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시를 배우고 두보의 현실적 의의를 연구하다

독립적이고 광대하며 스스로 노래하는 시

셋;삼;3

개인적으로는 연구 성과의 발표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두보시를 연구하고 두보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얻은 사상적 수확이다. 이것이 두보 정신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다. 시인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 국가와 국민에 대한 사랑, 그가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야망은 내가 세상에서의 지위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만약 요 몇 년 동안 교육 과학 연구 외에 단위와 사회를 위해 유익한 일을 할 수 있다면, 많은 시간을 들여 내가 좋아하는 학술 업무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 나는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두보 시가 정신이 나에게 준 힘이다.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은 반드시 정의를 추구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삶을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생활 속의 성실한 사람은 반드시 공부에 성실함이 충만해야 한다. 비록 나는 이런 지고무상한 삶의 경지에 도달할 수는 없지만, 나는 줄곧 그것들을 동경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자신의 추구에 대하여 두보는 여태껏 미풍을 부리지 않았지만, 그도 "백년 노래가 씁쓸하고 지기가 없다", "독립적이고 끝없는 시" 를 한탄했다.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런 감탄은 일종의 끈기를 표현하고, 어떤 비애, 즉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슬픔을 드러내고 있다. 오늘날의 학술 사업도 알 수 없는 사상 준비가 필요하다. 나는 감히 내가 외로운 사람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는 두보의 시를 잘 알고 이해한다. 다행히도, 오늘 중국에서는 두이과부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연구 열정이 매우 높았는데, 이것은 두보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나는 평상심으로 두보 연구에 종사했기 때문에 두보의 이 시를 이 짧은 글의 제목으로 인용하여 자신을 격려했다.

이 책의 출판은 학교 중점 학과 기금과 박사 포인트 펀드의 지지를 받아 특별한 설명과 감사를 받아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교의 과학 연구에 대한 지지력이 높아지는 것은 학술 저작이 순조롭게 발표될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이것은 또한 학자들이 학술 연구 과정에서 평화로운 마인드를 유지하고 방해받지 않고 의미 있는 연구와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객관적으로 보증한다. 이를 위해, 나는 진지한 독서, 연구, 글쓰기, 행복이 학술을 사랑하는 학자의 연구로 돌아갈 것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두보의 수파시 1, 동한 두보의 시

두석 (? -38 년), 단어, 하노이 지현인, 동한 관리, 발명가. 젊었을 때 나는 재능이 넘치고 공평함으로 유명하다.

[이 단락 편집] 전기

두씨는 허난성 지현에서 태어났다. 광무제 때 모사로 일하다. 건무 7 년 (기원 3 1 년) 그는 또한 악성 연못의 재배와 농지 연못의 광범위한 개방을 주재하여 그 현을 부유하게 했다. "두목" 이라는 명칭이 있다. 남양인은 "아버지 (신신) 앞에 두목이 있다" 고 칭찬했다.

