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대 맹교' 유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 자상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먼 길을 가는 아이들을 위해 새 옷을 만들어 주셨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질까 봐 바늘을 단단히 꿰맸다.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하다고 하면 춘휘푸택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까?
청대 황중택의' 별마로'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곧 그는 리앙, 커튼을 열고, 마지 못해 어머니와 작별을 고하고, 슬픈 얼굴, 눈물 없이 울고 싶어 한다. 이 설야에 나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상을 숨기려 한다. 나는 아들을 입양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송나라 왕 안시의 "10 번째 5 개년 계획"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나는 어머니를 한골로 데려갔지만, 우리 가족은 여전히 백고양이에 남아 있다. 어머니는 보름달 밤에 갑자기 뻐꾸기 소리를 듣고 집을 나간 아들을 떠올렸다. 마일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깊이 걱정하고 있다.
4. 장스벤은 청나라 말엽에 귀가하였다.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은 끝이 없고, 가장 즐거운 것은 한 나그네가 설날 전에 집에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녀는 촘촘한 바늘로 나에게 솜옷을 꿰매 주었는데, 집 책의 글씨와 잉크자국은 모두 처음처럼 온전하다. 어머니를 보자마자, 그녀는 내가 살이 빠졌다고 다정하게 말했고, 나에게 여행의 어려움을 물어보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어머니, 아들은 줄곧 당신을 부끄럽게 여기고, 외지에서 떠돌아다니는 피로와 어려움을 차마 하소연할 수 없습니다.
원나라 왕관의 "현머투"
찬란한 황화꽃, 나성북청.
남풍이 불어 누가 토하는지 흔들다.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산뜻하고 화려한 백합이 북당 아래에서 태어났다. 남풍이 황화채를 불며 누구를 위해 향기를 토로하고 있다. 착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그녀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 유랑자에게는 먼 곳으로 여행하는 것이 어렵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날마다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날마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높은 숲을 올려다보니, 나는 그 똑똑한 새의 부름을 부끄럽게 들었지만, 또 그렇게 멀리 놓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