느슨한 쑥입니다. 우리 아버지와 어머니가 불쌍해요. 저를 키우느라 너무 고생하셨어요!
4. 효도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친족을 공경하는 것, 둘째, 굴욕을 당하지 않는 것, 둘째, 부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춘추시대 《예서》 중에서
방언: 효도는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가장 높은 단계는 말과 행동, 마음으로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효도입니다. 부모를 때리고 꾸짖고 욕하지 않고 잘해 주고,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은 부모가 죽을 때까지 부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노후를 대비하지도 못하는 것은 불효입니다.
5. 천지의 성품은 인간이 고상하기 때문에 인간의 행위가 효보다 더 크지 않고, 효가 엄한 아버지보다 더 크지 않습니다. ——진한 왕조의 "효도 · 성지 9 장"에서
언어 해석 : 세상의 모든 것 중에서 인간이 가장 고귀한 것입니다. 효보다 더 중요한 인간의 행위는 없습니다. 효도 중에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4. 은혜에 보답하는 시
1. 효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친족을 공경하는 것입니다. 세계. ——맹자
2. 나를 낳기 위해 애쓰신 부모님이 안타깝다. ——"시집"
3. 한 번 선생님은 영원한 아버지입니다.
4.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사람은 세 개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5. 한 방울의 친절도 봄으로 갚아야 합니다.
6. 인간이라는 존재는 촛불과 같아서 열과 빛이 있어 사람들에게 빛과 따뜻함을 줍니다. ——샤오춘우
7. 인생에는 창조를 위한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하고, 감사하는 마음에는 영양을 공급하는 삶이 필요합니다. ——왕푸
8. 물을 마실 때 우물을 파는 사람을 잊지 마세요. 선인들은 후손들이 그늘을 즐길 수 있도록 나무를 심었습니다.
9. 친절에 보답하는 방법을 아는 것보다 더 큰 친절은 없습니다.
10.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이는 친절이 있고, 까마귀는 먹이를 주는 친절이 있습니다.
11. 선생님의 친절함을 칭송하기 위해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 물을 강에서 빌려 캘리그라피로 만들었습니다.
12. 그에게 복숭아를 주고, 자두로 갚아라.
13. 한 아버지가 열 아들을 키우고, 열 아들이 한 아버지를 키운다.
5. 친절에 관한 시
방랑자음
저자: 맹교 시대: 당 장르: 월부
사랑하는 엄마의 손, 방랑자의 셔츠. 떠나기 전에는 늦게 돌아올까 두려웠어요.
한 치의 풀이라도 말하는 사람에게는 세 개의 봄 햇살이 보상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운율 번역:
친절한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쥐고 있습니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아이들에게 새 옷을 만들어주세요.
떠나기 전, 그녀는 아이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했다.
Xiaocao와 같은 약간의 효도가 Chunhui와 같은 사랑스러운 어머니의 친절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코멘트:
이것은 모성애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인간의 위대한 아름다움, 즉 모성애를 친절하고 진심으로 찬양하고 있습니다.
시 첫 두 문장에서 묘사되는 인물은 어머니와 아들이고, 묘사되는 사물은 실과 옷이지만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에게 의존하는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생명 애정에 대한 살과 피의 관계. 가운데 두 문장은 사랑하는 엄마의 움직임과 기분에 초점을 맞춰 아들을 향한 엄마의 깊은 사랑을 보여준다.
비록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나게 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네 문장을 승화한 것으로, 순진한 아이들의 뜨거운 감정을 대중적인 비유로 표현한 것인데, 아이들은 어떻게 봄 같은 모성애, 풀 같은 아이들을 좋아할 수 있을까?
시 전체에는 화려한 말이나 교묘한 장식이 없으며, 신선하고 매끄럽고 단순하며 담백한 언어 속에 풍부한 시적 풍미와 진심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가슴을 울리고 수천 명의 방랑자들이 비명을 지르게 만들었습니다.
