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을 이해하다

이백의 시는 성당시의 영웅주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 시대의 다른 필사자들처럼, 그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심담담',' 황제의 술',' 지혜를 깨우쳐 주고, 도와주고 싶다' 는 것이다. "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똑똑히 하는 것은 그의 가장 집요한 인생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구조에서 정치활동에 종사하는 실천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는 의심할 만하다. 하지만 시인으로서 이런 신념은 그가 장려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풍격에서 힘을 얻고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사하여 그의 시에 영웅적인 인물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풀밭과 세상에 떠오르는 영웅들을 칭찬했다. 예를 들어, "푸량음" 은 태공왕을 썼다. "군은 네가 아침 읊조리는 것을 보지 못했고, 80 년 동안 어선은 해안이었다. 백발을 수치로 삼고, 물을 빛으로 삼고, 시대를 만나도 강하고 사상이 있어야 한다. 광장 3800 어업, 풍기가 어둡고 친하다. 대성호는 어리석어 예측할 수 없게 되었는데, 그 당시는 꽤 평범했다. "명리를 똥같이 여기는 의인을 찬양하라. 예를 들어,' 고풍' 제 10 부 여충염은 "일평생 풍류와 풍류로, 여련은 매우 훌륭하다" 고 썼다. 명월이 해저에서 나오면 한 번 밝아진다. 그러나 진진영이 금을 울리자 후세 사람들은 되돌아보았다. 이탈리아 라이트 딸 의식, 구 시앙 평야 웃음. 나도 탕부라서 옷도 한 곡으로 조절할 수 있다. 재능과 품격이 고결한 영국 군주를 찬양하라. 예를 들면'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제 2 부:' 옛날 연왕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그는 인재를 존중하고, 높은 탑을 건설하며,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금을 제공하였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허리를 굽혀 바닥을 쓸어서 그들을 환영합니까? -응? 극신은 감사하는 데이드에 대해 전심전력으로 그를 위해 봉사했고, 음모와 계략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국왕의 시신은 이미 매장되었는데, 누가 또 금대의 마루를 쓸까? ! "'푸량음' 의 이시기와 같이 교만하고 위엄을 고수하는 명신들을 표창하라." "군은 열문주객이 모두 초안을 작성하지 않고, 일찌감치 산동룡준공을 표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초심자는 입담을 하지 않고, 두 여자는 세례를 끊었다. 일흔두 리 동, 함께 도시로, 추한을 부축하라고 명령했다. 미친 사람이 초라해도 이러한데, 하물며 장사야! "그가 쓴 영웅들은 대부분 격동과 혼란의 비상시 역사 무대에서 풍운한 인물로 서정적 주인공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상우에 관한 한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풍수는 자금을 보면 황제를 크게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왕사마와 안정자, 상방국, 눈 증정 ") 취중 후, 언지는" 점죽신, 리스독수리 "라고 말했다. 일어서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 "("겨울밤 용문술 ") 안사의 혼란 이후 이백은 정세를 초한 다툼으로 여기고, 장량, 한신을 자신의 기세로 삼았다." 초한과 비슷해서 끝이 없다. 보랑사 () 를 향해 황혼에 회음성 () 으로 들어가다. 장량 (WHO) 는 한신의 가난을 만족시키지 못했고, 유향은 두 부장에서 죽었다. 나는 잠시 내려갈테니, 나는 부모를 내 주인으로 던질 것이다. "그가 영왕림막부에 들어간 후, 자신을 셰안과 비교했다." 그러나 동산에서 온 셰안세는 너에게 웃음을 주고 조용한 호사를 비웃는 데 쓰인다. " ("왕용동 순가" 다음 편) 60 세에 군대에 입대할 때까지 그는 서한영웅인 맹이라는 연극을 이용해 자신을 칭찬했다. "나는 병반감사합니다. 동남에는 징징할 도리가 없습니다. 야부는 돌보지 않고, 연극은 맹선로를 막는다. ""

