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표현의 의경

이미지는 시 예술의 영혼이며, 객관적인 이미지이며, 시에서 작가의 주관적인 느낌을 주조했다. 중국 고전시의 긴 여정에서 많은 전통 이미지가 형성되었는데, 그들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이 이미지들을 잘 알고 있다면, 시를 감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작별 이미지 (또는 아쉬움을 표현하거나 이별 후의 생각을 묘사한다)

1. 버드나무. 그것은 "시경 소야 채위" 에서 유래했다. 오늘 오고 싶다, 비가 온다' 고 버드나무의 아쉬운 상태와 송별하는 아쉬운 느낌이 어우러졌다. "유" 와 "유" 해음. 옛사람이 작별할 때, 늘 버드나무를 꺾어 깊은 이별의 정을 표현하여, 많은 문인 묵객들이 이를 통해 마음속의 분노와 그리움을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예를 들어 류영의' 우린 벨' 에서'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날까? "버드나무 해안", "새벽바람 그믐달" 등.

2. 정자. 고대에는 여행자들이 멈추고 쉬거나 배웅할 수 있는 정자가 길을 따라 있었다. 예를 들어 북주 문학가 유신이 쓴' 애강남' 은' 십리 오리, 길가정' 이다. 십리 일장정, 오리 일단정이라고 합니다. " "장정" 은 이별의 정이 담긴 이미지가 되어 고대 송별시에 끊임없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은' 날씨가 춥고 슬프고 파빌리온이 이미 늦었다' 고 말했다.

3. 남포. 남포가 남수북조 송별시에 자주 등장해 송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가 되는 것은 굴원' 구가하버' 의 명구' 동쪽으로 가서 아들을 바꿔 남포에 미인을 보내는 것' 과 큰 관계가 있다. 남조 문학가 강엄은 별부 () 를 쓴 적이 있다. "춘초비, 봄물이 도도하다. 너를 남포까지 데려다 주는 게 너무 아프다!" ) 이후 남포는 송별시를 크게 늘렸다. 당송 시대의 송별시는 당대의 백거이' 남포별' 에서' 남포가 슬프고 서풍이 모락모락 올라간다' 는 것과 같이 비교적 흔하다.

4. 와인. 원곡 양재씨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술을 많이 주고, 임경을 써서 기운을 북돋워 감사의 뜻을 표하는 사람은 없다" 고 말했다. 술은 우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축복도 담고 있다. 술과 이별을 연결시킨 시사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왕위의' 웨이성곡' 이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이유 없이 양관을 떠나, 백거이의' 비파행' 에서' 술이 다 즐겁지 않고 이별하고 이별하지 않고, 강광과 월명' 은 모두 이별의 정을 술로 표현했다.

둘째, 향수병 이미지 (또는 향수병을 표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보는 것)

1 .. 달.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정야사고': "침대발이 일선인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특히 스시의' 명월' 은 언제 있나요? :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고 수천 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아름다운 소망에서 출발하여 형제애를 쓰다. 의경이 활달하고, 밝고, 영영 () 하며, 깊고 헤아릴 수 없는 묘한 자연의 경지를 체험할 수 있다.

2. 홍암: 홍암은 일종의 대형 철새이다. 가을이 되면 둥지로 돌아가려고 발버둥을 치는데, 이로 인해 방랑자의 향수와 슬픔이 생기기 때문에 시인들은 거위로 감정을 표현하곤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이청조' 매화 한 토막' 의' 기러기 귀화, 월만서루' 와 같다. 원말 서사랑기, 최영잉잉장정은 "청천황지, 서풍 바짝, 북비남비" 를 불렀다. 누가 샤오라이 서리림에 취했어? 늘 울기만 한다 "며, 정경이 상생하여, 그 정을 참을 수 없어 절창이 되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3. 사오농어. 전출 "한서 장전".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나라의 한스 장은 당시 낙양에서 벼슬을 했다고 한다.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의 맛있는' 강기 요약' 을 생각하자 의연하게 벼슬을 버리고 귀향했다. 그때부터 성어' 스킵사유' 는 향수의 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중에 문인들은' 더 많은 길 불기' 와' 길 불기 추사' 로 향수를 지칭했다. 앞서 국민당 중앙일신문사 사장 마흥업 사장은' 감사남 선생이 맛있게 마셔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시를 썼다.' 고마운 감초, 야산 오해향향' 에 감사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눈앞에 약간의 눈물이 있는 것 같아요. 생선을 맛보고 싶어요. " 얼마나 많은 인파가 향수의 눈물, 본연의 눈물을 흘렸는가.

