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우호사원의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중국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삼국 시대는 짧은 세기에 불과하여 한순간이라고 할 수 있지만 후손들에게 무겁고 긴 역사적 흔적을 남겼습니다. 청두 우호 조상 사원 박물관은 삼국 문화를 홍보하는 사명을 가진 문화 유물 박물관으로서 삼국 시대의 역사를 캐리어로 삼아 삼국 문화의 정신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청두 우호 조상 박물관의 소장 문화 유물에 초점을 맞추고 문화 유물로 역사를 재현하고 삼국 문화의 심오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첫째, 문화 유물의 삼국 시대 군사 투쟁은 삼국 역사의 그림 두루마리를 펼쳤으며 군사 투쟁은 가장 다채로운 것 중 하나입니다. 혼란스러운 세계에서 많은 영웅들이 나란히 일어났고, 중앙 평원의 사슴, 빈번하고 치열한 전쟁은 변화하는 발전 과정의 삼국 시대 전체를 하나로 묶어 고전적이고 웅장한 전쟁 유산을 많이 남겼으며 군사 철학의 전술적 지혜와 많은 독창적 인 아이디어가 후대에 계승되어 이어져 나갔습니다. 잘 알려진 '빈 도시 계획' 이야기의 한 장면을 묘사한 둥근 발이 달린 강희제 도자기 접시. '빈 도시 계략'은 삼국지연의 95장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수적으로 열세인 제갈량은 무방비 상태에서 편안하게 거문고를 연주하며 놀았습니다. 반대로 성문에 거의 다다랐던 사마의는 계략이 있음을 느끼고 후퇴했습니다. 이것은 사실 제갈량이 연출한 심리전입니다. 이 장면에서 제갈량은 나일론 스카프를 두른 채 벽에 앉아 여유롭게 피아노를 치고 있습니다. 그 옆에 한 명은 칼을 들고, 다른 한 명은 빗자루를 들고 서 있는 두 아이가 성문 계단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도시 아래에 도착하자 사마의의 아버지와 아들은 군마를 타고 조심스럽게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성벽의 오른쪽 위에는 태양이, 왼쪽 아래에는 바위와 소나무가 그려져 있습니다. 원반의 벽에는 모란이 달린 가지에 붉은색과 흰색의 모란꽃 ***8송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바닥에는 소철 선이 그려진 지름 9.5cm의 소철 고리가 있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 루부에 세 번이나 대항한 장군의 잔해에 "루부에 대한 세 번의 영국군 십자군" 이야기의 한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노부에 대항한 세 영국군의 성전'은 '삼국지연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배경은 18명의 가신에 의한 동탁에 대한 십자군 전쟁이며, 노부는 동탁의 양자였습니다. 그는 유비, 관우, 장패와 함께 후경관 고개에서 싸웠는데, 여포가 3대 1로 패배하면서 세 대대가 유명해졌습니다. 그림에서 유비는 두 개의 칼을 들고 얼굴을 찡그리고 있고 관우는 큰 칼을 휘두르며 분노하고 있으며 장비는 눈을 크게 뜨고 총을 들고 뛰어내리고 있습니다. 세 사람 모두 말을 타고 눈앞에 있는 여포를 향해 돌진하고 있었습니다. 여포는 붉은 토끼 말을 타고 고삐를 한 손에 쥐고 세 형제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전차 반대편에는 먹으로 쓴 일곱 자의 시가 적혀 있었다."전투가 끝난 후 달 아래는 추웠다. 성벽의 전쟁 북소리는 여전히 황야에 울려 퍼지고 칼집의 칼에 묻은 피는 아직 마르지 않았다. 복숭아 동산에 세 명의 미녀가 있었지만 여포는 생포되어 용감하게 싸웠습니다. 승자는 왕이며 그의 영웅적인 이름은 항상 모든 사람에게 영광이 될 것입니다." 빈 도시 계략과 세 청년의 노부 전투는 모두 예술적 가공을 통해 만들어진 삼국지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후대에까지 칭송받고 있습니다. 