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노신 선생은 작가이다.
우선 노신 선생은 작가인데, 이것은 당시 국민당 당국이 인정한 것이다. 그들은 노신 선생을 "타락한 문인" 이라고 부른다. 타락한 문인' 은 우선 문인이다. 대만성의 한 출판사는 90 년대 초' 노신전집' 을 출간해 서문에서 "세상에 이미 100 여명이 노신의 작품 한 편을 해석함으로써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 말했다. 노신이 작가로서의 성과는 눈에 띈다.
오늘 노신 선생의 문학적 업적을 부정하는 사람이 있다니. 그들의 변명을 들어보니, 노신의 글이 난해해서 이해하기 어렵고, 때로는 문법상의' 실수' 도 있을 뿐이다. Li ao 는 Lu Xun 이 "문장 부여는 어색하고 텍스트는 의심 스럽다" 고 말했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그것은 중국의 오래된 문학에서 왔습니다 ... 때로는 백화문을 써도 환골탈태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일본어 문법과 일본어 작문이 노신에게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
노신 선생의 문장 () 는 오늘 독자들의 눈에는 좀 서툴고 거칠다. 이것이 바로 우리와 노신의 차이다. 노신의 백화문은 우리와 정말 그렇게 얕지 않았다. 그것은 당시의 백화문이었다. 주목해야 할 점은 중화 민국 이전에 중국인들이 문장 쓰는 것은 문어문이었고, 백화문은 멸시와 배척을 당한 언어체계였다는 점이다. 그래서 우리는 "아가씨가 그림 속의 사람이고, 노부인이 그 사람이고, 그녀도 데려갔지만, 문어문의 기이한 문필에 억눌려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노신의' 중국 소설 사략' 을 포함해서 문어문으로 쓴 것이다. 백화문이 제외된 이상 그럴듯한 백화문 문법과 패러다임 연구가 어디 있어? 백화문을 연구하고, 백화문을 규범화하고, 백화문을 보급하는 것은 노신 세대 (후시 서지모 등 포함) 의 일이다. 오늘날의 일류 작가는 그들보다 더 유창하게 쓸 수 있지만, 잊지 마세요, 당신의 2 층은 1 층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백화문의 선구자가 없었다. 어쩌면 모두가 여전히 린진남과 양계초처럼 문어문을 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문어문은 중국의 5 천년의 민족적 정서를 담고 있고, 백화문은 역사의 장하 중의 물보라와 같다. 백화문은 겸손하게 혼동할 수밖에 없고, 경시하는 태도를 안고 있는 것은 옳지 않다. 노신 선생은 백화문을 기초로 문어문을 융합한 선구자이다. 어떤 사람들은 노신이 신이 아니라고 입을 벌리고 노신이 신이라고 요구했다. 그들은 노신이 1 세대 개척자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그가 잘못을 범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들은 "이것은 실수와 터무니없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오늘,' 민족문화풍' 이 중국 대륙을 휩쓸었다. 버림받았거나 이미 버림받았어야 할 많은 것들이 국학의 변두리에 닿자마자 민족의 기묘한 문화 전통이 되어 공개적으로 돌아올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청나라가 꾸며대고 천연자원을 낭비하고 영양을 파괴하는 요리 습관이 갑자기 궁중 음식 문화로 변했다. 염소 수염을 기르고, 시를 외우고, 글을 쓰고, 바둑을 두고, 한의사를 할 줄 아는 사람들은 국학선생' 이나' 국학의 대가' 가 되었다. 사양하지 않고, 그들의 기술은 모두 오래된 학교 체제 하의 유치한 것이다. 가보옥은 열네 살 때 전회가 있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이런' 중국 학자', 이런' 국학' 을 비판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국학을 진정으로 연구하고 성취한 사람, 예를 들면 왕국위 () 를 높이 평가했다. 루쉰은 정말로 국학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삼담인월' 에 재학했고, 사서오경 모두 배웠다. 나는 아직 여력이 있어서 엘야, 이주, 이일을 배웠다. 