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환자의 병, 근심을 알고 있는가.
-바이 주이 \ "정책 린 \" 2, 모든 비상 사태, 선인 후 자신. 진수' 삼국지 촉지' 3,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이미 죽었다. < P >-제갈량' 후출사표' 4, 군은 귀재가 있어 나는 가난하지 않다. -(청) 정판교 5, 모근심 앞길 무지함,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가.
-(돈) gaoshi 6, 세계 행복한 일 모로 친구, 빠른 친구 일 모로 이야기. -(청) pu Songling 7, 비상 사태, 혼자 좋은 것도 무슨 유익이 있는지 알고 있다.
-(돈) 이백 8, 군자 귀인은 자신을 비천하게 하고, 선인은 자기 자신을 내세운다. -\ "에티켓 방문 \" 9, 보조 자동차 의존, 입술 죽은 치아 감기.
-'좌전. 루희공 5 년' 1, 좋은 일은 서로 양보해야 하고, 악행은 서로 밀지 마라. 왕범지' 전당시보일' 11, 사람들이 나를 도와줬고, 영원히 잊지 않았다. 내가 남을 도울 테니 마음에 두지 마라.
-화로경 12, 길이 불공평한 것을 보고 칼을 뽑아 돕는다. 위안. 마치원' 진정이 높은 거짓말' 13,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14, 남을 돕는 것은 고상한 아름다움이고, 큰 집단은 바로 이런 아름다움으로 구성된 것이다. 한 집단이 이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강력한 집단일 것이다.
15, 우리 세대는 비료를 주는 세대다. 자신의 피로 곧 실현될 낙원에 관개하고 후손들이 인류가 가져야 할 모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세대의 임무다. 16, 남을 돕는 것은 인격승화의 상징이다.
17, 길은 불공평하고 칼을 뽑아 돕는다. 18,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도왔다.
19, 선함 때문에 하지 말고 장미를 선물하고 손에 여향을 남겨라. 2. 도움을 구하는 고문 또는 시 < P > 식수사원: < P > 유신은 남북조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서기 544 년에 양원제는 그를 서위 대사로 보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양조는 서위 () 에 의해 소멸되었다. 서위 왕은 서위의 수도 장안에 그를 두고 벼슬을 하는 것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 편지는 원하지 않지만 또 갈 수 없다. 그는 장안에서 거의 3 년을 살았고, 마음속으로 고향을 매우 그리워했다. 그는' 징발 곡' 에서 "실실실자는 그 나무를 생각하고, 그 흐름을 마시는 자는 그 근원을 품고 있다" 고 쓴 적이 있다. 고향에 대한 그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 말은 나중에' 식수사원' 이라는 성어로 변했다. < P > 성어는 < P > 식수사원을 분별하고, 잎이 뿌리내리면서 모두' 본전을 잊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차이점은 잎이 뿌리내린 의미의 중점은 종종' 귀화' 라는 글자에 있다는 것이다. 식수사원의 의미 중점은 왕왕' 생각' 이라는 글자에 떨어진다.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의지를 강조할 때는 잎으로 뿌리쳐야 한다. 감사하는 데드의 뜻을 강조할 때는 식수로 근원을 생각해야 한다.
시 첨부:
아버지는 나를 낳고, 어머니는 나를 낳고, 나를 잡아당기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돌보고, 나를 덮고, 복나를 드나들고, 덕을 갚고, 호천극은 무시하고.
계환은 풀을 맺는다
유유히 쌍귀밑머리 서리가 흩날리며 봄에는 치마 허리, 가을에는 눈썹 끝.
변 2 년 비바람이 쏟아지고, 비가 멎고 구름이 사라지고, 마음이 눅눅하다. < P > 인자한 어머니 반세의 노고를 읽으며 새끼 양을 무릎을 꿇고 오늘도 보답한다.