감사에 대한 유명한 명언
열심히 일하고 죽으세요. (제갈량의 '주인의 모형')
까마귀는 되돌려준다는 뜻을 갖고 있고, 양은 가슴에 무릎을 꿇는 친절을 안다
물 한 방울의 친절함을 안다.
한 치의 풀이라도 세 줄기의 봄을 거둔다고 누가 그랬던가
벌들은 꽃에서 꿀을 마시고 떠날 때 잉잉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 화려한 나비는 꽃이 자신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면 나는 결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고,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도울 때는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 화뤄갱
모든 종류의 호의에는 호의를 삼키는 입을 막는 가시가 있습니다. 은인은 그를 원하는 곳으로 끌고 갈 수 있습니다.—— Tang En
배은망덕은 거짓말, 허영, 험담, 술 취함 또는 약한 마음에 존재하는 다른 악보다 더 나쁩니다 - 영국 속담
비열한 사람은 항상 배은망덕합니다. 비열한 부분 - 휴고
배은망덕한 사람은 곤경에 처하면 구원받을 수 없다 - 그리스 속담
사람이 큰 은혜를 받고 나중에 은인에게 등을 돌리면 자신의 존엄성을 돌보고 싶다면 더 많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는 자신의 무자비함을 설명하기 위해 상대방의 죄책감을 증명해야 한다.
감사는 미덕 중 가장 작은 것이고, 배은망덕은 악덕 중 최악이다 - 영국 속담
무지한 사람은 좋은 일을 하고 싶어 하지만 결국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게 되고, 작은 까치는 자신이 베풀어준 은혜에 보답한다고 생각하여 어미의 깃털을 뽑아 버립니다. - 티베트 속담
친절 부모의 은혜는 물에 빠지지도, 불에 꺼지지도 않는다 - 소련 속담
아버지의 은혜는 산보다 높고 어머니의 은혜는 바다보다 깊다 - 일본 속담
p>부모의 은혜를 알려면 자식과 손자를 품에 안아라 - 일본 속담
아들을 키워봐야 어머니가 고생한 것을 알 수 있고, 딸을 키워봐야 알 수 있다 어머니의 친절에 얼마나 고마운지 - 일본 속담
나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알지 못했습니다. 자녀를 키워야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다. - 일본 속담
가족이 아니면 땔감과 쌀이 얼마나 비싼지 모르고, 아이를 키우지 않으면 어머니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할지 모른다 - 중국 속담
아버지가 나를 낳았을 때 어머니가 나를 안고, 먹여주고, 키워주고, 보살펴주고, 살려주고, 내 뱃속에 들어오고 나가는, 내가 보답하고 싶은 덕목. , Haotian은 매우 무지합니다
풀을 고리로 묶고 친절로 은혜를 갚으십시오.
밤에는 고독한 등불의 실루엣이 희미해 아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용은 하늘로 솟아오르는 아이를 올려다본다.
유후의 관자놀이는 차가운 서리로 덮여 있고, 봄에는 스커트 허리가 내리고, 가을에는 눈썹 끝이 올라갑니다.
32년에는 폭풍과 파도가 오고, 비와 구름이 사라지고, 생각의 홍수가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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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노래는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
청나라 시인 황징인은 어렸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가난해 전국을 떠돌았다. 그는 일년 내내 가끔 집에 왔고, 함께 모인 시간은 며칠뿐이었습니다.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어느 날 밤, 시인은 이별의 슬픔을 견디며 흐트러진 백발과 메마른 눈물 어린 눈으로 늙은 어머니를 바라보며 서둘러 집을 나섰다. 슬픔은 압도적이었고 슬픔은 참을 수 없었습니다. Qi Jue의 눈물을 흘리는 노래 "Farewell Old Mother"가 그의 마음에서 터졌습니다.
커튼을 당겨 어머니 화량님과 작별 인사를 하세요.
눈물이 그렁그렁 맺혀요.
차이먼에는 비참한 눈 내리는 밤입니다.
이때는 아이를 갖지 않는 것보다 아이를 갖는 것이 낫습니다.