4. 쌍잉어. 잉어는 글자를 가리킨다. 이 전고는 한악부' 장성동 마시는 말' 시에서 나왔다.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두 마리를 남겨 주세요. 후 두 잉어 요리, 거기에 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에는 책과 편지를 수집하기 위해 잉어 모양의 글자를 사용했기 때문에, 많은 문인들도 그들의 시에서 알파벳 대신 잉어를 사용하였다. 송대 시인안이 나비연화에서 "나비가 날아와서 물어볼 곳이 없고, 고층 빌딩이 물을 막고, 물고기가 끊어진다" 고 썼다. 아청 시인 송만 () 은 "주화진 () 을 만났다" 며 "오랜만에 이인 () 을 만나 잉어 한 쌍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또한' 옷을 부수다' 와 같은 행위상이 있어 친족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달 아래 옷을 입는 상태, 바람이 모루를 보내는 소리는 여성에게 자신의 아픔을 떠올리게 할 뿐만 아니라 나그네의 감정도 쉽게 건드리게 하기 때문에 옷을 입는 이미지도 전통적인 향수의 이미지 중 하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옷명언) 예를 들어 당대의 이백의' 자야 오가' 제 3 단:' 밝은 달이 경성에 높이 걸려 있고, 만망치로 씻는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에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응? ""

셋째, 슬픈 이미지 (또는 슬픔을 표현하거나 처량하고 슬픈 분위기를 연출)

1 .. 인더스 강. 중국의 고전시에서 그것은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송대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오동연소소,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모두 오동잎으로 흩날리며 자신의 애환과 이별을 쓴다.

2. 바나나. 시에서, 그것은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과 관련이 있다. 송대 이청조의' 추노증사' 가 있다:' 창문 앞의 바초나무 누가 아트리움을 채웠는가. 음에는 심방이 가득하고, 잎에는 정이 가득하다. " 슬픔과 우울함을 하소연하다.

3. 흐르는 물. 고대 중국시에서 물은 끊임없는 슬픔과 연결되어 인생이 짧고 운명이 변덕스러운 슬픔과 슬픔을 전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이백이 쓴' 선주셰 ■ 별교서' 는 "물이 아직 흐르고 있다.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 걱정이다" 고 말했다.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 유우석' 지죽사':' 복숭아꽃 머리, 촉춘수가 계곡을 친다. 화홍은 쉽게 쇠퇴하고, 물줄기는 근심과 같다. " Li Yu "모래 파도": "물이 봄을 벗어났습니다, 그것은 세계입니다. 클릭합니다 이어' 우미인':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송대 구양수는 "모래사장을 걷다": "슬픔이 점점 멀어져 봄물처럼 멀어진다." 진관' 강성자': "강변조차도 눈물로 흐르고, 걱정이 많다."

4. 유인원. 고시는 왕왕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이용하여 슬픈 감정을 표현한다. 북위 지리학자, 산문가 이도원은' 수경주 강' 이라는 책에서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세 번 울며 옷을 만졌다" 고 말했다. 당대의 두보는 "높이 오르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귀화." 조미' 이양산': "가난한 계절에 귀가하는 것이 아쉽지만, 꽃이 유인원 울음소리가 또 한 해 동안 울린다."