삼국지 문화의 매력은 그 시대의 독특한 역사적 맥락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군사적 장면과 기발한 전술에 있습니다. 그 결과 관련 스토리 테마는 다양한 예술 형식을 통해 널리 퍼져 삼국지 문화를 더욱 인기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청두 우호사 박물관에는 삼국 시대의 군사 무기 컬렉션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석궁은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장거리 사격에 특화되어 있어 삼국지의 전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위 정시 2년(241년) 강소 난징 시먼칸 고고학 발굴 출토 석궁, 촉 4년(261년) 쓰촨 픽션 출토 석궁, 강소 이싱 저우 무덤 출토 청동 석궁 두 조각(316)은 한나라의 오래된 석궁에서 계승된 것입니다. 제갈량은 한때 "화살 한 개와 석궁 열 개"를 만들어 특수 부대인 석궁 전사를 창설하여 전장에서 큰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수한 구리 석궁에는 "연희 16년 4월 20일, 한나라 공사관 양지, 양명, 인부들의 입, 의자의 무게는 2킬로그램, 5타일"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으로 보아 촉한의 석궁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었습니다. 청두 우호 조상 사원 청동 석궁 외에도 사천 타이핑 코뮌 황금 무덤의 픽시 현 출토 청동 석궁 비문에 "2004년 2월 30일, 왼쪽 사원 산업, 류, 천, 10 석기 생산, 무게 3 파운드, 12 태엘"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타일은 "연도 + 중조 사역 + 공식 이름 + 공식 이름 + 작업자 이름 + 석궁 강도 + 무게"이며, "중조 사역"은 석궁 제조를 담당하는 공식 사무실 인 "Diankou"입니다, "수이 쉬", "왼쪽 사원 주인", "류"는 석궁 제조를 담당하는 공무원, "입"을 의미합니다, "양 자신의 입" 조위 석궁 비문 스타일 및 유사, "연도 + 왼쪽 제작 + 감독자 이름 + 장인, 부서 이름 + 번호"에 대한 비문 스타일. 그러나 손무의 석궁 각인 스타일은 더 특별합니다. 연도와 장인의 이름 외에 감독자나 생산 기관의 이름이 없으며, 주요 조각은 특정 사용자의 이름과 직위입니다. 위, 촉, 오의 시스템은 달랐지만 이 시기 석궁 제조의 중요한 가치는 자명합니다. 청두의 우호사 박물관에는 동한 청동 엉겅퀴 컬렉션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품목은 가시 엉겅퀴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엉겅퀴를 사용할 때 세 끝을 땅에 지지하고 한 끝은 똑바로 세우고 다음 끝을 다시 세우는 식으로 무작위로 던졌기 때문에 접촉한 사람은 필연적으로 그 날카로움에 찔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따라서 고대 전쟁에서 종종 지형과 환경에 따라 적의 말, 병사를 뿌리는 데 사용되어 "찔린 말"이라고도합니다. 청나라 장천 익명의 "제갈우호"기록에 따르면 "제갈량과 사마의는 다섯 장원, 우두 홀드에서 쫓기 쉬웠다"고 합니다. 양이 두 번은 철엉겅퀴의 전파에 대한 오랜 역사, 삼국지가 있습니다." 한때 제갈량의 8년 북방 원정의 군사 기지였던 산시성 몐셴현 딩준산에서 삼국 시대 구리 엉겅퀴가 대량으로 발굴되었습니다. 위의 문헌과 고고학적 사례는 촉한의 군사적 투쟁에서 엉겅퀴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잘 보여줍니다. 촉나라 군대는 말이 부족하여 강력한 기병대인 위나라 군대와 싸우기 어려웠습니다. 이 경우 말못을 묶는 것이 불리한 상황에서 촉나라 군대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열쇠가 되었습니다. 말못은 그 실용성 때문에 후대는 물론 현대전에서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오호 물건'이라고도 불리며 주걸륜의 결정체 지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동한 시대 네 귀 쪼그리고 앉은 개구리 청동 북은 전체 드럼 커버 냄비 모양 인 Ling Shan 유형에 속합니다. 