은혜는 보답하고, 원망은 잊고 싶다. 원한이 짧고, 은혜가 긴 < P > 자모애자, 보답이 아니다. "한" 유안 < P > 1 월 태은중, 삼생 보답 빛. \ "권고 효가 \"
전 자모님을 존경하고,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권효가' < P > 만애천은백고, 나를 아프게 하면 부모님을 알 수 있을까? \ "어린이 언어 \"
백두 노모가 문 울음소리를 가리고,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당'' 한유 < P > 모의는 휘통관을 드리우고, 묵고 고요한 야대를 드리운다. "격언 하이라이트" < P > 누가 촌심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당나라' 맹교 < P > 사이 맹모, 옆집을 택한다. 아들은 배우지 않고, 기계를 부러뜨린다. "삼자경" < P > 애절한 부모님, 저를 낳아 수고하셨습니다. \ "노래 책 \"
부모 덕고; 자녀 양교. 격언 대련' < P > 사람들은 남학생과 여학생이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 것을 모른다. "당" 왕건 < P > 은 부모로서 천하의 지선이다. 자식 된 천하에 효도하다. 격언 연벽'
아버지는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나를 쓰다듬고, 나를 쓰다듬고, 가축은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돌보고, 나를 되찾아 주셨다. \ "노래 책 \"
아버지가 인자하지 않으면 자식이 불효하다. 형제가 불우하면 형제가 불손하다. 부부 불의는
여자가 순조롭지 못하다. 남북조' 안지추 < P > 인생에는 현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송송' 여공저 < P >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하겠습니다. 부모가 중념하는 자는 내가 친후하다. 격언 연비' < P > 와 빙심의 타고르의 < P > 는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늘 자아의 일부이며, 자녀는 그가 이상적인 자아를 다시 한 번 할 수 있는 기회이다. --Fei Xiaotong
어머니, 세계 최초의 프로; 모성애, 인간 첫사랑. 글자엄 < P >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바로 모성애다. -글씨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 엄마의 부름! 단테 < P > 가 성공하면 누구나 친구입니다. 하지만 어머니만-그녀는 실패할 때의 반려자이다. 정진탁 < P > 나그네가 맹교 < P > 자모손선, 나그네의 몸에 옷을 읊었다.
밀실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 P >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P >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 이백의' 선물왕런' 우정 < P > 자모손선, 나그네 몸에 옷을 선물해 주는 것보다 못하다.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3. 고마운 고전 문어문 문장에 어떤 < P > 가 있는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이 배우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제갈량' 후출사표' < P > 번역문: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며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한다.
둘째, 백두노모가 문 울음소리를 가리고,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돈 한유' 누구의 아들' < P > 번역: 백발이 가득한 노모가 문을 가리고 울다. 옷소매가 부러져도 유지할 수 없다.
셋, 사이 멩 어머니, 이웃을 선택하십시오. 아들은 배우지 않고, 기계를 부러뜨린다. 송왕응린' 삼자경' < P > 번역문: 전국시대에 맹자의 어머니가 세 번 이사를 한 것은 맹자가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였다. 맹자가 무단결석을 하자 맹모는 직포의 기계 가장을 부러뜨려 맹자를 교육시켰다. < P > 넷, 누가 촌심이라니, 삼춘휘를 보답할 수 있겠나.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돈 맹교' 유자음' < P > 번역문: 자식이 풀처럼 미약한 효심, 춘휘푸저 같은 자모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5,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깊이,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지 못한다. 돈 이백은' 왕륜을 증여한다' < P > 번역문: 복숭아꽃 담수가 천 피트만큼 깊더라도 왕륜이 나를 송별하는 만큼 정이 깊지 않다. 4. 학우를 찬양하는 문어문 < P > 나는 선생님을 찬양하는 흠밖에 없다! ~ ~ 가을물이 올 때, 백천 관하. < P > 은 (는) 물살이 커서, 두 벼랑 사이에 우마를 논쟁하지 않는다. 그래서 연 하백은 기꺼이 기뻐하며, 천하의 아름다움을 자기 자신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하류로 동쪽으로, 북해로, 동쪽으로 보면 물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얀 하버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야어는' 도백' 을 듣고, 모기약인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주장도. 