그의 할아버지는 감옥에 앉아 계셨고, 노신이 면회할 때마다 그의 할아버지는 그에게 시를 열심히 읽으라고 가르치셨고, 특별히 그에게 읽기 순서를 정해 주셨다. (매우 과학적이고 배울 만하다.): 백거이의 시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육방옹의 시를 읽는다. 옹방의 시는 통속적이고, 그는 사오싱인이기 때문이다. 그의 시에는 많은 이국 풍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나는 이백의 시를 읽을 수 있었다. 그것은' 청순하고 소탈하다' 였다. 두보의 시는 비교적 어렵다. 한유의 시는 너무 이상하다. 배우기가 어렵다. 노신이 일본에 도착한 후, 모든 글, 음운, 훈고는 모두 국학의 대가인 장태염으로부터 배운 것이다. 노신은 정통 중국 학자라고 할 수 있다. 노신은 또한 많은 고서적을 정리하여 수준이 매우 높다. 지금 우리는 노신의 고서 중 여섯 통이 넘는 것을 보았는데, 모두 야사 잡기에서 베껴 쓴 것이다. 노신은 샤먼 대학에서' 음운운율훈고전문서 연구' 라는 선택과목을 개설했다. 선택과목이 너무 적기 때문에, 수업은 결국 열리지 못했다. 노신은 또 한 권의 책' 중국 서체 변천사' 를 쓸 계획이었지만, 애석하게도 쓰지 못했다. 이것들은 모두 전형적인 국학이며 유교 고전의 범주에 속한다. 노신은 또' 중국 소설 사략' 을 썼는데, 이것은 중국 소설에 관한 최초의 통사 저작으로, 역사부나 아부로 분류할 수 있다. 오늘까지, 이 분야에서 아무도 그를 능가할 수 없다. 노신은 국학이 매우 좋아서, 그는 정수를 장악했다. 그가 국학의 대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그는 국학의 대가로 자처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그의 경지가 이 수준에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둘째, 노신 선생은 사상가이다.
사상가로서 노신은 비판의 여지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의 생각은 왕왕 너무 비관적이고 심지어 희망이 없어 보인다. 아Q 와 같은 농민에게 그는 그들의 불행을 비탄하고 분노하지만, 유교 전통사회에서 지식인들이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백성들에게 우월감을 느끼는 것도 아니다. 우리는 참된 지식은 실천에서 얻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노신 선생도 예외는 아니다. 객관적인 상황으로 인해 그는 오랫동안 상해 조계의 구석에 갇혀 중국의 광대한 농촌과 중국 혁명에 노출되지 않았다. 마오쩌둥 주석은 노신이 농민에 관한 그의 작품에서 어두운 면과 봉건주의를 알아차렸고, 지주에 대한 그의 용감한 투쟁과 반항, 즉 민주주의의 측면을 소홀히 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농민 투쟁을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매우 심오한 견해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노신 선생이 위대한 사상가라고 말한다. 그의 소설은 창조적 형식으로 중국인의 국민성과 중국 사회의 폐단을 깊이 설명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지식인이다. 그의 산문시는 당시 얻을 수 없었던 모더니즘의 특징을 표현한 작품으로 여겨진다. 그의 잡문은 특별한 출판 환경 때문에 웃고 욕하는 글 뒤에 확고한 정치적 입장을 담고 있다. 그의 경지는 낡은 정권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낡은 제도를 비판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풍자에 만족하지 않고 본질을 설명하려 한다. 설령 본질이 극도로 추악하고 피비린내가 난다 해도.
민주주의의 입장 외에도 노신 선생의 사상은 매우 강한 개인주의 태도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노신 사상 중 가장 복잡한 곳 중의 하나이다. 나는 마르크스주의가 전 인류 해방의 목표를 지적했다는 것을 이해한다. 이를 위해서는 적어도 두 개의 수준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계급의 해방, 즉 계급과 국가를 소멸하는 것이다. 둘째, 개인의 해방, 결국'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 이다. 이런 의미에서, 앞으로 오랫동안 노신의 사상은 우리의 모습과 비슷해야 한다.
