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희지 서예에 투자하려면 서예사를 배워야 한다. 그의 서예를 한대 서진의 서예와 비교하면 왕희지의 서예 풍격이 가장 뚜렷한 특징은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초서는 두터운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예서는 영동하고 밀접하며, 행서는 창력이 자연스럽다. 요컨대 한자의 쓰기를 실용성에서 기교와 취향을 중시하는 경지로 도입하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세상에는 원시적인 흔적이 남아 있지 않지만, 많은 프랑스 서적의 조각판이 있다. 어떤 표범 노예 게시물, 17 일 게시물, 차가운 전단 게시물, 작은 카이 황정정, 렌과 그림 짱. 왕희지는 세묵을 전하여' 묘함' 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줄 수 있다.
왕헌지 (344-386 년)
왕헌의 서예의 수집과 감정은 왕희지와 견줄 만하다. 부자의 서예는 제각기 천추가 있다. Xi 는 그의 진실한 행동을 보여줬고, 그는 초서 작문에 힘쓰고 있다. 2 왕' 의 가장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것은 그 찰랑거리는 초서이다. 왕 시안 (Wang Xianzhi) 은 그의 아버지 때문에 당혹스럽지 않았기 때문에 혁신적이고, 잘 생기고, 영웅적이며, 자신의 가족을 구성했습니다. 불행히도, 신은 그의 재능을 질투했고, 그는 42 세에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다.
왕 시안 (西安) 은 카오 장 (Cao Zhang) 의 "7 월 2 일 포스트 그의 행서는 오리두환첩이다.
장욱 (675-750)? ) 을 참조하십시오
장욱의 서예는 초서 중 가장 높다. 그 자신은' 이왕'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글씨를 잘 쓴다. 한편, 그는 장지의 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색다른 들풀을 만들어 세상에 충격을 주었다.
랴오닝 () 성 박물관에는 초서고시 4 수의 잉크본이 있는데, 장욱의 광초 작품이라고 한다. 전체 획이 포만하여 섬세하고 매끄러운 필봉이 없다. 글씨가 소탈하고 기복이 있고, 움직임이 뒤섞여, 종이가 구름처럼 가득 차 있어, 정말 초서의 절정이다.
4. 안진경 (709-785)
안진경의 해서체, 반초당의 서예 풍격은 얇고 단단하며, 구조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며, 골격이 강건하고, 정신이 늠름하다. 이런 풍격은 성당제국의 성세 풍격을 반영하고, 그의 고상한 인격과 맞물려 서예미와 인격미의 완벽한 결합의 전형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안체' 라고 불리며,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고'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해서체로 고금을 주조하고, 전세 잉크에는' 제조카원고',' 유충사첩',' 자필 고백첩' 등이 있다. 호매호마이, 한 폭의 성당 화권. 특히 제조카 원고는 원래 흔적이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그의 문필은 무겁고 엄하지만, 정신은 날고, 필법은 둥글고 웅장하며, 몸매는 활력이 넘치며, 순수하고 신이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하게 쓰여졌다.
안진경은 전세책이 많아 수집가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민간에서는 새로운 발견이 있을 수도 있지만 진위를 자세히 가려내야 한다.
5, 와이소 (기원 737-? ) 을 참조하십시오
와이소의 서예 작품에 투자할 때, 그의 풍격이 모두 같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대체로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성모원, 식어, 고음, 진진, 주철 등 전인의 풍격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고, 대량의 진법을 보존하고, 성모원의 시는 대부분 안진경 풍격을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번째는' 순경',' 42 장경',' 자서전 노트' 와 같은 자신의 작품이다. 셋째, 잔디의 천자문과 같은 평화로운 문필을 답습하는 것은 그의 오만한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며, 완전히 얼굴을 바꾼 것도 그의 남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또한 당대의 문헌에서 회화소에 대한 기록을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필봉이 빠르다, 소나기 회오리바람과 같이, 빙빙 돌고, 마음대로 변화하고, 법도를 얻을 수 있다." "
회소의' 들풀' 은 천변만화, 문필이 무궁무진하고 도도하여 위진 법도를 떠나지 않는다. "자서첩", "어첩", "죽순첩" 과 같은 것들이죠. 그는 장욱과 나란히' 점장대' 라고 통칭했다. 그의' 성모원' 과' 천자초' 는 조화롭고 우아하며, 또 약간의 장초가 있어 초법 변화의 근원을 밝혀낼 수 있다.
중국에는 4 대 서예가가 있다.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조맹기, 안과 조개자의 창시자 [조조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