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회사 문어문

1. 작문: 나와 문어문, 나와 문어문

좋아하는 정도에 따라 국어, 수학, 영어를 정렬해야 한다면, 아마도 국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다지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문어문만 있으면 귀찮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 문어문은 이렇게 훌륭하다.

왜요 자세히 내 말을 들어라.

우선, 문어문은 매우 간결하다. 몇 개의 숫자는 우리가 10 여 자가 필요한 장면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삼협' 에서' 봄과 겨울 때' 를 묘사하며 "영경군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고 썼다. 이 여덟 글자 속에서, 당신은 이미 물의 맑은 물, 나무의 휘황찬란함, 산의 높이, 풀의 무성함을 느꼈습니까?

둘째, 문어문이 보기 좋다. 너는' 만정여행기' 에서 반짝이는 물을 묘사한 그 말을 기억하니? "수정은 거울처럼 맑고, 한광은 틀에서 나온다." 정말 원홍도에 탄복하여 이렇게 참신한 비유를 생각해냈다! 거울에 반사되는 냉광과 수광을 비교해 보면, 나는 심지어 최초의 물의 서늘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응, 좀 몰입해!

이것들은 표면적인 느낌일 수도 있고, 문어문이 전달하는 정신적 자질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이유일 수도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이 말로 표정을 짓고, 말로 표정을 지었다. 굴원의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이백의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룰 것이다." 이하의 "백부장이지 선생이 아니다" 에서 "보시의"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다. 북서쪽을 바라보며 천늑대를 쏘아라. " 한유의' 현자를 위해 악무를 없애고 싶다.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에서 공자진의' 나는 하늘이 다시 일어서라고 권하고,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내리라고 권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라를 위해, 집을 위해, 세상을 위해, 한 획의 필묵은 국가에 대한 사랑, 얼마나 많은 링운지, 얼마나 많은 미흡한 소망을 전달한다!

나는 수업 후에 진시 () 시대의 우수한 문어문 작품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는데, 그중에는 또 다른 정수, 정신, 정신이 있다! 노자의' 선함은 물처럼 좋다' 는 것은 나로 하여금 물의 비범한 탈속을 느끼게 하고, 부드럽고 위대하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도 군자의 품격을 보여 주었다. 손자의' 군인 5 일, 하나는' 도', 둘째는' 천지', 셋은' 장군법' 이라고 말하지만, 또한 군사가의 위대한 재능과 전쟁에서' 도' 를 잊지 않는 통찰력을 보여 주었다.

이 문어문어문들에서, 나는 피와 살과 지혜가 있는 모든 사람을 보았다. 내가 그들을 읽을 때마다, 나는 항상 내가 그들과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매번 이야기할 때마다 항상 나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준다. 이 한 방울은 모두 내가 자란 증거이다.

문어문에서 나는 이해한다! 문어문의 동행이 있어, 나는 성장했다!

2. 기업 발전과 관련된 중국 고대 명문이 없다 ... 이런 문장도 있을 수 없다.

고대에 상인은 마지막 민족이자 마지막이었다.

공교롭게도 두 가지 전고를 보았다. 공자의 학생 안회 () 는 청빈에 안착하고 본분을 지키며 공자의 인정을 받았다고 한다. 그의 또 다른 학생은 공자에게 농업 기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공자에게' 소인' 으로 비난을 받았다. 또 공자는 학생들을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누고, 엄격하게'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며,' 등급' 이 다른 학생들 간에 교류가 많지 않다고 한다.

공자의' 명귀천이 다르다' 는 등급 사상이 눈에 띈다. 그의 눈에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엄격한 신분 차이가 있어 모든 사람이 자신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가 질서 정연하고 혼란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미국 철학자 CH' W' 모리스를 생각나게 한다. 그는' 기호, 언어, 행동' 이라는 책에서 신분이 인간 사회 조직 활동의 반영으로 전형적인 사회 행동 기호라고 말했다. 나는 이런 신분에 대한 중성 해독에 익숙하다. 그런 다음 공자는 분명히 조금 "왼쪽" 입니다.

