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혜 스님: 부처의 수행 방법이 지구에서 의도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 대부분은 이런 꽃이 피고 부처를 만나는 것에 대해 오해가 있는데, 우리 신이 연꽃 속에서 천천히 자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느 날 꽃이 피면 부처를 보게 된다는 뜻은 아니다. 꽃이 필 때 부처를 만나다. 지혜는 피어나고, 즉 자성의 부처를 본다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의 순반야지혜가 열렸을 때, 우리가 보는 것은 자성의 순불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모든 사람은 자아라는 순수한 부처를 가지고 있고, 우리의 모든 법은 자성이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이 세상에 나설 때는 반드시 반야지혜에 의지해야 자성불을 볼 수 있고, 반드시 이런 환상상을 뛰어넘어야 완전한 지혜를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회와 법회는 모두 나중에 승려 대덕이 발명한 장엄한 법문으로 중생 학불을 끌어들이기 편하다. 편리함은 그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깨달으면 자연을 보면 편리함이 바로 그것의 모습이다. 부처가 세상에서 수행하는 것은 세 가지 조건, 세 문장밖에 없다. 하루에 한 번 먹는 것은 그가 어떤 욕망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표 방법입니다. 나무 아래에서 밤을 보내고, 나무 아래에서 명상하며,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그가 매우 부지런해서 24 시간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세 번째 요점은 미시적 관찰이다. 즉, 모든 방법이 원심력이 아니라는 것이다. 마음은 모든 법이고, 법은 우리의 마음이다. 원심법.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초심을 주시하고, 우리의 초심을 관찰하여, 끝이 없는 무지를 깨뜨리는 것이다. 무지를 깨고 무지한 생각부터 시작하지 마라. 이것은 대승이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이다. 소승의 고학의 길은 바로 여섯 가지를 모으는 것이다. 공자가 말했듯이,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마라. 바로 이렇게 생사를 창조한 것이지, 오욕육진을 오르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아라한 소승이 지은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이아, 아니 선과 악, 다이아, 그리고 당신이 나에 게 집착 하는 거 야 말하지 않 았 어, 영역은 그것 처럼 무료입니다. 선과 악, 옳고 그름은 어디에 있는가? 다이아 들은 말을 할 줄 모른다. 무서운 것은 우리의 생각이다. 알면 뺏어라. 만약 우리가 그들을 잡을 수 없다면, 우리는 그들을 죽일 것이다. ), 다이아 는 좋고 나쁨, 선악, 옳고 그름 이 없다. 단지 우리가 자신의 망상을 뒤바꾸었기 때문에, 다이아 이 잠시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이다. 우리가 죽은 후, 다이아 우리에 게 속하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가 무상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탐욕은 생사를 초래할 것이다. 그러나 경지를 뚫는 것은 순수한 자아성이다. 그래서 우리는 불교의 진정한 노력이 어디에 있는지, 우리의 의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그랬다. 일본과 중국에서 밥 한 끼 먹고, 나무 밑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잘 보살펴라. 다만 하나의 생각을 포기하지 마라. 우리의 의도를 자세히 관찰하고 모든 법률이 자아가 없는 것을 보았다. 나의 모든 것은 일시적이다. 우리가 오늘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은 환각이다. 오직 우리의 본성만이 영원하고, 영원한 재산이야말로 큰 지혜이다. 누가 가장 부유합니까? 부처를 배우는 사람이 가장 부유하다. 너는 많은 부자들이 고통스럽게 사는 것을 보지 못했니! 만족감을 느끼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렇게 신경 쓸 필요가 없고, 당신의 생활은 편안하고 즐거울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것은 부자보다 더 행복하고 부자가 아닌가? --LV hui 마스터 (Lu hui 마스터 불법성론 비디오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