노신 선생은 "테레사 수녀의 활동가에 비해 노신은 민간인을 박애하는 정신이 부족하다" 고 비판했다. (설영 "중국 문화의 실패로부터 공자의 가치를 본다") 이 선녀 같은 어머니는 사실 한 여자였다. 통증은 사람이 하느님께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환자에게 진통제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지만, 현대의료를 전수받았다. 그는 선교사 광신자이며, 환자의 종교적 신념에 관계없이 죽어가는 모든 환자에게 강제로 세례를 하도록 하나님 께 가르쳤습니다. (참조 선교사의 입장: 이론과 실천의 테레사 수녀)
노신 선생은 오히려 선행을 잘 베풀었고, 심지어 그가 젊은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거의 자학했다. 그는 한 번 유명한 요리, 술취한 새우가 있다고 말했다. 먼저 술로 새우를 강취시킨 다음 먹을 때 식초로 새우를 깨운다. 새우가 신선할수록 소비자에게 더 큰 의미가 있다. 그리고 자신의 문장, 그리고 새우를 더 생생하게 만들 수 있는 식초, 그리고 그의 문장, 더 명확 하 게 그 새우를 보고 젊은 이들이 있다. 많은 청년 (중국으로 망명한 북한과 베트남 청년 포함) 이 그의 문장 () 를 읽고 혁명 사업에 뛰어들어 목숨을 바쳤다. 노신 선생은 이 때문에 자책했다. 노신은 줄곧 사람을 역사 진보의' 연료' 로 삼는 것을 반대했지만, 그 자신은 석탄 한 덩어리처럼 자신을 태우고 사람들을 비추고 있다.
노신 선생의 사상 중 일부는 당시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어서, 우리는 오늘도 이해하지 못했다. 작가는 모르면 억지로 읽지 말라고 생각한다. 만약 이 부분의 사상이 시대의 요구에 부합한다면, 우리는 당연히 이해할 수 있다. 만약 이 부분의 사상이 너무 앞서거나 시대에 뒤떨어진다면 이해할 필요가 없다. 노신도 사람이고, 자신의 내면만을 겨냥한 사회와는 무관한 사적인 사상도 있다.
셋째, 노신 선생은 혁명가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 cnx007' 은 좋은 논술을 하고 있다.
노신은 처음에 혁명 사업의 침묵자였다. 그가' 광인일기' 를 쓰기 시작하기 전에, 그도 작품을 만들었지만, 모두 침묵을 통해 표현했다. 소설집' 함성' 은 확실히 제목이다. 노신 혁명사업의' 함성' 기, 뒤이어' 방황' 기, 뒤이어' 졸', 노신은 자신을 혁명졸이라고 부른다. 사실 노신은 미래에 대해 명확한 목표가 없다. 분명한 것은 그 앞에 있는 모든 것이 반드시 불가능하고 전복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노신도 그가 실제로 한 일은 당시 사회의 폐단과 상처를 폭로하고 마비된 사람들을 깨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노신의 문장 () 를 읽으면 사람의 머리를 맑게 할 수 있는데, 노신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이것은 노신의 본의로, 그는 아주 잘 했다.
노신은 중재자가 아니고, 벽파를 타는 것이 아니라,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좋은 심판이다. 그는 혁명의 일부 투기꾼들에게 마각을 드러내게 하고, 일부 혁명 위장자들이 진면목을 드러내게 하고, 담장파가 방향을 선택하게 했다. 그는 혁명에서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보였다. 그는 개인이든 단체든 자국 정부든 외국 세력이든 어떤 상대와도 타협하거나 굴복하지 않았다. 동시에 혁명의 기교도 있다.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은 투쟁의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경제수입의 중요성과 문장 발표 방법을 알고 있어 원고료에 관심이 많고 필명도 자주 바뀐다. 노신이 치어리더에서 마전졸로 변한 것은 큰 돌파구였다. 노신은 취새우 속의 식초를 만드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스스로 대하 (협객) 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나중에 말 앞에 죽은 문장 로, 단어 는 총 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노신을' 칼필관' 이라고 부른다. 학자로서 노신은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컸고, 그도 혁명 작가로 지명되었다. 그는 생명의 위협을 받지 않고 평생 비명을 지를 수 있다. 그러나 노신은 결국 혁명 기수에서 말 앞병으로, 한 학자에서 혁명가로 바뀌었는데, 여기에는 노신 선생의 책임감, 엄격한 자기비판, 착실한 정신이 함축되어 있다. 선비의 길로 때리는 것은 노신의 길이지만, 힘과 효과는 진짜 칼보다 못하다.
노신 선생은 불후의 것이다.