사회 구성원의 의미와 행동은 그의 계급과 관련이 있지만, 하나의 상징에 대한 이해를 살아있는 사람의 이해와 동일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중국 민영 기업가의 신분과 마음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은 매우 힘들다. 몇 년 전, 그들이 광범위하게 비판을 받았을 때, 사회는 상징적인 관점에서 그들을 인정했다. 현재, 그들은 중국 경제의 핵심 역량으로 여겨지지만, 더 많은 것은 경제와 사회사무에 참여하는 시각에서 출발한다.

기호, 태그, 안개 한 켤레에서 나올 때 민간 기업가는 사회 각계각층과 반성하고 융합할 수 있으며, 양회 대표로 선출되어 국가 대사에 참여하는 토론과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사회학자 고마가 언급한 호백권, 양, 후처럼 대학 강단에 서 있을 수도 있고, 농촌투자공장에서 농민형제와 영욕을 함께 할 수도 있고, 중국 사회와 영욕과 함께 할 수도 있다.

공자가 살아 있고, 유상이 되어 민영 기업가에 탐닉할 기회가 있다면,' 공자기업' 의 내부 제도와 규칙은 매우 완벽하고, 비정상적이며, 적어도 상벌 조치는 명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직원은 구멍 사장에 의해' 군자' 라고 불리고,' 불안점' 의 직원은' 소인' 이라고 불릴 것이다

당연히 북경대학교 교수 장이무나 () 가 "야오밍 한 명, 장쯔이 한 명, 공자보다 더 유용하다" 는 명언처럼 공자를 놀리지 못한다. 특별한 역사적 배경과 개인 자료로 인해 선진제자백가는' 이름 머리' 와' 이름 허세' 라는 질곡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제가 표현하고 제창하고 싶은 것은 기업계, 학계, 대중 사이에 상호 작용 메커니즘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이것은 시대건강가치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이런 상호 작용과 * * * 융합의' 도' 를 장악하는 것도 중국 민영기업가에 대한 큰 시련이다. 미국에서는 사회의 다른 업종과 직업을 빨강, 노랑, 검정으로 요약하는 사람들이 있다. 빨간색은 관로를 대표한다. 노란색은 상업을 나타냅니다. 검은색은 학도를 대표한다. 세 길은 확연히 달라 서로 비교할 수 없다. 중도에 길을 바꾸더라도 새로운 도로의 규칙을 엄격히 준수할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국내 많은 사기업들이 물을 시험해 보려고 하다가' 신발을 적셨다' 고 해서 득실을 얻지 못하고 감옥에 갇히기까지 했다.

공자는' 배우고 우측시' 의 원조로서 자연히 더 강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는 처음에 정치에 열중했다. 송대 장형수로가 말했듯이 공자는 "천하의 백성을 위해 태어났다" 고 결심했다. 그러나 그가 어진 정치가 순조롭지 못하고, 나이가 들어서 꿈을 이룰 수 없을 때, 그는 의연하게 정치를 버리고 가르침을 받아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의경에 살고 있다. 객관적 성분은 작지 않지만 중국의 민영기업가들이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사회 각계각층과 융합해야 하지만, 본분을 내세워서는 안 된다.

3. 중국에는 기업문화에 잘 어울리는 옛말이 있다. "군자가 부족하면 소인이 불안해한다. 그가 자신이 하는 말에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적절한 방법, 정직한 방법, 배우기 쉬운 방법이 있을 것이다. " 행동이 빠르고 언사가 신중하다고 요약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과거를 논평하지 말고, 이미 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과거를 탓하지 말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정의,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안다. 클릭합니다

중용' 의 명문은 다음과 같다.

천명은 곧 자연이고, 진솔한 것은 도리이고, 수양은 곧 가르치는 것이다.

