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의 시 '봄 강꽃의 달밤'

이 시는 "당나라 전체에서 유일한 시"로 알려진 유명한 시입니다.

봄 강 꽃 달밤

연도:당나라

작가:장

장르:여포

연해평은 봄 조수 속에서 태어났고,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났네.

파도를 따라 천리를 가도 강가에는 달이 없네.

강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나네(시안으로 발음. 네 번째 음조).

공기에는 서리가 흐르고 날 수 없지만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습니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연초에 장위에서 찍은 사진은 언제 찍었나요?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며, 강가의 달은 해마다 비슷할 뿐입니다.

강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내리는 것이 보입니다.

흰 구름은 사라지고 푸른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모르네.

오늘 밤 누구의 배인가, 달탑은 어디로 갔을까?

가난한 사람은 달 위를 방황하고 거울을 고칠 사람을 남겨 두어야합니다.

비취 커튼은 말아 올릴 수 없지만 모루('손가락')로 닦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르지만 중국이 달마다 당신에게 빛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기러기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속에서 뛰고 있습니다.

어젯밤 한가한 연못에 꽃이 떨어지는 꿈을 꾸었는데, 봄은 돌아오지 않았네.

봄에 강이 흐르고, 강은 떨어지는 달의 서쪽으로 떨어진다(운율을 위해 시아를 읽는다).

비스듬히 (문장의 시작 부분이므로 운율이 맞지 않으므로 시에로 읽습니다) 바다 안개로 가득한 달, (시에로 읽습니다) 무한히 돌진하는시.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로 돌아가는지 모르겠다, 달 ("꽃"의 일종)은 강 나무 전체에 흔들립니다.

설명된 단어

(2) 러더: 빛을 비추다. (2) 팡뎬: 꽃과 식물로 가득한 정원. (3)샨퉁: 눈방울. (4)서리류: 고대인들은 서리가 눈처럼 공중에서 내린다고 믿었기 때문에 서리류라고 불렀습니다. 여기서 비유하는 것은 밝은 달이므로 서리가 날리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5]누각:물속의 열린 공간. [6]섬유 먼지 : 미세 먼지. (7)달 수레바퀴:달을 가리키는데, 달이 가득 차면 수레바퀴처럼 보인다고 해서 달 수레바퀴라고 합니다. (8)불쌍하다:지쳤다. (9)보기만 하다 : 보기만 하다, 보기만 하다. (10)유유:날씬하고 넓다. (11) 칭펑푸 :지명, 현재 후난성 류양현에 칭펑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방랑자가 있는 곳을 가리킵니다. (12) 배 : 외로운 배. [13] 달 방황 : 달의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14] 장롱 : 화장대. (15) 옥항아리 : 옥으로 장식한 웅장한 정자를 가리킴. [14] 옷 모루 : 옷 돌, 천 돌. (17) 서로 듣다 : 정보 교환. (18) - 추격하다:따라오다. 달빛:달빛. 9. 몸통:같은 무늬. (20) 무한한 길:말은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다. (21) 달빛을 이용하다:달빛을 이용하다. (22) 흔들리는 감정:감정을 자극하고 애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본문 번역

봄이 되니 강물이 넓어 바다와 연결되었고, 밝은 달이 조수와 함께 분출하듯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달은 물결을 따라 수천 리를 흘러 강에 비쳤는데, 강 어딘가에는 밝은 달빛이 없었다.

강은 꽃과 풀이 많은 광야를 휘감아 돌았고, 달빛은 고운 구슬이 반짝이는 것처럼 꽃나무에 비쳤다.

달빛은 하늘에서 서리처럼 내려와 날아가는 것을 느낄 수 없었다. 강가의 하얀 모래가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강과 하늘은 한 가지 색이었고, 먼지 하나 없이 하늘 높이 떠 있는 밝은 외로운 달만 있었다.

강 위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언제였고, 강 위의 달이 사람을 처음 비춘 것은 언제였을까?

해마다 강 위의 달만 비슷할 뿐이지요.

강에 달을 비추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지만, 양쯔강은 끊임없이 흐르는 물을 운반하고 있습니다.

방랑자는 흰 구름처럼 천천히 떠나고, 고향을 사랑하는 여인만이 이별하는 푸른 단풍나무에 서 있다.

오늘 밤 어떤 방랑자가 배를 타고 표류하고 있을까요? 달빛 밝은 하늘 위 사랑에 빠진 남자는 어디에 있을까?

위층으로 계속 올라가는 달빛이 떠난 이의 옷장 위를 비춰야 합니다.

아름다운 침실의 커튼은 달빛을 걷어내지 못하고 돌에서 날려버렸지만 달빛은 다시 찾아왔다.

이맘때면 달을 바라보지만 서로의 말이 들리지 않는다. 달빛을 너에게 비춰주고 싶다.