드럼은 중앙에 태양 무늬, 8 개의 차양과 12 개의 후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각 후광은 동전 무늬, 그룹 무늬, 변형 된 깃털 헤링본 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6마리의 개구리가 북 가장자리에 같은 간격으로 배치되어 쪼그리고 앉아 있으며, 그 중 3마리는 작은 개구리가 등에 붙어 있는 피곤한 쪼그리고 앉은 개구리입니다. 드럼 표면의 가장자리는 드럼 몸체의 바깥쪽으로 약간 뻗어 있으며 어깨와 복부가 볼록하고 허리에 띠를 두르고 속이 비어 있으며 왼발입니다. 허리 근처의 복부에 대칭으로 네 개의 귀가 부착되어 있으며 귀에는 사슬이 묶여 있습니다. 북의 몸통은 18개의 여러 줄의 볼록한 줄로 장식되어 있으며, 여러 줄의 볼록한 줄 사이에는 구름 무늬, 천둥 무늬, 동전, 꽃 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북의 밑 부분에는 대칭을 이루는 두 마리의 새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서부 지역의 사람들은 북을 "제갈공명"이라고 부르곤 했는데, "제갈공명"이라는 용어는 명나라에서 처음 보았고, 송과 원은 관련 기록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나는 제갈량의 군대가 구리 북으로 만들어 낮에는 요리하는 데 사용하고 밤에는 경종을 울리는 데 사용했다는 전설이고, 또 다른 설은 제갈량이 구리 북을 만들어 산에 묻어 야만인을 진압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측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제갈량 북"이 등장하고 국가 정책의 광범위한 영향을 구현하기위한 제갈량의 남방 원정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삼국지연의"의 "일곱 포획 맹"이야기는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 박혀 당시 통치자들이 신뢰성을 확립하기 위해 민중의 저항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서남 소수 민족의 명성과 존경심에서 제갈량을 마음 속에 제갈량을 시도하여 "제갈량 드럼"에 기여했습니다. "제갈공명"의 출현. 어쨌든 '제갈공명'이라는 용어는 제갈량의 남방 원정 정책의 성공적인 영향을 반영합니다. 오늘날 중국 서남부의 소수 민족은 여전히 제갈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둘째, 군사적 투쟁 외에도 유물 수집을 통해 삼국 시대의 사회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삼국 시대는 분열된 국가로 인해 화폐와 경제 수준이 한나라보다 낮았고, 화폐 체계도 혼란스러웠습니다. 위, 촉, 오 역시 한나라의 옛 주화를 따르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독자적인 화폐를 주조하고 완전히 다른 화폐 체계를 확립했습니다. 조루 통치 원년(227년)에 '조주'가 주조되었고, 반면에 오나라는 자체의 경제적, 물질적 조건에 따라 가상 가치의 '큰 화폐 정책'을 실시하여 '500대 춘', '5000대 춘', 심지어 '5000대 춘'을 주조했습니다. ", 심지어 "오천 대 스프링"과 기타 고액권 화폐; 수한은 남서쪽 국경에 위치하고 인구가 적고 약소국이며 막대한 군사비를 부담하면서 "큰 돈"정책을 시행합니다. 시안 황제 재위 19년(214년)에 류베이는 주로 '직선 100위안'과 '직선 500바트' 단위의 동전을 주조하기 시작했고, 150바트 지폐는 뒷면에 문자를 새기거나 조형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첸베이의 왼쪽에 있는 '웨이'라는 글자는 간단현에서 외국으로 통하는 남서쪽 통로에 위치한 이저우로 주조되었기 때문에 경제 교류가 더 활발했음을 나타냅니다. 네거티브 언어는 주로 단어, 숫자, 기호로 구성됩니다.