그리고 남편 나는 우 엡 편지 를 시작, 의인 의 작은 zhongni 냄새 와 빛 Boyi 을 듣고 맛; 오늘, 나는 또한, 나는 아들 의 문 에 관해서는, 거의 남자, 나는 관대 한 집 에서 웃음 을 볼 수 있습니다, 가난한 아들 을 참조하십시오. < P >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개구리는 바다에서 말을 해서는 안 되고, 허황된 것에 구속된다. 하충은 얼음에 말을 할 수 없고, 베네딕트는 그때에 할 수 없다. 곡사는 도자에게는 말을 할 수 없고, 가르치는 것에도 얽매여서는 안 된다. 이 서울 절벽 에서, 바다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못생긴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은 달리 언어 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천하의 물은 바다보다 크다. Wanchuan 반환, 나는 언제 멈추고 흑자를 내지 않을지 모른다. 꼬리 루 배출, 언제 이미 허황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봄가을은 변하지 않고, 가뭄은 모른다. 이것은 강을 건너는 흐름이니, 양수로 삼을 수 없다. < P > 그리고 나는 하늘과 땅에 비유하여 음양에게 화를 내는 것을 맛보지 못했다.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유소석 작은 나무는 큰 산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송곳니 거의 보기 드문 존재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자기 를 조롱? 천지 사이에 사해의 수를 세어도, 우거진 것이 대택에 있는 것 같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은 바다 안에 있고, 쌀은 태창에 있는 것 같지 않은가? 번호 의 수는 만, 연의 에서 사람 이라고; 사람이 큐슈 () 를 졸졸, 곡식 () 의 생소 (), 주차 () 의 통행 (), 사람이 일연 () 에 있다. < P > 이것은 만물보다 호말과는 달리 말의 몸뚱이에 있다. 오제의 연거푸, 삼왕의 다툼, 인인의 걱정, 임사의 수고, 이 일을 하라! Boyi 연설 그 이름, zhongni 언어 그 보, 이 자기 도 더, 서울 자기 가 물 평화 보다 더 많은 것 같지 않다? 클릭합니다 리버는 말했다: "그렇다면, 나는 하늘과 땅, 작은 하오 끝, 평화? 클릭합니다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니요. 카디프, 무한한 양, 끝없는 시간, 변덕, 항상 이유없이. < P > 는 멀리서 보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작지만 크지는 않다. 양이 무궁무진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지금 에 대한 증거, 그래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지루하지 않고, 드롭 하고, 황토 하지 않는다; 알고 있을 때 끝이 없다.
차근차근 흑자를 보고 기뻐하지 않고, 잃어버리고 근심하지 않는다. 지분의 무상함도 알 수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분명히 태연하다. 그래서 생은 말하지 않고, 죽어도 화를 내지 않는다. 끝까지 아는 것도 어쩔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 모르는 것이 아니라면; 태어날 때, 태어나지 않았을 때; 그것의 작은 것으로, 그 큰 영역까지 가난을 추구하는 것은, 고질적으로 혼란스럽고 자만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에 비추어 볼 때, 어떻게 말끝을 알 수 있는가? 가는 니켈 () 로 정하기에 충분하고, 하늘과 땅이 큰 지역으로 충분히 가난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리버는 말했다: "세계의 지지자들은 말했다:' 보이지 않는, 큰 포위 할 수 없다.
' 는 정보인가? "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남편이 큰 사람을 자세히 보면 끝이 없고, 잘난 체하는 사람은 알 수 없다. 남편 징, 작은 마이크로 도; 예, 큰 은도: 그래서 이변.
이 세력도 있다. 남편 징 거친 사람, 유형 도 기간; 보이지 않는 자, 숫자도 나눌 수 없다. 포위할 수 없는 자는 셀 수 없는 것도 가난할 수 없다.
는 말할 수 있고, 물건의 굵기도 하다. 뜻할 수 있는 사람, 물건의 정교함; 말은 논할 수 없고, 뜻은 관찰할 수 없고, 예기치 않은 정황은 건실하다. 그것은 성인 여행입니다: 해를 끼치 지 않고, 별로 친절하지 않습니다. 움직이지도 않고, 비천하지도 않고, 상품 재벌 다툼, 많이 양보하지 않는다. 일은 어찌 남에게 빌려주지 않고, 거의 힘을 많이 먹지 않고, 비천한 횡령을 하지 않는다. 매우 저속한 행, 많은 다른 제공 하지 않습니다; 대중 에서, 싼 아첨 하지 않기 위해; 세상의 작록은 권고할 만한 것이 부족하고, 치욕을 죽이는 것은 치욕으로 여길 수 없다.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은 분수가 될 수 없고, 세세한 것은 니켈 이 될 수 없다. < P > 는' 도인은 듣지 않고, 지덕은 할 수 없고, 어른은 자기도 없다' 고 들었다. ♫ 약속대로 나누다.
"하버가 말했다:" 만약 사물 외에, 사물 안에 있다면, 악은 니켈 귀천에 이르기까지? 악 과 니켈 작은 큰? "북해가 말한다면:" 도관으로 보면 물건은 귀천이 없다. 사물의 관점에서, 비싸고 상천한 이후; 속관으로 보면 귀천이 자기 것이 아니다. 차이 보기, 그것의 크고 큰 때문에, 모든 것이 크지 않다; 그것이 작고 작기 때문에 만물은 작지 않다. < P > 천지를 아는 것도 쌀이고, 말끝을 아는 것도 구산이다. 차수는 사람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로관으로 그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면 만물은 다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로명언) 그 모든 것 때문에 모든 것이 다 있다.
