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어른이 되고, 먼저 사람을 교육하고, 먼저 어른이 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요즘 중학생 초등학생들의 상황이 속출하고 있다. 그중에는 국가와 동포를 모욕하고, 광천수를 요구하도록 격리되고, 격리되지 않고 동네로 침입하고, 뛰어내리고, 어머니를 살해하고, 윤간을 하는 사건이 있다.

"과일" 이 있고 "원인" 이 있어야 한다.

역병의 영향, 부정행위의 발견, 작문 변경, 게임 절도 등으로 귀착되는 사람들도 있다. 심리상담사 서곤의 말에 따르면 이들은' 원인' 이 아니라' 트리거' 사건일 뿐이다.

우선, 이 문장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은 끝이 있고, 물건은 가치가 있고, 선승을 알고 있다.

그것은 중국 고전 교육의 시작 부분에서 나온 것으로, 증자가 쓴' 대학' 은 만물이 뿌리가 있고 가지가 있고 만물이 시종일관 있다는 뜻이다. 이 끝의 시작을 이해하고 사물 발전의 법칙에 더 가깝다.

이 말은 교육적으로도 지도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면에서도 있다.

교육의 기원과 끝은 무엇입니까?

교육에는 구호가 있다. 교육과 사람은 모두 책이다. 많은 곳에서 정말 구호만 있다. 선생님과 학부모가 정말 해냈나요? 일부 학교와 교육부문은 정말로 그것을 지도사상으로 삼고 있습니까?

우리는 사물을 교육하고 중시하는 것에 익숙하다. 사람을 보면 일을 보지 않고, 전형적인 본말이 거꾸로 되어 있다. 누군가가 뛰어내려 포위장으로 걸어갔다. 만약 그들이 수학을 잘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보충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작문을 할 줄 모른다면, 그들은 보충할 것이다 ...

표상은 모든 것이 아니라 표상이다.

어둠을 두려워하는 것을 예로 들다. 어둠에 대한 두려움은 일종의 표현이다. 그 근원은' 두려움', 두려움은 두려움, 불안감은' 원인', 어둠을 두려워하는 것은' 과일' 이다.

"인" 은 하나이고, "과" 는 하나의 결과이다. "원인" 이 존재하는 한, "트리거" 이벤트마다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폐쇄공간, 부모가 곁에 없을 때, 사람이 많을 때, 변화가 있을 때, 어떤 아이들은 학교에 가기를 꺼리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어떤 아이들은 10 (영/0) 은 혼자 잠을 잘 수 없고, 어떤 아이들은 잠이 들어 손으로 부축하거나 기대면 옆으로 움직인다.

"원인" 을 해결하는 것은 최종적이지 않다. "원인" 을 찾아 "원인" 을 해결하는 것이 근본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열매" 가 수정되고, 다른 "트리거" 이벤트가 발생하고, 다른 "열매" 가 다시 나타납니다. 관건은 사물이 변화무쌍하고 때로는 완전히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끝이 없다.

현재 많은 학부모, 심지어 학교, 교육부문도' 트리거' 사건에 힘쓰고 있으며, 모든' 트리거' 버튼을 모두 없애고 싶지만' 원인' 에 힘쓰는 것을 잊고 있다. 이것은 그야말로 본말이 전도된 것으로, 완성할 수 없는 임무이다. 결과는 방심하여 자신을 지치게 하는 것이다.

교육의 본질은 자라서 인재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이 수천 년 전에 제안하고 실천한 전통이다.

대학' 에 따르면,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한 사람은 자기 수양을 중심으로 한다.

그 혼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한 사람이 오늘까지 계속될 수 있을까?

취지는 천자에서 백성에 이르기까지 모두 슬림함을 근본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이 점을 근본적으로 혼란시킨다면 가정, 국가, 세계는 모두 잘 다스릴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일이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 이런 교육법칙이 뒤집히면, 올바른 궤도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앞으로 갈수록 길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지금, 중국의 전통적인 교육 관념은 점차 버려지고, 대신' 점론' 으로 대체되었다. 사회 풍조 하에서 학교는 성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진학률' 과' 한 권률' 만 보고, 학생 인격의 양성과 덕육의 지도를 소홀히 한다.

더욱 슬프게도, 비인간적이고, 고압적이고, 점수만 있는' 실험공장' 이 생겨났고, 심지어 만연했다.

이런 기형적인 교육관념에서 일부 선생님과 학부모들은 자기 아이가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두는 것을 보고 싶어 새로운 힘이 되었다.

자신의 성적을 좋아하지 않으면 아이의 노력을 완전히 부정한다. 이런 병적인' 점수론' 뒤에는 정신, 인격, 가치관이 모두 미숙한 아이가 초조하게' 점수론' 의 조립 라인으로 밀려났다.

미성숙한 마음은 변화에 직면할 수 없고, 불균형은 뒤틀림으로 손상을 입힌다.

자라서 인재를 개발하는 것은 교육의 법칙이며, 본말 전도는 결국 잘못된 길로 들어설 것이다.

올바른 가치관의 지도와 옳고 그름에 대한 이성적 판단이 부족하고 게으르고 일을 싫어하는' 백안늑대' 가 생겨났고, 자신의 이익을 유일한 언행에 원동력이 되는' 정교한 이기주의자' 그룹이 나타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진의원수는 공군 조종사에게 비행기를 타지 않는 것은 항상 나쁘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비행기라도 적에게 날아가서 자기 나라를 때리면 곤란하다.