이 시는 말처럼 분명하지만 깊은 감동을 줍니다. 아들의 눈에는 어머니가 이미 늙어서 죽어가고 있는데, 그는 살기 위해 어머니를 떠나야 하며, 노모에게 따뜻함과 행복을 선사할 수 없고, 국과 물도 대접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어찌 시인을 행복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지금 아이를 갖는 것이 없는 것보다 더 나쁘다”는 어머니의 마음속에 있는 형용할 수 없는 슬픔과 슬픔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걷잡을 수 없는 죄책감을 아주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감동적인 시는 쓰여진 것이 아니라 순진한 사람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외침이었습니다. 사람을 깊이 감동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효자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남에게도 칭찬을 받습니다.
즉, 당신이 부모에게 효도하면 자녀도 당신에게 효도할 것이고, 당신이 다른 사람을 존경하면 다른 사람도 당신을 존경할 것입니다. 송나라 임포의 『송신록』에서 따온 것이다.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이는 친절이 있고, 까마귀는 먹이를 주는 친절이 있습니다.
의미: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우유를 빨고, 작은 까마귀는 부모의 보살핌에 보답하는 대가로 늙은 까마귀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Zengguang Xianwen (명나라) 출신.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을 묻자면, 효도는 음식과 의복을 넘어서는 것이 아니라, 부모를 화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친족을 사랑하고 공경하며 효도하는 것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부모에게 음식과 옷을 주는 것만이 아니라 부모를 사랑하고 공경하는 것이 완전한 효도라는 뜻입니다.
『부모님께 은혜를 갚는다』 중에서.
가족의 친절을 알고 싶으면 아들을 보고, 아들이 순종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부모에게 효도해야 합니다.
자녀를 키워야만 부모의 양육의 은혜를 이해할 수 있고, 자녀에게 효도하라고 하면 먼저 자기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네 단어"에서.
Zengzi는 “다행히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효도와 친척에 대한 존경이고, 둘째는 굴욕을 당하지 않고, 둘째는 부양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증자는 "효도에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둘째는 말과 행동으로 부모를 부끄럽게 하지 않는 것이며, 셋째는 부모를 부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의례서"(봄과 가을 시대)에서.
공자는 "부모의 나이를 몰라야 하며, 부모의 나이를 모르면 기뻐해야 하고, 두려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부모님의 장수를 기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늙어가는 것을 걱정한다." <논어 이인 제4호>(춘추) 중에서.
공자는 "부모님이 살아 계시고, 멀리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좋은 곳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논어·이인4차'(춘추시대) 중에서.
공자는 "오늘의 효는 부양할 수 있다는 뜻이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습니다. 무례한데 왜 귀찮게 합니까? ”
공자는 “오늘의 효자는 부모를 부양할 수만 있으면 된다”고 말했다. 개나 말에게도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는다면. 그렇다면 부모님을 부양하는 것과 개, 말을 키우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춘추기) 『논어·위정2』 중에서.
7. '효와 노인 공경'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좌우명
진장(당나라)
아버지에게 효도하고 군주를 공경하라
형제는 화목하고 친구는 화목하다 신뢰할 수 있고 정직해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정중하고 정중하게 대하십시오.
명예훼손의 경우, 불평, 호의, 불명예는 두려워해야 한다.
시와 예절은 배울 수 있지만 정웨이는 부족하다. /p>
다행히 연습할 수 있는데 왜 굳이 소리를 내야 합니까? /p>
말과 행동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죽은 후에 유명해질 것입니다.
2. "풍태산 운동. 태화"
장석(당나라)
효심이 드러나고, 그 은혜가 떠오르는 태양처럼 밝게 빛난다
>신성한 옥을 놓고 의식과 악기를 들어 올립니다.
3. "술을 마신 후 제자에게 연주하기"
백거이(당나라)
나는 당신의 스승이고 당신은 나의 제자이다.
스승이 먹고 마시면 제자들은 일을 멈춘다. 효는 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것입니다.