물건을 아는 것이 반대이고 상할 수 없다면, 공로를 정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재미 개념 으로; 그것의 것이 아니라, 만물이 모두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야오, 지에 의 자연 보다는 오히려 알고, 다음 재미 는 지금 보고 있다. 이전 야오, 순 양보 및 황제, kuai 양보 및 절대; 탕, 무쟁, 왕, 백공이 다투어 죽다.
이 관점에서, 의식, 야오, 지에 여행, 귀천이 때로는 상할 수 없다. 양리는 성을 향해 돌진할 수 있지만, 질식할 수는 없고, 말 특수기도 할 수 있다. 제나라 는 하루 치 천 리, 쥐덫 은 너구리 섹스 만큼 좋지 않다, 단어 특별한 기술 도; 올빼미 밤 핀치 벼룩, 관찰 말끝, 눈 을 낮에도 치우 산 을 보지 않고, 단어 특수성 도 있다.
그래서: 개사는 아무것도 아니고, 스승은 다스리고 혼란은 없단 말인가? 내일도 땅이 이치에 맞지 않고 만물의 정이다. 유사천무지, 사음 무양, 그것은 실행할 수 없다! 그리고 마지 못해 언어, 비 바보 액자 도! 제왕은 선선하고, 3 대는 계승한다.
그 순간, 세속을 거스르는 사람, 그 찬탈자; 그 때, 저속한 사람, 의로운 사람 을 가자. 묵묵한 하버, 여악은 귀천의 문, 작은 큰 집! 리버는 말했다: "그렇다면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왜 걱정 하지? 나는 재미있는 집 에서 사임했다, 나는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북해가 이렇게 말한다면," 도관으로 보면, 어찌 귀한가, 무슨 비천한가, 반연이다. 자유자재로 뜻을 이루며, 도대지앤 () 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얼마나 많습니까, 시에 (Xie Shi) 라고 합니다. 한 줄도 없이 걷고, 길도 들쭉날쭉하다. 국가의 군주, 그 사심없는 미덕 이있는 경우 얀 거의; 圲 거의 희생 사회, 그 사심없는 축복 이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그 사방의 무궁무진하고, 그 범위는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모든 것을 동시에 품고 있는데, 어느 것이 날개를 받습니까? 방도가 없다고 한다. 만물이 함께 있으면 어느 것이 짧고 어느 것이 길까? 도무지 끝이 없고, 사물에는 사생이 있어, 그 성취에 의존하지 않는다.
깡그리 꽉 차서 그 모양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이는 들 수 없고, 시기는 멈출 수 없다.
메시지 수익 결핍, 결국 시작이다. 그래서 언어 대의의 방면, 만물의 이치를 논하는 것이다.
사물의 생년월일도, 만약 갑자기 질주한다면. 움직이지 않고 변하지 않고, 때로는 변하지 않는다.
무슨 평화, 왜 안 그래? 남편 고체 는 자기 가 될 것입니다. "하버가 말했다." 그렇다면 도사보다 더 귀한가? 북해가 말했다: "아는 자는 반드시 이치에 도달해야 하고, 이치에 달한 자는 분명히 권리에 있을 것이며, 권익에 있는 자는 사물로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덕에 이르면 불버가 더워지고, 물버가 익사할 수 있고, 한서퍼는 해를 끼칠 수 있고, 짐승은 도둑이 될 수 있다. 비 그 얇은 도, 말 경찰 거의 안전, 화복보다 낫다, 가고 싶다, 모 에너지 피해 도 있다.
그러므로' 하늘을 포함해서 사람은 밖에 있고 덕은 하늘을 신경쓴다' 고 말했다 천인의 여행을 알고, 본래는 하늘이고, 자리는 거의 얻어지고, 귀뚜라미와 굽은 스트레칭, 오히려 어극 "은" 하늘이 뭐지? "라고 말했다. 인간이란 무엇인가? "북해는 말했다:" 소와 말은 네 발, 하늘이라고 한다. 말에서 떨어져 소코를 입는 것은 인간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하늘을 멸망시키는 것도 없고, 죽은 것도 없고, 순명을 받을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지키되 잃지 않는 것은 그 반대의 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