편지를 전하는 백조는 멀리 날아갈 수는 있지만 달빛을 가지고 너에게 날아갈 수는 없다. 편지를 전하는 물고기 롱첸첸은 멀리 헤엄쳐 갈 수는 있지만 당신에게까지 헤엄쳐 갈 수는 없습니다. 물결만 일으킬 뿐입니다.

어젯밤 나는 유란 연못에 꽃이 떨어지는 꿈을 꾸고 봄이 되어도 돌아오지 않았다.

샘에서 강물이 흘러내리고 샘물이 다 떨어졌습니다. 달은 늦게 연못에 떨어져 이제 서쪽으로 기울어진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달은 바다 안개에 가려 천천히 가라앉고, 제시와 소향은 한없이 멀어진다.

달빛을 따라 집에 갈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지 모르겠고, 석양만이 사랑에서 멀어지고 강에는 나무가 가득하다.

짧은 해설

봄 강 꽃과 달의 밤은 수이천러푸의 오래된 주제를 따르며 이별에 대한 진지하고 감동적인 감정과 삶에 대한 철학적 통찰을 표현합니다. 언어는 신선하고 아름답고 리듬은 나른하고 선율적입니다. 궁정 스타일의 시의 무거운 기름기를 완전히 씻어내어 사람들에게 맑고 미묘한 느낌을줍니다. 나중에 "장의 '춘강의 달밤'은 서주의 스타일로 우리 모두에게 독특하고 이허와 상음은 신선하고 촉촉하며시의 지류 인 송시와 원시는 비범 한 고상한 지위와 끝없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이 시에는 "바다도 봄 물결에 평평해지고, 바다 위의 밝은 달도 물결에 태어난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 하나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 바퀴가 있다", "지금은 서로 알지 못하지만, 몇 달 뒤 중국에서 만나기를 고대한다", "달에서 돌아온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등의 시구가 나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달에서 돌아오는지 모르겠어, 달이 강가의 나무를 흔들어" 등 묘사적이고 섬세한 대사가 어우러진 최고의 명장면입니다.

[이 단락 편집]감상

1."시 중의 시, 절정 중의 절정"(공시시구)이라는 원이두오의 찬사를 받은 <봄 강꽃 달밤>은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아왔습니다. 장자는 생전에 단 두 편의 시를 남겼는데, 이 시 역시 "외로운 시이지만 모두를 위해 쓴 시"입니다.

이 시의 제목이 흥미롭습니다. 봄, 강, 꽃, 달, 밤, 이 다섯 가지는 인생의 가장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하며 매혹적이고 경이로운 예술의 영역을 구성합니다.

시인은 이 주제와 싸우기 시작하며, 강은 바다 속에 있고 달은 조수 속에 있는 강가의 달밤의 장엄한 그림을 스케치하면서 주제는 처음에 생생하게 떠오른다. 여기서 '바다'는 비어 있습니다. 강물은 마치 바다와 연결된 것처럼 끝이 없고 웅장합니다. 이때 조수와 함께 밝은 달이 탄생하고 그 장면은 매우 장관입니다. "생명"이라는 단어는 달과 조수에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달은 밝은 달 강이 아닌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빛납니다! 강은 사방에 꽃과 풀이 있는 봄의 광야를 굽이굽이 흐르고 달빛은 꽃과 나무에 하얀 눈처럼 내린다. 시인은 정말 멋쟁이의 대가입니다. 그는 달빛 아래 이상한 "꽃"을 부드럽게 긁고 강을 만졌습니다. 동시에 그는 "봄 강꽃과 달밤"이라는 제목을 영리하게 지불했습니다. 시인의 달빛에 대한 관찰은 매우 미묘합니다. 달빛은 다채로운 것들의 세계를 정화하여 세상을 환상적인 은색으로 바꿉니다. 그래서 "서리는 날지 않고" "백사장은 보이지 않고" 오직 밝은 달빛만 보입니다. 섬세한 붓놀림이 신화적이고 경이로운 세계를 만들어내어 강가의 달밤이 특히 아름답고 고요해 보입니다. 큰 선부터 작은 선까지, 멀리서부터 가까이까지 여덟 개의 선이 외로운 달을 중심으로 서서히 합쳐집니다.