[이 단락 편집] 이력서

두석은 젊었을 때 뛰어나다. 그가 하노이군 (오늘 하남 무척서남) 에서 관직을 맡았을 때 사람들은 모두 그를 공정하게 칭찬했다. 광무제 초년, 모사로 일하다. 당시 소광 장군은 그의 병사들을 용인하고 낙양 인민들 사이에서 나쁜 일을 하는 것이 사람들을 불안하게 했다. 두시는 소광에게 그를 통제하는 사람에게 말했지만, 소광은 그들을 무시했다. 두시는 법에 따라 소광을 처벌하라고 명령하고, 상황을 보고해 표창을 받았다. 광무제는 그가 능력이 있는 것을 보고 그를 하동군 (오늘 산시 하현 서북) 으로 보내 한나라 항복과 반란을 일으킨 양의를 징벌했다. Dayang 에 뒤 (이 산서 Pinglu 남서쪽, 하동 카운티 소속), 나는 양 이순신 이 그의 부하 가 북쪽 횡단 을 시도 주도 듣고, 즉시 자신의 페리 를 구울 사람을 보내; 하동군의 지방군을 인수하여 기습 공격을 하여 마침내 양의를 섬멸하였다. 두시가 높은 곳 (이 하남 영양수진) 으로 3 년간 재직하며 배연에서 꽤 나무를 세웠다. 그런 다음 배군 (현재 안후이 영계현 서북) 으로 이주하여 여남 (오늘 하남 평유현 북) 으로 옮겼다. "어디 치라고 하는가." 건무 7 년 (기원 3 1), 두씨는 남양군 현으로 이주했다. 남양군에서 7 년간 재직한 적이 있는데,' 정치적 냉정함, 폭력적이고 오만하며 나라를 구하는 일을 잘 도모한다',' 대정치가' 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두 가지 기술사에서 의미 있는 일을 했다. 하나는 수리건설을 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물줄기를 만드는 것이다. 건무는 14 년 병사하여' 빈털터리, 정착소' 를 남기고 결국 조정에 묻히게 되었다.

진한시대에는 장강 유역의 관개가 한수 지류인 당백하로 가장 두드러졌으며, 당백하 관개는 하남 남양, 덩현, 당하, 신야 등지에서 비교적 발달했다. 당백하 지역은 충적 평원을 침식하기 위해 연간 강우량이 약 900mm 이며 기후가 온화하여 농작물 성장에 적합하다. 이곳은 개발이 비교적 빨라서 서한 중기까지 경제가 이미 상당히 발달했다. 서한 후기 농토수리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시기 (기원전 48-33 년) 남양 현 조씨는 현지 수리와 농업 생산에 특별한 공헌을 한 만큼 현지 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조부' 라고 불렸다. 동한 시절 남양수리가 더욱 흥성했고 두보의 시가도 이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현지 농업 생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역사적으로 두보는 시가 있다. "논밭을 경작하고, 토전을 개척하고, 군이 실보다 풍스럽다."

소위' 수행' 은 잎바퀴로 공기를 불어넣는 기구로, 야금에 쓰인다. 선철의 초기 발명은 중국이 세계 야금 기술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이다. 액체 생철을 얻기 위해서는 더 높은 난로 온도가 필요하다. 바람이 있는 곳에는 철이 있다. 폭파 기술은 선철 제련과 주조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예기' 는 "야예의 아들, 가을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상주부터 사람들은 수피로 날기 시작했고, 젊은 장인은 수피를 꿰매는 기술을 배워야 했다. 이것은 초기 야금학자들이 북풍 설비의 제조를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북풍 장치는 인력 구동 (인행) 에서 축력 구동과 수력구동 (말행과 수행) 으로 발전하여 동한 야철 기술의 일대 혁신이다. 두보 시가의 제창으로 늦어도 1 세기 전반기에 배수가 남양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후한서 두시전' 에 따르면 두시는 "목을 만들어 농기구로 주조하고, 수고가 적고, 백성은 반드시 해야 한다" 고 한다. 물줄의 효능은 사람보다 잘 배출될 뿐만 아니라 말줄보다 훨씬 높다. "삼국지 위징한기" 는 "옛날에는 제련법으로 목을 만들었고, 각 숙석마다 100 마리의 말을 만들었다" 고 썼다. 비교적 붐비고 힘들다. 동시에 긴 흐름을 누설하고, 그 이익을 세고, 세 배나 앞선다. " 두씨의 공적을 감안하여 남양인은 그를 신신으로 비유하며 "이전에는 아버지라고, 나중에는 어머니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원대 왕진농의 책에는 종횡륜 뗏목의 모양을 상세히 묘사하고 그림이 그려져 있다.

[이 단락 편집] 주석

[1] (류진) 저술, (돈) 등주:' 후한서 두시전', 중화서국, 1965.