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고 이마에 꽃 매듭을 한 책 평론가의 동한 회색 도자기 인형, 앉은 모습. 얼굴이 꽉 차 있고 눈썹이 활짝 펴져 있으며 이마에 네 개의 주름이 나타나고 코가 크고 입이 열려 있습니다. 테라코타 피규어는 약간 뒤로 기대고 어깨를 으쓱하고 가슴을 드러내며 배를 집어넣고 있습니다. 오른팔은 반지 장신구로 장식되어 있고 왼팔은 부저로 묶여 있습니다. 다리가 좁은 바지와 맨발을 착용하고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곧게 뻗어 올리고 왼발은 구부려 팬케이크 모양의 받침대 위에 앉아 쪼그리고 앉은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두 바슈 지역에 나타난 비슷한 형태의 랩핑 인형은 테라코타 인형의 매우 지역적인 특징, 흥미로운 표정, 과장되고 생생한 움직임, 모양과 정신으로 묘사 될 수 있으며 사람들은 웃을 수밖에 없습니다. 쓰촨성은 한나라 시대에 천연자원이 풍부했고 경제도 꾸준히 발전했습니다. 지주 부동산 경제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죽음 이후의 세계 창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당시에는 '죽음도 삶과 같다'는 장례 개념이 유행했고, 지하 세계에서는 잔치와 오락이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동한 왕조의 무덤에서 게이샤 인형, 춤추는 인형, 랩하는 인형이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랩핑 인형의 집중된 모습은 또한이 기간 동안 쓰촨에서 랩핑 예술이 널리 퍼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종류의 랩핑 인형은 오락뿐만 아니라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조합을 가지고 있으며, 무덤 생활 분위기 위의 공간이 고정되어 죽음 이후의 세계가 판타지 분위기를 조성 할뿐만 아니라 무덤의 주인이 하늘로 올라가 불멸이되도록 돕기 위해 신들을 즐겁게하는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존 고고학 발견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위, 육왕조의 문자 벽돌이 많이 발굴되었으며 삼국 시대의 연대기 벽돌도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 조위의 무덤에서 "경추", "전시", "자핑", "자 빙", "지평", "지평", "지평", "지평", "지평", "지평"이 발견되었습니다. 조위 무덤에서는 "징추", "정시", "자평", "징원" 등 4 년의 연대기 벽돌이 발견되었으며, 시대는 중위 후기에 집중되어 있으며, 태평, 용안, 간루, 피닉스, 들판의 측면, 천지 및 기타 벽돌의 연대는 후기의 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촉한 왕조에는 연대기 벽돌이 거의 없으며, 촉한 왕조 초기 및 후기에는 연도 번호 "Jianxing"과 "Yanxi"가있는 두 개의 연대기 벽돌 만 발견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한나라 우디 황제 통치 때부터 연호를 만들기 시작했고(원소원 112년), 한나라의 벽돌 무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기 때문에 연호 벽돌 비문의 인기는 이러한 역사적 전통의 산물입니다. 셋째, 당송 시대부터 문인들은 청두의 우호 사원에 와서 고대 사원에 경의를 표하고 고대 노송의 연기와 안개 속에서 그림과 비문을 만들어 수백 년의 귀중한 수묵 비문을 남겼습니다. 두 푸의 유명한 시 "비단 도시 근처의 소나무 숲에 유명한 현자의 사당은 어디에 있는가"에서 유래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사회 정치 체제와 문화 트렌드는 크게 변화했고, 서예와 회화 예술도 표현 방식과 구조가 달라졌습니다. 