천지의 맑은 우주가 마치 청정한 세계로 들어가는 것 같아 시인은 자연스레 "누가 강가의 달을 보았는가?"라는 몽상과 사색을 하게 된다. 장월이 연초에 찍은 사진은 언제였습니까? "시인은 생각에서 도약하지만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삶의 철학과 우주의 신비를 탐구합니다. 이러한 탐구는 조자(曹子)의 "천지는 끝이 없고, 인생은 서리와 같다"는 '천지유시(天地有始)', 루안지(陸安志)의 "인생에는 먼지가 있고, 하늘의 도에는 황홀함이 있다" 등 고대인들에게서 발견되지만 시의 주제는 대부분 우주의 영원성과 인생의 덧없음에 대한 한탄입니다. 장은 여기서 독특합니다. 그의 생각은 선대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인생은 대대로 끝이없고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뿐이다"라는 새로운 사고 방식을 밝혀 냈습니다. "개인의 삶은 덧없고 인류의 존재는 길기 때문에 "끝이없는"삶과 "해마다 비슷한"밝은 달은 * * *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인이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느끼는 일종의 위안입니다. 시인은 짧은 시간 동안 삶에 대해 슬퍼하지만 그것은 퇴폐와 절망 때문이 아니라 삶에 대한 추구와 사랑 때문입니다. 시 전체의 어조는 "슬프지만 슬프지 않다"는 것으로, 당나라 초기의 목소리의 메아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강과 달이 누구를 기다리는지 모르지만 오직 장강만이 우리에게 물을 보내네"는 앞의 "오직 비슷할 뿐"이라는 구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삶은 대를 이어 계속되고 강과 달은 매년 똑같습니다. 외로운 달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 하늘에 떠 있지만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달빛 아래서 강물만이 유유히 흐르고 있다. 강물이 흐르면서 시는 파문으로 가득 차고, 시는 더 깊은 영역으로 나아갑니다. 강과 달은 적대적이지만 흐르는 물은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시인은 시의 전반부의 자연풍경에서 삶의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붓끝을 옮겨 후반부의 남녀의 이별에 이르게 된다.

'흰 구름'의 네 행은 봄날 강가의 달빛을 바라보며 방황하는 아내와 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쓴 시다. 흰 구름」, 「푸른 바람 스펙트럼」은 사물을 담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떠다니는 흰 구름은 평평한 배의 행방을 알 수 없는 것을 상징합니다. '청풍포'는 지명이지만 '峰'과 '浦'는 시에서 다른 풍경과 장소로 자주 사용됩니다. "누구의 집"과 "어디"라는 문구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이 질문하는 장소가 두 곳 이상이기 때문인데, 일종의 그리움으로 인해 두 장소가 차례로 분리되면서 시는 소용돌이치고 우여곡절을 겪는다.

다음 여덟 개의 "불쌍한" 행은 "어디"라는 문장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의 기억을 남기는 것에 대해 생각하며 쓰여졌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직접적으로 여인의 슬픔과 눈물을 생각한다고 말하지 않고 '달'을 떠올리며 애착과 슬픔과 눈물이 나왔다. 이 시는 달을 의인화했는데, 첫째 구름이 움직여 빛과 그림자가 불확실하고, 둘째 달빛이 방황하며 생각하는 여인을 불쌍히 여긴다는 '방황'이라는 단어가 매우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달빛은 사부와 동행하며 그녀의 걱정을 덜어주고 싶어서 화장대, 옥커튼, 모루에 부드러운 빛을 뿌렸습니다. 아내에 대한 생각이 다른 모든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녀는이 성가신 달빛을 없애려고했지만 달빛은 진심으로 그녀에게 붙어 "굴러 가고" "뒤로 털어졌습니다". 여기서 "구르고"와 "솔질"이라는 두 가지 열광의 행동은 생각하는 여인의 불안과 혼란을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달빛으로 인한 감정이 그녀를 깊이 괴롭히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달빛은 저 멀리 연인을 비추고 있지 않나요? * 달빛을 보고는 서로를 알 수 없으니 밝은 달에 의지해 멀리서 당신의 사랑을 보내야 한다.

"떨어지는 달이 강가의 나무들을 흔들었다", 이 문장의 "흔들리는 감정"-달빛과 얽힌 끝없는 생각, 방랑자, 시인의 감정이 강가의 나무에 떨어졌고, 독자의 마음에도 떨어졌습니다. 강가의 나무에도 떨어지고 독자의 마음에도 떨어지며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봄 강꽃 달밤'은 단순히 산과 강을 형상화한 이전의 풍경시, "우주의 무한함에 감탄하고 덧없는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는 철학시, 어린 시절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사랑시를 뛰어넘는 시다. 시인들은 시와 그림, 철학을 결합하여 이러한 일반적인 전통적 주제에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었습니다. 봄 강 달밤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연의 멋진 풍경을 찬양하고, 지상의 순수한 사랑을 찬양하고, 방황하는 여성에 대한 동정심을 확대하고, 삶의 철학 추구와 우주의 신비에 대한 탐구를 결합하여 일종의 사랑, 풍경 및 관리로 융합했습니다. 시인은 의도적으로 깊고 아름다운 예술의 세계를 모호한 예술적 분위기 속에 숨기고 있으며, 시 전체가 미묘하고 혼란스러운 달빛에 가려진 듯하여 독자들이 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도록 유도합니다.

