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송원 희곡사' 는 희곡사 연구 분야의 개산작이다. 곽모로가' 노신과 왕국위' (송원 희곡사 부록, 상해 고서출판사, 1998 판) 기사에서 말한 바와 같다. 왕선생의' 송원 희곡사' 와 노신 선생의' 중국 소설사' 가 중국 문학사 연구의 두 가지 큰 보물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들은 창조적인 직업일 뿐만 아니라 권위적인 성과이기도 하며, 줄곧 백만 후학을 이끌고 있다. " (160 면) 봉건 사회에서 희곡은 줄곧 정통 문헌에서 제외되어 차별을 당하거나' 정사' 에 기록되지 않아 희곡이 기록되지 않은 국면을 형성했다. 중국 전통 희곡의 성숙과 발전에 따라 원명청 시대에는 많은 평론가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희곡의 기원과 발전, 희곡의 형식과 체계를 탐구하거나 희곡의 음운과 창곡, 희곡 작가의 생활과 일화를 연구한다. 어떤 사람들은 희곡 작품의 비평에 힘쓰고, 어떤 사람들은 희곡의 수집, 정리, 출판에 전문적으로 종사하지만, 대부분 이해하지 못하여 규범적인 학과를 세우기에 부족하다. 송원 희곡사' 는 처음으로 희곡 속 정서에 대한 과학적 시스템 서술을 통해 희곡 연구에서 미해결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희곡사학과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최초의 연극사는 중국 최초의 연극사이다. 이름이 뭐죠?
1, 왕국위' 송원희사' 는 19 12 에 적혀 있으며 중국 최초의 희곡사 전문 저서다. 주요 버전은 민국 4 년 (19 15) 의' 문학총지' 이다. 이 책은 송원 희곡을 주요 연구 대상으로 중국 희곡의 기원과 형성, 중국 희곡의 예술적 특색과 문학적 업적, 희곡사 연구의 일련의 기초적인 문제를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마미심 선생은 복단 중문과에서 학부생과 대학원생에게 중국 고대 희곡을 강의하고, 교재를' 송원 희곡사' 로 지정했다. 이 책은 저자가 정리한 수업 준비 노트로 원문에 대한 해석, 관련 사료에 대한 보충, 그리고 책에 대한 자신의 잘못된 시정과 견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