문인들은 고전을 선택하거나 고대의 사물을 차용하여 사물에 대한 고민을 표현하고 찬사를 노래하면서 마음과 의미와 영역을 하나로 통합하고 그림에서 사물을 느끼고 사물에서 마음을 살펴 청두의 우호 조상당에서 삼국지 역사를 중심으로 독특한 회화 역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용중에서의 회합'은 제갈량의 전반적인 전략적 사고와 명제를 표현한 유명한 작품이자 한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한 통치자와 대신들의 공동 노력의 시작을 알리는 글입니다. 당나라의 이백은 "물고기와 물이 함께 녹고, 구름과 연기가 사방에 가득하다"는 시를 지었습니다. 바로 이 순간부터 한나라 말기의 역사가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양팽의 추부자는 "이 시에는 '어른은 덕이 있고, 젊은이는 재능이 있다'는 구절이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절망이 없었고 무모하기로 유명했습니다. "그리고 판은 어떻습니까! 옛날 옛적에 이인은 요와 순, 그리고 그 통치자와 백성들을 목표로 낯설고 야만적인 땅에서 출발하여 당나라를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갈량의 '용중쌍계'는 수십 개의 단어 없이도 한(漢)에 의해 사용되어 전체의 패권자가 되었습니다. 션(1883-1971)은 유명한 현대 서예가이자 서예가였습니다. 셴은 초기에 어왕을 공부하고 나중에 미황으로 건너갔습니다. 그는 또한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유명한 비석 글씨를 연구했으며 다양한 서체를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당대 개화파의 서예가였습니다. 그의 정자체는 유연하고 다양한 구조, 강하고 선명한 획, 유려하고 미묘한 붓놀림으로 위나라 비석의 특징을 계승했습니다. '용중쌍첩'의 전체가 엄숙하고 대칭적이며, 펜과 먹이 응축되어 흐르고, 필체가 위엄 있고 당당하며, 전체가 한 획으로 완성되어 말년에 션의 숙련된 접근법과 깊은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용중에서 제갈량과 맞붙었을 때 제갈량의 전략을 보여줍니다. 바이디시는 충칭시 펑제현 동발리의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기 223년 촉한 왕조의 명장이었던 유비가 죽자 제갈량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고개 숙여 몸을 최대한 소진하라"는 말은 제갈량의 '출사표'에 나오는 "고개 숙여 몸을 최대한 소진하고 죽으라"는 구절에서 유래했습니다. 현대의 루시백의 '바이티 도시 지도'는 이 축을 기반으로 합니다. 루시백은 쓰촨과 충칭의 명소를 방문하고 청두 우호 사원에 와서 촉한의 고대 마스터 류베이, 용맹한 제갈량, 그리고 다른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사당만 남아있고, 그 다양함이 모두 사라진 것을 한탄하며 사람들이 우러러 볼 수 있는 유일한 사당입니다. 마치 천 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그들은 봄처럼 생각하며 열정을 다해 글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은 부드럽고 둥근 붓을 사용하여 중앙에서 전경의 윤곽을 그린 다음 채색합니다. 산과 바위는 넓은 붓으로 묘사하고 배경은 옅은 물감으로 부드럽게 표현하여 송나라 그림의 전통처럼 아름답고 넓게 표현했습니다. 그림 전체에 걸쳐 흰 구름과 함께 먼 봉우리, 파도를 쫓는 외로운 돛, 겹쳐진 산이 있습니다. 절벽이 솟은 곳에는 나무가 우거지고 사원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두 푸 "하얀 도시에"시 "하얀 구멍 사원, 외로운 구름이오고 간다"우화는 서로를 보완하여 숭고한 외로움을 암시하며, 류 베이의 저자가 외로운, 바람의 유산의 주 걸량 유산, 의심 할 여지없이 전임자의 선물, 감정의 향수의이 역사적 사건의 슈의 평화와 고요의 상태로 죽어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익명의 "제갈량 머리 지도"는 수직 축에 서서 검은 실크 스카프를 착용하고 가벼운 가운을 입고 외발 자전거에 앉아 차분한 표정, 결정적인 명령을 내리는 제갈량 머리를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을 타고 깃발을 펄럭이며 인상적입니다. 