시 전체가 달을 주체로 하여 봄, 강, 꽃, 달, 밤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달'은 풍경과 풍경의 혼합물입니다. 시인의 맥박과 함께 뛰며 시 전체에서 생명의 고리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달의 탄생과 죽음에 따라 장면과 맞닿아 기복을 겪으며 요동칩니다. 달은 떠오르고, 높이 떠서 서쪽으로 기울고, 밤새 산을 내려앉는 과정을 거칩니다. 달빛 아래 강, 해변, 하늘, 황야, 단풍나무, 꽃숲, 날리는 서리, 백사장, 배, 높은 건물, 거울대, 모루, 날아가는 기러기, 잠수하는 물고기와 용, 잠 못 이루는 여인, 방황하는 나그네가 완전한 시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철학과 인생의 관심이 가득한 두루마리를 보여줍니다. 이 두루마리의 색상은 가볍고 풍부합니다. 수묵으로 윤곽을 그렸지만 흑백의 보색과 현실과 허구의 공존으로 인해 화려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효과를 보여주는 "수묵의 화려함"입니다. 마치 달밤 강가의 아름다운 정취를 반영한 우아한 중국 수묵화 같은 작품입니다.

시의 리듬도 독특합니다. 시에서 시인의 감정적 선율은 매우 애절하지만, 애절한 대나무도 아니고 복잡한 현악기도 아니고, 마치 세레나데나 바이올린의 꿈처럼 의미 있고 심오합니다. 시의 내면은 매우 따뜻하고 깊지만 자연스럽고 차분하며 맥박이 뛰는 것처럼 규칙적이고 리드미컬하며시의 리듬이 그에 따라 썰물과 썰물이 흐릅니다. 이 시는 서른여섯 행, 네 운율, * * * 아홉 운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겡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로 시작하여 월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전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지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월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회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원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 마 운율과 평형과 경사 운율로 이어지며 유 운율과 평형과 경사로 끝을 맺는다. 시인은 양음운을 섞어 큰소리(겅, 수, 진)-미묘한(종이)-부드러운(유, 회색)-큰소리(원, 마)-미묘한(만)의 순서로 고음과 저음을 번갈아 가며 읊습니다. 운율의 변화에 따라 시 전체가 바뀌고, 플랫 톤의 사용은 인터레이스되며, 세 번의 한숨을 부르며 반복적이고 연속적으로 강하고 아름다운 음악적 리듬감으로 앞뒤로 부릅니다. 이러한 목소리와 운율의 변화는 시의 기복과 일치하며, 소리와 글의 조화로운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달빛이 강에 비쳐 당나라 전체를 덮는다 - 장의 '춘강 달밤'(저자: 도시 은둔자) 감상

장에게 당나라 전체에서 단 두 편의 시가 있는데, 이는 당나라 시인 중에서는 정말 인상적이지 않다. 그러나 당송 시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장과 그의 유명한 시 "춘강과 달의 밤"

"춘강과 달의 밤"이라는 제목은 "무정"인 천에서 유래했다고합니다. 그러나 첸이 이 아름다운 제목으로 실제로 어떤 시를 썼는지는 그의 시가 사라졌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독재 황제 양제(楊帝)는 가장 먼저 살아남은 두 편의 시, '춘강 꽃의 달밤'을 남겼지만 5연 4행으로 짧고 공허한 시일 뿐입니다. 첸은 또한 후대의 문학 비평에서 춘강의 밤과 달꽃과 함께 자주 언급되는 시 '옥나무 뒤 정원의 꽃'을 썼습니다. 이 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일곱 단어이지만 여섯 문장에 불과합니다. 또한 악명 높은 궁정풍 시인 옌디와 마찬가지로 역겨운 시입니다.

궁전식 시는 궁정을 중심으로 하고, 에로틱하고, 붉고 푸르고, 향과 옥이 가득하고, 화려하고, 부조리하고, 공허하며, 양천에서 수나라, 당나라까지 백여 년 동안 문학계를 지배하여 시나라에 암흑을 초래하고 수많은 죄를 남겼습니다. 남조의 학자들은 보다 편안한 삶을 살았고, 자신이 문인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수단으로 다섯 줄로 시를 쓸 수 있었습니다. 시를 쓰지 못하면 멸시를 받고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시는 퇴폐적인 삶을 완전히 장식하는 것이 되었고, 젠안 기질과 위와 진 스타일은 이미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시는 남조의 문체를 따랐으며, 시인들은 "운율의 기이함과 가문의 영리함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긴 텍스트는 달 이슬의 형태가 아니며, 쌓인 케이스는 상자로 가득 차 있지만 바람과 구름의 형태일 뿐입니다. "바다의 바닥, 건산, 하늘이 어둡지 않고 땅이 어둡지 않다"는 정신으로 송 리쿠오 타이즈와 조광인의시 "일출"의 공연은 말할 것도없고 영국의 건국 아버지 인 이시민도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리시민은 시인 장창링의 문학 목욕을 존경했지만 장창링과 다른 사람들이 황실 시험을 치르는 것을 존경했습니다. 이시민이 이유를 묻자 시험관은 그들의 문장이 좋은 소재가 아니라고 말했고, 이시민은 묵인했다.

