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어는 무슨 뜻입니까?

사람들이 흠모하는 성어' 이' 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마음이 즐겁고 성실하게 복종하다

기본 해석 공격

왕위: 음악, 음악; 정직: 어려워요. 충심으로 기뻐하고, 충심으로 신복하다. 진심으로 믿거나 복종하는 것을 가리킨다.

포의

추추

맹자 공손추: "실력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자; 불복하다 지원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덕으로 남을 섬기는 자; 센터는 기뻐하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예문

비판은 사실적 근거, 이치, 설득력이 있어야 비판받는 동지를 만들 수 있다.

반의어를 근사화하다

동의어

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성어' 어' 가 뭐지?

신처럼 숭배하다: 미신을 믿는 사람처럼 신을 숭배한다.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대한 맹목적인 존중을 묘사하다.

백벽돌도원문: 원문: 장군군이나 병영의 대문. 남을 탄복하고 자발적으로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묘사하다.

실패를 인정하다: 나는 열등하다, 정말 탄복한다.

오체투지: 손, 무릎, 머리가 함께 착지한다. 이것은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식 중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엑스터시: 사랑의 커튼에 대한 극찬을 묘사한다.

예배: 불교인들에게 가장 공경하는 활 예절. 비유 숭배는 완전히 설득력이 있다.

자신의 열등감에 부끄러움을 느끼다

존중은 멀리 뒤에 처진다.

품격이 고결한 사람

기꺼이 실패를 인정하다

마음과 입에서.

성어 전고는' 셋' 에 대한 경복으로 가득 차 있다.

성어의 기원

누군가 앞에 엎드리다 (보통 탄복함)

"양서 천축국전": "이 국유군은 신하가 있고, 산천은 소중하며, 만물은 소중하고, 만물은 귀속하며, 성군이다." (기원 636 년)

당현석' 대당 서역 삼국지':' 공물 형식, 그 의례는 9: 1, 발언 조문, 2, 허리를 굽혀 경의를 표하고, 3, 두 손을 높이 들고, 4, 두 손을 평평하게 들어, 5, 무릎을 꿇고, 6, 무릎을 꿇고, 7 (646)

"렌츠의 엄경" 권 1: "불고가 천하의 제자를 고발하다. 이전에 이미 아홉 번이나 결정했지만. 그것을 나한으로 미끄러지게 하지 마라. 이런 모든 생사착각은 모두 현실로 오인된다. 그래서, 당신은 오늘 너무 많은 냄새를 맡고 있지만, 성과를 이룰 수는 없습니다. 악취가 반복적으로 눈물을 흘렸다. 클릭합니다 볼륨 4: "여태까지 큰 자비와 큰 자비만 기원합니다. 나를 공무로 데려가다. " 말은 이미 바닥에 던져졌다. "(기원 707 년 이후)

설명의 예

1. 여러 번 들었는데 감탄했습니다. 나는 오늘 더 많이 말했다. ("유청 E 노잔기", 제 6 회).

2. "황도태의 발언은 원버진 ~, 알 수 없는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로, 그는 집에 돌아갈 생각을 까맣게 잊었다. (청명' 관장개혁' 제 5 회)

3. "내일 말 요동으로 돌아가 수양원립을 들어라": "양태희는 급히 앞으로 나아가 공손하게 경례하며' 웅포진은 어른의 품행에 감탄하며 늘 모범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

불교관련

불광사전

이것은 불교식 중의 하나이다. 그는 또한 5 라운드 낙지례, 낙지례, 핀례, 정면례, 상대례를 했다. 대당 서역기' 권 2 에 따르면 인도에는 9 가지 예절이 있는데, 그 중 9 번째는 땅에 엎드려 모든 예절 중 가장 중요한 예절이다. 나중에 불교도 이 의식을 답습하여 최고자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오체란 손가락, 무릎, 일등을 가리킨다. , 일명 5 라운드. 경례하는 방식은 먼저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다시 왼쪽 무릎을 땅에 대고, 다시 팔꿈치를 땅에 대고, 손바닥이 이마를 지나 머리 위에 길게 놓는 것이다. 실제 의식 이외에, 그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한 존경과 탄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화엄경 촉중연의 주' 에 따르면 삼보를 제사할 때는 반드시 땅속으로 뛰어들어 경건함을 천천히 표현해야 한다고 한다. 오신례는 다섯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즉 (1) 인사자의 오른쪽 무릎이 땅에 닿아 중생을 일깨워주길 바란다. (2) 경례자가 왼쪽 무릎을 꿇을 때, 그는 모든 중생이 외국의 방식으로 사견 앞에 서 있지 못하게 하고, 깨달음의 방식으로 서 있는 법을 배우려고 한다. (3) 경례자의 오른손이 땅에 닿으면 부처가 금강왕좌에 앉아 땅이 흔들리고, 지금 상서로운 상이 대보리로 들어가길 바란다. (4) 경례자는 왼손으로 땅에 닿았으며, 중생이 외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사방이 어려운 자를 전입하여 바른 길로 들어가게 하기를 바란다. (5) 경례자가 처음 땅에 닿았을 때, 중생을 원심시켜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 [관무수불경, 치지보살은 예불경, 무수불경 (지의문), 석배의문, 4 부법 삭제, 법원종권 3, 법원권 20, 석주관권] ('기투' 6/Kloc-0 참조)