이백은 세상을 구하는 이상과 자유분방한 개성의 자유를 통일하여 완전한 인생을 이루고자 한다. 인생의 길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 위대한 공적을 쌓는 것, 예를 들면 구름이다. "마음을 대신하는 데 도움이 없다면, 한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무슨 이득이 있는가?" " ("위자춘서기") "이룡이 다투고 천지가 움직인다. 술과 춤 검영, 한쟁은 황급히 해결한다. " ("장수재방고정 보내기") 그는 성공한 후 부귀한 공명을 탐내지 않고' 오호',' 창주' 를 집으로 삼아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했다. 초창기에 관직을 맡았을 때, 그는 이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뜻을 얻었을 때 창주 옆을 털었다." ("진공주당 고우") 사업이 가장 만족스러울 때 포기하지 마세요. "성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고기 한 마리 더 던져주세요." ("한림독서담소감") 만년까지, 그는 여전히 "결국 나라와 안식처가 되어 온 바다에 가겠다" 는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런 인생 이상은 시인' 수치심' 과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반영한다.' 나는 일화살로 공을 세워 도시를 이야기할 수 있다. 결국 보답을 받지 못했고, 당시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얼굴도 없었다. " ("5 월 동유문상옹")

예술적 성취에서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획수가 많아 변화무쌍하고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오치와 칠기를 합친 유일한 사람이다. Du fu 의 Li Bai 에 대한 평가: "펜은 바람과 비를 진동시키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클릭합니다 그는 일생동안 공명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높은 기대를 가지고, 옷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정권 중심의 계급질서를 거리낌 없이 조롱하고, 정치 부패 현상을 비판하고, 과감한 반항 자세로 성당 문화의 영웅적 기개를 발했다. 이백의 반강권 사상은 그 생활 실천이 풍부함에 따라 점점 자각되고 성숙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주로' 자강불식, 비인간' 과' 광광광제후들' 의 평등요구에 나타나 있었다. 그가 시에서 말했듯이,' 나는 장안에서 취했고, 오왕칠공공은 술 한 잔을 마셨다' 고 말했다. 영기 앞에서 낭만정신은 다른 사람 뒤에 떨어질 것이다! " ("유야랑이 판관신을 증정하다") "구주를 격려하고, 조수를 하고, 풋풋하고 무지하다." ("옥주전자송송") 그는 때때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호언장담을 한다. 예를 들면, "김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달달 경왕후" ("세월을 회상하다", "군원에 입대하다") 등이다. 그러나 그는 주로 내면의 자존심을 표현했다. 고위권력그룹의 실제 상황에 대한 이해로 그는 옷감과 달관 귀인의 대립을 더욱 폭로했다. "주영이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낭비한다." " ("고풍" 제 15 회) "참새는 오동둥지에 있어 봉황을 가로막는다." ("보구" 제 39 조. 황제의 아부로 권력을 훔친 사람들의 추악한 행위는 더욱 풍자적이다. 예를 들면, 큰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오후에 정자가 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중국은 황금보다 비싸고 연운은 방을 열었다. 하혜화는 닭싸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콧속이 마르자 행인은 겁이 났다. 귀를 씻지 않고, 야오와 발 만! 몽등천목산' 에서 그는 가장 큰 목소리를 냈다. 아,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시에서 이 예술이 개괄하는 의미는 두보의 명구' 주문주육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경부터 봉현영오백자') 만큼 중요하다.