서문의 문제로 돌아가다. 노신 선생의 역사 장하 중의 지위는 어떻습니까? 마오쩌둥 주석은 "내가 보기에 노신의 중국 가치는 중국 일류 성인이다. 공자는 봉건 사회의 성인이고, 노신은 근대 중국의 성인이다 노신은 근대에 어떤 역할을 맡았습니까? 마오쩌둥 대통령은 "그는 민족 해방 사상을 지닌 심수폭탄으로 혁명에 큰 도움을 주었다" 고 말했다. (노신에 대하여) 천년의 회고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노신 선생에 대한 태도는 시금석이다. 노신을 부정하는 사람은 대부분 중국 혁명의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저자의 인터넷 수업이 아니다. 노신의 일부 반대자들은 그들이 혁명을 부정하는 태도에 대해 기탄없이 말한다. 일부는 더 미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폭력' 과 편견에 반대한다고 말한다.
노신 선생은 반노신 선생과 이렇게 다르다. 노신은 천백 년 만에 처음으로 사랑으로' 폭도' 를 바라보는 사람이다. 비록 그는 비록 국민의 우매와 무감각을 무자비하게 폭로했지만. 노신은 엘리트를 버린 소수의 엘리트이다. 그는 중화민국 정부가 의존하는' 회귀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교육부에 있을 때 부주임 (지급시 부시장) 으로 일했지만, 그는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조계에 숨어서 좌익문학을 했다. 누가 노신을 반대할 수 있습니까?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홍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노신 선생은 불후의 것이다.
중국은 당대 노신이 필요하다.
오늘 우리가 계속 마음에서 우러나온 언어로 노신을 찬양하고 부르는 것은 노신이 우리의 선전이 필요하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노신의 지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노신 선생은' 등불 아래 수필' 에서 그가 평생을 바친 것은' 인육잔치를 거행하는 식탁 전복' 이며, 지금까지 지속되고 가치로 굳어진' 식인' 풍습을 제지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식인" 이란 무엇입니까? 필자의 이해는 거스가 "사람을 경멸하고, 사람을 경멸하고, 사람을 사람으로 만든다" 고 말한 것이다. 오늘날 중국은 여전히 GDP 를 위해 인구를 소비하는 나라입니까? 인육잔치' 가 계속되는 한 노신의 정신은 계속 우리를 고무시킬 것이다.
우리는 위선이있는 한 루쉰 (Lu Xun) 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독재가 있는 한, 우리는 여전히 노신이 필요하다. 노예가 있는 한, 우리는 여전히 노신이 필요하다. 불평등이 있는 한, 우리는 여전히 노신이 필요하다. 민족 위기가 있기만 하면 우리는 여전히 노신이 필요하다. 중국은 당대 노신이 필요하다!
노신 선생은 이미 예나 지금이나 왔기 때문에 우리 중 누구도 그를 깨울 수 없다. 그러므로 또 다른 노신식 인물에 기여한 책임은 역사적 운명에서 우리 당대 청년의 어깨에 떨어질 것이다. 나는 젊은 친구들을 격려하고 싶다!
부언
노신은 주의 필명이고, 루는 그의 어머니 여태후의 성이다. "훈련" 이라는 글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후외루는' 아야 석수',' 은 가장 강력한 늑대',' 견권' 은 공무의 강력한 새끼 늑대라고 제안했다. 허광평은 이런 견해에 동의했다. 나는 또한 노신 선생이 구시대의 어둠 속에서 용감하게 늑대와 자신을 찢었다고 생각한다. 노신 선생은 자신을 늑대로 여기고 작가는 무능하다. 그는 자신을' 파파라치' 에 비유하고 노신 선생을 인민의 앞잡이로 배우고 싶어한다. 주인이 필요할 때 몇 번 불러 주세요.
당대 중국은 노신이 필요하다.
나는 인터넷에서 이 문장 한 구절을 발췌했는데, 마지막 문장만 내가 추가한 것이다. 노신 선생은 줄곧 내가 존경하는 사람이다. 우리 주변에는 이런 사람이 없을 수도 있지만, 바로 이런 사람이 있기 때문에 나라가 번창할 기세가 있다. 이런 기세가 사라지면 조만간 아편을 먹는 것보다 더 타락할 것이다.
내가 너의 승인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