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는 고대 중국 문학 이론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고대인들은 의미는 내면의 추상적인 정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외부의 구체적인 물체와 같다. 의미는 내면에서 비롯되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데, 이미지는 사실 의미의 기탁이다. 중국 전통시학은 사실 풍경, 경정 서정,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 처리 기교를 가리킨다.
시가 창작의 과정은 관찰, 감정, 양조, 표현의 과정이며, 삶을 재현하는 과정이다. 작가는 외부 세계에 대해 좀 깨닫자, 그는 그것을 선별된 구체적 사물에 맡겼다.
작가 자신의 감정색채에 녹아들고, 특정 예술세계를 창조해 독자가 시를 읽을 때, 이 예술세계에 따라 마음 속에서 2 차 창작을 하고, 시인이 느끼는 것을 환원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감정색채를 스며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