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 서예가의 특징: 왕희지,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왕희지 서예의 주요 특징은 평화와 자연,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완곡하고 우아하며 후세 사람들은 "구름 위에 뜨면 용처럼 단정하다" 고 평가했다.

구양문의 서예 성과는 해서체를 기초로 후세 사람들에게' 유럽체' 라고 불린다. 그것은 한립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한 등골과 엄격한 법규를 가지고 있다. 그는 평중에 위험이 있고, 장법이 우아하며, 획이 산재 되어 제대로 배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해서체' 구성궁 이전명', 행서' 몽식' 이 고대인보다 우월하다. 용뱀처럼 싸우고, 구름은 옅은 바람이 가볍다. 바람 사이클론 천둥, 운동 신. 진선의 쇠퇴는 대사령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병기고의 창과 창과 같다. 풍신은 지수에 엄격하여, 시남보다 포인트가 적다. 그 초서가 반복적으로 전해지면서 이왕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놀라서 그 위험을 피하고 몸을 다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세남은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예서 한 수를 쓸 수 있다. 정관 5 년 서주 현 방비' 는 그의 예서 작품이다. 그의 서예는 가장 공식적이다. 그가 쓰는 만년필은 둥글고 힘이 있다. \ "잔디 는 놀라움, 구름 은 전기 가 있습니다. 금강처럼 눈을 부릅뜨고, 힘스가 주먹을 날린다. " 황보생진비는 "당대 제 1 해서체" 라고 불린다. 그의 해서체는 매우 엄숙한 공식을 가지고 있어서, 펜을 사용하든 초심자가 공부하기에 가장 편리하다.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구양 구조 36 법' 은 바로 그의 해서체로 총결된 구사 법칙이다. 그의 해서체' 장한스의 노철' 은 체량이 길고 필법이 강하다.

특성상 안진경의 얼굴 윤곽은 새롭고 엄하고 화려하다. 심미상으로는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수려하며, 남성적이고, 약간의 아름다움이 있어 후세를 위한 규칙을 세웠다. 시대상으로는 초당이 진송의 여맥을 물려받았지만 자립하지 못했고, 당두단이 주조한 신체가 성당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덕종의 취지는 이왕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라고 말했다. 그 책은 초당장서 4 년에 초학하였다. 나중에 그들은 광범위하게 수집되고 학습되었다. 고법을 개조한 후, 점잖고 소박하고 두터운' 얼굴형' 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138 종이라고 합니다. 그는 추 suiliang 을 처음 배웠고, 장 쑤 (Zhang Xu) 에서 포스트 부문. 송 구양수는 이렇게 평가했다. "연연의 책은 충신 충신, 충신, 순교자, 도덕군자와 같다. 단정하고 공경하며 보기만 해도 무섭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귀여워진다. 그는 세상의 많은 보물을 볼 필요는 없지만 즐거워한다. " 주도 그의 책을 칭찬했다. "낙석 같은 점, 노을구름 같은 그림, 금갈고리 같은 갈고리. 소위 공인은 없다. " 안체서는 후세 서예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이후 많은 명가들이 안진경 변법의 성공, 특히 초서를 차용했다. 당나라 이후, 몇몇 유명한 예술가들은 이왕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또 안진경에게서 공부하여 자신의 풍격을 확립하였다.

류공권 서예는 당대 당시 유명했고, 민간에는' 류자천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고 글씨가 치밀하고 세심하다. 글자의 특징으로 볼 때, 류공권의 서예는 날씬함, 운, 힘으로 유명하며, 행서,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의 작품의 독특함 때문에, 그의 서예도 포함되어 있다

그의 글씨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가늘고 딱딱하며, 위비를 확고히 추구한다. 그의 점화는 맑고 아름답고, 골격이 튼튼하며, 구조가 치밀하다. 그의 해서체는' 안고' 라고 불린다. \ "책은 비싸고 얇고 단단하다. 그래서 약간 균일하고 얇고 단단하기 때문에' 안고'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