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성어
언어 어휘의 일부 정형구 또는 단문. 중국어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어 일정한 의미를 나타낸다. 그것들은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사용된다. 대부분 네 글자이고 세 글자 이상의 성어가 있다. 어떤 성어는 심지어 두 부분으로 나뉘어 쉼표로 구분됩니다.
[이 단락 편집] 정의
성어란 언어에서 중장기 사용과 단련으로 형성된 고정어구이다. 그것은 단어보다 큰 언어 단위이며, 그 문법 기능은 단어와 같다. 그리고 깊은 사상적 내포가 풍부하고, 짧고 정교하며, 기억과 사용에 편리하다. 종종 감정을 동반하고, 비하와 정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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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어는 보통 4 자격이고, 2 자, 3 자, 5 자, 6 자 등의 성어도 있다. 예를 들면' 50 보 웃음 백보',' 문 닫기',' 쓸데없는 일',' 속히 하려면 안 돼','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다. 성어는 보통 네 글자를 사용하는데, 아마 네 글자가 잘 잡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시집' 시경' 은 대부분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사' 상서' 에도 네 문장이 있다. 나중에 나는' 삼자경',' 백가성',' 건자문' 을 읽기 시작했는데, 그 중 마지막 두 편은 모두 네 문장이었다. 네 눈의 잡자와 용문채찍 그림자 1, 2, 3 회는 모두 네 글자이다. 이것은 설교문이지만, 이 네 글자가 사랑받고 외웠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옛사람들의 말 중 일부는 경구가 될 수 있었고, 원래는 성어가 될 수 있었다. 네 글자로 바꾸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그것을 가이드로 삼아야 했다. 예를 들어,' 송대 범중연 악양루기' 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을 의미하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글자 수가 많아 성어를 형성할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경구로만 생각할 수 있고, 때로는 문장 도입을 할 수 있다. 만약' 고생을 다하다' 라면 쉽게 말하고 기억하기 쉬우므로 성어가 될 수 있다. 악양루 안의 그' 만폐번영' 은 성어이다. 왜냐하면 네 글자이기 때문이다.
이 단락 편집 구조
4 자형의 문법 구조는 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이 있다.
주제형: 명실상부하고 위압적이고 위압적이며 위압적이며 위압적이며, 위풍당당하며, 가슴에 대나무가 있고, 선물을 사서 진주를 샀다.
동빈식: 스승의 표로서, 영문을 알 수 없고, 길을 두려워한다.
공동 주제 유형: 반전, 바닥 터치, 춤;
연합동빈식: 지기를 알고, 기운을 기르고, 지체를 조심하고, 명령을 내린다.
공동 명사 유형: 부주의, 반대, 환상;
공동 동사 유형: 급속한 발전;
동적 보완 유형: 해피, 맹인 질문;
동시 언어: 이웃을 계곡으로 하여 사람을 무섭게 한다.
병렬: Qianshan 전체 물, 뱀 발 을 그립니다;
부분 공식: 억수 같은 비, 숙녀님 (중간에' 득자' 를 더할 수 있음).
성어의 구조는 다양하다. 이상은 단순한 예일 뿐이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 자체로는 은유와 대비, 그리고 어휘를 가중시키는 방법이 많다. 예를 들어, "태양이 음역하다", "외강중간", "화록색", "일지반해", "말솜씨", "환환환실증", "한심" 등 각각 신기한 기능이 있다. 성어는 의미가 많기 때문에 작가는 성어 사용에 신경을 많이 쓴다.
[이 세그먼트 편집] 기록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되어 왔으며, 용어상으로는 종종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중에는 고서에서 온 문장, 고대 문장 중에서 압축한 어구, 사람들의 입에서 나온 성어가 있다. 어떤 뜻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안 되고, 특히 전고를 할 수 있다. "땀소 충동", "침호장용", "권토중래중", "초목 모두 병사" 등과 같은 중국어 성어에서 일정한 비율을 차지한다. 중국어는 역사가 유구하고 성어가 많은데, 이것도 중국어의 큰 특징이다.
