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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명품 소비국의 문화적 고민

중국은 경제 세계화 과정에 본격적으로 들어섰고 10년 가까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 중국 역시 빠르게 소비 사회에 진입했다. 중국의 소비자 문화 발전을 가속화합니다. 최근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사건은 일부 서방 언론이 중국을 세계 최대의 명품 소비국으로 평가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일인가요, 아니면 나쁜 일인가요? 우리는 정말 예정보다 빨리 소비자 사회에 진입한 걸까요?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중국 전체 인구로 볼 때, 월 소득이 세금 공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사람은 2,400만 명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계형' 또는 '생계형' 또는 '생계유지형' 수준에 속합니다. 생계형', 소수의 사람들은 심지어 빈곤선 아래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은 어떻게 세계 최대 명품 소비국이라고 할 수 있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이 문제를 더 깊은 수준에서 포괄적인 방식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중국의 평화로운 부상에 대해 늘 중국의 국가 이미지를 '악마화'하는 방식으로 보도하고 묘사해온 서구 주류 언론은 중국을 미화하며 극단으로 나아갔다. 선진국. "초강대국"은 중국이 세계 경제 상황에서 과도한 책임을 맡도록 강요합니다. 한때 자신을 얕잡아보았던 중국의 일부 사람들도 과거의 관행을 바꾸고 부와 사치를 너무 안일하게 과시했습니다. 외환에서는 돈을 아낌없이 낭비하고, 개인 소비 측면에서는 유명 브랜드와 패션을 서슴지 않아 외신들에게 거짓된 번영과 사치라는 인상을 심어준다.

중국은 세계화의 가장 큰 승자입니다. 이는 중국의 지속적인 경제 발전과 수년간 높은 GDP 순위뿐만 아니라 중국의 문화적 소프트 파워의 부상에서도 나타납니다. 베이징 올림픽과 상하이 세계박람회는 중국의 새로운 국가 이미지를 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이들은 중국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두 거대 도시에 불과합니다. 중국의 일반 도시와 광대한 농촌 지역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2,400만 명은 전체 13억 명 중 18%를 차지한다. 개별적으로는 먼저 부자가 된 소수의 사람들이 국가 경제 전체 부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먼저 물질적 삶이 개선된 이들 사회의 정신적, 문화적 삶의 필요를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이 집단에는 지적 엘리트가 많지 않으며, 그들 중 상당수는 정식 고등 교육을 받지도 못했습니다. 따라서 우아한 정신적, 문화적 제품을 소비하기가 어렵습니다. 국내 문화 산업 시장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서구 사회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이때 서구 사람들이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던 몇 가지 귀중한 상품을 포함하여 일부 고급 브랜드 상품이 들어왔습니다. 큰 자부심을 갖고 있는 중국. 시장은 먼저 부자가 된 이들의 소비재가 됐다. 중등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쉽게 관심을 갖고 감상할 수 있는 일부 대중 문화 상품도 소비자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 세계화가 가속화되면서 중국 문화는 다양한 수준의 영향을 받았고, 엘리트 문화는 심각한 도전을 받았으며 전반적으로 위축되었습니다. 고급 문학과 예술을 비롯한 엘리트 문화의 영역은 날로 줄어들고 있고, 대중문화의 경계는 더욱 넓어지고 더욱 불확실해지고 있습니다. 한때 엘리트 지식인들이 신으로 여겼던 '고급문화'는 현대생활의 변두리로 밀려났고, 대중문화는 점점 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파고들어 사람들의 미적 취향과 취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람들이 문화에 관해 이야기할 때 현대 문화의 소비 특성과 그 특유의 포스트모던적 미적 특성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포스트모던 사회의 문화는 성격이나 형태 모두에서 엘리트 의식이 강한 현대 문화와는 분명히 매우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미학적으로 살아갈 것인가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소비자 문화의 존재와 발전에 중요한 요소는 다국적 기업의 사무직 선배부터 대학 교수, 공무원, 변호사, 의사 및 기타 엘리트에 이르기까지 증가하는 소비자 집단입니다. 지식인 여러분, 이 그룹은 여전히 ​​확장되고 있으며 점차 일부 "부자 2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는 객관적으로 긴밀한 관계가 존재하며, 대중문화의 방향 또한 매우 분명하다.

프랑스 사상가 장 보드리야르(Jean Baudrillard)는 오늘날 우리 주변에는 물리적 사물, 서비스, 상품의 대량 생산으로 인한 소비와 물질적 풍요의 현장이 존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이제 인간 생태학의 근본적인 변화를 구성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부유한 사람들은 더 이상 다른 사람에 둘러싸여 있지 않고 물질적인 재화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사람들과 거래하는 것이 과거의 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논의는 적어도 포스트모던 소비자 사회의 한 가지 분명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상품에 의해 통제되고, 상품 소비와 정보 교환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지배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최소한의 일상을 어떻게 유지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삶을 좀 더 편안하게, 혹은 '미학적으로' 즐길 것인가이다.