5. 뻐꾸기는 고대 신화 중 주후촉국의 군주 왕디가 어쩔 수 없이 신하에게 자리를 내주고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 영혼은 뻐꾸기가 되어 봄말에 통곡했다. 그의 입속의 피에 관해서는, 그의 목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다. 그래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당대의 이백은 "촉도난": "귀향을 듣고 빈산을 걱정하다." 바이 주이 "비파": "그리고 여기서 아침저녁으로 무슨 일을 듣나요? -응? 뻐꾸기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 송 진관' 모래 위를 걷다': "마치 고정춘관, 두쥐안 낙하 같다." 잠깐, 모두 뻐꾸기의 울음소리로 자신의 슬픔, 서늘함,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또한 석양 (석양, 저녁노을) 도 서늘하고, 실의에 빠지고, 음울한 느낌을 전달한다. 당대의 이상은은' 락유원 승경': "석양이 한없이 좋아서 다가오는 밤에 매몰되었다." 왕위 "보루에":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송대 왕안석' 계지 항근릉 회고': "돛을 올리고 사양으로, 서풍과 술기가 기대고 있다."

넷째, 그런 이미지를 표현한다.

1. 국화. 국화는 줄곧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자신의 옥결빙의 비범한 자질을 식용식화에 부여했다.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은 국화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자연스럽게 국화의 청아하고 담박한 이미지와 각기 다른 풍속에서의 정취를 연결시켰다. 예를 들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는 것이다. 정사쇼의' 한국화' 에서 송대 시인은 "가지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북풍에 떨어지지 않는다" 며, 범성대의' 중양후 양국화' 에서 송대 시인' 고동펜 젖은 이슬, 앞은과 은에 따라, 뒷모래에 비친다' 는 시구를 모두 국화로 시인을 표현했다 마오쩌둥의' 채삼자 중양' 에는' 전지황화유향' 이라는 문구가 있어 국화를 전쟁환경에 두는' 유별향' 이라는 단어가 마오쩌둥의 혁명 낙관주의를 부각시켰다.

2. 매화. 매화는 추위 속에서 가장 먼저 피는 것이고, 그 후에 꽃이 피는 꽃의 향기를 초래한다. 그래서 매화는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꿋꿋이 굴하지 않고, 시인들에게 추앙과 칭찬을 받아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신선하고 상쾌하게 남겨라." 그것은 또한 당신이 표류 하 고 싶지 않아 품질을 작성 하는 간단 하지만 의미 있는 방법입니다.

3. 송백나무. 공자의 논어 자한 (Zihan) 은 "추위와 더위, 송백이 쇠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작가는 송백의 내한성을 칭송하여 불굴의 인격을 찬양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경이 숭고하여 후세 문인들의 끝없는 시화를 불러일으켰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에게 송백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당대의 시인 이백 () 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 () 을 섬긴다" 며 "선배님, 복숭아리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나는 여주에 갈 것이다, 나는 이향공을 떠날 것이다' 라는 시에서' 부귀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한송청백은 여전히 있다' 며 도도하고 강직한 성격을 상징한다.

4. 대나무. 날씬하고 우아한, 우뚝 솟은, 백거이의' 대나무 재배' 에서' 서리와 눈, 사계절 상록수' 의 품격으로 고금 시인들의 사랑과 찬양을 얻었고, 대나무로 인생을 묘사하고, 수덕으로 수련을 했다.' 대나무는 성인처럼, 왜 가치가 있는가? 대나무 고체, 나무 덕에 고체, 군자가 그것을 보면, 선함을 생각하고 만든다. 대나무는 곧고 곧게 서 있다. 군자는 그 성을 보고, 그 가운데 서 있다고 생각한다. 대나무는 마음이 텅 비었고, 몸처럼 텅 비었다. 군자는 마음을 보고, 공허한 생각을 한다. 대나무 매듭, 순결, 끈기; 군자는 그 절을 보고, 공명을 고심하며, 위태로움과 일치한다. 남편이 그렇다면 참 군자는 나무가 많다. " 장구령의 시' 죽지부 황문루씨' 는 간단히 "지사상이 무겁고 허심탄회하게 세상에 알려져 있다" 고 칭찬했다. 수시' 어전승루' 에는 유명한 영죽이라는 말이 있다.' 음식도 고기도 없고, 죽도 없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백성들은 구할 약이 없다. 클릭합니다 대나무를 유명인 풍격의 가장 높은 상징으로 여기다. 정판교는 평생 영죽화죽으로 대나무에 관한 좋은 문장을 많이 남겼다.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에 있다고 확신한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바위에 우뚝 솟은 대나무의 불굴의 성격과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무럭무럭 자라는 불굴의 천성을 찬양하다.