내가 덜 슬프기를 원한다면 좋은 술을 빚는 것이 좋습니다.
그 목적은 손님을 모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더 많이 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종종 가난을 걱정하고, 사람들은 아프지만 걱정하지 않습니다.
한밤중 빈 자리를 위해 일어선다 4. '황제를 기리는 애가'
유익지(당나라)
사치와 신기루를 피하고 주석 수는 지홍명, 땅의 푸른 잎은 녹색, 길은 Ziju City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숨기 위해 빛이 다시 빛납니다
차가운 색. 솟아오르는 바람 소리가 새벽을 깨뜨린다. 선녀가 멀리 떠나자마자 서리와 눈이 슬프다.
5. "수룡음·루추 박사의 효심이 드러난다. 황주에 대한 충성"
소시(송나라)
육추의 관리 소중헌은 황주에 머물면서 현에서 가장 뛰어난 치하탑을 세웠다. 원풍(黃峯)이 황(黃)에게 강등되매 정월 십이일에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을 꾸었는데 강 한가운데에서 뒤를 돌아보니 배에 탄 사람들이 이르되 내가 손님을 기다리고 있었더니 나는 소주에 있을 때 이 시를 썼다." 봄강을 건너 누워서 푸른 성벽에 솟아오른 붉은 건물을 바라보니 구름 사이의 웃음이 왕을 기쁘게 하고 미녀는 반쪽이니라 술 취한.
나의 오랜 친구, 노인을 생각하면 그의 낭만은 줄어들지 않고 안개 속에서 혼자 뒤를 돌아본다.
베개는 없어졌지만 텅 빈 강과 밝은 달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다섯 호수는 이 소식을 듣고 서자를 싣고 작은 배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우창(Wuchang)의 동쪽 기슭인 운몽 난저우(Yunmeng Nanzhou)는 과거 여행을 기억해야 합니다. 낭만주의 꿈에서는 요리들이 나를 만나러 왔지만, 섞여 있었다.
8. 효도와 감사에 관한 고대시
1.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 Tang Meng Jiao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방황하는 옷 소년의 몸.
떠나기 전, 늦게 돌아올까 두렵다. 1인치의 풀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세 줄기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2. 청나라 황중택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 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커튼을 묶고 강 들보로 갔는데 눈이 시릴 정도로 걱정되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고, 지금은 아이가 없는 것보다 아이가 없는 것이 더 나았습니다.
3. '십오년' 송나라 안시왕은 어머니를 한도랑으로 보내고 백한음을 집에 남겨 두었다. 달이 뜨고 두유의 소리가 들리면 북과 남이 늘 걱정한다.
4. 청나라 장시천의 '연말 귀향' 아들에 대한 사랑은 끝이 없고, 집에 돌아와서 기쁘다. 차가운 옷은 촘촘하게 꿰매고, 집에 온 편지는 새 잉크로 새겨져 있다.
만나면 마른남자를 불쌍히 여기고, 전화해서 힘든 점을 물어본다. 나는 사람의 아들을 부끄러워하여 감히 먼지 속에서 한숨도 쉬지 못합니다.
5. 당나라 백거이의 '어머니가 이별한다' 어머니가 아들에게 이별을 고하고, 아들이 어머니에게 이별을 고하는 것은 낮 동안 빛이 없는 울음소리가 고통스럽다. . 간사이 후사르 장군 신세쉰(Xin Ce Xun)은 작년에 패배했습니다.
칙령에서는 돈 200만 달러를 주었고, 낙양은 사람들을 꽃처럼 맞이했다. 새로운 사람은 환영받고 노인은 버림받는다. 손바닥의 연꽃은 눈의 가시다.
새로운 것을 환영하고 오래된 것을 버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두 자녀를 가족에게 남겨 두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처음에는 걷는 것을 돕고 있었고, 동시에 앉아 있을 때는 울면서 사람들의 옷을 붙잡고 있었습니다.
