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청년'의 문자적 구조는 '교육받은 청년'과 동일하므로 대략적으로 '분노청년'으로 이해하면 된다.
젊은이가 교육 수준이 높고 대도시에 산다고 해도 그의 '분노'가 웨이터에게 컵을 던지는 수준으로만 반영된다면 그 사람은 그럴 자격이 없어야 한다. "화난 청년"인 척. '분노청년'의 분노의 대상은 대개 일상생활과 거리를 두어야 하며, 실용성을 초월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팔레스타인을 지지하기 위해 거리로 뛰쳐나가거나, 정부의 반대를 위해 경찰과 거리전을 벌이는 등이다. 권력 남용. 이것은 모두 "분노한 청소년"의 현대적인 일상적인 행동입니다. 현대 중국의 '분노한 청년'의 행동에는 국제적인 풍미가 부족하지만 인터넷의 출현으로 인해 쉽게 온라인 시위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국제적인 '분노한 청년'처럼 그들도 불만을 표출하고 증오를 표현하며 주요 사회 문제나 국제 문제에 대한 정의를 요구하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분노한 청년'의 분노는 본질적으로 '의로운 분노'이며, 청년들의 타고난 정의감을 반영한다.
이런 요약이 적절한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제한하겠습니다. 본 글에서 언급된 '분노청년'은 위에 나열된 내용에 국한됩니다. 요약하자면, 사회적(또는 도덕적, 문화적) 분노로 가득 찬 현대 도시의 지식인 청년입니다.
제목처럼 '분노한 청춘'은 칭찬받을 때도 있고 비난받을 때도 있고, 높을 때도 있고 낮을 때도 있다. 하지만 제가 강조하고 싶은 점은, 칭찬이든 비난이든 '분노한 청년'은 먼저 정상적인, 심지어 평범한 인간 집단의 현상으로 인식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 점에서는 청소년기의 불안이나 광기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같은 수준의 폐경. 사회도덕주의자들이 '분노청년'을 퇴치할 수 있는 대상으로 여겨서는 안 되듯이, '분노청년'의 귀여움이나 가치, 존경심을 맹렬히 칭찬하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