5. 샤오미가 갔어요. 이수' 는 이 나라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전출시경, 왕봉, 기장.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평왕이 동쪽으로 옮긴 후, 주박사는 서주고도 () 를 지나 태묘 () 가 파괴되어 온 땅에 기장을 애도하며,' 양귀비 이별' 이라는 시를 적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후세 사람들은' 기장 이탈' 사상을 망국의 걱정으로 삼았는데, 예컨대 지난날의 성쇠와 같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림' 에는 "나는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지난날을 느낀다. 왜냐하면 내가 자각하기 때문이다" 라는 말이 있다. Yan Qian 노인은 "분리 된" 슬픔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6. 얼음과 눈, 식물. 고시에서 얼음과 눈의 영롱함은 종종 마음의 충성과 품격의 고귀함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초목의 번성으로 서늘함을 부각시켜 기복이 심한 감정을 표현하다. 왕창령처럼' 부용여관에서 신기병과 이별하다': "낙양 친지들이 묻듯 옥주전자에 얼음이 가득하다."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는 것은 한 사람의 공명정대한 마음을 비유한다. 장 xiaoxiang "niannujiao" 의 유명한 문장과 마찬가지로: "나는 shanhaijing 년, 나 혼자, 간 폐가 얼음과 눈을 그리워해야합니다." 너의 솔직함과 공명정대한 모습을 보여주다. 식물의 예가 더 많다. 예를 들면 강원의 양주가 느리다. "봄바람이 10 리 지나면 보리가 푸르러진다." 봄바람 10 리, 원래 번화했던 양주로는 지금 녹색 귀리로 가득 차서 황량하다. 두보 "서향": "문 앞의 푸른 풀은 봄처럼, 잎 아래 새말이 즐겁다." 한 세대의 성현과 그 업적은 이미 사라졌다. 지금은 푸르른 돌계단 위의 풀만 매년 봄빛을 낸다. 황달이 헛되이 이 아름다운 울음소리를 내자 시인은 지난 일의 공허함을 한탄하며 깊은 유감을 느꼈다.

5. 사랑의 이미지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됨)

1. 팥. 옛날 한 여자가 남편이 변경에서 죽어서 나무 밑에서 울다가 죽어서 팥으로 변했다고 한다. 그래서 팥은' 아카시아' 라고도 불리며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왕위의 시' 아카시아' 처럼: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한 번 안고 집으로 돌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시인은 남방에서 태어난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2. 연꽃. 아깝다' 와 같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사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은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 말했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해음 쌍관수사로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한 여자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했다.

3. 연리가지와 쌍익새. 연지는 뿌리와 나뭇가지가 서로 얽혀 있는 두 그루의 나무를 가리킨다. 사랑새, 전설의 새는 고전시에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백거이' 장한가':'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한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같은 날개로 지구에서 함께 성장하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를 함께 키우고 싶다. "

여섯째, 전쟁의 이미지 (또는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거나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함)

1 .. 펜을 던지다. \ "후한서 \" 는 반초 출신이 빈한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조정의 서기를 위해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푸개자, 장건 등을 본받아 변두리 건설을 위해 공업을 세우고 후작 칭호를 따야 한다고 한탄한 적이 있다. 나중에' 펜을 던지는 것' 은 문군을 포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수조 노래': "반초필을 배우지 않고 후만리, 곤트 노변의 이름을 얻었다."