저희 엄마와 아들은 당신 부부의 새로운 옌완 때문에 오랫동안 헤어진 상태입니다. 숲속의 까마귀와 까치만큼 좋지 않고 어미가 새끼, 수컷, 암컷을 잃지 않습니다.
정원의 복숭아나무, 매화나무, 꽃이 바람에 따라 가지에 떨어지는 모습이어야 한다. 초보자 여러분, 내 말을 들어보세요, Luoyang Unlimited Red Mansion Girl.
장군님께서 다시 공훈을 쌓으시고, 당신보다 더 나은 분들이 새로 나오길 바랍니다. 6. 원나라 양웨이진의 '모성애' 새끼를 사랑하는 자애로운 어머니 조가광이는 왕세자이다.
용과 호랑이의 발걸음은 날마다 바뀌고, 개는 독수리를 따라가고, 대세를 쫓는다. 무릎 아래 6피트 떨어진 외로운 아이가 있지 않나요? 아자오와 아메이는 가랑이가 아닙니다.
밤에는 유령빛이 흐릿하고, 폭설이 내리고 있다. 관리들이 모두 동후의 펜을 잡지 않으면 고아와 홀아비들은 어떻게 됩니까? 갑자기 침대 앞 땅에 은기둥 도끼가 찔려 한왕의 금장에 있던 책들이 엉망이 됐다.
9. 부모 공경에 관한 고대 시 5편
1. 부모에게 효도하면 좋은 아들이 될 것입니다.
부모에게 효도하면 좋은 아들이라는 뜻이고,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 효도하면 효도하고 덕망도 있다는 평판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격려』 중에서.
2. 제자들은 들어갈 때는 효도하고, 떠날 때는 더 젊어진다. 즉, 어린 제자들은 집에 돌아올 때 부모에게 효도해야 하고, 나갈 때는 형제를 존경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논어? 제일 배움』(춘추기) 중에서. 3. 부모님이 부르실 때 서두르지 말고, 부모님이 명령하실 때 게으르지 마십시오.
즉, 부모님이 부르시면 빨리 대답하고, 부모님이 지시하시면 빨리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청나라) 이우수의 『제자규정』에서.
4. 남편의 효는 하늘의 법이요 땅의 의입니다. 의미: 효도는 당연한 일입니다.
<효경경> 중에서. 5. 부름에 응답하는 것을 더디게 하지 말고 성실하고 쾌활하게 대하십시오.
의미: 부모님이 부르시면 즉시 동의하고, 방치하지 말고, 성실하고, 웃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격려』 중에서.
6. 좋은 음식은 부모가 먼저 먹어야 하고, 좋은 옷은 부모가 먼저 입어야 합니다. 부모님께 좋은 음식을 먼저 드리고, 좋은 옷을 먼저 드리라는 뜻입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격려' 중에서. 7. 가난한 집에는 효자가 있고, 어지러운 나라에는 충신이 있다.
뜻: 집안이 가난해야 참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나라가 위험할 때에만 참된 충신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현자의 컬렉션"에서.
8. 친족에게 오만한 사람은 친족에게도 무례합니다. 의미: 남의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 부모도 공경하지 않을 것입니다.
<삼국지? 위서> 중에서. 9. 맹자가 말했다: "가까움을 얻지 못하면 사람이 될 수 없고, 친밀함을 얻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맹자는 “(순의 눈에는) 부모와 잘 지내지 못하는 아들은 좋은 사람이 될 수 없고,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지 못하는 아들은 아들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춘추시대)에서. "맹자 이루상".
10. 맹자는 말했다: "나는 늙었고 남의 늙음이며 나는 남의 젊음과 젊음이다 ."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공경하면 남의 어른도 공경해야 하고, 자기 자식을 공경하면 남의 자식도 공경해야 한다”고 말했다. "
"맹자: 양회왕(전)"(춘추기) 중에서. 11. 맹자가 말했다. ”
맹자는 “어버이를 사랑하는 것이 인(仁)이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 의”라고 말했다. "(춘추시대) '맹자님 마음을 전하세요'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