성어는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성어, 속담은 구어이고, 성어는 대부분 문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 형식상 성어는 거의 모두 약속된 4 자 구조이며, 글자 그대로의 글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성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거나,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참수하다", "최선을 다하다",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 "모든 것 중의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이루어진다",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것은 모두 경험적인 발언으로, 하나의 완전한 뜻을 대표하며 속담의 범주에 속한다. 성어는 성어와 속담과 다르다.
대부분의 성어에는 일정한 출처가 있다. 예를 들어, "스미스" 는 전국 국책초책으로부터, "도요새 싸움" 은 엄책으로부터, "뱀과 발을 그리는 것" 은 제책으로부터, "배를 새기고 칼을 구하는 것" 은 여춘추채진, "갈등" 은 여러 가지 일이 순조롭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 "완벽한 귀환조 \" 는 \ "사기 \" 염파에서 \ "린 같은 열전 \", \ "깨진 주전자 침몰 보트 \" 는 \ "사기 \" 항우 본기에서, \ "초목 모두 병사 \" 는 \ "김숙부견기 \" 에서, \ 고서의 가로채기에 관해서는,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4 자 성어이다. 예를 들어,' 질서 정연하다' 는' 상서 반경',' 요강이 질서 정연하다',' 일반삼' 은' 논어',' 일각도 없고, 더 이상 없다',' 부상사' 에서' 좌전' 13 년 성공학에서 따온 것이다. 노비비무릎' 은 진대 갈홍' 포박자통신' 에서 나왔고,' 악씨 혼자를 꼼꼼하게 웃지 않는 졸졸로, 노비 비무릎을 가진 사람을 현세에 아는 것','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송대 수시' 경화곡과 염죽' 에서 나왔다. 잠깐 만요, 수많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고문으로 문장을 짓는다. 예를 들어, "근심" 은 "시경" 에서, "외강중간" 은 "좌전" 의 "Xi 공 15 년" 에서, "공적" 은 "손자병법" 에서, "미주문" 은 "후적벽부" 에서 나온다
사람들이 입에서 자주 사용하는 4 자 성어도 성어로 분류할 수 있다. "글자를 씹다", "질질 끌다", "음음 따르기", "어중이떠중이", "직언" 등과 성어 구조가 같다. 또 다른 성어는 외래문화를 받아들여 나타난 것이다. 예를 들어, "투기", "폭발", "불가사의", "필경의 길" 과 같은 것들이죠.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으로 적지 않다. 예를 들어, "50 보 웃음 백보", "속히 하려면 미치지 않는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다.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을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구문 구조와 고대 중국어의 단음어와 관련이 있다.
성어는 일반 개념을 표현하는 고정 어구나 문장으로,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공중 누각',' 유명',' 당신에 따르면',' 오색찬란하다',' 희색이 양양하다' 는 모두 4 자 성어이다. "노크", "날조", "당연시" 와 같은 네 글자 미만의 성어, "복숭아리 만천하",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마음이 무력하다",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편집본] 성어와 고유 명사
성어는 어떤 면에서는 고유 명사, 과학 용어, 속담, 휴후어, 인용어, 그리고 네 단어로 구성된 상용구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고유 명사, 과학 용어는 고정 된 문구입니다. 속담, 휴후어, 인용어는 고정된 어구나 문장일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네 글자로 구성된 일반 어구는 비교적 간결하고, 형식은 대부분의 성어와 같다. 예를 들면' 동서남북',' 춘하 가을겨울' 이지만, 이것들은 모두 성어가 아니다. 성어와 전문명, 과학용어의 차이를 정확히 파악하면 성어가 무엇인지, 무엇이 아닌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제 이 방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성어와 전문명은 다르다. 전문명과 성어는 몇 단어로 구성된 고정어구이지만, 전문명은 특정 개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장초등학교' 는 한 학교의 고유 이름 (물론 중복 이름도 있을 수 있음) 일 뿐,' 광안인민공사' 는 한 공사의 고유 이름일 뿐이다. 성어는 일반 개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성어' 붕괴' 는 실패한 꽃, 실패한 군대 또는 흩어진 군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성어' 흥미진진' 인데, 어떤 일에 특히 관심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숙어와 과학 용어
성어는 과학 용어와 다르다. 과학 용어는 일반 개념이 아니라 과학 개념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주관적 능동성',' 혁명 낙관주의',' 무한화서',' 평행사변형' 등의 과학 용어는 모두 몇 단어로 구성된 고정어구이지만 모두 성어가 아니다.
