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부모님과 대동현공사, 운강석굴 당일 여행을 할 수 있습니까?

이름을 보다

운강석굴은 북위가 평성건도에 도시를 건설할 때 남긴 역사 유적으로 세계유산, 국보, 대동문화의 명함입니다. 무리를 이룬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그 명성을 찬탄했다.

둘째, 외형을 보세요

오주산, 일명 오주산은 대동시 서산에 있다. 송대' 태평우주' 는 창주지도를 인용해 "오주산은 현 서북, 동서 수백 리, 남북 50 리" 라고 말했다. 산의 남쪽은 천벽립이다. " 운강석굴은 오주산 남연에 의해 잘렸다.

삼칸석굴

운강석굴은 동굴 유형이 다양하고 구조가 복잡하다. 주로 상동, 불사, 보탑사, 승사, 선동이 있는데, 그중 처음 세 가지가 운강동의 주요 유형이다.

사관불

부처, 보살, 제자, 호법 등 종교인물의 출현은 불교예술의 발전 궤적을 동반한 것이다.

다섯 장의 그림

운강석굴의 정교한' 석서' 를 열었을 때, 마치 비길 데 없는 두루마리 그림을 연 것 같았다. 부처, 보살, 제자, 천비를 주요 내용으로 한 화면에는 불교 이야기 그림도 장식되어 있다. 이 이야기 그림들은 조각 내용의 주류는 아니지만 석굴의 다른 조각품들처럼 주제를 부각시켜 석굴을 미화하며 운강석굴이라는 눈부신 명주가 독특한 예술빛을 발한다.

리우 칸

운강석굴의 악무 조각상은 고대 다문화의 결합의 산물로, 여기에는 깊고 유구한 각 민족 민간 악무 예술이 축적되어 있다. 현재 석굴 중 22 개 석굴석굴이 조각한 악기 영상이 있고 각종 악기 조각 500 여 점, 27 종, 60 여개 밴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불가나 세속세계를 전문적으로 표현하는 예기 음악도 있고, 벽면공간에 장식된 도안화 장식예기 음악도 있습니다. 천궁 기생 음악의 스케일과 아름다움의 형태, 텅 빈 하늘을 나는 기생 음악도 있고, 소용돌이 흐르는 아름다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역사를 일곱 번 보다

선비족 탁발부는 음산 남쪽 기슭 초원에서 자란 유목민족이다. 서기 386 년에 선비 탁발부가 부상하여, 현재 내몽골 린거와 함께 북위 정권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이후 그는 중국 북방의 각 민족을 정복하고 398 년 수도 평성, 즉 지금의 대동시, 평성을 북방의 정치문화의 중심지로 96 년 동안 이전했다.

선비 탁발의 풍습은 순일이다. 그는 처음에는 부처를 믿지 않았지만 위진에 초빙된 후, 특히 세의귀님의 소개를 받은 후 불교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여덟 명

65,438+0,500 년 동안 운강석굴은 수많은 문인 묵객, 명사학자, 달관귀들을 끌어들여 정성껏 노래하며 천년불후의 좋은 작품들을 많이 남겨 운강석굴의 문화적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구간련

우아하고 저속한 상패는 늘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운강석굴은 역대 대련을 많이 남겨 세계 문화유산에 빛을 더해 주었다.

오굴 앞에는 청대 순치신묘하 165 1 [대불각] 현판이 걸려 있어 특독, 병마스, 시랑 양통 문제가 적혀 있다. 문련은:

불심은 불나라에 불상을 지었다.

운산운령대는 운성 주변에 구름과 물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육동문 가운데에는 강희어필 [장엄법] 이 쓴 현판이 걸려 있다

외부 문 연결:

자연명, 거울, 운명, 물을 함유한 집단은 모두 좋은 남녀이다.

나는 진심으로 자항돈구퍼도에서 불교로 귀의했고, 나는 유수 스강장을 대접하기 위해 광범위한 훈련을 했다.

상인방 커플: 구름과 함께 산이 불등을 드러내고, 낮이 점점 길어진다.

석만사

운강석굴 앞에 세워진 목조 건축물은' 10 전',' 10 전' 이라고 불린다.

10 명' 은 요대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김대에는 아직 열 명이 있다. 제제 7 년 (1 147), 조염은' 대진서경 오주산 중수석동 사비' 를 썼고 비문에는' 서경석굴사는 위징이 지은 것으로 총 10 명이 알려졌습니다.

