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랑하는 아들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노모가 되지 마라"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응?
10 번째 5 개년 계획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4. 연말에 집에 도착합니다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응?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응?
5, "어머니 별자"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고전시
고체시, 중국 고대 시의 한 장르, 일명 고체시 또는 고풍은 당대 이전에 생겨난 당대에 나타난 근체시 (근체시라고도 함) 와 반대되는 시 장르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율율 제한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