[이 단락 편집] 숙어와 속담
관용어는 속담과 다르다. 속담은 대부분 문장이 아니라 문장이다. 속담은 사람들의 구어에는 자주 사용되지만, 문장 중에는 사용이 적다. 속담은 왕왕 짙은 구어 색채를 띠고, 성어처럼 문언색을 띠지 않는다. 속담의 형식은 성어보다 가지런하지 못하다. 예를 들어, "산에 앉아 호랑이를 구경하다", "까마귀가 까마귀처럼 검다" 와 같은 속담은 그렇게 깔끔하지 않다. 물론 이 속담들이 꼭 성어라고 불러야 한다면 무리할 수도 있다.
[본 단락 편집] 성어와 후어
성어는 휴식 후어와 다르다. 휴식 후어는 고정 문장으로 반드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사물에 대한 비유이고 두 번째 부분은 긍정적인 해석이다.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구체적인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사자성어처럼 후어를 인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진흙 보살은 강을 건너면 자신을 지키기 어렵다." 개와 쥐가 마구잡이로 온다' 와' 진흙보살이 세안할수록 더 못생긴다' 고 말했다. 꿀황련이 먼저 달콤하고 씁쓸하다' 는 이 몇 글자는 모두' 숙어' 가 아니라' 후어' 이다.
사자성어와 어록
성어는 어록과는 다르다. 고대 저작에는' 심투각' (두목' 아방궁부' 참조),' 꼬치꼬치' (스시' 적벽부 참조) 등과 같은 개별 문장이 있다. 자주 이용당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성어가 되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천돛이 침몰선 옆을 지나가고 만목춘이 병나무 앞에 있다." 이것은 당대의 시인 유우석의 시 두 수이다. 이 두 구절의 시인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문장 중에 가끔 인용한다. 그래서 이런 문장은 성어가 아니라 어록이라고 불러야 한다.
[이 단락 편집] 숙어와 구
성어는 보통 네 글자로 구성된 어구와는 다르다.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보통 네 글자로 구성된 어구, 특히 문어색이 짙은 어구를 성어로 삼는 경우가 많다. 한 구의 단어를 교환할 수 있을 때마다 일반 구로 간주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근본적인 변화" 라는 문구는 경우에 따라 "완전히 변화", "기본적인 변화" 또는 "큰 변화" 로 바뀔 수 있습니다. 또' 긴밀한 협력' 이라는 문구는' 긴밀한 협력' 과' 낭비' 로 바꿀 수 있고' 낭비' 나' 낭비' 로 바꿀 수 있다. 이 문구들이 바뀌어도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아 매우 적절하다고 느끼게 한다. 이렇게 자유롭게 변할 수 있는 문구는 모두 보통어구이다.
성어에 관해서는, 그것들은 유기적인 전체이며, 성어를 구성하는 단어는 다른 의미가 같거나 비슷한 단어로 대체될 수 없다. 예를 들어 성어' 호구 여생' 은' 늑대구 여생' 이나' 호구 여생' 으로 바꿀 수 없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어떤 식민주의자도 아무리 힘차게 평화를 이야기하더라도 그들의 침략 본성을 감출 수 없다." 이 문장에서 "평화에 관한 수사학" 을 "평화에 관한 수사학" 이나 "평화에 관한 수사학" 으로 바꿀 수는 없지만 "평화에 관한 수사학" 으로 변경하기를 꺼린다.
성어와 전문명, 과학 용어와 휴후어의 차이가 상당히 뚜렷해 보인다. 일반적으로 성어와 인용어, 상용구, 속담의 차이는 분명하지만, 어떤 것은 구별하기 쉽지 않다. 우리는 일부 고정어구나 상당히 고정적인 어구가 성어와 속담, 어록, 또는 일반 어구 사이에 있으므로 나눌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쓸모 없는" 은 "쓸모 없는", "쓸모 없는" 또는 "쓸모 없는" 으로 변경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언어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구는 결국 비교적 고정적이어서 성어처럼 성어로 생각해도 문제없다. 또' 길이 멀고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말을 성어나 속담으로 생각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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