명성화 10 년 (1474), 후숙이 편찬한' 산서통지' 5' 사찰관' 은 "대동부 서서서삼십오 리, 신서, 드디어 빛났다" 고 말했다. 일곱 황제마다 1 년의 역법이 있다. 그 신전: 함께 일어납니다. 서울 영광. 삼진 사국 오복 육자 칠재 팔엄구궁 10 주머니. 절내에는 원재수의 석불단 20 개가 있는데, 금으로 수리한 것이다. " 명덕장근편' 대동사지' 제 4 권, 가징' 대동사지' 제 5 권, 보완을 거쳐 성화지와 비슷하다. 청순치후,' 구름군현기':' 10 굴사 ... 20 개의 부처가 포함된 석불 복구 원재. 벽립천리, 얼굴이 부처와 같다. 통유 순치 8 년 총재 기부, 정밀 검사. 절의 다락방 플랫폼과 향기로운 선림이 으리하다. 이것은 기러기 북의 승리이기도 하다. ""

10 전' 은 명나라 중기 이후 폐기되었다.

제 1, 제 2 굴은 쌍굴로 운강석굴 동쪽 끝에 위치해 있다. 2 층 방탑은 동굴 중앙에 조각하고 뒷벽은 미륵불처럼 서 있다. 4 벽 불상의 대부분 풍화 침식, 남벽동문 양쪽에는 비모 문수, 동벽 하부 불상 본생 이야기 돋을새김이 잘 보존되어 있다. 제 2 굴 중앙에는 정사각형 3 층 탑이 있는데, 각 층마다 사면조각마다 정자가 세 개 있고, 동굴 내벽에 작은 탑이 다섯 개 있어 북위 건축물을 연구하는 영상자료이다.

세 번째 석굴은 운강에서 가장 큰 석굴로, 그 앞에는 약 25 미터 높이의 벽이 있는데, 이를 탄 요요 번역탑이라고 한다. 석굴은 전실과 후실로 나뉘며, 전실 상부 중앙에는 미륵불석굴이 새겨져 있고,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3 층 방탑이 조각되어 있다. 후실남 서쪽에는 세 개의 동상이 새겨져 있고, 외형이 둥글고, 근육이 풍만하며, 화관이 정교하며, 의류 라인이 매끄럽다. 이 조각상에 앉아 있는 부처의 높이는 약 10 미터이고, 두 보살의 높이는 각각 6.2 미터이다. 이 세 조각상의 스타일과 조각 공예를 보면 초당 시대 (기원 7 세기) 에 조각한 것 같다.

네 번째 동굴, 동굴 중앙에는 직사각형 기둥이 조각되어 있고, 남북 양쪽에는 각각 여섯 개의 불상이 조각되어 있고, 동서 양쪽에는 각각 세 개의 불상이 조각되어 있다. 남벽동문 위에는 북위 (기원 520-525 년) 정광년 표 비문이 있어 운강석굴암의 최신 비문이다.

다섯 번째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섯 번째 굴과 함께 쌍굴로 되어 있다. 동굴 안은 앞뒤 두 방으로 나뉘며, 후실 북벽 주존 제 3 불, 중앙좌상 높이17m 로 운강석굴 최대 불상이다. 동굴 벽에는 조각한 벽당과 불상이 가득하다. 방앗간 양쪽에는 보리수 꼭대기에 앉아 있는 불상 두 개가 조각되어, 돋을새김, 선이 아름답게 날고 있다. 두 굴 앞에는 5 개의 4 층 누각이 있는데, 현존하는 건물은 청초 순치 8 년 (서기 165 1) 재건이다.

여섯 번째 동굴,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는 2 층 정사각형 탑이 있으며, 높이는 약 15 미터이다. 탑 아래에는 큰 사당이 있고, 남쪽에는 불상이 하나 있고, 서쪽에는 불상이 하나 있고, 북쪽에는 도보좌상이 하나 있고, 동쪽에는 미륵불상이 하나 있다. 보탑의 양쪽, 동, 남, 동벽의 두세 면과 열린 창문의 양쪽에 석가모니의 출생부터 각오에 이르는 불교 이야기를 묘사한 돋을새김 33 점이 새겨져 있다. 이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규모가 웅장하고 조각이 풍부하며 기술이 뛰어나다.

7 번 홀, 구멍 앞에는 나무 처마 세 층이 있고, 구멍 안에는 두 개의 방이 있습니다. 후실주벽의 상층부에는 사자자리에 앉아 있는 보살이 조각되어 있다. 동, 서, 남삼면 벽에는 모두 불단 조각상이 있고, 남벽 아치에 있는 여섯 명의 공양보살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다. 동굴 꼭대기의 돋을새김은 하늘에서 날고, 활발하고 생동하며, 각각 연꽃을 중심으로 빙빙 돌며 춤을 추고, 춤을 추는 자태가 사람을 감동시킨다.