[2]' 중국수리사고' 집필팀: 중국수리사고 제 1 권, 수리전력출판사,

1979. [3] 화각민 등 편:' 세계야금발전사', 과학기술문헌출판사, 1985.

2. 명대 두보의 시

두시, (빈주 두가 남가, 3 건 2 지 8 대) 자: 이흥; 번호: 우백. 1594 (명만력 22 년 오가과) 리프트, 1598 (만력 22 년 무술과) 진사, 처음으로 베이징에서 곡창 사무를 담당하고, 고등학교 1 위 성적으로 부현 (현 허베이 선화) 으로 승진했다 그는 장부를 자세히 정리했다.

1607 년, 그가 상곡에서 관직을 맡았을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그는 관을 부축하며 걸어서 귀국했다. 집에서 장례를 치르는 동안 그는 두의 첫 족보를 편집했다. 무덤을 지킨 지 3 년 만에 병부 무기고 의사로 임명되었다.

16 13 년, 롱동 지역 사회 치안이 급격히 악화되었다. 듀 는 (이 간쑤 Zhuanglang 지역) 칼을 정돈 하는 책임, 정치 를 주문 했다. 그는 소와 말 속죄의 구법을 폐지하고 막힌 운하를 소통시켜 수만 명의 창족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하필 창인은 살인죄를 저질렀다. 그는 "일어서지 않고 흩어졌다. 일어서지 않으면 패배할 것이다. " 큰 억제 작용을 했다. 그가 산서 지방 검찰사로 승진했을 때, 현지 군중들은 자발적으로 그를 배웅했다. 곧 그는 호수 guangyou 도로 로 이송 되었다, 담당 할 용기, 중복 인원을 줄이고, 개인 주머니를 가득 채운 사람들을 정비하고, 역참의 차마를 바른 길에 사용했다.

구이저우성 때문입니다. 쓰촨; 호남 국경에서 많은 사고가 발생했고, 조정에서는 두씨를 천주 순회로, 정치사절로 명령했다. 상덕부 등지에서 그는 귀찮지 않게 각 곳을 직접 시찰하며 화요일이라는 은닉범죄자를 현지 정법기관에 보내 약탈당한 좋은 여자 수백 명을 집으로 보냈다. 그해 기근이 들었을 때, 두씨는 현지의 큰 집 명단을 방문하여 여러 곳을 방문하여 그들에게 구제를 권하고 백성들에게 식량을 숨기지 말라고 명령하여 백성들이 흉년을 핑안 보낼 수 있게 하였다. 상덕 소비, 시 순찰, 상덕풍, 라이두공' 의 민요가 있을 때가 있다.

환관 위충현이 권력을 찬탈했을 때, 각지의 제후들은 대부분 공동으로 편지를 써서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장시 총재도 두씨와 건사를 상의했다. 두가 시종 동의하지 않아 내각은 그를 절강 총재로 추천했다. 결국 1627 의 겨울에 위충현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해고되었다. 듀 그냥 퇴임, 장시 총재 편지 법원, 웨이 Zhongxian 사원 을 건설했다. 공교롭게도 천계황제는 승하하고, 숭진황제는 승하했다. 순경도 유죄 판결을 받았다. 당시 두씨는 빈주의 고향으로 물러나 무정부를 지나갔다. 그는 위충현의 박해로 사망한' 육군자' 중 한 명인 화충에게 제사를 지내러 갈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만류하면서 "옛 친구의 가족은 어떻게 애도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위충현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

1628 년 원석호광사로 임명돼 법원에 가서 숭정 황제를 뵈러 갔다. 그는 적절하게 대응하여 여론의 호평을 받았다. 그는 호광 재정세무를 주관하는 동안 청렴결백하고 저축한 47 만여원을 납부하며 숭정 황제를 위해 움직였다. 법정 안팎에서 모두 그를 성실하다고 부른다. 그는 1640 정도에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대략 168 정도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