그래서 무능은 좋지 않습니다. 도덕이 없고, 아무리 형편없는 인재가 아무리 높아도 도덕적 결핍도 재앙이다.

네가 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지만, 성장의 중요한 요소는 도덕이다.

독일이 옳습니다.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

올바른 삼관을 갖는 것이 진정한 인재이다.

한때' 중화의 발흥을 위해 책을 읽었던 주은래' 는 고임금을 포기하고 교육 대중화에 힘쓰던 천고의 명사인 도행지를 포기하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핵폭탄 사업을 의연하게 추진하는' 양탄 일성의 아버지' 첸쉐썬, 그리고 오늘 중국인들이 밥을 먹는' 잡교 벼의 아버지' 위안룽핑.

교육자들은 모두 "수많은 선생님들이 진실을 가르치고, 수많은 학생들이 실물로 배운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어른이 된 후 처음으로 중국 교육에 대한 호소이자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교육자에 대한 호소다.

제 2 차 세계대전 동안 나치 강제 수용소에 수감된 생존자들은 학교 교장이 되었다. 새로운 선생님이 학교에 올 때마다 그는 편지를 그 선생님에게 건네주었다. 편지 는 썼다:

친애하는 선생님, 저는 인간이 보지 말아야 할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가스실은 전문 기술자가 지었습니다. 이 아이는 지식이 풍부한 의사에 의해 독살되었다. 아기는 숙련된 간호사에게 살해되었다.

이것을 보고 나서, 나는 교육이 도대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알고 싶다. 제 부탁은 학생들이 인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가 사람답게 성장해야 글을 읽을 수 있는 가치가 있다.

성인을 키우려면 먼저 인간성을 키워야 한다.

각 단계의 아이들은 서로 다른 내적 필요를 가지고 있다. 내재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각 단계의 훈련 임무를 잘 파악하는 것은 인간성을 배양하는 기초이다.

첫 번째 단계는 유아기입니다.

아기와 부모 사이의 교류는 아동의 감정 조절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초이다.

어른의 적극적인 반응은 아이들이 이 단계에서 평생의 신뢰와 협력을 쌓게 할 것이다.

영유아는 어린이가 세계를 탐험하는 민감한 시기로, 주로 시각, 입, 손 등 기관을 통해 세계를 느낀다.

예를 들어, 아기는 손을 좋아하고 먹을 수 있는 대로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실제로 입으로 몸의 다른 부위를 깨우고 바깥 세상을 알게 됩니다.

이 시기의 관건은 안정적인 보살핌자, 고품질의 동반자, 좋은 가족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이를 만족시키면 아이들에게 신뢰와 낙관, 영혼에 희망을 줄 수 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불안과 불안이 생길 수 있다.

어린 시절 아이에게 적당한 요구를 하고 아이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민주적 권위형 부모는 아이의 사회화에 더 잘 책임을 질 수 있다.

이 단계는 아이들이 세계와 접촉하는 민감한 시기이다.

아이는' 나' 의 존재를 깨닫기 시작했다.

무서운 2 살' 단계에 들어서자 마음에 들지 않자 울며 "아니야, 이건 내 거야" 라고 말했다. 아이들에게' 나' 의 존재를 느끼게 하고, 세상을 이해하고, 환경사회에 녹아들게 했다.

이때 관건은 민주적 권위의 가족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에게 자주권을 부여하고, 일정한 규칙을 세우는 것이다.

이것은 아이들이 자기 관리의 질을 확립하고 의지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심과 불신이 생길 수 있다.

3 세에서 6 세 사이의 학령기 초기에 아이들은 점차 다른 사람과 진정으로 다른 내면의 패턴과 질서를 형성하여 심리적, 정서적, 사상적으로 인격 독립의 기초를 다졌다.

이 단계는 아이의 호기심과 적극적인 탐구의 민감한 시기로,' 신분',' 성정체성',' 심미',' 결혼' 등 민감한 문제가 속출하고 있다.

이 단계도 아이의 재능을 발굴하고 키우는 중요한 단계다. 어떤 아이들은' 쓰기',' 그림 그리기',' 수리논리' 의 예민한 시기를 가지고' 학습' 을' 행복' 으로 바꾼다.

이때 아이의 호기심을 받아들이고 참을성 있게 대하고, 아이의 흥미를 유도하고 자극하며, 아이의 발견과 흥미를 보호하고, 바람을 따라가야 아이가 자신감과 진취심을 가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주동성이 부족할 것이다.

6 ~ 12 의 학령기 단계에서는 이 시기에 아이를 돌보고 동반해야 하며, 아이들이 각종 기술을 익히고 익히고 능력감을 얻을 수 있도록 참을성 있게 도와야 한다.

지나치게 엄하고 방임해서는 안 되며, 학업 실패로 인한 열등감을 피하고, 미래 사회에서 아이의 경쟁력을 높이십시오.

이때 아이에게 시도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아이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허락하다.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능력과 성취감을 얻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잘못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에게 실패감을 줄 것이다.

사춘기가 되다.

자녀가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고, 자율성을 증진하고, 친구처럼 동행하고, 경청하고, 존중하며, 다른 견해를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학급과 가족 활동에 참여하고, 함께 탐구하고, 아이들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생활은 혼란스럽고 목표가 없을 것이다.

교육의 법칙을 존중하고, 아이들이 모든 과정의 발전 임무를 완수하고, 공승생활의 긍정적인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면, 당신이 인재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플라톤이 말했습니다. "그 이외의 사람을 교육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 전환이다.

눈에 사람이 있다' 는 교육은 지식 충전보다 더 중요하다!

# 빠른 계획 2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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