위, 양정, 루, 뤄는 동시에 시단에 진출하여 초기 당나라 4인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네 명의 뛰어난 시인은 고대 시에서 운문시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학자이자 군인이었던 페이싱젠은 학자가 훌륭한 경력을 쌓으려면 먼저 학문에 의지하고 그다음에 문학과 예술에 의지해야 하며, 왕보는 문학적 소양이 있었지만 피상적이고 제자백가의 소재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고 이 네 사람을 얕잡아 보았습니다. 양종은 아마도 총독이 될 수 있고, 우리들은 잘 죽으면 운이 좋을 것입니다. 이 말은 새로운 시를 개발하는 것이 어려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초기의 네 명의 영웅은 궁중 시의 족쇄를 깨고 새로운 시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두보는 네 영웅의 시에 대해 "왕양과 통대는 경박하고 거칠지만 쉬지 않는다. 두 조조의 몸과 이름은 망가졌지만 강과 산은 망가지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평가는 당시 시단의 기본 태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하는 동시에 이 네 편의 뛰어난 시에 대한 긍정입니다.

6대 왕조의 화려한 문체의 영향을 받아 송과 연과 같은 궁정 관리들은 시단의 주요 인물 그룹이되었습니다. 루와 왕록빈은 제나라와 양나라의 남은 바람 속에서 수풀을 헤매고 있었고, 양종은 일찍 죽어 먼 나라로 가서 관리가 되었기 때문에 당나라 초기의 사대부들은 큰 업적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네 사람 중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왕보는 "그래도 중국은 우리의 우방이고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와 같은 좋은 시를 남겼을 뿐, 성당 시인들에게 모범을 보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감동을 주는 시를 거의 남기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당나라를 시의 시대로 이끈 것은 장과 그의 '춘강의 달밤'이었을 것입니다.

원이두오는 이 시에 대해 "이 시 앞에서 모든 찬사는 랩이며, 신성 모독에 가깝다"라고 극찬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시 중의 시, 정점 중의 정점입니다. 여기서 돌이켜 보면 류시아이도 하나의 과정이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조연 배우인 뤄두는 청나라 사람이며, 장과 그의 춘강의 달밤은 "또 다른 봉우리와 함께 성 당의 길을 닦았다 - 장의 업적은 헤아릴 수 없다"고 한다.

진짜! <봄꽃과 달빛의 밤>은 남방 민요의 색채와 스타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제나라, 양나라, 당나라 초기에 걸쳐 거의 백 년 동안 형성된 새로운 시적 기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7자 운율의 긴 시와 군가 운율의 조합을 처음으로 탐구합니다. 이 세 가지의 조합은 매우 완벽해서 후대의 시인들에게 좋은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높은 점입니다.

<봄 강꽃 달밤>의 구성 구조는 대체로 단정하고 잡다한 구절로 이루어져 있다. 36행의 시가 9연으로 나뉘는데, 한 연은 4연, 한 연은 3연, 다른 연은 9연처럼 다른 운율로 바뀌어야 한다. 이것이 깔끔한 면입니다. 그 복잡함은 아홉 운율의 변화하는 레벨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첫 번째와 세 번째 그룹은 평면과 사선 운율을 사용하고 두 번째와 네 번째 그룹은 평면과 사선 운율을 사용하고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 및 여덟 번째 그룹은 평면과 사선 운율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운율적인 끝으로 끝나고 무작위로 산재되어 있으며 작품의 톤이 엄격하지 않습니다. 구문 측면에서 산문, 연, 러닝 쌍의 사용이 광범위하고 조음과 융합이 훌륭하여 글에 풍미가 넘칩니다. 봄, 강, 꽃, 달, 밤, 사람이라는 시의 주제어가 엇갈리고 겹쳐져 독자를 눈부시고 다채로운 세계로 안내합니다.

연해평은 봄 물결 속에 있고, 바다 위의 밝은 달은 물결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를 따라 수천 마일을 달려 강 위에 달이 없는 곳에 도착한다!

처음 네 줄에서 두 개의 봄 강, 두 개의 밝은 달, 두 개의 조수, 두 개의 바다가 서로 맞물린 풍경이 마법과 경이로움의 영역으로 안내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은 월강에 대한 전체 묘사의 배경을 설정합니다.

