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마음을 한탄하는 고대 시

1.변덕스러운 인간의 마음에 대한 고대 시와 고대 문장

1."인간의 마음은 변덕스럽다"를 묘사한 고대 시가 있을까요?

작품의 출처는 두보의 <전당시>입니다.

구름이 비를 가리고 있으니 세어볼 필요도 없지.

그러나 고대인 관중과 부유하고 가난한 신사 바오수야는 똥처럼 버려졌다.

원어 번역

구름이 모이고 비가 흩어지듯 때때로 변덕스럽게 친구를 사귀는 사람들이 있다. 뇌물, 속물근성, 술과 고기로 친구를 사귀는 것은 얼마나 경멸스럽고 멸시받는 일입니까! 그러나 부자와 가난한 자의 고대의 친구였던 관중과 바오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배설물처럼 버려지고 있다.

이 시는 감상적이고 피상적이며 무관심하고 반복적입니다. "인간의 마음은 오래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긍정과 부정의 비교와 과장을 사용하여 이 시는 반복해서 낭송되어 "관대하고 깊은" 매력을 자아내며 시인의 억눌린 분노와 슬픔을 드러냅니다.

확장된 데이터 :

시는 "한 손은 구름에, 다른 한 손은 비에 돌리고"로 시작하여 속물적인 친구가 "진지하고 두려운" 인상을 줍니다. 만족할 때는 수렴하고, 환멸을 느낄 때는 흩어지며, 손과 발 사이에는 구름과 비, 순간적이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단 한 마디, 천 번만 말해도."

(푸치룽이 두신제를 읽으며) 여기서 '사랑을 나누다'라는 관용구가 유래했습니다. 따라서 첫 문장은 간결하고 생생할 뿐만 아니라 언어적으로도 창의적입니다.

시 '싱'은 이 네 줄로 끝나는데, 당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없을 정도로 짧고 혐오스럽다"("두시경관" 참조). "짧고 미워할 수 있는" 이유는 긍정과 부정의 비교와 과장된 감정 어조, 반복적인 낭송을 통해 시인의 내면에 억압된 원한과 슬픔을 드러내며 "너그럽고 깊은" 매력을 발산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생생하기 때문이다.

소구 위키백과-불쌍한 통신 은행

이 시의 의미는 사람은 예측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늘은 예측할 수 있다당나라:백주이하늘은 예측할 수 있지만 사람의 마음은 예측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이다.

그러나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된 말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부부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얼굴이 아닌 코를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늑대가 될 수 있도록 벌이되는 것을 그만두라고 조언하십시오. 바다 밑바닥의 물고기는 하늘의 새와 같아서 높이 쏘고 깊이 잡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서로 반대될 때만 서로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리이푸 사람들이 미소 속에 살인적인 칼을 품고 옌옌을 조롱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윤웅의 변신이 측정되고 놀랍게도 세속적인 웃음을 자아낸다. 하늘도 측정할 수 있고 땅도 측정할 수 있다. 오직 사람의 마음만이 측정할 수 있다. 진심은 피처럼 붉게만 보입니다. 거짓말이 한 쌍의 날개처럼 영리한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원한다면 코를 가리지 마세요. 커플을 멀리합니다.

벌을 잡으라는 말을 들으면 하지 마라, 그러면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등을 돌릴 것이다. 바다 밑에 있는 물고기와 하늘에 있는 새는 높은 곳에서 쏘고 낮은 곳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만이 서로 반대되고 그들 사이의 거리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리이푸, 이 사람들은 미소로 가득 차 있지만 그 미소는 잔인합니다.

사람의 마음 만이 방어 할 수 없지만 세상의 슬픔과 기쁨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확장 자료:

백주이의 경험이 이 명작에 기여:

백주이는 당나라 달리 치세 7년(772년) 정월에 허난성 신정의 중소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백주이가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고향에서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리씨 일족이 허난성을 10여개 주(州)로 분열시켰고 백성들은 전쟁으로 고통받았습니다.

백주이는 쑤저우 푸위에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백주이는 매우 재능이 뛰어났고 책을 열심히 읽어서 입이 시고 손에는 굳은살이 길게 생겼습니다. 어린 나이에 그의 머리카락은 모두 하얗게 변했습니다.

827 년, 백주이는 비서 감독관으로 장안에 보라색 물고기 가방을 들고 보라색 궁정 복장 (3 학년 이상 관리가 입는)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828년, 그는 장관으로 법무부로 전임되었고 그의 관저는 진양현에 있었다.

829년 봄, 병으로 인해 태자 손님이 도교 사찰 공연에서 낙양으로 돌아옴.830년 2월, 허난 인으로 봉직.

831년 7월에 원진이 사망함.832년 원진이 비문을 쓰도록 원나라에서 백주이에게 60만 원을 주고 백주이를 낙양 향산사로 보냈다.

833년 병으로 허난의 음을 면제받고 후에 태자객부가 되었으며, 835년 같은 주의 재상으로 임명되었다가 사임했다. 후에 소부 태자부 동도사로 임명된 후 풍이현 후작으로 임명되어 낙양에 머물렀다.

65438+839 10월에 풍병에 걸렸다.841년 황태자는 관직에서 파면되고 봉급이 정지되었다.

842년, 그는 법무부 관리가 되어 봉급의 절반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백주이의 '청빈과 고독'이라는 철학은 대부분 '여유의 삶'에 반영되었습니다.

73세 때인 844년, 백주이는 룽먼 주변의 바위 해변 발굴에 자금을 지원했고, 작업이 완료된 후 기념으로 '룽먼 팔경 바위 해변에 대한 두 편의 시'라는 제목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에는 여전히 "세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는 그의 인생관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의 대부분을 뤄양에서 보내며 류위시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룽먼을 자주 여행했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에 불교를 믿었고 샹산의 승려로 수계를 받았습니다. 그는 승려 루만의 제자였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천도의 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