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강해서 굴욕을 당하기 쉽다.
오래 살지 못하면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겸손하고 온순하여 옥처럼 윤택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건륭황제가 그의 형 진가로에게 준 것이다. 김용 소설' 칼 쾌락 증오' 라는 책에 등장한다.
"시경" 의 "언군자 온윤이 옥처럼 부드럽다" 는 것은 마지막 8 자의 출처로 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군자의 말' 을' 군자의 겸손' 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한 학자가 작문에서 한두 글자를 쓰는 것은 정말 흔하다. 때로는 전고의 의미도 바뀌기도 한다. 예를 들어 동파 선생의' 내일의 노란 꽃' 은 지금' 어제의 노란 꽃' 으로 많이 쓰여진다. 하물며 <역경> 속에는 일찍이' 온군자' 라는 말이 있었다.' 온군자, 산천 관련',' 온군자, 온자목'. 김 대협은 학문에 정통하여 이학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안다. 그는 쉽게 배웠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온유옥' 이' 온유옥' 이라고 쓰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공자는 "예기" 에서 "군자 비덕옥, 부드럽고 너그러워" 라고 말했다. 이 말만으로' 온순하고 옥같은 사람' 을 창조한 것은,' 온윤하고 옥같은 사람' 이 아니더라도 이상하지 않다. 더구나 [명] 던지모' 사실물사 만트라 대추' 에는' 군자가 온순하고 옥처럼 보이면 군자를 사랑한다' 는 말이 있다. 김 대사는 고대 성어를 차용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 깊은 쿵푸를 빌리려면, 반드시 옛날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작가는 학식이 천박하기 때문에 세상에는' 강하면 모욕을 당하고, 정은 오래가지 못한다' 는 출처가 없다. 비록 맹자가 말한 것을 보았지만, 인은 영광이고, 불친절은 모욕이다. 그러나 나는 더 가까운 단어가 명대 사체시가 쓴' 사체시' 의 문장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맑으면 춥고 너무 얇으면 오래가지 않는다." " 아마도 이것이 바로 김대협이 석성금을 지적하여' 강하면 치욕이고, 정이 오래가지 않는다' 는 근원을 창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그렇다면 김찬 대사는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 것이다. 그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아무도 비교할 수 없다.
"수치" 라는 글자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여기서는 본의의 "수치" 여야 한다. 물론,' 수치심' 이라는 글자도' 매장' 이라는 고의가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김 대사가 많은 일반 독서인들에게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어리석게 생각했다.
강하면 욕이다' 라는 단어의 뜻은' 죽은 사람이 잘 접는다' 와 같아야 한다. 귀족 학자가 재능이 넘치고' 굴욕' 을' 숨기기' 로 여기며' 큰 목청과 목청' 이라는 이치를 체득한다면, 정말 대협김의 얻기 어려운 지음일지도 모른다.
장수' 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모호하지 않고 장기적인 뜻이다. 하지만' 애정이 오래가지 않는다' 와' 진한 정밀과 결합한다면' 너무 깊은 감정은 오래가지 않는다' 는 뜻이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는' 감정이 깊은 사람은 오래가지 않는다' 는 뜻은 아니다.
첨부: 사전 정의
수치심: 수치심
창피하고 창피하다. -\ "Shuowen \"
사방팔방으로 전진해라, 너의 생활을 수치스럽게 하지 마라. -"논어 루즈"
상대방을 보면 나는 매우 창피할 것이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굴욕: 매장
불친절은 수치스러운 것이다-맹자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은 자주 하지 않는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단지 nucai 굴욕, 물마루 에서 사망, 천리 라고 하지 않습니다. -\ "한 마유 는 말했다
인생: 장수, 평생.
장수하는 자는 오래다. -\ "Shuowen \"
생명, 생명도. -"모든 것이 다 준비되었으니 먼저 배워라"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카오 카오 "하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