강은 팡뎬을 휘감아 흐르고 달빛은 꽃의 숲을 비춘다. 공중에 서리가 흐르고 날 수 없지만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는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떠 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장웨는 연초에 언제 사진을 찍었나요?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며 강가의 달은 해마다 비슷합니다. 강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공급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두 번째 그룹에서 시인은 첫 번째 달의 흐릿함에 대해 쓰고 세 번째 그룹에서 높은 달의 밝음에 대해 쓰고 고대의 우정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누가 강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 달이 시작될 때 찍은 사진은 언제입니까?" 시인은 강달에 대해 깊은 생각에 빠져 감정적이고 혼란스러워합니다. 아마도 나중에 위대한 시인 이백은 "하늘의 달은 언제입니까?" 나는 멈추고 묻고 싶다"와 수시는 "밝은 달은 언제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하늘에서 술을 구하다"라는 시는 이 대사를 인용한 것입니다. 네 번째 줄인 "인생은 계속되고 해는 비슷하다"는 류시이의 명대사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와 똑같습니다. 장자는 강과 달은 길지만 인생은 짧다고 한탄하고, 풍경은 여전히 같지만 인생은 늙기 쉽다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비슷한가! 여기서 달과 사람, 강이 겹쳐지는 것은 아름다운 음절과 리듬, 간헐적이고 간헐적이며 날아가는 비단으로 연결되어 사람들에게 고풍스럽고 웅장한 느낌을줍니다. 시인이 만든 이 시적 언어 형식은 나중에 산문 노래와 민요의 '못 스타일'로 발전하여 오늘날에도 중국에서 여전히 감동적인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흰 구름은 사라지고 푸른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모르네. 오늘 밤 누가 노를 젓는가? 밝은 달 건물이 그리운 곳은 어디인가요?

가장 놀라운 것은 이 흰 구름이 왔다가 사라지면서 천 개의 협곡과 계곡이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고, 떠난 남자의 슬퍼하는 아내의 주제를 강물의 맑은 풍경과 노포의 평배와 명월의 집 머리에 삶의 감각으로 끌어냈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천 년의 중국 역사에서 남자들이 코베 노동자로 일하거나 생계를 위해 뛰어다니며 아내에 대한 불평이 사회 밑바닥의 삶의 현실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시의 주제를 비판합니다. 또한 사랑과 사랑병은 어느 세대에서도 피할 수 없는 인간 문학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고대와 현대, 국내외에서 1960 년대와 1970 년대 중국의 "8 개의 모델 오페라"만이 실제로 그것을 피했습니다. 여덟 개의 모델극에는 <아웃워드 바운드>에 등장하자마자 산적의 총에 맞은 리용치의 아내를 제외하고는 연인이나 부부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혼 한 여성에 대해 쓰는 것보다 그런시, 그런 밝은 달에 대한 더 좋은 주제가 무엇일까요? 원한, 그리움 및 기타 사랑병 만이 그러한 슬픈 달에 합당 할 수 있으며 순수한 감정 만이 높은 달을 더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성한 뇌졸중처럼 영리한 이러한 광범위한 변형은 놀랍습니다. 이렇게 밝은 달밤에 배를 타고 표류하는 방랑자는 누구의 집이 어디입니까? 물처럼 밝은 달이 떠 있는 건물 옥상에 서서 멀리 있는 그녀를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혼과 원망을 함께 쓰는 두 개의 짧은 문장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망하는 여인을 묘사하는 여덟 문장을 게시했습니다.

가난한 남자는 달 위층으로 방황하며 거울을 고쳐야 합니다. 옥 주전자의 커튼은 말아 올릴 수 없지만 모루에서 다시 닦습니다.

이때는 서로를 모르지만 중국이 달마다 당신에게 달빛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기러기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속에서 뛰고 있습니다.

바닥의 밝은 달은 항상 불만을 품은 아내의 눈을 맴돌며 오랫동안 무기력해진 옷장 거울에 비추고 있습니다. 달밤, 이별은 더 오래 지속되어 사람들이 사람들을 보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밝은 달 바이어스 딥 커튼은 모루를 비추고 커튼을 굴릴 수없고 손을 닦을 수 없습니다. 이때 서로 멀리 떨어져 여행 한 사람들은 서로를 그리워하고 기대할 수 있고 의지 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랑병이 있어도 그는 그것을들을 수 없습니다. 이 새장의 달빛을 따라 그에게 날아가서 그를 비출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붉은 바위만큼 높이 날아도 외로운 건물에서 그에게 사랑 앓이의 달을 가져올 수는 없으며,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파도에 뛰어 드는 봄 강의 물고기 만이 말할 것도 없습니다! 몇 마디로 쓰라린 아내의 이별의 슬픔이 극에 달했다. 그런 다음 그는 펜을 돌려 여덟 줄로 먼 나그네에 대해 썼습니다.