천보말년에 악화되는 정국에서 이백은 반권자와 광범위한 사회 비판을 연결시켰다. 예를 들어' 12 한야답왕' 은 쓰러진 선현을 위해 용감하게 싸웠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했다. 이서아 북해가 없었다면 어디서 온 영기가 있었을까? 배상서 () 를 보지 않고, 토묘 () 에 쑥갓이 3 피트나 된다. 소년은 일찌감치 오호에 가고 싶었는데, 이곳을 보면 종정을 용서해 주었다. 이백은' 서감 채사인형',' 고풍' 51 곡' 망원해' 등 시에서 현종 본인을 풍자하는 방식으로 날카로운 질책까지 했다. 요컨대, 그는 당시 중의 반강권 주제를 남김없이 통쾌한 지경까지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임화는 이백이 "수십 년 동안 객거했고, 하루도 그 색깔을 잃지 않았다" 고 말했다. 절대 권력자에게 굴복하지 않고 자기 존엄성을 위해 용감하게 항쟁하는 이런 의식은 위진 이래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는 중요한 내용이자 힘과 품격을 중시하는 전통이다. 바로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이백은 이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시단의 스타가 되었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생활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는 종종 들판의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한 잔씩 한 잔." " 술에 취해 잠을 자려고 명나라 피아노를 안으려 한다. "("산속의 연인 ")" 소매 길이, 가볍고 싶어, 한중 취춤. 금포를 걸치고, 나는 취해서 엎드려 잤다. "("수년 방군 입대 ") 인생은 짙은 독주처럼 시인을 도취시켰다. 물론, 그렇다고 인생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뜻은 아니지만, 시인의 낙관주의는 그가 자신의 우환 의식을 초월하고 극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소위 "인생은 감상적인가? 그리고 술을 마시고 계단을 오르다' ('양원의 노래'),' 취자시치',' 눈물 비석을 보지 않는다' ('양양곡' 4) 는 그의 무단결근 심리상태를 묘사한 것이다.

그는 외로움과 외로움에 만족하지 않는다. 마치 내가 명월을 혼자 마시는 것 같다. 술 한 주전자에서 꽃밭까지,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활기찬 시인만이 이런 기발한 생각을 생각해 낼 수 있다. 그는' 짧은 노래행' 을 한 곡 가지고 있는데, 구상은' 육룡을 이기고 싶다, 차로 돌아가 부상을 걸어라' 는 것이다. 북두칠성의 도움으로 모든 용은 그들에게 술 한 잔을 마시라고 권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잠이 들어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부귀는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너는 노년에 있다. " 노인의 한숨은 없다. 오히려' 권주' 의 천진한 상상으로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하며 순수한 맛으로 저속한 생활에 잠긴 아름다운 인간성에 호소해 영원한 매력을 얻는다.

이백은 자연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개성을 자연 경물에 잘 녹여서 그의 산수와 계곡을 이상화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해돋이' 시에서 "나는 큰 덩어리를 포함할 것이다. 나는 고귀하고 동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양춘은 나에게 담배를 피우라고 하고, 대휴가는 내가 문장 가져간다" 고 말했다. 이백은 영웅적인 기개가 있어 순결하고 고상한 심경을 추구한다. 이런 각기 다른 인격 측면도 그의 산수 경지의 두 가지 유형을 형성했다. 하나는 웅장한 산천에서 힘의 아름다움과 동정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장엄한 경지에서 자신의 호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종류는 맑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고, 아름다운 경지에서 순진무구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그가 쓴 황하, 장강이 울부짖는 펜티엄: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술에 들어가다"); "황하만리만터치 산, 소용돌이 허브가 진 광산으로 ... djinn 이 울부짖으며 양산을 깨고 홍파 제트기가 동해 ('서악운대 노래 단추자') 를 쏘았다. \ "나는 올라 갔다. 나는 세계를 종람하고, 막막한 큰 강은 갈 수 없다. " 바람은 황운 수백 리를 불고, 설봉백은 구중류 (루산 어사루 서주의 노래) 포세이동은 음풍에 갔고, 파도는 천문석벽을 때렸다. 8 월의 저장은 어떻게 되었나요? 타오 사이 산 눈 "(hengjiang 단어). 그의 작품 속의 산봉우리는 우뚝 솟아 가파르다. "가장 높은 절벽은 하늘 아래 1 피트에 불과하고, 건조한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서 고개를 숙인다." ("촉도난")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은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던진다. 천사다리 산맥은 100 리까지 이어져 여기서부터 남동쪽으로 뻗어 있다. "(천목산이 꿈속에서 떠오른다.) 그는 가슴속의 영웅주의로 산천에 숭고한 미감을 부여했다. 대자연의 위대한 힘에 대한 그의 찬미도 멀리 내다보고 꾸준하게 추구하는 인생 이상에 대한 예찬이다. 비범한 자연 이미지와 자랑스러운 영웅적 성격이 하나가 되었다.