2. 만리장성. 남사 담도제전' 에 따르면 담도제는 남조 송조의 장군으로 권력이 커서 군주와 신민의 의심을 받고 있다. 나중에 송문제가 기회를 틈타 그를 죽였을 때, 담도제는 크게 화를 냈다. "정말 만리장성이다!" " 분명히, 그것은 송문제가 장군을 죽이고 자신의 군대를 와해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만리 장성' 은 국경을 지키는 장군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육유의' 노여운 책': "꽂고 교만하고, 거울 속에 있고 귀밑머리가 먼저 얼룩져 있다." "

3. 루란. 《한서》에 의하면, 루란 왕은 재물을 탐하여 서역에 가는 많은 중국 사신을 죽였다. 나중에 푸개자는 서역에 배합되어 누란 왕을 베어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웠다. 나중에 시인은 흔히' 루란' 을 변관의 적을 가리키며,' 깨진 누란' 은 건설공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군 입대': "청해운장설산은 어둡고, 강역은 옥문을 바라본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

4. 유영 씨. 군영을 가리킨다. 사서 기록: 강제 주보 가문 기록, 한문제년, 한군 분댐, 시몬, 삼로준비 흉노, 영주는 주야프가 될 것이다. 주야프의 유계군 캠프는 규율이 엄격하고 가지런하다. 문제와 수행원조차도 주야프의 허가를 받아야 진영에 들어갈 수 있다. 문제는 주야프가 잘 관리하는 군대를 높이 평가했다. 후세 사람들은 흔히' 유영' 을 규율을 지키는 병영이라고 부른다.

5. 자원해주세요. 한무제는 한 젊은 대신을 파견하여 남월로 가서 남월왕조를 설득했다. 종군은 말했다: "긴 릴링을 주십시오, 나는 남월왕을 데리고 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의 비유로 적을 죽이고 보국하였다. 악비 "만강홍망중원": "한산강과 천촌이 듬성하다. 너는 언제 날카로운 여행을 요구하고 채찍을 들고 청하로를 건너라고 요구하니? "

6. 강동생. 당대의 변두리시에서는 왕지환' 량주곡' 과 같이 자주 언급된다.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에 지나지 않는다." " 삼삼의'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가': "중국군은 손님들에게 감사의 연회를 열고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해 주었습니다." 이익 () 은 "향벽을 지키며 밤에 피리를 듣는다": "어디서든 갈대피리를 불고, 하룻밤 사이에 사람을 찾는다." "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탁주점 한 잔 만리, 염언 한 잔, 창관 만상." 강동생의 처량하고 매서운 목소리는 늘 모집인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다.

7. 한가한 이미지 (혹은 한가하고 조용한 심경을 표현하거나 은거에 대한 동경을 표현함)

1 .56. 도연명' 오류선생전' 재재: 집 근처에 버드나무가 다섯 개 있는데, 요인이 그 때문이다. 나중에' 오육' 은 은둔자의 대명사가 되었다. 왕위' 지천별업 메시지':' 산색 한비, 가을물이 졸졸 흐른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석양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야식의 연기가 집에서 솟아올랐다. 마이너스는 모두 취했는데, 오류변에서 야생시 한 곡을 부르나요? . "

2. 동리. 도연명의 음주: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나중에' 동울타리' 로 사직 후 전원생활이나 탈속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취화음':' 동울타리 손잡이 술 황혼, 은은한 맑은 향기가 있다.' "

3. 세 가지 길. 도연명' 집으로 돌아온 Xi 사' 에는' 삼경로 황무지, 송국화는 여전히 존재한다' 라는 문구가 있다. 나중에 "세 경로" 는 은둔자가 사는 곳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원팔부와 이웃하고 싶다, 먼저 예식을 받는다': "명월 삼야가 좋다, 청양 양이춘가가 좋다." "

위의 소개는 이미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덕일 뿐이다. 사실 많은 이미지들은 풍부하고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매미는 고대인들이 매미를 고귀한 상징으로 여겼으며, 매미의 고귀함으로 자신의 고귀한 품격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루오의 "정치범들은 매미를 듣는다", 이상은의 "매미", "왕", "여사남의 매미" 는 모두 "마음의 순결, 굶주림, 목마름, 너처럼 순결" 이다. 모두 매미로 품성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다. 송대 시인 류영의 소설' 연륜의 비' 는' 한심한, 정야, 초소나기' 를 시작으로 이별을 직접 묘사하지 않았다. 슬프고 애절하다' 는 느낌은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의 감정을 감동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삼국 시대의 조식도 그의 시' 차갑게 내 곁에서 울다' ('왕표 백마 바꾸기') 에서 같은 느낌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