어젯밤 꿈에 유휴 웅덩이에 꽃이 떨어지고 가난한 봄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봄 강물은 흘러가고 강 웅덩이는 서쪽의 달을 반영합니다.

기우는 달 숨겨진 해무, 지에시 샤오 샹로드 무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로 돌아가고 달이 강나무를 흔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젯밤의 꿈은 갑자기 무너졌고 봄은 반쯤 깨졌지만 집으로 돌아갈 날은 아직 멀었습니다. 강물은 봄을 빼앗아 가려는 듯 바다로 파도를 일으키며 계속 흐른다. 강물은 밝은 달을 반사하고 무의식적으로 서쪽으로 기울어졌습니다. 기울어진 달은 서서히 바다 안개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현재 얼마나 많은 여행자가 여전히 남북과 지에시 샤오 샹에서 집으로 서두르고 있으며, 수천 개의 산에서 여전히 서로를 갈망하는 이혼 여성은 몇 명입니까? 밤은 느리고 달은 물과 같습니다. 이 밝은 달 아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집에 갔는지 모르겠지만이 평평한 배를보고, 먼 친척을 생각하고, 조용한 강을보고, 달이 질 때 사진을보고, 강가의 꽃과 나무를 너무 슬프게 만들고, 흔들리는 모든 종류의 인간 감정이 확산되는 것을 볼 수있을뿐입니다. 이 매력적인 분위기에서 전체 작품이 떨어지고 사랑의 펜이 번성하고 소리가 오래 지속됩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장과 월의 주제가 반복적으로 확장되고 심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봄 강, 유강, 강하늘, 강변, 생강물, 강변, 강가, 강가의 복잡한 형상과 풍경이 밝은 달, 외로운 달, 강달, 초승달, 떨어지는 달, 달 건물, 달빛, 달빛 등 복잡한 빛과 색채, 봄, 밤, 꽃, 사람 등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봄 강과 밤 달의 화려하고 매혹적인 혼란스러운 그림을 구성하고 있다. 시인은 강가의 달에 국한되지 않고 복잡한 인간의 감정을 관통합니다. 초승달의 밝음, 보름달의 밝음, 기울어진 달과 요염한 얽힘의 기울어진 달, 본달의 방황, 거울에 비친 달의 맑은 그림자, 커튼에 쏟아지는 달, 지난 달 흐름의 모루, 모두 감정의 각인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밝은 달에 대해 이렇게 우아하고 당당한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은 가보의 걸작이자 예술의 걸작입니다. 시경』에서 장에 이르기까지 천 년 동안 그 누구도 이토록 시적인 강달을 쓴 사람은 없었습니다. 시적 표현의 측면에서 남조의 민요와 제나라와 량나라의 선율은 수년간의 임신과 발전 끝에 마치 연금술이 갑자기 나타난 것처럼 언어적 선율, 형식적 기법, 서술적 배치가 완벽하게 융합되어 장의 손에 들어왔습니다. 시의 발전이 앞길을 찾지 못하던 당나라 초기에 춘추의 달빛은 마치 밝은 달과 같아서 성 당나라의 길을 비추고 시나라의 찬란함을 탄생시켰습니다. 장왕 이후 천 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 그 누구도 달을 그렇게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세월의 변화 속에서도 시는 불멸하고 달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셋째, 인생의 마지막 노래, 슬픈 노래 - <<나의 감사>> (저자: 장 선생님)

시를 쓰는 순간부터 결정되는 것은 저자의 마음 상태입니다. 후대가 아무리 깊은 성취를 이루었다 해도 그 감정의 역사적 중첩은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기껏해야 제 자신의 감정을 조금이나마 활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중략

'봄날의 강변 달밤'에 대한 시적 비평이 난무하고 인터넷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이 시점에서 인용에 집중하다가는 남은 고독에서 벗어나기 힘들거나 표절 의혹을 받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니 잊어버리고 내가 이해한 것을 적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거나 5음절 오행시를 짓는 것과 같은 이른바 단어 게임은 그런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강가의 달밤'은 적당한 길이지만, 공원에 저를 맞추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시를 읽을 때 가장 금기시되는 것이 독서입니다. 사람마다, 마음 상태마다, 성가대마다 시의 원래 분위기가 변질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서로의 감정을 조절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베끼기를 선택했고, 아침 내내 행과 행 사이를 떠돌며 감정이 예고 없이 밀려들었습니다.

