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구두, 원고 등으로 가장 광범위하고 영향력이 큰 네 가지 사랑 이야기를 말한다. 각각 천선배 (견우직녀), 맹강녀가 만리장성, 백사전, 양산보, 축영대였다.
이들은 다른 민간 전설과 함께 중국 민간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구성해 광대한 민중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네 가지 사랑 이야기도 한 측면에서 진지한 감정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이다.
기본 정보
중국어 이름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출처
민간
는 진지한 감정에 대한 인식
수거
견우직녀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
옛날에 남양시 서우가장내에 총명하고 충직한 젊은이가 있었는데,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을 때 형수님을 따라다니며 살아가야 했다고 전해진다. 형수님은 사람됨이 독해서 늘 그를 학대했다. 어느 날 하늘의 직녀는 선녀들과 함께 내려와 강에서 목욕을 하며 인간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그들이 놀 때 직녀는 견우를 만났고, 두 사람은 서로 정이 들었고, 늙은 소의 도움으로 부부가 되었다. 견우와 직녀가 결혼한 후, 남자는 경작녀를 짜고, 부부는 사랑하고, 한 쌍둥이는 자식이 있고, 한 가족은 네 식구가 있고, 생활은 달콤하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이 일은 천옥황상제에게 알려졌고, 왕모친이 직접 내려와서 직녀를 강제로 하늘로 데려와 그들의 아름다운 인연을 갈라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늙은 소는 눈물을 흘리는 견우와 눈물을 흘리는 두 아이를 바라보았고, 그것도 어쩔 수 없이 눈물을 흘렸고, 늙은 소는 견우에게 말했다. "울지 말고, 몸을 다치게 하고, 두 아이를 키워야 한다. 나는 너를 위해 어려움을 해결할 방법이 있는데, 내가 너에게 보답해야 할 때이다. 내가 죽은 후에, 내 가죽으로 신발 세 켤레를 만들면, 너와 두 아이가 그것을 신으면 하늘이 되고, 한 가족이 다시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늙은 소는 그날 죽었다. 견우가 늙은 소가 말한 대로 했다. 그들은 늙은 소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신고, 함께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하늘을 타고 직녀를 찾아갔는데, 곧 쫓아갈 것이다. 왕모친의 마음이 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머리 위의 금비녀를 뽑고 휘둘러 파도가 세차게 일고, 견우직녀가 천하 양안에 떨어져 상대적으로 울 수밖에 없었다 견우직녀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천만 마리의 까치가 날아와 까치교를 만들어 견우직녀가 까치교에 오르게 하고, 왕모친의 부부의 사랑에 감동하여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까치교에서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 [1].
맹강녀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우는 이야기는 호남 현주 맹강산 주변 지역에서 발생했다 맹강녀는 누추한 옷을 등에 업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만리구부가 만리장성가에 왔다. 그녀는 3 일 3 박 이상 울고, 결국 만리장성을 울며, 피를 흘리며 남편의 유골을 찾아 남편의 유골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안장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녀는 유골을 짊어진 귀향길에 온갖 굴곡을 겪으며 산시 시안부 관현에서 갈증으로 죽었다. 현지 백성들은 맹강녀의 진심에 감동하여 그들의 유해를 모아 기념을 하고, 지금까지도 향불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맹강녀의 고향인 가산에는 맹강녀에 대한 문화 유물이 많이 있으며, 실물 명소가 눈부시게 빛나고, 이야기 희곡이 회자되고 있다.
봉건폭정에 대한 국민의 증오와 자유와 행복한 생활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반영한 것으로, 2 천여 년의 유포를 거쳤으며, 우리 중화민족의 진귀한 문화유산이며, 해외 중국인들의 고국에 대한 그리움이다.
백사전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풍몽룡' 경찰세통언' 이 받은' 백랑자 영진 뇌봉탑' 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백사전' 이다. 허선과 백녀유호는 우산을 빌린다',' 백녀는 웅황주 현 원형을 마신다',' 도선초가 허선을 구하다',' 물만금산',' 부러진 다리 만남',' 법해는 금발에서 금발우를 덮고',' 소청이 법해를 게복에 밀어 넣는다' 는 것이다.