불교철학

누군가 앞에 엎드리다 (보통 탄복함)

반 고흐판 ~ 카-만! D! 알라-나 마스카 렌! 트럭 데이트)

인도 의식 중 하나는 불교에서 가장 엄숙한 예배 방식이다. 즉, 두 무릎과 두 팔꿈치가 머리 위에 착지합니다. 일명 5 라운드 착지, 5 라운드 착지, 땅에 쓰러져, 족식을 받았다. 피지의 불경상 (대정1..158b):' 피선원 우라노스가 부처를 보고 절을 하면 꼭 해야 한다. 범천충칭경' (대정 1.884c) 에도 구름이 있다.' 즉흥 온몸, 땅속으로 뛰어들어 세 번: 귀불, 귀법, 성명. 모두 예입니다.

인도에서는 땅에 쓰러진 것이 가장 경례로,' 대지혜' 라는 책에 열거된 세 가지 선물 중 세 번째에 해당한다. 대당 서역기' 권 2 에 열거된 9 가지 공법에도' 오신던지기 오륜구' 라는 이름이 있다. 그 방법은 두 발을 모으고, 두 손을 교차시키고, 무릎을 꿇고, 손으로 옷을 잡는 것이다. 먼저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다시 왼쪽 무릎을 땅에 대고, 다시 두 팔꿈치를 땅에 대고, 두 손바닥을 과도하고, 하늘을 떠서 부처님의 발을 받치고, 다시 머리로 땅을 짚는다. 예배가 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중지와 엄지손가락을 함께 기대거나 손바닥으로 얼굴을 받치거나 땅을 가리는 것은 악기가 아니다. 이그회 보살은 예불경 (대정14.699a) 에게' 모든 중생이 내 오른쪽 무릎이 땅에 닿을 때 깨달으면 좋겠다' 고 물었다. 나는 나의 왼쪽 무릎이 땅에 닿았을 때 모든 중생이 사악한 이단을 배우지 못하고 올바른 각오 속에 서 있는 법을 배우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오른손으로 땅을 만지면 마치 부처가 금강왕좌에 앉아 있고, 오른손으로 땅을 가리키고, 심증대보리를 뒤흔들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늘도 나도 마찬가지야. * * * 모든 존재가 공감한다. 왼손이 땅에 닿았을 때, 외부에 적응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사면으로 불법을 이루기를 바란다. 내가 먼저 땅에 착지했을 때, 중생들은 모두 무관심하여 자신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것은 두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의미이다. 최근 중앙아시아에서 관련 사진이 많이 발견됐다.

숭배 방식

현장법사는' 대당 서역기' 에서 서역에 공물을 바치는 9 가지 의식이 있는데,' 경배' 는 가장 공경하는 제사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오체" 는 "오륜" 이라고도 하며 팔꿈치, 무릎, 금액을 가리킨다. "5 체 무릎 꿇기" 는 "5 라운드 무릎 꿇기 경례" ("유지론") 이다. 직립하고 접고, 무릎과 팔꿈치를 지면으로 구부리고, 두 손을 뒤집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과정이다. 전정 투입' 의 대상은 보통 부처와 보살이다. 예를 들면, "예를 들어, 진흙 보살경" 권: "태자는 열정으로 가득 차서 부처님의 발을 조아린다." " 또' 관세음보살 복독대라니경': "삼보라고 하면 관세음보살의 이름이라, 기가 서쪽으로 가득하다." 와 같은 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사묘탑도 이용하다. 예컨대' 입사 10 주 내파사':' 보살이 집 불사에 들어가면, 처음 들어가려고 할 때 사문에 던진다.' " 국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도 쓰인다. 예를 들어, "양서 주이전 천축국": "이 나라는 보통 신하, 산천보물, 모두 속해있으며, 성성의 왕입니다." 오늘' 가슴 가득한 열정' 이라는 비유로 존경과 감탄이 가득하다. 청원매' 정원 시화' 권 1: "만철포 광태, 같은 행인, 예고 오칠일, 정옥문이 읽어서 땅에 쓰러졌다." 또 노신의' 새 시대의 돈 빌리는 법칙' 은 "그는 천재이고 혁명가이기 때문에 많은 여자들이 목이 마르다" 고 말했다. "이명천"

생각' 은' 흠모' 와 비슷한 성어이다.