장 씨는 숫자도 몰라요. 그는 당나라 시인들의 별들 사이에서 바다의 한 방울에 불과했지만, 이 시 하나만으로도 "고립되고 독특하며 군중 속에 있는" 존재였습니다. "봄 강의 달밤"은 음악 장르에 속하며 음악시의 일반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와 멜로디는 시인의 슬픔이며, 전체 이야기는 음표가없는 단순하고 평범하며 강둑에 서있는 떠난 남자의 이미지가 아름답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하얀 물결을 등 뒤로 한 채 고개를 들어 광활한 대자연에 감탄하고, 마음은 텅 비어 있고, 눈은 하늘처럼 창백하며, 어떤 슬픔을 느끼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봄기운이 고른 해수면에, 밝은 달이 바다 위에 태어났네." 그는 해안선이 어디인지 모를 정도로 큰 물가에 서 있었다. 그는 연기가 자욱한 바람 속에서 파도의 요란한 부서짐이나 바닷새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 듯 슬프게 파도와 함께 굴러가는 밝은 달이 방해받지 않는 평화와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 봄 강은 어떤면에서 그의 감정의 집이되어 그의 아름다움에 안주하고 우연히 우리에게 매혹적인 밤의 멋진 재생을 제공합니다. 시인의 그리움과 슬픔 속에서 달의 아름다움은 조개 속의 진주와 같고, 괴로움의 연장이며 응고입니다. 시인은 "만 헥타르, 파도와 함께 만 마일", 달 반사, 물결 파문을 보았지만 갑자기 심리적 불균형을 느꼈습니다 : 왜 달 새장이 수천 마일을 샘솟고 가을 물을 들여다 보지만 집 지붕의 연기가 보이지 않는가! 강가의 팡 디안조차도 강가의 끊임없는 회사 때문에 부러워합니다.

또 그는 문득 달도 사실 자신만큼이나 외롭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밝은 달은 강변을 사랑하지만 시간과 공간에 시달려 밤낮으로 흰 물결만 비출 수 있을 뿐입니다. 시인 자신처럼 길고 긴 물을 바라보며 집에서 옥 장막 뒤에있는 인연을보고 싶을뿐입니다.

그리고 "강가에서 달을 본 사람은 누구인가?" 장웨는 연초에 언제 이 사진을 찍었나요? "시인은 인간과 하늘 사이의 절대적인 차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달은 천 년이 지났고 지구의 모든 따뜻함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달과 함께 태어나 죽음을 앞두고 있으며, 죽는 날까지 자연의 신비를 꿰뚫어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인생은 끝이 없으며 대대로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뿐입니다. "인간, 세월의 흐름이지만 끝없는 삶입니다. 강과 달을 바라보며 언젠가는 모든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슬프지만 아프지 않다"는 시인의 순진한 자축은 이백의 "달을 마시고 달을 찾는다"와 매우 흡사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보지 못하지만 달은 고대인들에게 비추 었습니다. 옛말에 사람들은 흐르는 물을 좋아하고 밝은 달을 바라본다.

시인은 눈을 들어 올려 "손님으로 배가 있고, 사람들을 해치는 건물이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말할 수없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화장대"앞에서 집에있는 여인을 향한 동일한 갈망, 뒤척임, 부드러움의 달빛이 그녀의 슬픔에 더해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 감상적인 여성은 밝은 달빛 "달빛이 당신을 비추는"달빛을 사용하고 싶고, 즉시 올바른 사람에게 흐를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거위는 너무 오래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에 뛰어 들어 글을 쓴다", 하늘을보세요 : 거위는 멀리 날지 만 달의 빛을 날 수없고 비행은 쓸모가 없으며 강을 보면 물고기가 깊은 물로 뛰어 들어 잔물결 만 일으키고 점프는 쓸모가 없습니다. "감정은 물고기의 창자에 있고 의도는 거위의 발에 달려 있습니다." 오랫동안 편지를 보내던 물고기와 거위는 이제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워터타운 텍스트에 대해 다른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물속을 들여다보고 싶은 시인의 열망은 환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치 다이빙으로 일으킨 물결, 수면 위로 퍼져나가는 걱정, 물처럼 깊은 감정의 파문에서 '먼 길'이라는 책의 글귀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시의 전체가 끝나는 곳이며, 나의 열정이 끝나는 곳입니다. 미적 피로를 넘어선 그 뒤에는 나를 사로잡을 만한 것이 없었다.

달은 서쪽으로 기울고 바다는 안개가 자욱하고 소상제시, 강과 산과 나무는 사랑으로 흔들리고 있다. '흔들리다'라는 단어는 마지막 시점으로 "달이 흔들리고 나무가 춤추고 마음이 흔들리고 달이 흔들리고 나무가 흔들리고 마음이 흔들린다"라는 표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시인은 강바람이 불어오는 늦은 밤까지 강가에 서 있었습니다. 그는 강둑의 나무들이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의 생각에 반응하듯 춤추는 모습을 바라보았습니다. 아니면 나무 가지가 자신의 생각에 너무 무겁게 덮여 있어서인지, 자신도 모르게 심장이 쿵쾅거리며 더 이상 차분해질 수 없었는지 모릅니다. 저는 펜을 잡아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