아차산에서 천년수련을 거친 뱀선 두 명이 인간의 서호에 와서 아름다운 소녀 백녀와 청아로 변신했다. 그들은 빗속에서 청년 허선 () 을 만났고, 백녀와 허선 () 이 사랑을 시작하여 부부가 되었다. 스님 fahai 는 이 악마 악 피해 라고 생각, 다음 duanyang 축제 에 쑤 시안 (西安) 을 현혹 xiongying 와인 음주 아내, 화이트 스네이크 술에 취해 뱀 모양을 노출, 쑤 시안 (西安 화이트 스네이크 는 xianshan 해적 다시 xiancao, 저장 쑤 xianxian 죽은 것을 잊지, 깨어 난 후 더 많은 고통을 놀라게했다.
뜻밖에 허선병이 막 나자 법해에 금산사에 유인되었다. 화이트 스네이크와 청아가 도착했지만 법해는 선출을 허락하지 않았다. 백녀는 어쩔 수 없이 청아와 수족, 수만금산, 법해는 신장호법보전을 요청했고, 법해선사의 계략에 빠지고 싶지 않았다. 작은 발우에 들어가 뇌봉탑 밑에 눌려 인신의 자유와 천륜의 즐거움을 잃었다. [2]
양주
나비
화나비
양산백이 축영대와 동진을 이야기할 때 축영대를 축하한다 축영대가 집에 돌아오길 기원하며, 행전 중매 사모님께 혼인 양산보를 허락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열여덟 번 배웅하고, 축영대가' 여동생' 으로 서로 약속하기를 기원합니다. Liangshanbo 알고, 소원 집 제안, 이 시점에서, 소원 아버지 는 지금까지 여자 쑤 결혼 말 지사 의 아들 엄마 wencai 했다. 양축두 사람이 누대에서 만나, 양산백이 병을 안고 집으로 돌아가 병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축영대 신혼시, 꽃가마가 양산백의 무덤 앞에 우회하여 제사를 지내고, 천둥이 갈라지고, 영대가 무덤에 들어가기를 기원합니다. 양축화나비 쌍비.
민간에 또 다른 전설이 있는데, 두 사람은 실제로 800 여 년 차이가 나고, 양산백은 명대인이고, 축영대는 남북조인이다. 축영대는 협녀로, 부자를 강탈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세 번 지사 집에 가서 은을 훔치고, 매복 후 난칼에 맞아 죽고, 백성들은 그 후장을 두껍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산백은 닝보부 은현 현관으로, 죽은 후 매장하여 무덤을 파다가 마침 축영대의 묘비, 풍수를 잘 보고, 또 다른 땅을 택하고 장례를 치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합장, 비석, 흑이 양으로, 붉은 것을 축원하며, 문인심이 생기묘하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귀신을 놀라게 하는 사랑 이야기를 얼버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러나 진대 사안에 따르면 양축이야기가 조정에 보고되고, 축영대 무덤이 의부묘라는 역사적 사실과 당나라, 송, 원나라 모두 권위 있는 역사적 및 명가의 문학 저작들이 두 사람의 이름과 생애사적을 명시한 것으로 볼 때, 이' 양축이는 두 왕조에 속한다' 는 것이다.
천선배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
중국 민간 4 대 사랑 이야기동영의 이야기는 출처가 있으며 사승에서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는 한대 청주 천승인으로 여겨졌는데, 오늘 산둥 북부에서는 그가 아버지를 팔아서 선녀를 만난 이야기가 발생한 장소로 볼 때 설이 다르다.
동영은 몸을 팔아서 아버지를 묻혔고, 부외원 집에서 노예로 삼았다. 옥제 일곱 번째 여자는 동영이 맞닥뜨렸고, 사사로이 내려갔고, 동영과 부부가 되었다. 칠선녀는 하룻밤에 10 필을 짜서 동영이 3 년 동안 장공을 백일로 바꾸도록 도왔다. 백 날짜 전체, 부부 모두 집, 이 때 옥제는 칠선녀에게 천정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동영을 위해 칠선녀는 아픔을 참으며 남편과 결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