동시에 이백은 의경이 청려한 산수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달을 돌고, 배는 공중에 떠다닌다" ("오왕산인 위만을 왕궁으로 돌려보내라"); "사람들은 바다의 달을 타고, 돛은 호수 중천에 떨어진다." ("양 사마좌"); "달은 청산과 함께 돌고, 청산은 흐르는 물을 따른다. 마치 별강 위에 있는 것 같지만, 또 운림이 그윽하다고 느낀다 ("달밤 강행은 청원 외종지를 보낸다"); \ "Jinling 밤 조용하고 차가운, 웨스트 윙 wuyue 만 봐. 백운영수는 공성을 흔들고, 백로 방울은 가을달 ('금릉성서루월') 이다. 이 시들은 명료하고 순수하기로 유명하다. 이백의 산수시는 자연 풍모에 대한 현실적인 묘사라기 보다는 시인의 개성에 따라 개조하고 이상화한 그림이다. 그는 단지 전체적인 기세나 분위기를 파악하려 하고, 갑작스러운 시끌벅적한 기초 위에 잉크를 뿌리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무시하며, 심지어 풍경의 시각적 이동 순서조차도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백의 산수시는 빈틈이 없고 서정적이다. 그는 산수와 특정 감정을 융합하는 데 능하며,' 경' 의 상황과' 정' 의 특성 사이에는' 동형 상호감' 의 미묘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친구를 배웅한다: 만리장성 북쪽은 파란 산맥이고, 성동은 하얀 수선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 속의' 뜬구름' 과' 석양' 은 눈의 전망이자 고시에서 특정 감정 내용을 지닌 구상상이다. 나그네가 떠나면 뜬구름처럼 되기 때문에 석양처럼 작별을 고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 "구름은 푸른 해석으로 돌아가고 기러기는 푸른 하늘이 없다." 처음 두 문장은 계절과 시간뿐만 아니라' 구름' 과' 거위' 의 이미지로 이별과 여행을 가리킨다. 또한, "때로는 흰 구름이 떠오르고 하늘이 펼쳐진다." 하지만 내 마음속에서, 나는 모든 행복에 감사한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 ("남경주루 이별"), "석휘가 물마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남양청춘을 유람하다") 등등.

이백의 자유해방의 사상정서와 평화민화 성향의 인격도 그로 하여금 사회생활의 각종 인성미를 더 깊이 발굴할 수 있게 하였다. 여기에 조용한 생활에 대한 동경이 있다. 예를 들면' 자정 오가' 제 3 부: 초승달이 수도 상공에 걸려 있고, 만자루의 세탁망치가 두드린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노동생활에 대한 찬사가 있다.' 추민들의 노래' 14:'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도처에 널려 있다. 낭랑한 달밤, 곡동한천. " 이 모든 시들은 예외 없이 이상적인 광륜으로 일상생활의 주제를 시적인 풍채로 빛나게 한다.

이백은 확실히 중국 시인 중의 선두주자이다. 이 위대한 방랑자는 그의 두 발과 시적인 펜으로 당나라의 풍경을 풍요롭게 했다. 그는 Sturm und drang 을 쓸어 버렸고, 그 후 동정의 연기, 적벽의 풍운, 촉도의 유인원, 호탕한 강이 단번에 날아갔다. 시에서 시인은 하늘의 구름처럼 영리하고 호쾌하다. 그는 팔극 사이를 배회하며 들판을 질주하는 준마처럼 자유롭게 질주했다. 시에서 시인은 세속적인 먼지를 쓸어버리고 자신의 불후의 자세를 완전히 회복했다. 위,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다. 그의 낭만, 광기, 사랑과 증오, 외로움과 고통, 꿈과 각성, 영웅주의와 유랑은 모두 극한에 이르렀다.

그의 시가 창작은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주로 그가 영웅적인 기개와 격앙된 감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시간을 상세히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소탈한 기질, 독립된 인격, 쉽게 만지고 폭발하는 강렬한 감정이 이백의 서정적 풍격의 뚜렷한 특징을 형성했다. 그는 자주 폭발하는데, 일단 감정이 자극되면 무절제하게 튀어나온다. 마치 하늘의 허리케인, 넘친 화산과 같다. 그의 상상력은 이상하고, 자주 심상치 않은 연관이 있으며,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