여덟 번째 동굴, 양쪽에는 비둘기 나전이 공작새의 다섯 머리와 여섯 팔을 타고, 동쪽에는 나전이 소 세 마리와 여덟 팔을 타고 있는데, 이는 운강에서 극히 드물다.

아홉 번째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뉘는데, 앞문 방앗간 팔각형, 방 벽에는 부처, 악사, 댄서가 새겨져 있어 생동감 있고 역동적이다.

9 번 동굴과 동시에 발굴된 10 번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앞방은 날고, 자세는 아름답고, 비율은 조화를 이룬다. 열린 창문의 윗부분에는 석조의 구도가 복잡하고 정교하며 눈길을 끈다.

제 11 굴, 한쪽 탑은 동굴 꼭대기까지 직행하고, 사면에는 불상이 새겨져 있다. 정면에 불상이 잘 보존되어 있다. 동굴 주변 벽의 벽장 안에는 모두 조각상과 작은 불상이 있다.

제 12 굴에서는 주벽 상단에 예색을 조각하고, 손에 현악기와 타악기를 들고, 표정이 다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피리나 피아노와 같은 고전 악기들은 모두 매우 소중하며 중국 음악을 배우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 굴 중앙에는 미륵불상, 고 12 여미터가 있습니다. 왼팔과 다리 사이에 집팔인의 조각상이 조각되어 있는데, 이는 운강석굴 중 유일한 예이다. 남대문 아치의 윗부분에 있는 칠불 조각상은 조각이 정교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제 14 굴, 조상이 다양하고, 서벽 위에는 네모난 불기둥이 있고, 동쪽에는 일부 잔류상이 있습니다.

제 15 굴에는 만불동이라고 불리는 만 여 개의 조각된 작은 불상이 있다.

제 16 굴, 제 16 굴부터 제 20 굴까지 운강석굴이 가장 먼저 개방된 5 개의 동굴로, 흔히' 담요제 5 굴' 로 알려진 16 개의 동굴은 평평한 타원형이다. 주상 가운데 석가모니상은 높이 13.5 미터, 연꽃자리에 서 있고, 사방 벽에는 천불전이 조각되어 있다.

제 17 굴, 주상은 삼세불, 가운데는 미륵불 좌상, 고 15.6 미터입니다. 동서 벽에는 사당이 있고, 동쪽에는 좌상이 있고, 서쪽에는 입상이 있다. 명창 동쪽의 북위 태화와 13 년 (기원 489 년) 불교는 나중에 조각한 것이다.

제 18 굴의 중성상은 최고 15 미터, 오른팔은 드러나고, 몸은 천불포를 걸치고, 섬세하고 섬세하며 감동적이다.

제 19 굴주상은 3 세상, 굴내 석가모니 좌상은 높은16.8m 로 운강석굴 제 2 대상이다. 구멍 밖에 귓구멍 두 개를 깎아 각각 8 미터 좌상을 조각한다.

동굴 앞 20 굴, 요요대 전 붕괴, 동상이 완전히 열렸다. 조각상은 가운데 석가모니 좌상으로 높이 13.7 미터입니다. 이 불상은 얼굴이 풍만하고 어깨가 넓고, 조형이 웅장하며, 정신이 훈훈하여 운강석굴 조각 예술의 걸작이다.

운강 제 5 굴과 제 6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하여 효문제가 수도로 이주하기 전 약 465-494 년에 파낸 쌍굴이다. 절 앞에는 청순지 8 년 (165 1) 에 세워진 4 층 목정, 주사주, 유리 기와가 5 개 있어 장관이다. 다섯 번째 동굴은 타원형 초가집으로 앞방과 뒷방으로 나뉜다. 뒷방 북쪽 벽에는 원래 석가모니, 고 17 미터로, 운강 최대 불상, 외부는 당대의 진흙으로 재건되었다. 석굴 안에는 곳곳에 불교 사당상이 널려 있다. 동굴 서쪽의 보리수 아래에는 두 존불 쌍이 앉아 있고, 윗부분은 돋을새김, 선은 아름답게 날고 있다. 여섯 번째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2 층 정사각형 탑이 있고,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며, 높이는 약 14 미터이다. 탑 기둥에는 사면불이 새겨져 있고, 각 모서리에는 처마가 달린 작은 탑이 아홉 개 있는데, 코끼리 등에 싣고 있다. 동굴 벽에는 불, 보살, 나한, 천비의 조각상이 가득하다. 동굴 꼭대기 33 일, 각종 놀이기구가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탑의 주변과 동남, 서벽의 중하부에는 석가모니가 태어날 때부터 깨달음에 이르는 불교 이야기를 묘사한 돋을새김으로 내용이 일관되고 구도가 정교하다. 이 동굴은 규모가 웅장하고, 조각이 풍부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기술이 뛰어나다. 운강석굴 중 대표적인 동굴로 중기 조각 예술 소장품의 대검토입니다.