역사적으로 제갈량은 치산 북방 원정에서 나왔고, 그림의 기복이 심한 땅은 쓰촨에서 나오는 길일 것입니다. 능숙하고 장엄하며 중간 장면이 가까이 있고, 바위 소나무가 녹색의 가는 붓으로 점점이 흩어져 있으며, 봉우리가 구불구불하고 겹치며 리듬이 흐른다. 전체적으로 구성은 전형적인 명나라 후기 스타일을 보여주며, 세 가지 우여곡절이 의미심장합니다. 제갈량은 '용중쌍'에서 "천하가 변했으니 장수는 경주 군사를 이끌고 완로로, 장수는 이주 백성을 이끌고 진천을 떠나라"고 말하며 군대를 두 갈래로 나누어 조위에게 대항하는 북방 원정을 떠났다. 그러나 관우는 죽고 경주는 길을 잃었으며, 제후는 백이성에서 죽었습니다. 북방 원정에서는 약육강식, 수적 열세,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해야 합니다. 서기 228~234년에 제갈량은 다섯 번의 북방 원정을 시작했지만, 그 중 어느 하나도 큰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조비는 여러 차례 반격에 실패했고, 제갈량이 탈진하여 사망할 때까지 전쟁은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비록 북벌은 완수하지 못했지만, 제갈량의 여러 차례의 북벌에서 보여준 인내심과 먼저 전사한 유비와 촉한 정권에 대한 충성심은 후대에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공식 서예 협회인 유맹은 "진흙 한 컵은 장엄하지만, 그에게는 불모의 땅이다"라고 썼습니다. 장허 의심 무덤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세 개의 다리가 달린 삼각대는 오늘날 평화롭게 남아 있으며, 이 고대 돌 비늘 길은 한나라 궁전 시험식을 연상시킵니다." 마지막에는 위쪽에는 '마오무이'라고 쓰인 주원장의 인장이, 아래쪽에는 '류멍헝'이라고 쓰인 토속적인 인장이 양면에 봉인되어 있습니다. 이 인장은 현재 한나라의 시조인 유비 혜릉의 방에 "천년의 힘"이라는 현판과 당나라 유비가 쓴 시 "촉나라 초대 왕의 사당에서"에 나오는 "이 세상에서도 영웅의 정신은 수천 년 동안 살아서 통치한다."라는 구절 아래에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청나라의 완옌시총(1820~1876)도 오호묘에서 유비를 찬양하는 시를 남겼는데, "세상의 영웅들이여, 정통의 고향으로 돌아가라, 왕치중루는 뽕나무로 만든 차 덮개를 가지고 있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바수는 한나라의 끝이고, 백성들의 잔재가 여전히 남아 있으며, 고대 노송나무 조상 사원의 유일한 지배자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헝(1894-1969)은 현대 시인이자 서예가, 인장 조각가였습니다. 그는 쓰촨성 문학사 박물관의 관장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바슈 서예의 유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정사각형과 둥근 붓으로 두껍고 안정적이며 날씨가 단순하고 창백하고 구조가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선이 단순하고 아름답고 전체 그림이 심오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Huiling의 평온함과 엄숙함의 분위기를 완전히 결합하고 강조하며 의미가 붓보다 낫고 감정이 환경과 섞여있어 심오한 장점입니다. 현대 러닝 스크립트 "책의 향기"는 두 푸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며 두 푸가 촉에 들어간 후의 걸작입니다. 당송시(唐宋詩)(제15권)는 촉향에 대해 "노두가 촉에 입성하여 공명 3세에게 경의를 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의 야망도 담겨 있습니다. 시, 웅장함, 무수한 주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