질문하고 관색을 살피고, 악을 숨기고, 양끝을 끌고, 백성을 위해 사용한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자명 한, 즉 자연; 자각하고 성실하며, 그 가르침이라고 한다. 성실은 분명하고, 알면 진실하다.

《시경》의 명문은 다음과 같다.

사람은 의리가 없는데, 불후의 것은 무엇인가. ("시경 바람과 쥐")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시경 소야 차협》

다른 사람이 마음이 있다면 고려해 볼 수 있다. ("시경 소야")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다. ("시경 소야 호명")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다야당")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시경 야 자랑")

\ "샹 \" 명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K mingjun 독일, 프로 아홉 가족. 구족은 화목하고 백성은 평안하다. 인민이 밝고 화목하다.

정언은 어긋나지 않고, 마치 공손하고 공손하며, 이상상이 드러나는 것 같다.

쓸데없는 말을 듣지 말고 조언을 구하라.

국가에 부지런히 일하고, 집에서 검소하게 지내다.

멀리서 봐야 밝아지고, 덕을 들어야 교묘하다.

네트워크가 윤곽에 있다면, 그것은 질서 정연하다.

흙 한 광주리가 부족하면 흙더미 건설을 위한 모든 노력이 파괴된다. 마지막 노력이 부족해 공로가 실패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성공에서 한 걸음 떨어져 있다

공멸사로서 인민이 허락할 것이다.

상사는 말을 듣고 부지런히 일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듣고 웃었다. 웃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제안이 있습니다: 밍따오 무지; 만약 당신이 움츠러든다면, 쉬운 길 경우 □; 샹 드 ruogu; 광덕이 부족하면 Jiande 도난 경우; 품질은 사실입니다. 흰색이 모욕적이라면 대범하다 큰 그릇이 늦게 완성되었다. 위대한 목소리와 목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도는 은근하고 무명이다.

위대한 업적이 부족하다면,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천하의 칭찬은 권하지 않고, 천하의 칭찬은 억제하지 않는다-장자.

4.' 나와 고시' 는 어떻게 쓰나요? 나와 고시 [오리지널 2006.05. 14 09:50:25] 호: 아무도 고시가 중국 문화의 정수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고시에는 남김없는 아름다움이 있는데, 다른 문체로는 대체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침대 앞에는 명월수 부용이 있는데, 생활 속의 약간의 풍경은 고대인들의 끝없는 상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를 헤치고 나아가는 고시에는 얼마나 많은 성공, 실패, 득실, 경고가 기록되어 있는가! 어느새 고문은 이미' 친지들' 처럼 내 마음속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고시를 배우는 것은 하나의 임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즐거움이다. 고대인의 재능은 우리의 많은 자손을 뒤에 던졌다. 고시를 감상하는 것은 생활을 즐기고 생활을 음미하는 것이다.

"배우면서 배우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논어" 는 나에게 정확한 학습 방법을 많이 가르쳐 주었다. 이백의 대담하고 기발한 생각, 두보의 우국우민은 고시를 통해 당나라의 흥망을 보여 주었다.

수시의 호방, 이청조의 완곡한 약속, 인생의 모든 맛이 안에 있다. 고시를 읽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도 된다. 네가 열심히 읽는다면, 시 한 편에 함축되어 있는 감정 철리가 그것의 길이를 훨씬 초과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기쁘거나 흥분하거나 슬퍼할 때,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신을 위로하거나, 다른 사람을 격려하기 위해 시 몇 수를 외워도 좋다. 고시의 매력은 항상 사람을 편안하게 한다. 불행히도, 오늘의 청춘문학은 많은 젊은이들의 환영을 받는다.

베스트셀러는 대부분 캠퍼스 생활과 사랑에 관한 소설이다. 청춘소설의 열기는 나처럼 고시를 사랑하는 지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래된 문화유산도 우리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우리는 그것을 잊지 않고 보호하고 발양해야 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고시와 함께 중국 고대 문화와 상호 작용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