운강 7, 8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쌍굴을 위해 운강석굴 2 기 발굴 초기에 발굴되었다. 칠동 앞에 존재하는 목조건물은 청순치 8 년 (165 1) 에 건설되었다. 7, 8 굴평면은 모두 직사각형이고, 굴내 배치는 상하층으로 나뉘어 좌우 두 단락으로 나뉜다. 칠동 후실 북벽 상층 화개당 정중앙에 미륵불상이 새겨져 사자자리에 앉아 좌불, 옆으로는 두 개의 위협친불상이 있다. 내용은 여전히 제 3 존불, 그리고 신상조합이다. 다음 사당은 석가모니와 도보불이 나란히 앉아 있다. 벽과 동굴 꼭대기의 접경에는 예기 악사들의 초상화가 조각되어 각 악기가 연주되고 있다. 동서벽은 대칭으로 파는데, 벽과 정상의 경계에 천불줄이 조각되어 있다. 8 개의 다른 벽단이 있는데, 4 층으로 조각되어 있다. 남벽에는 문과 창문이 있고, 좌우에는 각각 네 개의 사당이 있다. 문과 창문 사이에는 여섯 폭의 공급자와 여배우의 초상화가 있다. 명창 조각보살 선승. 내부 아치에 천왕과 하늘을 보호하는 힘이 조각되어 있다. 맨 위에는 납작한 바둑을 조각하고, 가운데에는 연꽃공이 있고, 주조각은 공중에서 날고, 생화로 구멍 전체를 장식한다. 7, 8 굴은 이전 몇 굴과 비교했을 때 형제, 내용, 조각 구도, 제재 등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 북위 사회 변화의 홍수를 반영하였다.

제 16-20 호 담요석굴은 탄 요중 () 이 발굴한 첫 번째 석굴이자 운강석굴 () 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이다. 슈웨이의 말에 따르면? "슬라우지" 는 "평화의 시작, ... 시오부의 수도에 5 개의 동굴을 짓고, 각각 70 피트, 60 피트, 60 피트, 높이, 60 피트,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도무 (), 명원 (), 오태 (), 목우 (), 문 () 을 모델로 하여 다섯 존으로 조각하였다. 이 다섯 동굴은 규모가 크고 기백이 웅장하다. 형식상 같은 특징은 외벽이 천불들로 가득 차 있고, 일반적으로 타원형의 초당 형태를 모방하며 뒷방이 없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삼세불 (과거, 미래, 현재) 을 위주로, 주불은 키가 커서 동굴 안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 16 굴석가모니불상고 13.5 미터, 청수준랑. 17 굴 중간에 미륵불상이 하나 있는데, 보살을 위해, 높이 15.6 미터입니다. 이 동굴은 매우 크고 공격적이다.

제 18 굴은 석가모니를 위해 천불포상을 입고, 높은 15.5 미터, 기세가 웅장하다. 동벽층의 제자 조각상은 모양이 독특하고 기법이 능숙하다. 제 19 굴은 석가모니상, 고16.8m, 운강에서 두 번째로 큰 상입니다. 제 20 굴은 노천조상, 가운데는 석가모니 좌상, 고 13.75 미터, 운강석굴 대표작, 반둥근 얼굴, 깊은 눈, 고코, 큰 눈, 얇은 입술입니다. 큰 귓불 어깨, 어깨가 꼿꼿하고, 모양이 웅장하고, 기세가 훈훈하다.

