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위로 뽑아서 새싹이 자라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너무 서두르면 일을 망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과 내일 이틀간 그들을 보러 갔는데, 어린 묘목이 여태까지 자라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은 급히 밭으로 달려가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승풍파랑
고대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가는 것' 으로 어려움에 대처하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좁은 수역을 사이에 두고 있다
남북조 때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은 장강을 경계로 했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한 사람의 단일 교정 교사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