대중문화의 중요한 특징은 키치적이고 소비적인 성격에 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대중문화가 모든 미적 특징을 상실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정반대입니다. 근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미적 개념이 주로 문화상품의 생산과 실용성에 반영되었다면, 포스트모던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미학적 개념이 문화상품의 포장과 소비에 더 많이 반영된다. 포스트모던 사회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미학적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학 등 엘리트 문화상품을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도 과거에 공부방에서 고전을 읽던 관행을 바꾸고 대신 미적 자극을 줄 수 있는 영화를 보고 공부했다. 아니면 TV. 이는 포스트모던 사회에서는 이러한 문화상품을 저속하기보다는 '미학적'으로 향유하고 소비해야 함을 보여준다. 모더니스트 문화상품은 세심한 장인정신을 통해 지속적인 매력을 갖는 경우가 많지만, 포스트모던 소비사회에서 대중을 겨냥한 문화상품은 단기적인 효과와 일시적인 가치를 갖는 경우가 많다. 대중은 문화상품의 본질적인 가치에 대한 깊이 있고 상세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 상품과 대중 패션을 추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현대 젊은 학생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대중문화에는 좋은 것과 좋은 것이 공존하는 것이 보통 사람들이 거친 것을 없애고 좋은 것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고, 가짜를 버리고 짧은 시간 안에 진실을 지키는 것이 어렵다. 그리고 맹목적으로 즐겨보세요. 우리는 소비자 대중의 눈이 멀고 패션을 추구하는 것을 맹목적으로 비난할 수는 없지만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속은 공허한 일부 '사치품'을 올바르게 분석하여 전체적으로 그들의 감상을 향상시키고 그들은 이러한 문화상품을 선택적으로 진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중문화상품 자체도 질적인 변화를 겪게 마련이다.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생산자들은 자신이 만든 상품의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상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대중문화 자체는 계속해서 성숙하고 완벽해질 수 있으며, 그 속에 담긴 저속한 것들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지 못하고 도태될 수 있지만, 진정한 미적 취향과 보존가치를 지닌 몇몇 좋은 상품들은 새로운 브랜드. 그러므로 대중문화의 미학적 가치에 대한 이해는 변증법적으로 발전되어야 하며, 몽둥이로 맞아 죽어서는 안 된다.

(원문은 삭제했습니다)

6. 중국은 세계 최대 명품 소비국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의 근본 원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 )

아. 중국 경제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소비 수준이 증가하고, 소비자 집단이 확대되고, 구매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베. 중국 경제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급속히 소비 사회로 진입하고 있으며, 현대주의 문화 특성은 끊임없이 상실되고 약화되고 있으며, 포스트모더니스트 문화 특성이 끊임없이 부각되어 점차 새로운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 아주 소수의 중국인이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들의 소비 욕구는 물질적 수준에 머물고 있으며, 해외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데 익숙하며 이는 서구 언론의 평가와 판단에 영향을 미칩니다.

디. 서구 주류 언론은 의도적으로 중국 국민의 소비력을 과장하는 등 극단으로 치닫고 있는데, 이는 중국인의 악의적인 정치적 동기를 반영합니다.

7. 다음 진술 중 대중문화에 대한 올바른 해석은 ( )

A이다. 대중문화는 경제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일상 소비 영역에 점점 더 파고들어 점점 더 많은 집단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엘리트 지식인들이 발휘할 수 있는 여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베. 대중문화는 인간생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문화상품의 포장과 소비는 사람들이 삶을 더욱 미학적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다. 대중문화상품은 본질적인 가치가 높지만, 이에 대한 깊이 있고 상세한 이해가 부족하여 소비의 일회성과 키치를 추구합니다.

디. 대중문화는 고급과 고급이 공존하는 객관적인 사회적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 의미를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그 소비주의와 키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8. 기사 내용을 토대로 볼 때, 다음의 추론과 상상 중 옳은 것은 ( )

A입니다. 중국인의 소비력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국가의 급속한 경제 발전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 문화 소프트 파워가 제고되고 중국인의 국가적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합니다.

베. 고급문화는 대중문화에 의해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으며, 그 고유의 특성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상아탑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를 통해 고급문화는 다시금 현대생활의 중심이 될 수 있다.

다. 포스트모더니티는 사람들의 미적 선택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며, 사람들은 현대 기술 제품을 사용하여 엘리트 문화 제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따라서 엘리트 문화의 본질적인 가치가 더욱 충분히 인식됩니다.

디. 치열한 시장 경쟁은 대중문화의 본질적인 가치 향상을 객관적으로 촉진하며, 대중문화는 지속적으로 성숙하고 개선될 것이며, 일부 측면은 점차 엘리트 문화와 통합될 것입니다.

참고 답변

6.B (A와 C는 경제적인 관점에서만 문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목을 보면, D. 서구 언론이 고의적으로 과장하고 있지만 단순히 그럴 수는 없다. 악의적인 정치적 동기라고 하는데, 이는 정치적 차원에서 표현된 것이므로 주제의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

7.D (A의 원문은 엘리트층이 상아탑에서 벗어나 포스트모던 사회에 통합되어 더 높은 수준의 물질적 문화상품을 생산하도록 촉구하려는 의도로 작성되었습니다. 시대적 소비 요구; 원문에서 '미학적으로 산다'는 것은 물질문화상품을 편리하고 편안하게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다 대중문화상품은 본질적 가치가 높지 않다.)

8. D (A) . 이 기사는 중국인의 소비력을 비판하며 이것이 국가적 조건과 동떨어진 문화의 과소비와 저개발의 발현이라고 본다. 나. "완전히 가능하다"는 진술은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다. ;C. 엘리트 문화의 본질적인 가치가 충분히 인식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소비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