오체투지: 손, 무릎, 머리가 함께 착지한다. 이것은 고대 인도 불교에서 가장 공경하는 의식이다. 한 버전의 옷을 극한까지 입는 것을 비유하다. 당나라 서역 삼국지' 에서 나온 복지: 불교가 불교를 숭배할 때 가장 존경하고, 사람은 땅에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머리를 껴안고, 부처님의 발에 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배: 불교도의 또 다른 경례 방법은 손을 들어 절을 합니다. 경건하게 몸을 굽혀 비유 숭배가 극에 달했다. "탕코지" 에서 나온 큰 자비: 자비: 사랑으로 중생에게 행복을 주다. 슬픔: 자비로 중생의 고통을 해소한다. 연민: 불어, 고난 구제해. 사람의 자선을 묘사하다. 묘법련화경 논어승은 죽이 적다: 더 많고, 죽이 적게 먹는다. 비유를 들자면, 분배한 사람이 너무 많고, 분배한 물건이 너무 적다. "깨우기 인연전" 에서 나온 것입니다.

성어 "없음" 의 유래

누군가 앞에 엎드리다 (보통 탄복함)

발음: w wǔ

해석: 두 손, 무릎, 머리를 나란히 가리켰다. 이것은 고대 인도 불교 판본이 가르치는 가장 공손한 의식 중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출처:' 양서 천축국전'' 지금 이 국군과 신하, 산천은 소중하고, 만물은 소중하며, 만물은 귀속, 오체투지, 왕께 귀속한다.'

네가 왕이니 우리는 민간인이다. 산천은 소중하고 모든 것이 소중하다. 모든 것은 국왕이 추앙하는 것이고, 모두 그의 것이다.

문장 만들기: 우리 반 한 학우의 서예가 너무 좋아서 할 말이 없어 탄복한다.

(5) 관용구를 읽는 의미를 확장한다.

동의어: 완전히 신복하다.

발음: x ρ n Yu 23é ch é ng f ú;

해석: 진심에서 우러나온 기쁨과 진심에서 우러나온 신복을 표합니다. 진심으로 믿거나 복종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맹자 공손추": "힘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자는 승복하지 않고, 힘이 부족하다. 덕으로 사람을 섬기는 자는 기쁘고 성실하게 복종하는 것이 공자가 칠십 자로 입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실력으로 순종하는 사람은 설득할 수 없다. 단지 그가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에, 도덕에 의지하여 사람들에게 복종하게 하는 인재가 설득될 것이다.

문장 만들기: 그는 입을 열자마자 큰소리를 치기 시작했고, 그는 모두를 설득했다. 정말 설득력이 있어요.

루' 는' 오체투지 감탄' 을 묘사하는 데 어떤 단어가 사용됩니까

경모' 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단어는 경구, 정례, 탄배, 경신, 심성복이다.

성어' 기' 의' 오체' 는 무슨 뜻인가요?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불교에서 가장 공경하는 예의는 극점까지 우러러보는 것을 비유한다.

5 체: 2 큐빗 5 체 투척: 2 큐빗을 가리킨다.

성어' 8' 에서' 오체 투지' 는 무슨 뜻인가요?

다섯 몸: 손, 무릎, 머리.

누군가 앞에 엎드리다 (보통 탄복함)

설명: 손, 무릎, 머리가 함께 착지한다. 이것은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식 중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성어' 구' 의 의미.

땅에 쓰러지다: 성어, 두 손, 두 무릎, 머리가 함께 땅에 닿는다. 이것은 고대 인도 불교에서 가장 공경하는 의식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주운 성어: 오체 투지. 이야기 속의 다섯 몸은 무엇입니까?

바닥에 던져진 시체 다섯 구는 손가락 베끼기, 두 무릎, 두 손이다.

몸을 버리고 땅에 들어가는 것은 불교에서 가장 높은 예의라고 할 수 있다. 최고급 선물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먼저 두 손을 교차시킨 다음 고개를 숙인 다음 (또는 질문), 좌우 손바닥을 차례로 땅에 눌렀다가 무릎을 꿇고 머리를 땅에 닿는 것이다 (땅을 던지는 오체는 무릎, 손). 이마가 땅에 닿으면 두 손이 뒤집혀 예배자의 발을 두 손으로 받치거나 예배의 대상을 받치고 있음을 나타낸다. 잠시 멈추고 손을 뒤집고 다시 일어나는 것은 일종의 숭배이다. 보통 삼배, 구배, 백배입니다. 부처님을 경배할 때는 보통 이름을 불러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문의식이 있을 것이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이 스님이라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마스터 xx (또는 스님)' 라고 부른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것은 승려이다. 첫째, 예배의 대상이 예배할 때 누워 있다면, 이때 사양하지 마세요. 둘째, 예배의 대상이 부처의 방향과 반대라면 부처에게 등을 돌리면 안 된다.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하면 안 된다. 또한 스님은 속인을 경배할 수도 없고, 속인을 경배할 수도 없다.