운강 오화동은 운강석굴 중부 9- 13 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다섯 동굴은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진흙으로 그린 것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9 번 홀과 10 번 홀은 앞방과 뒷방이 있는 쌍동 세트입니다. 그들은 북위 효문제 태화 8 년 (484 년) 에 건설되어 태화 13 년에 완성되었다. 요대 때 이곳에 숭복사가 세워졌다. 이 두 동굴의 평면은 거의 정사각형이다. 정겸의 남벽은 팔각형 기둥으로 깎였고, 동쪽과 서쪽 벽의 윗부분에는 각각 나무 건물을 참관하는 세 개의 사당이 새겨져 있었고, 나머지 벽은 조각한 불상과 하늘을 날고 있었다. 후실동 문에는 명창이 새겨져 있고, 북벽 주불은 석가모니버입니다. 제 10 굴의 주상은 미륵불입니다. 뒷문 아치 안팎에는 모두 조각 도안이 있어 구조가 엄격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동굴 1 1- 13 은 그룹, 이전 뒷구멍을 중심으로 한 동굴 12 입니다. 제 1 1 굴의 입방탑 기둥으로 사방에 부처가 있고, 남쪽의 미륵불을 제외하고는 모두 석가모니의 동상이다. 동벽 위에는 북위 태화와 7 년 (483 년) 조각상 비문이 있어 운강 발굴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석굴 북동쪽에는 태화 20 년 (496 년) 비각, 칠불조상이 있다. 12 굴의 본전 앞과 동서벽 위에는 세 개의 모조목각 건축 모양의 신전, 앞줄 두 열, 세 개의 개구부가 있다. 동굴 꼭대기에는 예기 롯데, 피리, 비파, 피리, 허리 드럼을 연주하는 것이 음악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의 신상은 애교 미륵불입니다. 키가 약 13 미터입니다. 오른팔은 기계적인 효과와 장식적인 효과를 모두 갖춘 불붉은 받침대를 조각했다. 남벽 상부의 칠불상과 동벽 하부의 천인 제물은 모두 동굴 안의 명품이다. 동벽의 불단은 모양이 제각각이다. 오화동은 조각이 정교하고 다채롭다. 북위 역사 예술 음악 무용 서예 건축물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자 운강석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운강 동부의 토굴군은 운강석굴 동쪽 끝에 있는 1-4 를 가리키며 모두 탑형 토굴이다. 동굴 1 과 2 는 같은 기간에 열린 그룹이다. 그들은 효문제가 수도로를 옮기기 전에 깎아낸 것으로, 중간에 네모난 탑이 새겨져 있고 사방에 사당이 있다. 제 1 굴주상은 미륵불, 남탑 하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상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새겨져 있다. 5 층 작은 탑 돋을새김은 북위 건축물을 연구하는 영상 자료이다. 제 2 굴은 석가모니상, 탑 남하층에는 석가모니상, 상층상에는 부처 3 세상이 새겨져 있다. 두 굴의 남벽 양쪽에는 비모와 문수가 조각되어 있다. 세 번째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큰 동굴로 정면 수직벽 높이가 약 25 미터로 야오 () 의 번역루라고 합니다. 이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앞방 윗부분의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탑이 하나 있고, 중간에 네모난 가마동이 하나 있다. 주상은 미륵불처럼 벽에 천불도가 가득 걸려 있다. 뒷방 남쪽에는 둥근 얼굴, 근육통, 농문이 유창한 불삼보살이 조각되어 있다. 좌상 높이 약 10 미터, 양보살상 높이 6.2 미터. 스타일과 조각 수법으로 볼 때 초당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제 4 굴은 풍화수식이 심하여 남벽동문 바로 위 광년 위에 북위비각이 있어 운강석굴의 현존하는 최신 비각이다.

운강 서부의 동굴은 운강석굴 서부의 2 1 45 번 동굴과 번호가 매겨지지 않은 작은 동굴과 불굴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북위 태화와 18 년 (494) 이후의 작품에 속한다. 그것의 특징은 한 무리의 석굴이 많고, 중소 석굴이 많고, 또 많은 작은 틈새가 보충 조각으로 쓰이고 있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대부분 가늘고 뚜렷하며, 옷의 아랫부분에 겹쳐진 주름이 있고, 하늘하늘하고 우아하며, 조류정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진한 중국풍을 가지고 있어' 용문시대' 조각과 매우 가깝다. 그중 제 38 굴 북벽 돋을새김은 북위 혼합어를 연구하는 영상자료이다.

제 39 굴 중앙에는 다섯 개의 탑이 있고, 양쪽에는 각각 다섯 개의 탑과 여섯 개의 기둥이 있다. 기둥 꼭대기의 아치는 처마와 천칭을 지탱하고 있으며, 각 층의 폭과 높이는 아래층보다 작으며, 초기 타워 건물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제 40 굴의 전체 배치는 장식 예술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굴형과 구도 규칙을 다변화하여 굴의 예술 풍격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